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dia 어플을 설치한 사용자분들은 어플을 삭제하려면 항상 Cydia를 실행해서 Package메뉴에서 설치된 어플을 찾아서 삭제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Cydia 어플은 대체로 한번 설치하면 오래 사용하기 때문에 빈번하게 이런일이 발생하지 않지만, 어쨌든간에 Cydia 어플을 삭제하려면 꽤 불편합니다.

CyDelete는 Cydia 어플 삭제를 아이팟터치 홈화면에서 간편하게 삭제할 수 있게 해주는 유틸리티입니다.

CyDelete는 Cydia 무료 어플입니다.

Cydia 어플이기 때문에, 해킹된 아이폰/아이팟터치 사용자에게만 해당되는 이야기입니다. 순정팟을 사용중이시면 필요 없습니다.

Cydia를 실행하고 검색창에 CyDelete 를 검색하여 어플을 설치하세요.

어플이 인스톨된후에 화면 하단에 Restart Springboard 버튼을 터치해주세요.

홈화면으로 나와서 보면, CyDelete 어플을 설치했다고 새로운 아이콘이 나타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AppStore 어플을 이동/삭제할때처럼 지그시 아무 아이콘이나 누르고 계시면, 흔든흔들 아이콘 상태가 되면서 Cydia 어플도 아이콘 상단에 "X" 마크가 생겨서 간편하게 삭제할 수 있습니다.

아래 화면을 보시면 Cydia 어플들에 "X" 삭제 마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킹하신 분들이라면, 매우 편리한 어플이니 한번 꼭 설치해 두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