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공부가 지루하다면, 영국문화원(British Council)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60초 영어 단어 맞추기 게임 '60 Second Word Challenge'에 도전하세요.

60초라는 짧은 시간안에 가능한 많은 단어를 맞추어서 점수를 높여야 합니다. 단순 영단어 맞추기 게임이 아니라, 영어로 설명 된 문장을 읽고 해당하는 단어나 알맞은 표현을 선택해야하는데, 각각의 문제들도 제한 시간이 있어서 너무 느리게 읽으면 다음 문제로 넘어가 버립니다.

비쥬얼드 블릿츠 모드처럼 60초 동안 플레이하는 것도 비슷하지만, Facebook 연동으로 친구와 점수 경쟁을 할 수도 있네요.

60 Second Word Challenge는 AppStore 무료 이벤트중(2011.06.15기준)입니다.
iTunes 평가 :: 평가없음



60 Second Word Challenge은 다양한 주제별로 영어 단어 퀴즈를 제공합니다.

.테마별 섹션. 
Food & Restaurants
Travel & Getting Around 
Small Talk
Hobbies
Idioms
Expressing Yourself
Films, TV and Technology
At Work
Taking it easy
Shopping


플레이하고 싶은 테마를 선택하고 난이도를 골라주면, 60초 퀴즈가 시작됩니다. 단순하게 ‘Apple = 사과’ 같은 형식도 아니고 문제도 제한된 시간안에 빠르게 읽고 해석해서 알맞은 단어나 숙어를 선택하는 방식이라 긴장되는 플레이가 됩니다.
  
 
문제를 맞추면, 단어의 난이도에 따라 점수가 차등으로 주어지고, 엉뚱하게 틀린 답을 선택하면, 마이너스 됩니다. 
 

60초가 지나고나면, 최종 획득한 총점이 표시되고, 아울러 각각의 문제, 정답, 피드백까지 표시되는데, 특히 피드백은 단어에 대한 추가적인 설명이나 다른 표현 방식들을 설명하고 있어서 한층 더 학습 효과를 높여줍니다.
 

문제의 난이도가 Easy 모드라도 문제를 빨리 읽어야 하기때문에 그렇게 쉬운 편은 아니에요. 
열심히 60초에 도전해보세요.

저작권 :: Latte's Planet의 글은 기본적으로 펌금지입니다. 저작권 관련 공지 보기

한국에 많은 영어학원이 있지만, British Council(영국문화원)에서 제공하는 어학 코스는 매우 훌륭한 커리큘럼을 갖고 있어서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실제 영국에 있는 어학교 시스템과 동일하게 학습 과정을 옮겨왔고, 선생님들도 그냥 영어가 모국어인 사람들이 아니라, 영어 교육학을 전공한 검증된(?) 분들이랍니다.

영국문화원의 영어 학습 코스는 유치원, 초등학교, 일반과정, IELTS 특화과정, 주말반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워낙에 인기가 좋은 어학교라서, 선착순으로 마감되는 일이 많으니, 미리 미리 수강 신청을 해야할 정도이죠. 단점은 좀 비싸답니다.

영국문화원(British Council)에서는 영어 공부하고자 하는 분들을 위해, 3가지 아이폰 영어 학습 어플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답니다. 출퇴근 또는 등학교 길에 가벼운 마음으로 사용하면 좋을거 같습니다.

#1 Big City Small World
가장 추천하는 영국문화원의 영어 학습 어플은 Big City Small World입니다. 시즌 1, 2, 3, 4에 이를 만큼 내용도 방대합니다.

Big City Small World는 AppStore 무료 어플입니다.
iTunes 평가 ::

  

주된 구성은 영국에서 새로운 친구들을 만나서 새로운 문화를 경험하고 일하면서 벌어지는 갖가지 에피소드들로 되어 있습니다. 에피소드를 선택하면, 다운로드가 진행되고 플레이하는 동안 말하고 있는 지문들이 표시됩니다.
  

카툰에서는 만화 형식으로 좀 더 재미있게 영어 학습이 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2 Learn English Elementary Podcast
Learn English Elementary Podcast은 팟캐스트 형식으로 제공되는 프로그램을 아이폰 어플 형태로 똑같이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Learn English Elementary는 AppStore 무료 어플입니다.
iTunes 평가 ::

  

화면 구성이나 기능은 Big City Small World와 비슷하지만, Exercise에서 문제풀이 기능이 있습니다.
  

#3 My Word Book
마지막으로 My Word Book은 기초 영단어 익히기와 단어장 기능으로 제공되는데, 단어장으로 사용하기에는 PC와 연동이 안되서 불편한 점이 많구요. 디폴트로 들어있는 단어들도 정말 매우 기초적인 단어들이라서 활용도는 떨어집니다.

