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프로그램 중에 하버드대 교수 Michael Sandel의 '정의란 무엇인가'를 한번 보았다면, 그의 명석하고 뛰어난 강의에 매료되었을 것입니다. 생각의 생각의 틀을 깨는 그의 강의를 듣고 있자면, 아! 정말 이런 분은 천재이던가 쉼없이 노력하는 진정한 학자라는 생각이 절로 납니다.

반갑게도 아이튠즈에는 iTunes U라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iTunes U에 대해서는 예전에 설명해놓은 글을 먼저 읽어 보도록 하세요. 
전 세계 유명 대학들의 실제 강의를 무료로 직접 보고 들을 수 있는 iTunes U에는 당연히 하버드대학교도 있습니다. 그리고, 바로 그 하버드대학교 iTunes U에서는 마이클 샌델 교수의 '정의란 무엇인가'도 올라와 았답니다.

아이튠즈로 하버드대 Michael Sandel 교수의 '정의란 무엇인가' 강의를 다운로드 받아, 아이폰/아이패드로 동기화 한번만 해주면, 아이폰/아이패드로 어디에서든 볼 수 있답니다. 물론, 다운로드 받은 PC나 맥에서도 아이튠즈로 직접 시청도 가능하죠.


   
[아이폰 iTunes U 플레이 영상] 

평소 마이클 센델 교수의 강의를 듣고 싶었던 분들에게는 무료로 그의 강의를 마음껏 시청할 수 있는 좋은 선물이라 생각합니다. 다만, iTunes U의 모든 강의가 그렇듯이, 실제 강의 모습을 녹화한 것이라 별도의 한국어 자막 서비스 같은 것은 없습니다. 영어 공부로 들으시려는 분들은 어느 정도 영어 실력이 있으셔야 이해가 가능하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사실, 한국어 자막으로 봐도 쉽지 않은 강의 내용이죠. ^^

그럼, Michael Sandel의 정의가 무엇인지 알아보세요~
  

저작권 :: Latte's Planet의 글은 기본적으로 펌금지입니다. 저작권 관련 공지 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