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팟터치 트위터 클라이언트 어플을 소개해드리자마자, 새로운 트위터 관련 어플을 보게 되었습니다. Birdhouse 라는 트위터 관련 어플인데, 기존의 Twitterfon이나, Tweetie와는 사뭇 다른 시각으로 트위터에 접근하고 있습니다.

Birdhouse 는 AppStore유료 어플입니다.

Birdhouse의 가장 큰 특징은, 오프라인 트위터라는 개념을 만들었습니다. 오프라인 트위터라는 개념은, 전철이나 버스등 인터넷이 안되는 상황에서 아이팟터치로 생각나는 아이디어나 트위트에 올릴 글을 적어 놓습니다.

이렇게 오프라인 상태에서 Birdhouse로 적어놓은 메모들은 인터넷이 가능해졌을때, 트위터로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Birdhouse를 사용한다고해서, 기존의 Twitterfon이나 Tweetie와 같은 트위터 클라이언트 어플을 지울 필요는 없습니다. Birdhouse는 좀 다른 목적의 프로그램이지 Twitterfon이나 Tweetie어플을 대체하는 트위터 클라이언트 어플이 아닙니다.

Birdhouse에 메모를 남길때는 별표로 중요도를 표시에 둘수도 있습니다. 별표로 표시된 메모는 하단의 별표 우선보기 버튼을 눌러주면 제일 위에 표시됩니다.

또는 메모가 생성된 시간별로 볼 수도 있습니다.

오프라인에서 미리 작성된 글들은 온라인에서 Publish를 눌러주게되면 Twitter로 업로드됩니다. 미리 작성을 해두더라도 하나씩 트위터로 올릴 수 있기 때문에 마음이 변해도 올리기 싫은건 Publish하지 않고 삭제해도 되겠죠.


성공적으로 트위터로 Publish된 글들은 History로 이동됩니다. 이렇게 되면 트위터에 업로드된거 안된거를 쉽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또한, Draft로 작성해둔 메모는 이메일로 보내는 기능도 있습니다.

아쉬운점은, Draft 건별로 트위터로 업로드를 할 수는 있지만, 여러개를 선택해서 한꺼번에 트위터로 올리거나, 자동 또는 수동으로 모든 글을 한꺼번에 업로드한다던지와 같은 기능이 없다보니, 메모별로 글을 열고 올려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버젼업이 되면 이런 부분이 보강되면 좋을거 같습니다.

아이팟터치를 갖고 있다!
나는 정말 트위터쟁이다!
오프라인에서도 생각나는 것들을 트위터에 올리고 싶다!

그렇다면, Birdhouse를 사용해보세요.



  1. BlogIcon bluewiz 2009.04.16 12:08 신고

    어플 정말 괜찮은데요?
    바로 찾아서 설치해봐야겠어요.

    • BlogIcon latte4u 2009.04.17 09:16 신고

      오프라인 상태에서 트위터 올릴 글이 생각났을때 적어두면 좋을듯해요

  2. BlogIcon 이그나이 2009.04.16 13:28

    버드하우스의 경우는 오프라인 전용? 이라고 불러야할 듯하네요.
    하지만, 다른 트위터 터치앱들도 어느정도는 오프라인 트위팅이 됩니다.
    현재 작성중이었는데, 오프라인 상태라면 - 당연히 안보내어짐 - EXIT버튼으로 앱을 마친상태 - 다시 온라인이 되었을때 - 트위터앱실행 - 전송

    차이점이라면 버드하우스는 여러건을 미리 작성해두고 보낼수 있는 점이라고 할수 있겠네요.
    근데 가격이 좀 쎼네요 4$ -_-;;;

    • BlogIcon latte4u 2009.04.17 09:18 신고

      맞습니다. 버드하우스는... 오프라인을 초점으로해서 만든 어플이라, 여러건을 입력해두고 올릴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그러나, 본문에서 말씀드린대로 한꺼번에 올린다던지, 선택적으로 여러건을 선택해서 한번에 올리는 기능이 없어서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