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벽두부터 일복이 터진터라 정신없는 생활을 해오고 있습니다. 정신을 가다듬고 보니, 어느 새 1월의 끝자락에 도달했네요. 예전부터 꼭 소개하고픈 게임이 하나 있었는데, 이제서야 마음이 동하여 게으른 리뷰를 남깁니다.

Space Station: Frontier의 이야기는 바야흐로 우주 개척 시대를 배경으로 시작됩니다. 귀중한 에너지 자원을 채굴하기 위한 우주 광산을 우주정거장(Space Station)을 베이스 캠프로 지어나가고, 공격적인 성향의 외계문명과의 충돌로 어쩔 수 없는 우주전쟁에 돌입하게 됩니다.

Space Station: Frontier는 AppStore 유료 어플입니다.
iTunes 평가 ::

아이패드용 Space Station: Frontier HD는 AppStore 유료 어플입니다.
iTunes 평가 ::

 

#1 Space Station: Frontier 배경
스페이스 스테이션의 배경은 우주 개척시대 고갈된 자원을 우주에서 채굴하기 위해 시작됩니다. 하지만, 갑자기 나타난 외계인들의 공격으로 우주광산과 우주정거장은 속수무책으로 파괴됩니다. 이에 맞서 지구인들은 우주정거장과 광산 주변에 레이저, 미사일과 같은 무기를 건설하게 되고, 인류의 생존이 걸린 귀중한 자원을 지키기 위한 우주 전쟁이 시작됩니다.
 
 

#2 Space Station: Frontier 특징
스페이스 스테이션은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이면서 타워디펜스적 요소들이 새롭게 가미되었습니다. 광산을 개발하고 얻은 자원으로 새로운 광산이나 무기를 건설하여 외계인과 싸우게 됩니다.

타워디펜스와 다른점은 정해진 길을 따라 적이 쳐들어오는 방식이 아니라, 우주 어디에서든 외계 세력의 침공은 시작될 수 있고, 침투 경로도 다양합니다. 또한 이에 맞서는 우주 정거장 기지는 높은 자유도로 사용자 입맛에 맞게 건설할 수 있습니다.
 
 
스페이스 스테이션은 타워디펜스적 게임요소를 갖고 있지만, 그것과는 차원이 다른 새로운 장르의 게임을 보여줍니다.

.Space Station: Frontier 특징.
- 다양한 무기 체계와 방어 체계 건설
- 채굴 광산 건걸
- 나만의 방어 건설 체계 설계
- 스페이스 스페이션 업그레이드로 더욱 파워풀한 기지 건설
- 스토리 기반 캠페인 모드와 무제한 Endless 모드
- 미션 모드에서의 전술적 과제
- 무선랜 또는 블루투스를 사용한 멀티플레이 지원
- 박진감 넘치는 우주 전쟁 배경 사운드와 효과음!
- 멀티터치로 화면 확대/축소!

#3 우주전쟁, 시작하기!
스페이스 스테이션은 크게 3가지 모드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첫번째는 캠페인 모드에서 주어지는 미션을 완수하는 방식으로 플레이하는 것입니다. 캠페인 모드에서는 주어진 광물 숫자만큼 채굴하고 살아남으면 임무완수와 같이 주어진 미션을 충족하면 됩니다. 미션에 따라 전술을 다르게 펼쳐야할 때도 있으니, 머리를 잘 써야 미션을 완수 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는 Survival 모드에서 우주 정거장을 끝없이 개발하고 소형 전투기에서 거대한 우주 항모까지 점점 더 강한 외계 적들을 가장 오랜 시간 동안 버티는 게임입니다. 
 

세번째는 멀티플레이 모드로 무선랜 또는 블루투스를 이용하여 근처의 다른 아이폰, 아이팟터치 또는 아이패드와 함께 멀티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멀티 게임에서는 우주 정거장도 짓고, 크리스탈을 모아서 전투기를 보내 상대방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 기본 방법은 'Power Node'로 시작합니다.
파워노드는 우주정거장을 확대할 수 있는 기본 구조물입니다. 이 파워노드를 계속 연결하여 먼거리에 있는 크리스탈행성까지 확대하고 광산을 지을 수 있습니다. 모든 광산과 무기들은 이 파워노드에 연결하여 건설할 수 있습니다. 파워노드는 매우 중요한 기본구조물이지만, 가격도 싸고 적의 공격에 매우 쉽게 파괴됩니다.
 

그 다음은 'Miner'라 불리우는 광산입니다. 파워노드에 연결된 광산은 크리스탈 자원을 캐내기 시작합니다. 광산은 업그레이드를 통해 더 빠른 속도로 자원을 캘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각종 레이저와 미사일 무기들을 파워노드에 연결하여 외계인의 침략에 맞서 싸우게 됩니다. 무기들은 업그레이드를 통해 더 강력하고 빠르게 더 넓은 범위를 방어할 수 있습니다.
 

주의할 것은 중간에 파워노드가 파괴되어 연결이 끊기게 되면, 끊어진 쪽의 장비들은 작동 불능상태에 빠지게 되니, 재빨리 파워노드를 다시 연결해주어야 합니다.
 

