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쉬 게임이나 모바일 게임으로 많이들 아실만한 Gold Miner가 아이팟터치 버젼으로 나오게 되었습니다.
Gold Island는 Gold Miner의 아이팟터치 버젼입니다. AppStore 유료 게임입니다.

Gold Miner는 원래 광산에서 금을 캐는 게임이었는데, Gold Island는 바다에서 금을 채집하는 방식으로 바뀌었습니다. 그러나, 게임의 재미는 그대로 이어져서 중독성 있는 게임입니다.

주인공은 낚시대에 매달린 집게를 사용해서, 바닷속에 있는 금, 진주, 다이아몬드등을 채집하여 돈을 법니다. 각 레벨마다 정해진 액수의 돈을 모아야지만, 다음 레벨로 갈 수 있습니다.

레벨을 깨고 다음 레벨을 갈 때는, 가게에서 다이아몬드 가공액, 파워업, 가위등등을 돈을 주고 구입할 수 있습니다.

다이아몬드 가공액은 다이아몬드를 채집할때, 원래 $500 인것을 $750으로 만들어 주고, 파워업은 채집하는 속도를 빠르게 해줍니다. 가위(게)는 주로 필요없는 조개껍질같은 것이 매달려서 버릴때 사용합니다.

게임 조작은 화면 상단에 왔다갔다하는 집게의 각도를 잘보고 있다가 화면 아무곳이나 터치해주면, 각도에 맞게 집게가 바닷속으로 들어가서 아이템을 건져냅니다. 커다란 황금은 값어치도 많이 나가지만, 그만큼 무거워서 올리는데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다이아몬드는 붉은색으로 매우 작습니다.
진주는 조개의 입이 열릴때만 채집할 수 있기 때문에 집게의 각도도 중요하지만, 조개가 입을 여는 때에 잘 맞추어야 합니다.

해마도 다이아몬드를 갖고 다닙니다.

사실, 물고기, 조개 모두 돈이 되지만, 액수가 너무 작습니다.

시간 제한이 있기 때문에 레벨마다 정해진 액수를 모으기 위해선 열심히 모아야 합니다. 이미 레벨을 깬 점수가 되었더라도, 다음 레벨을 위해서 가능한한 많이 모으는게 최고입니다.

게임 하다보면, 문어가 등장하는데, 문어는 집게로 만지면 먹물을 뿌리면서 주변 아이템들을 다 없애는 녀석입니다. 조심해서 문어를 피해야하지만, 때로는 문어를 터트려서 아이템을 건질 수 있는 길을 확보 할 수도 있습니다.

사운드도 지원하는데 Gold Miner의 사운드를 그대로 가져 온듯 합니다.
중독성 있게 재밌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