My Word Book은 AppStore 무료 어플입니다.
iTunes 평가 :: 평가 없음

 

#4 글을 마치며...
Big City Small World와 Learn English Elementary Podcast를 듣기 교재로 추천드립니다만, 화면 자동 꺼짐으로 되어 있으면, 화면이 꺼지는 순간 플레이도 정지되는 단점을 갖고 있습니다. 멀티태스킹도 지원되지 않아서 좀 그렇구요.

하지만, 다양한 주제에서 실생활에서 사용되는 표현들을 익히기는 매우 좋으며, 제공되는 자막을 통해서도 불분명하게 들리는 표현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British Council의 영국 영어로 공부해보세요~

저작권 :: Latte's Planet의 글은 기본적으로 펌금지입니다. 저작권 관련 공지 보기

해외여행에 좀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이 분야 최고의 베스트셀러 론리플래닛(Lonely Planet)을 알고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론리 플래닛은 전 세계 도시별로 배경, 역사, 볼거리, 먹을거리, 이벤트등 풍부한 여행정보를 제공합니다. 원래 영어판이지만, 한국어 번역서도 출간되어 있습니다.

론리 플래닛은 책이지만, 아이폰 어플로도 출시되어 있답니다. 각 도시별로 출시되어 보통 가격이 $5.99로 아주 싼 편은 아니지만, 경우에 따라 종종 무료 이벤트를 갖을때도 있으니, 열심히 다운로드 해두었다가 나중에 여행갈때 사용하면 좋을거라 생각합니다. (아이폰 어플은 영어버젼만 있습니다.)
 

론리 플래닛 책이 그렇듯이, 아이폰 론리 플래닛에도 다양한 여행 정보를 제공합니다. 낯선 여행지에서 어디로 가야할지 헤메일때면 론리 플래닛에 내장 된 지도보기를 사용할 수 있고, 내 주변의 맛집이나 유명한 관광명소도 쉽게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지도보기 우측상단의 필터로 음식점이나 명소를 필터링해서 보거나 OFF

이 글에서는 론리 플래닛의 모든 기능보다는, 해외에서 지도 보기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만약에, 해외 현지 통신사의 SIM 카드를 구입하지 않고, 한국에서 가져 간 아이폰을 그냥 그대로 사용한다면, 아이폰은 로밍폰이 됩니다. 로밍폰은 한국에서 오는 전화나 문자를 자유롭게 받을 수 있고, 자신의 번호도 그대로 유지되지만, 인터넷 사용이 자유롭지 못합니다. 데이타 로밍으로 인터넷도 사용할 수는 있지만, 그 비용이 매우 비싸기 때문에 데이타 로밍은 절대 추천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반드시 아이폰은 설정에서 데이타 로밍을 OFF 해두어야 합니다. 하지만, 데이타 로밍이 안되면 인터넷 역시 안되기 때문에 아이폰의 모든 인터넷 기능을 사용할 수 없고, 이 때문에 구글맵조차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구글맵은 가장 최근의 캐쉬된 지도 데이타만 보관하기 때문에 인터넷이 되어야만 지도를 볼 수 있습니다.
 

만일, 당신의 로밍 아이폰에 론리 플래닛이 있다면, 지도 걱정은 필요없답니다! 론리 플래닛은 해당 도시의 지도 데이타를 몽땅 내장하고 있답니다. 적어도 주요 명소나 레스토랑을 찾아다니는 일은 론리 플래닛만으로도 충분합니다.

단순히 지도 보기야? 라고 실망 하실 분들에게 위안을 드린다면, 로밍폰일지라도 현재 위치 추적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위치 추적
사실, 아이폰의 위치 추적 방식 때문에 이 부분이 과금이 되는지 매우 모호한 상황이라, 직접 해외에서 테스트를 해볼 수 밖에 없었습니다. 보통의 GPS 위치 추적은 미국이 쏘아올린 중궤도 인공위성의 신호를 탐지해서 위치를 파악하고 이것은 전 세계 어디에서든 100% 무료입니다.

하지만, 아이폰은 GPS인공위성 뿐만이 아니라 기지국의 위치도 계산에 포함되어 기지국과의 통신이 필수 불가결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실제 사용자가 인터넷을 사용한 것은 아니라 과금이 안되는게 상식적으로 맞지만, 아이폰 입장에서는 로밍폰이라도 분명히 해외 현지 기지국과 통신을 하니까요.

그런데, 우려는 우려일뿐, 예상대로 로밍폰에서 위치추적을 사용하는 행위는 과금이 되지 않았습니다.


