어릴 적 토요일 밤이면 밤마다 주말의 명화, 토요명화를 보면서 서부영화를 줄기차게 보았습니다. 

인디언과 기병대의 전투에서부터 서부의 사나이들이 벌이는  총격전과 황금을 찾는 어드벤처 등 서부영화가 하는 날이면 9시 뉴스가 끝나고 광고가 끝나기를 손꼽아 기다려 보았죠.

서부영화를 보고 난 후에도 카우보이 모자를 쓰고 목에는 손수건을 두르고 마치 서부의 무법자가 된 것 처럼 장난감 총을 들고 돌아다녔죠.
 
아이폰 게임 High Noon은 어린 시절 서부의 무법자를 꿈꾸었던 어른이 된 악동들에게 재미를 안겨줄 결투 게임입니다.

High Noon은 AppStore 무료 게임입니다.
iTunes 평가 ::

서부의 무법자 High Noon은 아이폰을 마치 총처럼 사용하는 온라인 대전 게임입니다. 온라인 게임이라 와이파이 무선랜이나 3G 인터넷을 통해서만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전세계 700만명 이상이 플레이 하고 있고, 리얼타임 결투로 승패를 가르고, 승리할수록 황금을 얻어 더 좋은 총기류와 옷을 구입해서 꾸밀 수 있습니다.
 

무료 게임이면서 아이튠즈 사용자 리뷰도 8만건이 넘을 정도로 인기가 좋고 평가가 좋습니다.

.High Noon 특징.
- 내 아이폰은 서부의 사나이 총!
- 게임센터 지원
- 상대방의 황금 훔치기
- 4개 총기 카테고리 : 리볼버, 샷건, 라이플, 망원라이플
- 스페셜 장비 : 다이너마이트, 은탄알, 부두인형
- 서부의 사나이 꾸미기


개인적으로 Tilt 조정 방식의 게임은 조정이 어렵기 때문에 금방 실증을 내고 잘 안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High Noon은 총격신에 Tilt 조정 방식을 적절히 잘 적용하여 오히려 게임의 재미를 더했습니다.

Tilt 조정 : 아이폰을 상하좌우로 기울이면 중력 센서에 의해 조정되는 방식


무엇보다 High Noon이 서부 영화 속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것은 사운드입니다. 결투가 시작되면 긴장감 넘치는 백그라운드 사운드가 흐르고, 총격이 벌어질때마다 공허하게 울려퍼지는 서부 영화 속 효과음이 서부의 무법자 영화 주인공이 된듯한 기분을 만듭니다. 꼭 사운드를 켜고 게임을 하세요!

한가지 더 아기자기한 재미는 결투가 시작될때 아이폰을 아래 방향으로 내리고 있어야 합니다. 마치 총을 뽑기 전의 모습처럼 아이폰을 뽑을 준비를 하는거죠. 그리고, 아이폰이 진동이 울리는 순간, 재빠르게 총을 쏘듯이 아이폰의 Tilt를 조절해서 상대방을 조준하고  화면을 터치해서 총을 발사합니다.
 

총알 재장전은 아이폰을 아래로 내리고, 총을 한번씩 터치해줄때마다 한발 한발 장전이 됩니다. 장전하는 도중에도 상대방은 계속 총을 쏘니, 장전을 빨리 끝내고 다시 상대방을 맞추어야죠.
http://latte4u.net
서로 총격전을 하면서 상대방 생명이 먼저 다 떨어지게 되면, 승리하게 됩니다. Tilt 조정 방식이기때문에 생각보다 맞추기가 어렵지만, 이 부분이 오히려 게임의 사실성을 높여줘서 재미있습니다.
 
http://latte4u.net
결투에 이기게 되면, 황금을 받게 되지만, 지게 되면 관속에 묻히게 됩니다. ㅡ.,ㅡ
관속에 묻혀도 게임은 계속 할 수 있어요 ^^
Tilt 되는 방향이 헷갈린다면, 게임 설정 화면에서 반대로 셋업할 수 있습니다. 
  
http://latte4u.net
황금을 모아서 더 강력한 무기를 구입하거나 옷이나 악세사리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http://latte4u.net
처음 게임을 시작했거나, Tilt 방향을 바꾸었다면, 메인화면에서 좌측에 있는 허수아비를 터치해서 연습 게임을 해볼 수 있습니다. 충분한 연습만이 실전에서 살길입니다. Wildcat Challenge는 랜덤하게 결투 상대방을 정해줘서 플레이하는 퀵게임입니다. 화면을 좌우로 슬라이드 해보면 플레이할 수 있는 다른 상대방들이 보입니다. 결투를 아직 안하고 있는 상대방이 있다면 터치해서 결투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상대방이 나에게 결투를 신청해오기도 합니다.
  
http://latte4u.net
서부영화를 좋아했던 분이나 아직도 서부영화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서부의 무법자 손맛을 아이폰 High Noon으로 느껴보세요. 

저작권 :: Latte's Planet의 글은 기본적으로 펌금지입니다. 저작권 관련 공지 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