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을 앞두고, 약간의 시간이 생겨서 테스트해보고 싶었던 아스팔트4를 설치하게되었습니다.

Asphalt 4 Elite Racing아이팟터치에서 실행되는 기가막힌 최고의 레이싱 게임입니다.
App Store에 유료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박진감 넘치는 사운드와 사실감있는 실제 지도와 미니쿠퍼, 벤츠, 닛산을 비롯한 실제 자동차 모델등과 모터싸이클까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로스앤젤리스에서 파리, 뉴욕, 상하이, 두바이....등등 세계 각지의 지도위에서 펼치는 레이싱은
아이팟터치를 순식간에 자동차 핸들로 둔갑시켜주네요.. ^^

Asphalt 4를 시작하면, 박진감 넘치는 사운드와 영상으로 인트로가 소개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플레이어는 자동차와 맵으로 도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일차 레이싱에서 순위권안에 들게 되면, 상금도 받게되고, Lock되어있던 도시들도 하나 둘, 플레이가 가능해집니다. 아울러 자동차도 점차 선택의 폭이 넓어지고, 모터싸이클까지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재밌는 점은, 돈을 모아서, 레이싱 걸로 보이는 엔지니어를 고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이 레이싱 걸들은 자동차에 부스트기능(터보기능)에 꼭 필요한 인재들입니다.

자동차 메뉴에서 상단 우측에 도구 아이콘을 누르게 되면, 자동차 색상을 비롯해서 자동차 튜닝을 할 수도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본적인 자동자 운전은 터치식으로 할 수도 있고, 아이팟터치를 기울여서 운전하는 방식으로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재미를 위해서 터치식보다는 기울여서 운전하는 방식이 실제 핸들을 잡고 운전하듯이 조정하기때문에 이편이 훨씬 재밌습니다.

실제 도시의 맵과, 실제 자동차를 운전하는 재미도 있지만, 경주로가 아니라, 실제 도로라서, 일반 차량도 같이 주행하게 되는데, 예를들어 반대편에서 오는 택시와 충돌하기도 합니다. 충돌하게되면, 자동차가 뒹굴뒹굴 날라가는 멋진 그래픽도 보여주고요.

뉴욕시티에서는 배경이 겨울로, 눈 내리는 장면으로 게임이 됩니다. 얼마나 사실적인 요소를 가미했냐면, 자동차가 앞으로 나가면 눈발이 앞으로 쏟아지는 모습으로 변하고, 특히, 도로에 빙판길이 여러곳 있습니다. 단순히 그냥 그래픽이 아니라, 빙판길로 달리게 되면, 차가 미끄러지게 되고, 핸들링하기 어려워집니다. 일반차량이나 상대방차량을 부딪쳐서 빙판길로 밀어버리면 미끄러져서 나뒹굴기기도 합니다.

다른 경주하는 자동차들을 들이박아서 뒤로 날려버릴수도 있습니다.
자꾸 교통질서를 어지럽히면서 운전을 하게 되면, 지명수배로 경찰이 쫒아 옵니다. 그러나, 역시 부스트 기능으로 도망갈수도 있고, 심지어는 경찰차와 경찰오토바이를 들이받아서 모두 날려버릴수 있습니다.

그런데, 나중에 경기가 끝나고 나서 벌금을 물게되더군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주행중 화면 오른족 하단에 빨간 버튼이 브레이크입니다. 그 위에 번개 표시가 있는데요. 이 번개표시가 부스트, 터보기능입니다. 이 터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화면상에 번개표시를 눌러줘도 되지만, 운전중에 아이팟터치를 앞쪽으로 팍! 한번 숙여줘도 작동하게 됩니다.

이 부스트(터보)기능이 게임중에 매우 중요합니다. 부스트(터보)없이는 게임을 이기기가 매우 힘듭니다.

한번만 숙였다가 다시 화면을 올려주면 되기때문에, 익숙해지면, 거의 앞으로 팍하고 떨궈주는 식으로 게임을 하게 됩니다. 부스트는 한번 작동되는중에 3번 연달아 할 수 있습니다. 그 이후에는 부스트가 꺼진후에 다시 작동하면 됩니다. 한마디로 부스트는 무제한으로 사용가능합니다.

더 놀라운 사항은, 멀티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실행해보진 않았지만, 여러대의 아이팟터치들끼리, 레이싱이 가능한거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주말에 아주 재밌는 게임을 찾은거 같습니다. 여러분도 고고씽!!!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