해외에서 인터넷이 안되게 데이타 로밍을 차단 해둔 아이폰도 위치 추적 기능은 마음껏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꼭 론리 플래닛이 아니더라도 지도를 내장하고 있는 어플이라면, 아이폰의 위치 추적 기능과 결합하여, 현재 위치를 파악하고 주변의 명소를 찾아가는데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좌측 하단의 아이콘을 누르면 현재 위치 추적

이 방법 외에, 해외에서 구글맵과 인터넷을 자유롭게 사용하고 싶다면 아래 글을 참조하세요.

.해외 이탈리아에서 아이폰 인터넷 마음껏 사용하기.


저작권 :: Latte's Planet의 글은 기본적으로 펌금지입니다. 저작권 관련 공지 보기

한국에서 사용하던 아이폰을 해외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몇가지 주의해야할 사항이 있죠. 그 중에 가장 조심해야할 것은 '데이타 로밍'입니다.

요즘은 해외에 나가더라도 자동 로밍 덕분에 한국에서 쓰던 번호 그대로 휴대폰을 사용할 수 있어서 좋지만, 반면에 데이타도 자동 로밍이 되어서, 아무 생각없이 해외에서 아이폰으로 인터넷을 쓴다면, 엄청난 요금 청구서를 받게 될거에요.

일단 해외에 나가게되면, [설정]-[일반]-[네트워크]에서 '데이터 로밍'이 꺼져있는지 반드시 확인하세요. 데이타 로밍은 평소에도 그냥 꺼두시면 번거롭게 확인할 필요가 없겠죠.
 

참, 해외 나가기전에 꼭 Country Lock을 해제신청해서 Unlock된 아이폰 상태로 만들어야 해외 SIM 카드를 사용할 수 있어요. 


해외에서 아이폰으로 인터넷을 자유롭게 사용하고 싶다면, 비싼 데이타 로밍보다는 해외 현지 통신사의 Prepaid SIM 카드를 구입해서 아이폰에 장착해서 사용하는 것이 가격도 싸고 훨씬 좋습니다.

단, 현지 통신사의 SIM 카드를 사용하게되면, 로밍폰이 아니라, 현지폰이 되기 때문에, 전화번호도 현지 전화번호로 바뀌게 되어, 한국에서 오는 연락이나 문자를 받을 수 없습니다. 새로운 전화번호는 SIM 카드에 적혀 있습니다. 

이탈리아에는 TIM, WIND, Vodafone 3가지 통신사가 있습니다. 보통 TIM이나 WIND 정도를 가입을 많이 하는 편이구요. Prepaid SIM 카드는 대략 5유로 정도이지만, 인터넷 무제한 옵션 같은 것을 선택하면 대략 10~15 유로 정도면 짧은 체류기간동안에는 무난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통신사마다 프로모션 이벤트로 파격적인 조건의 인터넷 무제한 선택요금제를 운영하는 경우도 있으니, 딱 어떤게 좋다기 보다는 현지에서 가장 좋은 옵션을 고르는게 낫습니다. 한달 무제한 요금제 같은것도 행사할때가 있거든요.
 
이탈리아 TIM 통신사의 SIM 카드 

로마 테르미니역 2층에는 TIM 매장이 있고, 직원분들이 영어를 조금 하는 편이라서 큰 어려움 없이 Prepaid SIM 구입이 가능합니다. 제가 구입한 조건은 10유로 구입 가격에 5유로 음성통화 크레딧+ 250메가 인터넷 7일 사용이었습니다. 이탈리아에서의 주된 인터넷 사용 목적은 아이폰 구글맵과, 핫스팟, 간간히 필요한 정보를 찾기 위한거라 7일동안 250메가는 충분하다고 생각했고, 예상대로 다 쓰지도 못했습니다.
  
좌측 상단 통신사가 TIM 으로 바뀌었습니다.

뭐 설정이라고 할것도 없이, TIM 매장 직원분이 이탈리아 TIM 심카드를 아이폰에 넣어주니, 곧바로 이탈리아 아이폰이 되더군요. 인터넷도 잘 되었습니다. 이탈리아 내에서 전화할때도 별 부담없이 5유로 한도내에서 사용할 수 있어서 좋았는데, 이것도 역시 반도 못쓰고 남았습니다.

TIM 매장에서 가입시 여권을 요구하니 여권 챙겨 가세요.
 
구글맵으로 길찾는 모습과 사용량

10 유로의 가치 그 이상으로 아주 편리하게 아이폰 인터넷, 구글맵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핫스팟도 제한없이 사용이 가능해서 아이패드도 편리하게 인터넷을 사용했습니다.

다만, 통신 인프라가 한국 만큼 빵빵하지 않기 때문에 장소에 따라 No Service가 되는 경우가 교외나 지하에서 종종 있는데, 그렇게 불편할 정도는 아니구요.

저작권 :: Latte's Planet의 글은 기본적으로 펌금지입니다. 저작권 관련 공지 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