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1/06

(4)
.영국문화원의 60초 영어단어 맞추기 아이폰 게임. 영어 공부가 지루하다면, 영국문화원(British Council)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60초 영어 단어 맞추기 게임 '60 Second Word Challenge'에 도전하세요. 60초라는 짧은 시간안에 가능한 많은 단어를 맞추어서 점수를 높여야 합니다. 단순 영단어 맞추기 게임이 아니라, 영어로 설명 된 문장을 읽고 해당하는 단어나 알맞은 표현을 선택해야하는데, 각각의 문제들도 제한 시간이 있어서 너무 느리게 읽으면 다음 문제로 넘어가 버립니다. 비쥬얼드 블릿츠 모드처럼 60초 동안 플레이하는 것도 비슷하지만, Facebook 연동으로 친구와 점수 경쟁을 할 수도 있네요. 60 Second Word Challenge는 AppStore 무료 이벤트중(2011.06.15기준)입니다. iTunes 평가 ::..
.영국문화원이 선물하는 아이폰 영어학습 어플 3종. 한국에 많은 영어학원이 있지만, British Council(영국문화원)에서 제공하는 어학 코스는 매우 훌륭한 커리큘럼을 갖고 있어서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실제 영국에 있는 어학교 시스템과 동일하게 학습 과정을 옮겨왔고, 선생님들도 그냥 영어가 모국어인 사람들이 아니라, 영어 교육학을 전공한 검증된(?) 분들이랍니다. 영국문화원의 영어 학습 코스는 유치원, 초등학교, 일반과정, IELTS 특화과정, 주말반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워낙에 인기가 좋은 어학교라서, 선착순으로 마감되는 일이 많으니, 미리 미리 수강 신청을 해야할 정도이죠. 단점은 좀 비싸답니다. 영국문화원(British Council)에서는 영어 공부하고자 하는 분들을 위해, 3가지 아이폰 영어 학습 어플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답니다..
.해외에서 아이폰 구글맵 보기가 아쉽다면 Lonely Planet. 해외여행에 좀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이 분야 최고의 베스트셀러 론리플래닛(Lonely Planet)을 알고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론리 플래닛은 전 세계 도시별로 배경, 역사, 볼거리, 먹을거리, 이벤트등 풍부한 여행정보를 제공합니다. 원래 영어판이지만, 한국어 번역서도 출간되어 있습니다. 론리 플래닛은 책이지만, 아이폰 어플로도 출시되어 있답니다. 각 도시별로 출시되어 보통 가격이 $5.99로 아주 싼 편은 아니지만, 경우에 따라 종종 무료 이벤트를 갖을때도 있으니, 열심히 다운로드 해두었다가 나중에 여행갈때 사용하면 좋을거라 생각합니다. (아이폰 어플은 영어버젼만 있습니다.) 론리 플래닛 책이 그렇듯이, 아이폰 론리 플래닛에도 다양한 여행 정보를 제공합니다. 낯선 여행지에서 어디로 가야할지 헤메일때면 ..
.해외 이탈리아에서 아이폰 인터넷 마음껏 사용하기. 한국에서 사용하던 아이폰을 해외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몇가지 주의해야할 사항이 있죠. 그 중에 가장 조심해야할 것은 '데이타 로밍'입니다. 요즘은 해외에 나가더라도 자동 로밍 덕분에 한국에서 쓰던 번호 그대로 휴대폰을 사용할 수 있어서 좋지만, 반면에 데이타도 자동 로밍이 되어서, 아무 생각없이 해외에서 아이폰으로 인터넷을 쓴다면, 엄청난 요금 청구서를 받게 될거에요. 일단 해외에 나가게되면, [설정]-[일반]-[네트워크]에서 '데이터 로밍'이 꺼져있는지 반드시 확인하세요. 데이타 로밍은 평소에도 그냥 꺼두시면 번거롭게 확인할 필요가 없겠죠. 참, 해외 나가기전에 꼭 Country Lock을 해제신청해서 Unlock된 아이폰 상태로 만들어야 해외 SIM 카드를 사용할 수 있어요. 컨트리 락 해제 방법 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