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 사용자들은 앱스토어라는 거대한 백화점에서 연일 신상품으로 쏟아지는 어플과 게임들을 쇼핑하느라 정신이 없을 정도입니다.
http://latte4u.net
그런데, 앱스토어에서 구입한 것 중에는 실수로 잘못 클릭해서 구입까지 되버리거나, 여러 개의 아이튠즈 계정을 사용하다가 중복 구입한 경우, 어플이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 경우, 내 장비에서는 실행이 안되는 경우 등등 개인마다 그 이유도 각양각색일텐데요.
http://latte4u.net
이런 억울한 상황에 빠진 애플 소비자를 위해, 앱스토어에는 정당한 사유에 관해 환불을 해주고 있습니다.
http://latte4u.net
#1 앱스토어 환불이 가능한 경우
앱스토어에서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는 여러가지 사유가 있겠지만, 애플이 제시하는 항목은 크게 5가지입니다. 사실 꼭 환불을 위한 시항이라기 보다는 문제가 있는 경우에 컴플레인을 하고, 원한다면 환불까지 요청할 수 있습니다.
http://latte4u.net
1. 결제만 되고 어플 다운로드가 안된 경우
2. 잘못된 클릭 또는 실수로 어플을 구입한 경우
3. 구입한 어플이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 경우
4. 구입한 어플이 내 장비에서 작동되지 않는 경우
5. 다른 계정으로 어플 중복 구입한 경우나 기타 다운로드 문제

앱스토어 환불은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 요청할 수 있고, 이것을 악용하는 일이 벌어진다면 애플측에서도 환불해주지 않을거라 생각됩니다. 환불 신청은 한국 아이튠즈 사용자라도 영어로 작성 해야합니다.

#2 앱스토어 환불 방법
앱스토어 환불 처리 절차는 아이튠즈를 사용해서 환불 신청한 뒤, 담당자가 배정된 후 이메일로 처리 사항을 알려주고 최종 환불을 받게 됩니다. 처리 과정 중에 담당자와 메일을 여러번 보낼 수도 있겠지만, 처음 아이튠즈로 환불 신청을 할때 이유가 확실하다면, 담당자가 알아서 잘 처리해 줍니다.

영문으로 환불 사유를 작성해야하는 것이 걸림돌이지만, 간단하게 의미만 통하게 보내셔도 담당자가 잘 처리해주는 편이니, 크게 부담 갖지 않으셔도 됩니다.

STEP 1. 아이튠즈 상단 메뉴 [Store]-[내 계정 보기]로 들어가서 [Purchase History]를 클릭.

STEP 2. 하단의 [Report a Problem] 버튼 클릭

STEP 3. 최근 구입한 어플은 상단어플목록에서 환불 받으려는 어플의 [Report a Problem] 클릭. 그밖에 어플은 하단 목록에서  맨 앞에 있는 [화살표]를 클릭한 후 다시 나타나는 어플 구입항목에서 환불받으려는 어플의 [Report a Problem] 클릭.

STEP 4.  Report a Problem 에서 5개의 사유 중 하나를 선택.
- I didn't receive this application.  : 결제만 되고 어플 다운로드가 안된 경우
- I inadvertently purchased this application. : 잘못된 클릭 또는 실수로 어플을 구입한 경우
- This application does not function as expected. : 구입한 어플이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 경우
- This application is not compatible with my device. : 구입한 어플이 내 장비에서 작동되지 않는 경우
- I have another purchase or download-related question. : 다른 계정으로 어플 중복 구입한 경우나 기타 다운로드 문제

FINISH. Comments란에 문제사항과 환불요청을 영문으로 기재하고 [Done]을 클릭. (한국아이튠즈 사용자도 영문작성 필수)
http://latte4u.net
제대로 접수가 되면, 애플에서 자동 메일이 발송됩니다. 그리고나서, 담당자가 배정 된후, 문제 사항에 대한 담당자의 이메일을 받게 됩니다. 물론 필요하다면, 담당자와 이메일로 문제점을 서로 이야기 할 수도 있지만, 대부분은 아이튠즈로 접수한 문제에 대해 2~3일 정도 후에 담당자가 환불을 완료해줍니다. 애플측 담당자들이 매우 친절하게 응대해주니, 정당한 사유라면 환불이 전혀 문제되지 않습니다.
http://latte4u.net
아이튠즈 기프트 카드로 구입한 경우에는 로그아웃했다가 아이튠즈에 다시 로그인을 하면 환불되었는지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latte4u.net
모든 구입어플이 환불 신청이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구입한지 너무 오래 된 어플은 환불 신청이 불가능 하니, 환불 받아야 하는 상황이라면, 그 즉시 아이튠즈에서 환불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라떼의 앱스토어 환불 경험담
최근에 라떼도 한국 아이튠즈 계정에서 구입한 것을 미국 아이튠즈에서 다시 구입해버리는 바람에 중복구입으로 환불 요청을 했었고, 공교롭게 그 다음 날에는 실수로 클릭한 것이 구입이 되버려서 역시 환불 신청을 했습니다. 두 건 모두 담당자 배정 된 후 2~3일내로 환불되었답니다.

