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랜이 되면 좋지만, 안되는 곳에서의 아이팟터치는 한계를 갖게 됩니다.

서울 번화가에서는 공개AP가 많이 있어, 이를 사용하면 오프라인의 불편함을 그나마 덜 느끼지만, 그것도 항상 된다는 보장이 없지요. 해외여행을 간다면, 더더욱 무선랜이 된다는 보장을 할 수가 없게 됩니다. 더구나, 해외여행에 필수품은 지도!

xGPS아이폰/아이팟터치에서 사용할 수 있는 네비게이션 어플입니다. 물론, 아이팟터치는 무선랜과 GPS 문제로 네비게이션으로 활용하기에는 많은 문제를 안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xGPS라는 이 놀라운 어플리케이션은 오프라인에서 지도 보기가 가능하도록 지도 다운로드 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xGPS는 Cydia 무료 어플 입니다.

Cydia 어플이기 때문에, 해킹된 아이폰/아이팟터치만 사용가능합니다.

xGPS는 구글맵을 지도데이타로 사용합니다. 안내가 필요한 지역을 설정하고 인터넷이 되는 곳에서 지도데이타를 미리 다운로드 받아 두고, 오프라인에서 언제어디서든지 다운로드 받은 지역을 볼 수 있게 됩니다.

제가 해외여행 필수품으로 이 지도 어플 xGPS를 소개해드린 이유는, 미국 구글맵을 사용하기 때문에, 대한민국 지도는 제공되지 않는 치명적 단점 때문입니다. 그렇지만, 전세계 어디든 자유롭게 다운로드가 되니, 해외여행시에는 정말 안성맞춤인 오프라인 지도 어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준비물.
 - xGPS

.설치방법.
 - Cydia 를 실행한 뒤, Search로 xGPS를 검색후 다운로드 합니다.

.지도 다운로드 방법.

지도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xGPS > Settings > Maps > Download Maps로 이동합니다.

다운로드 받을 지역을 멀티 터치로 선택해주고 해당지역의 지도를 다운로드 합니다.
다운로드 속도는 용량에 비해 좀 느린편입니다.

다운로드 받은 Melbourne 시티 중심가를 보고 있습니다. 더블터치하면 지도가 확대됩니다. 좌측상단위 줌버튼을 터치하셔도 됩니다. 다운로드 받은 지역은 오프라인에서도 당연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지도 데이타가 미국 구글맵 데이타를 그대로 사용하다보니, 국내 지역은 제대로된 표시를 하지 않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대한민국외 지역은 오프라인에서도 매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지도어플입니다.

해외여행 가시기 전에 지도를 아이팟터치에 미리 담아가신다면, 편리하고 유용하게 사용가능하실것으로 생각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