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ilo는 아주 오랜기간동안 PDA의 킬러어플이었습니다. Palm은 물론 원도즈 계열에 이르기까지, iSilo는 거의 모든 PDA에 사용되었던 강력한 필수 어플입니다.

PC에서 iSiloX를 통해 인터넷의 어떤 사이트든, URL만 입력하면, 이미지까지 사이트의 내용을 긁어올 수 있습니다. 이렇게 긁어온 사이트 내용은 PDB라는 형식의 파일로 저장하게 됩니다. PDB파일은 Clie를 비롯한 Palm 계열 PDA에서 사용하는 데이타파일 형식입니다.

iSilo는 PC에서 만든 iSiloX PDB파일을 볼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이제 아이팟터치에도 iSilo가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App Store에서 유료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PDB파일을 아이팟터치에 전송하는 방법이 웹사이트 같은 곳에 업로드해준후에, 아이팟터치 iSilo에서 URL을 입력하고 다운로드받는 형식으로 구성되어 사용상 좀 불편한거 같습니다.

해킹을 한 아이팟터치라면, 당연히 sFTP등을 사용하여, PC의 PDB파일을 아이팟터치로 전송해주면 됩니다. 이때 아이팟터치에 저장될 디렉토리 위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private/var/mobile/Documents/iSilo

사실 /private/var/mobile/Documents/ 디렉토리부터는 하위 디렉토리까지 iSilo에서 모두 읽을 수 있습니다. 실행해보니, 기본적인 TXT 파일까지 읽을 수 있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iSilo를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PC용 어플인 iSiloX가 필요합니다. iSiloX를 PC에 설치한 뒤, 신문사이트나, PDA용 사이트등을 설정하면, 매일 새로운 PDB파일을 만들수 있습니다.

기존의 PDA사이트의 자료실에도 좋은 iSilo자료들이 많이 있습니다.
www.kpug.net
www.clien.net

다음은 Palm iSilo용으로 저장된 요리법PDB파일을 아이팟터치에서 iSilo로 불러들인 화면입니다. PDB파일은 아이팟터치에 저장되었기 때문에, 인터넷이 되지 않더라도, 언제든지 클리핑한 신문기사나, 소설, 요리법등등을 볼 수 있게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