1. 한국 계정에서 구입한 것을 미국 계정에서 중복구입한 사례

[라떼가 아이튠즈로 보낸 환불 신청]
To whom it may concern;

I have purchased "Todo for iPad" but I have another purchase for this. It happended because my wife didn't know the another purchase and just clicked 'Buy'.

I would like a refund for this. Also, as the recent purchase has been made by iTunes gift cards, please refund it to my credit amount.

Best Regards,
latte4u
http://latte4u.net
[애플 담당자가 보낸 메일]
Dear latte4u,

Greetings from iTunes Store Customer Service. My name is Balamurugan, I will be happy to help you with this issue.

Due to high volume we were unable to process your request within the committed time frame. I sincerely apologize for the delay in assisting you.

I understand from your message that you have been accidentally purchased the application from the iTunes Store. I know how upsetting this can be.

I understand that the purchase of "Todo for iPad" was unintentional. You will see a store credit of $4.99 in three to five business days. You may need to sign out of the iTunes Store and then sign back in before you see the credit in your account.

Please note that this is a one-time exception, as the iTunes Store Terms and Conditions state that all sales are final.

The iTunes Store provides a warning message that asks if you are sure that you want to buy an item. This warning can be turned off. If you would like to make sure that this warning is on, you can reset the warnings in the iTunes Store by following the instructions in this article:

Resetting iTunes Store warnings
http://support.apple.com/kb/HT1734

latte4u, please let me know if you have any other questions or concerns regarding this issue. I'll be more than happy to assist you with whatever you need.

Have a great day!

Sincerely,

Balamurugan
iTunes Store Customer Support.

Please Note: I will be available from Tuesday to Sunday 7.00 AM to 4.00 PM CST. My weekly off will be Monday.

Thank you for allowing me the opportunity to assist you. You may receive an AppleCare Survey mail; any feedback you provide would be greatly appreciated.
http://latte4u.net
2, 실수로 클릭해서 어플이 구입된 사례

[라떼가 아이튠즈로 보낸 환불 신청]
To whom it may concern;

Sorry, I have just made a miss click. I don't want to buy 'Road-Trip-Bingo HD'.
I think even if users purchase an app through iTunes Gift Card, it would be better to show some alert when they click 'Buy'.

Please, refund it for this...

Best Regards,
latte4u
http://latte4u.net
[애플 담당자가 보낸 메일]
Dear latte4u,

This is Balamurugan once again.

I understand that the purchase of "Road-Trip-Bingo HD" was unintentional. You will see a store credit of $1.99 in three to five business days. You may need to sign out of the iTunes Store and then sign back in before you see the credit in your account.

Please note that this is a one-time exception, as the iTunes Store Terms and Conditions state that all sales are final.

The iTunes Store provides a warning message that asks if you are sure that you want to buy an item. This warning can be turned off. If you would like to make sure that this warning is on, you can reset the warnings in the iTunes Store by following the instructions in this article:

Resetting iTunes Store warnings
http://support.apple.com/kb/HT1734

latte4u, please let me know if you have any other questions or concerns regarding this issue. I'll be more than happy to assist you with whatever you need.

Have a great day!

Sincerely,

Balamurugan
iTunes Store Customer Support.

Please Note: I will be available from Tuesday to Sunday 7.00 AM to 4.00 PM CST. My weekly off will be Monday.

Thank you for allowing me the opportunity to assist you. You may receive an AppleCare Survey mail; any feedback you provide would be greatly appreciated.
http://latte4u.net
#4 글을 마치며...
앱스토어 어플, 게임 구입한 것들이 제대로 동작을 안하거나 실수로 구입한 경우에 환불이 불가능 할거라 생각하기 쉬운데, 정당한 사유만 제시한다면 크게 어렵지 않게 환불이 이루어지네요.
http://latte4u.net
한국 아이튠즈 사용자도 영문으로 작성해야하는 점이 불편한데, 간단한 영어로 뜻만 통할 정도로 작성하셔도 되니 너무 어려워 마세요. 이 시점에서 프랑스 아이튠즈 사용자도 영문으로 컴플레인 하는지 궁금하다는....
http://latte4u.net
저작권 :: Latte's Planet의 글은 기본적으로 펌금지입니다. 저작권 관련 공지 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