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저는 해킹을 안하고 기본 기능을 익히고 활용하고 있는 단계입니다.

메일은 원래 Gmail을 사용하고 있어서 간단히 Gmail 계정과 패스워드만 셋팅하니 메일 송수신이 매우 잘 됩니다.

주로 사용하는 메일계정이 개인적인 Gmail과 회사메일인데요. 회사 게시판에서 얼핏 본 기억이 있어서 찾아보니, 회사 메일서버에서 POP3와 IMAP을 서비스 해주고 있더라구요.

POP3와 IMAP의 차이는 쉽게 설명 드리면, POP3는 MP3처럼 다운 받아서 보여주고, IMAP은 Streaming으로 보여준다고 말 할 수 있구요. IMAP은 터치에서 메일을 확인하면 PC에서 체크해보면 읽은걸로 되어 있습니다. POP3도 비슷하게 구성은 할 수 있지만, IMAP이 좀 더 사용하기 편리한거 같습니다.

설정은 Settings>Mail>Add Account 에서 회사IMAP 서버및 계정정보를 등록하구요.

문제는 입력을 다 하고, Save 버튼을 누르면, IMAP서버를 확인한다고 메세지가 뜨는데, 여기서 진행이 안되더라구요. 계속 기다리면 SSL 모드를 끄고 시도하겠느냐고 물어보는데, Yes 라고 해도 마찬가지입니다.

여러차례 시도하다, 여기서 진행이 안되서 새로운 메일 계정 자체가 저장되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Wireless를 강제로 끄고 다시 입력했습니다. 그러자 IMAP서버 확인없이 계정정보를 저장하겠느냐고 물어봅니다.

계정정보를 저장하면 Settings에 새로 등록한 회사메일계정이 생성되어 있습니다. 이 계정을 눌러보면 맨 아래 Advanced 항목이 있고, Advanced에서 SSL 항목들을 모두 Off하고 Wireless 다시 켜고 Mail 프로그램을 실행하니, 회사 메일이 수신 됩니다.(SSL Off여부는 회사메일 셋팅에 따라 다르겠죠)

1. Wireless Off (Verifying IMAP Server 단계 없애기 위함)
2. Settings>Mail>Add Account 에서 회사 IMAP 정보 입력
3. Save
4. 새로 등록한 IMAP 계정의 Advanced 항목에서 SSL 모두 Off
5. Wireless On 하고 Mail 사용

메일 프로그램에 Gmail과 회사메일 계정이 두개 생성되어 따로 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랫동안 이어갔으면 좋겠습니다. 특히, 방은희는 가정뿐만 아니라 연예계 활동을 하는 동안에도 많은 어려움과 아픔이 있었다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