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아이팟터치 대작 게임 제작사인 Gameloft에서 1인칭 슈팅 게임 Modern Combat: Sandstorm을 출시하였습니다.

Modern Combat: Sandstorm은 중동을 배경으로 빗발치는 총알과 폭탄으로 현대 전쟁의 지옥같은 상황을 경험하게 해줍니다.

Modern Combat: Sandstorm은 AppStore 유료 게임입니다.
iTunes 평가 ::


완벽한 Full 3D 그래픽과 실감나는 사운드는 실제 전투를 방불케합니다. 기본 총기는 물론 저격용 총, RPG, 샷건, 다양한 종류의 기관총과 수륜탄등 현대전의 무기들이 모두 등장합니다.

언제나 Gameloft의 게임이 그렇듯, 멋진 동영상 인트로로 시작합니다.


총 10개의 미션이 제공됩니다.
 

첫번째 미션에서는 기본적인 조작 방법을 배울 수 있는 튜토리얼로 움직이는 방법 시선을 옮기는 방법, 사격, 백병전, 수류탄, 장애물 통과등 기본적인 군사훈련을 포함합니다.
 

기본적인 움직임은 좌측 하단의 가상 패드를 조정해서 이동하게 되고, 시선은 화면을 터치해주거나 드래그해주는 방향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시선을 따라서 과녁을 조준하게 되어 있으니, 실제로 이동할때는 좌측하단의 방향키를 사용하면서 우측손으로는 시선을 맞추어가면서 적을 찾아야 합니다.

아래 화면은 철조망 장애물을 통과하는 장면으로 좌측 가상패드 하단에 사람 아이콘을 터치해줄때마다 서거나 앉게 만들 수 있습니다. 느리지만 앉아서 이동도 가능합니다. 가운데 상단의 녹색 화살표는 이동해야할 목표지점을 나타내어 줍니다. 
 

무기 발사는 우측 하단의 "X" 마크를 눌러주면 발사됩니다. 총알은 자동 재장전이 되지만, 재장전할때 시간이 소요되므로, 시간 날때마다 우측 상단의 총표시를 터치해주어 수동으로 재장전을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한참 총쏘는데, 재장전해야되면 난처해집니다.

총을 바꾸는 방법은 총표시를 더블터치해주면 됩니다.

아래 그림은 조준경으로 총을 쏠때 모습인데, Normal 모드와 조준모드는 우측 하단의 조준 표시를 터치해주면 전환됩니다.
 

수류탄 투척은 우측의 수류탄을 터치해주면 됩니다.
 

끊임 없이 무전기로 지시사항과 목표임무가 실제 음성으로 전달되어 보다 실감나는 전쟁을 연출합니다.
 

아래는 게임 도중 기관총을 잡고 전투를 벌이는 모습입니다.
 

미션마다 주어진 임무를 완수해야지만, 다음 미션으로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공격을 계속 받으면 아래 그림 처럼 붉은 색으로 점점 화면이 채워지고 결국에는 죽게됩니다. 공격을 받을 때는 재빨리 적을 제압하던가 아니면 공격을 피할 수 있는 곳으로 잠시 피해야 합니다. 잠시 피해있는 동안 다시 체력이 회복되게 되어있습니다. 

불행히도 죽게되더라도, 자동 저장된 체크포인트부터 이어서 게임을 계속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2차 세계대전을 배경으로 한 Gameloft의 Brother in Arms를 매우 좋아하는데, Modern Combat 은 비슷한 요소가 많지만, 현대전이라는 특징과 BIA와는 달리 진짜 FPS 1인칭 슈팅 게임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안타깝게도 저는 FPS와 같은 3차원 1인칭 시점 게임을 10분 이상 플레이 할 수 없습니다. 오늘도 리뷰를 위해 열심히 플레이 했더니, 속이 메스껍고 멀미 증세가 나타나는군요. ㅡ..ㅡ

FPS를 좋아하는 아이폰/아이팟터치 사용자 분들에게 iTunes 평가 별이 5개인 Modern Combat을 강력 추천드립니다.


  1. BlogIcon ansehyun 2009.09.05 18:27

    기대작이었던만큼 없는돈에도 탈탈탈탈 기프트카드로 긁은 ㅋㅋ

    기대를 저버리지는 않았지만,
    게임의 '부드러움'과 '조작' 점수에는 낮은 점수를 주고싶네요
    (그렇다고 그렇게 낮은 점수는 아니긔)

    '부드러움'과 '조작'은 BIA(브라더스인암즈)와 거의 비슷한 수준이라고 보시면 될듯?
    사실 게임로프트 출시작 중, 비슷한 장르에서 최신작이었던 터미네이터3의 부드러움이
    그대로 적용되지 않을까 했지만 조금은 아쉽네요.

    그래도 BIA, 터미네이터3 에 비해서 물리엔진은 보다 디테일함을 보여주는거 같습니다.

    그리고
    아이팟/폰 게임중 역대 유일하게 '긴장감', '긴박감'을 느낄 수 있는 게임이었습니다.

    1인칭의 특징을 잘 살려
    게임 구성을 잘 짰더라구요!

    추 ㅋ천 ㅋ

    • BlogIcon latte4u 2009.09.06 10:27 신고

      네 전체적인 조작은 BIA와 매우 닮아 있어요.
      FPS라는 장르라는 점이 다르겠구요.
      잘 만들었다에 저도 한표

  2. 테라토 2009.09.05 19:34

    원래 이번 기프트 카드 구입시 구매목록에 없었습니다만 혹해서 구매해 버렸네요 ㅎㅎ

    재미는 있습니다만, 저한테만 나타나는지는 모르겠지만 몇가지 문제점이..

    1.체크포인트를 지나서 어플을 종료했다가 켜면 뢘지 그 미션 처음부터 하더군요.. 왜 체크포인트로 못가는지..

    2.이 게임 종료후 뮤직플레이어를 틀어 음량 조절하면 음량바가 안올라 가더군요;;

    ..
    미션이 아닌 프리 플레이(?? 컨퀘스트 같은 모드)가 안되는게 아쉽네요.. BIA도 그렇고.. 미션 가 깨고 나면 허무하다는 느낌이 들어서 말이죠. 이번에 벼르고 벼르던 갱스터 하나 구입했으니 이걸로 대리만족 해야 겠네요^^

    • BlogIcon latte4u 2009.09.06 10:28 신고

      좀 이상한데요.
      전 체크포인트에서 시작되던데요....
      아닌가..제가 잘못본건가.. ㅡ.,ㅡ

  3. BlogIcon user1 2009.09.07 12:12 신고

    korean store 에서는 안된다고 나옵니다.
    어떻게 구매하셨나요?

    • BlogIcon latte4u 2009.09.07 13:04 신고

      한국 계정에는 게임이 없습니다.
      미국 계정 만드시고 미국 iTunes에서 구매하셔야 합니다.

  4. pec4924 2009.09.16 10:47

    4번째 미션은 어떨게 진행되는건가요?...건물에서 밖으로(화살표방향) 나갈수가 없어요..
    혹시 4번째 미션을 클리어 한분좀 알려주세요

  5. 배응조 2009.12.24 14:01

    정말 PSP로 하는 콜오브 듀티같은 게임에 전혀 뒤지지 않은 그래픽(Gameloft가 다 그렇지만.ㅎ)과 그리 쉽지 않은 전개가 맘에 들었습니다.
    단점은...배터리가 너무빨리닳아요~~ㅠ 그거빼고는 단점이 없는듯 하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