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연휴에, 아내와 제 아이팟 터치 2대를 모두 2.1 펌웨어로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아내는 1.1.4에서 2.1로 대대적인 업그레이드를 했고,
저는 2.0.x에서 2.1로 변경했구요.~~

당연히, 두대 모두 2.1 해킹까지 완료하였습니다.

아직 사용상 큰 차이점은 모르겠지만,
2.0의 밧데리, 발열문제와 안정성을 2.1에서 어느 정도 해결했다고 합니다.

아, 그리고, iTunes때문인지, 아무튼 펌웨어를 업그레이드 했음에도 불구하고,
기존 정보가 거의 대부분 남아 있었습니다.

메일 서버, NeuvaSync, 메모장, 시계, 언어, 날씨도시, App Store 프로그램, 팟캐스트........등등..

더욱 신기했던 점은 수동으로 업로드했던 IPA 프로그램들도 디렉토리는 다르지만,
그대로 남아 있더라구요.

그런데, 저희의 Favorite Game중 하나인 아스팔트4가 2.1에서 약간의 문제가 있더군요.

2.0에서는 전혀 문제가 없었으나, 2.1 펌웨어에서는 아스팔트 4가 Drift시 스피커가 찢어지는 소리가 납니다. 도저히 사운드 켜고 게임을 못할 정도입니다.

아스팔트 4 제작사인 Gameloft 사이트에서 보니, 2.1 펌웨어와 호환성 문제로 드리프트 사운드가 깨진다고 합니다. 현재 개발자들이 이 문제를 수정중에 있으며, 곧 수정버젼이 나온다고 합니다.

아내의 아이팟터치와 아스팔트4를 멀티 게임으로 해보았습니다.
중간에 끊기기도 하던데, 그래도, 재밌더라구요....
사운드 문제 해결되면 본격적으로 한번 달려볼 생각입니다.

그리고, 장안의 화제 Kroll이라는 게임은, 아이팟터치 2.0.x버젼에서 실행되지 않습니다. 제작사는 2.0에서 실행된다고 하였는데, 제 아이팟터치에서 회사 로고만 보이고 곧바로 스프링보드로 빠져나가더군요.

이 문제로, 아직 Kroll을 소개해드리지 못해 안타까웠습니다.
(Kroll은 점심시간에 올리도록하겠습니다.)

아이팟터치를 2.1로 업그레이드하니, Kroll이 전혀 문제없이 실행됩니다.

아스팔트4와 크롤의 문제를 보니, 2.0과 2.1이 완벽한 호환이 안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들도 실행이 안되거나, 실행시 문제가 생기는거 같습니다.

앞으로의 프로그램은 2.1 기준으로 나올 가능성이 크니,
2.0대 펌웨어를 사용중이시라면, 2.1로 업그레이드를 하시는 편이 나을 거 같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