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l Soccer 2009AppStore에서 유료로 제공되는 아이팟터치용 3D축구 게임입니다. Gameloft사에서 제작한 것인데, 이 회사는 잘 아시는 아스팔트 4 레이싱의 제작사이기도 합니다. 제작사가 그렇다보니, 게임 수준이 아이팟터치를 순식간에 PSP로 만들어 주는거 같습니다.

화려한 그래픽과 팬들의 함성, 오프사이드, 드로잉, 반칙으로 프리킥, 코너킥등 축구룰이 그대로 구현되어서, 실제 축구를 하듯 정말 재밌게 경기를 할 수 있습니다.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훈련모드와 친선경기, 수많은 리그, 인터내셔날 컵을 비롯한 다양한 컵이 존재합니다. 게임에 출전하는 선수를 정할수도 있고, 4-4-2전법등, 전술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컨트롤은 화면상에 나타나는 가상 게임패드를 사용합니다. 메뉴상에 옵션에 보시면 각 키에 대한 설명이 상세히 적혀져 있으니, 꼭 읽어보시고 트레이닝 모드에서 살짝 연습하신후 게임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간단하게나마 컨트롤에 대해 설명 드리면,
- 방향키를 두번 탭탭하는 경우 선수가 뛰어가게 됩니다.
- B키는 상대방 공을 뺏는다던지, 같은편 선수에게 단거리 패스에 사용합니다.
- B키를 누르면서 손가락을 위로 문지르면 공을 띄워서 장거리 패스를 합니다.
- B키를 누르고 있다가 손을 떼면 파워지수가 올라가면서 쎄게 찹니다.
- A키는 슛팅에 사용합니다. 선수가 어디에 있든지 A키를 누르면 슛팅을 시도합니다.
- 수비할때 A키는 슬라이딩으로 공을 뺏습니다.

이밖에도 컨트롤에 보시면 조정하는 내용이 아주 많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경기에 뛸 선수를 선택하는 화면입니다. 우측에 선수에 대한 정보가 나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리 팀의 선수배치에 따른 전술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방어위주로 할지 공격위주로 할지도 지정이 가능합니다. 가장 흔한게 4-4-2 전법 A형이겠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후반 경기 시간을 셋팅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45분씩 경기를 하면 너무 힘들겠죠? 그래서 5분씩 경기를 진행할 수도 있고 더 길게 셋팅하시면 전후반을 더 길게 경기할 수 있게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경기 시작전에 우리팀과 상대팀의 유니폼 색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경기중 슈팅후에는 슈팅장면이 마치 TV로 경기를 보듯이 여러 각도에서 리플레이를 해줍니다. 멋진 골장면을 다시 보는 재미도 솔솔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래 화면이 실제로 경기를 진행할때 나타나는 모습입니다. 화면상에 가상 게임패드가 표시되어, 사용자는 아래 게임패드를 사용하여 선수를 조정하고 슛팅을 날릴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상패드라 좀 조정하기가 처음엔 좀 어색한데, 하다보니, 괜찮아 지더라구요. 문제는 경기를 하다보면 나도 모르게 너무 흥분해서 가상 게임패드를 손가락으로 너무 꽉 누르고 있는 경우가 종종 생기더라구요. ^^

재밌게 즐기시길....^^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