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월 12일, NuevaSync가 몇가지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구글 캘린더의 멀티캘린더를 그대로, 아이팟터치에서 볼 수 있도록 칼라풀 멀티캘린더 서비스입니다. 기존에 NuevaSync는 구글의 멀티캘린더를 지원했지만, 안타깝게도 동기화후에 아이팟터치에서 보이는 캘린더 일정정보는 모두 하나의 캘린더로 통합되서 보이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구글의 멀티캘린더의 데이타는 모두 보이고, 컨트롤할 수 있지만, 캘린더별 색상구분이 안되었는데, 이번 멀티캘린더 동기화 지원으로 이제는 아이팟터치에서도 구글캘린더의 칼라풀한 서비스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도 아직 멀티캘린더가 되지 않아 NuevaSync사이트의 이미지를 포스팅을 위해서 사용했습니다.)

현재 멀티캘린더 서비스는 새로 가입한 유저에게 먼저 공개되고, 기존 유저는 단계적으로 전환해줄 예정입니다. 수많은 유저가 동시에 멀티캘린더를 설정하게되면, 동기화를 다시 해야하기때문에 서버 폭주가 우려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지금도 멀티캘린더 때문에 서버문제를 해결중에 있답니다.

아직 멀티캘린더 서비스가 안되시는 분들은 몇일 더 기다려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저도 아직 안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추가된 기능은, 구글의 어떤 캘린더를 싱크할 것인지 선택이 가능해졌습니다. 로그인 후, 셋업화면에서 동기화를 원하는 구글 캘린더를 체크만 해주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유용할 듯한 기능인데, Read-Only 캘린더도 동기화할 수 있게 되엇습니다. Read-Only 캘린더란, 공휴일이나 음력달력같은 Public Calendar들을 말합니다. 기존에는 자신이 만든 달력만 동기화가 가능했는데, 이 기능으로 대한민국 공휴일도 아이팟터치에 표기가 가능해졌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