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워즈를 좋아하는 팬 여러분들에게 좋은 선물이 될 게임 하나를 소개합니다.

Starwars, The Force Unleashed 아이팟터치 App Store에 유료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이야기 전개가 꽤 완성도가 높은 이 게임은, 본인이 제다이 기사가 되어, 진정한 포스의 위력을 아이팟 터치로 가능하게 해줍니다. 아이팟 터치 화면에 손가락을 움직이는 방법에 따라, 라이트세이버로 적의 레이저를 방어한다던지, 적을 공중에 띄워 옆으로 집어 던진다던지, 자신의 몸을 포스로 치료한다던지, 포스로 번개 공격을 한다던지, 하물며 포스의 힘으로 적의 심리를 교란하는 마인드 컨트롤, 주변의 사물의 속도를 느리게 만들어 방어와 공격할 시간을 버는 포스등등 게임을 진행하면 할수록, 제다이 기사로서 포스의 강한 힘을 마스터하게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토리 모드로 미션을 완성할때마다, Lock되었던 기능들이 살아나고, 서바이벌모드라든지 다른 게임모드도 즐길 수 있습니다.

Starwars the Force Unleashed 에서 이야기 전개는, 다스베이더의 제자로 등장하게 됩니다. 아직은 어두운 제다이 기사로 되어 있지만, 이야기 전개상 진정한 제다이가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아직 저도 끝까지 게임을 끝낸게 아니라, 어떻게 이야기가 마무리될지 모르겠습니다.)

게임은 롤플레잉 형식으로, 각 레벨별로 미션이 주어지고, 주어진 미션을 임무완수해야, 다음 레벨로 갈 수 있습니다. 각 레벨 사이에는 우주선으로 행성이동을 하면서, 새로운 포스의 사용법을 익히게 됩니다. 새로운 포스를 마스터하게되면, 새로운 레벨에서 새로운 미션이 주어지고, 제다이의 이이갸가 계속 진행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화면은 가로, 세로모드를 모두 지원하여, 가로방향에서도 무리없이 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래는 우주선에서 진행하는 포스 훈련모습인데, 화면에 나타만 화살표 표시대로 화면에 손가락으로 그려주면 포스를 사용하여 박스가 공중위로 뜨게 됩니다. 그러면, 다시 화살표가 왼쪽,오른쪽, 또는 아래방향으로 나타나고, 방향에 따라 손가락을 터치해주면, 박스가 포스에 의해 날라가게 됩니다. 적을 해치울때도 같은 방법을 사용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래 화면은 첫레벨의 마지막 상대와 겨루는 장면입니다. 포스를 사용해서 박스를 날리고, 레이져 공격은 라이트세이버로 막으면서 싸우게 됩니다. 라이트세이버로 방어하는 방법은 화면상단에 보이는 붉은 원안에 부채꼴로 색칠된 부분이 레이져로 공격되는 각도입니다. 방어시에는 이 붉은 원안의 부채꼴 방향으로 화면아무데서나 쭉....하고 손가락을 대각선을 그어주면 됩니다. (예를 들어 아래 화면상에서는 왼쪽 하단에서 오른쪽 상단으로 한번 대각선을 긋고, 곧바로 왼쪽상단에서 오른쪽하단으로 대각선을 긋습니다.) 레이져를 라이트세이버로 막아서 방어하게되면, 반사되어 적에게 피해를 줄수도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왼쪽 하단의 붉은 그래프는 생명지수이고, 오른쪽 파란 그래프는 포스지수입니다. 포스는 파란색이 있을때만 사용가능하고, 잠깐 쉬면 다시 파란색이 올라옵니다. 붉은 생명지수가 많이 낮아지면, 포스를 사용하여 치료할 수도 있습니다. 반시계방향으로 원을 그려주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이팟 터치로 진정한 포스의 힘이 무엇인지 깨닫고, 진정한 제다이 기사가 되십시요.
.May the Force be with you.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