또한, 모든 운영되는 건물들은 파워가 필요하고, 특히 무기들은 사용될때마다 파워가 소모됩니다. 우주 정거장에서 기본적인 파워는 생성해내지만, 파워노드가 많아지고 건물들이 많이 생기게 되고, 적의 공격이 심해지면 아군의 무기 사용빈도도 많아지면서 전체 파워가 극심하게 소모됩니다. 기지의 파워가 바닥이 되면, 무기도 발사할 수 없게 됩니다. 이때문에, 파워 제너레이터나 파워 저장소, 응급 파워공급 장비등의 부가 장비도 설치할 수 있습니다.
  

#4 Shipyard에서 업그레이드와 무기 구입은 필수다!
열심히 전쟁을 치루고 게임오버되면, 성적에 따라 Credit이 주어지게 됩니다. Credit을 모아서 메인 메뉴에 있는 Shipyard에서 새로운 무기, 장비를 구입하거나 우주 정거장 기지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보다 강력한 무기와 보다 강력한 스페이스 스테이션으로 무장하고 다시 전쟁터로 나가십시요!

#5 글을 마치며...
Space Station: Frontier을 실행해보면 눈에 익숙한 Origin8이라는 제작사 로고를 보게 됩니다. Origin8 제작사는 우주타워디펜스 게임으로 유명한 Sentinel 1, 2, 3의 제작사입니다. Sentinel의 제작사라고 하니, Space Station: Frontier도 사뭇 기대되는 작품이었는데, 역시나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수작입니다.

아이튠즈 사용자 평가도 별4으로 매우 좋고, 무엇보다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또는 타워 디펜스 같은 게임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강력 추천합니다.

스페이스 스테이션 플레이 유튜브 동영상 : http://www.youtube.com/v/UsRiezi2gjo

저작권 :: Latte's Planet의 글은 기본적으로 펌금지입니다. 저작권 관련 공지 보기

KT에서 출시한 재미난 어플 Olleh 캐치캐치는 아이폰을 사용해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기법으로 주변을 아이폰 카메라로 보면서 3D 캐릭터 몬을 잡는 게임입니다.

Olleh 캐치캐치가 단순히 '몬'만 잡는 거라면, 그렇게 특별하진 않을거에요. 하지만, Olleh 캐치캐치에서 몬을 잡으면, 캔디를 모을 수 있고, 꾸준히 모은 캔디로 기프티쇼 혹은 KT 올레 클럽 별 포인트로 교환할 수 있답니다.

olleh 캐치캐치는 AppStore 무료 게임입니다.
iTunes 평가 ::

 

#1 Olleh 캐치캐치 특징
Olleh 캐치캐치로 3D 캐릭터 몬을 잡고 기프티쇼나 별 포인트로 교환하기위한 각종 첨단 기능들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특히,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기능은 카메라로 비춰진 주변에 3D 캐릭터 몬이 둥둥 떠다니듯이 보여져서 더욱 실감나는 재미를 안겨줍니다.

.Olleh 캐치캐치 특징.
- 증강현실(AR) 기법 사용
- 레이다 나침반 기능으로 보다 쉽게 '몬'찾기
- 기프티쇼 또는 별포인트로 교환
- 각종 이벤트 행사 
- 몬박스
- 캔디박스
- 레이다 나침반 기능

 

'몬'이란?
올레스타에 살던 '몬'들이 태앵계 여행을 하다 어느날 운석을 피하던 중 지구에 불시착하게 됩니다. 이 말썽꾸러기 '몬'들이 편의점 수송 차량이 떨어뜨린 캔디를 먹게되고, 달콤새콤한 지구의 사탕맛에 빠져 자기 별로 돌아갈 생각은 안하고 온 지구로 퍼져나가 사탕을 먹으며 돌아다니게 됩니다.

하지만, '몬'에게 사탕은 치명적이라, 살이 급속도로 쪄서 우주선을 탈수도 없을 지경이 되었습니다. 이런 사태의 심각성을 깨달은 기사몬은 '몬'들을 찾아 캔디를 빼앗아주면, 지구인들에게 쓸모있는 혜택을 준다고 합니다.

#2 Olleh 캐치캐치 3단계 기초 사용법
Olleh 캐치캐치를 사용해서 '몬'을 잡으려면 일단 http://www.show.co.kr 의 회원이어야 합니다. 회원 아이디로 로그인을 해야 '몬'을 찾으러 나설 수 있습니다.


일단, 로그인을 하게되면 가장 기초적인 사용법을 이미지로 쉽게 설명해 놓았습니다.

STEP 1. '몬'을 찾는다
STEP 2. '몬'을 잡는다
STEP 3. 쓴다~
  

#3 Olleh 캐치캐치 즐기기~!
Olleh 캐치캐치를 플레이하는 방법은 너무나 쉽답니다!
Olleh 캐치캐치를 실행하고 아이폰을 들고 이리저리 주변을 비춰보세요. 아이폰 화면에 둥둥 떠다니는 '몬'을 쉽게 찾을 수 있답니다.

'몬'이 잘 안보인다구요? 그럼 우측 상단의 레이다 나침반을 보세요. 어떤 방향에 '몬'들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답니다. '몬'이 있는 방향으로 몸을 돌려보세요!

아이폰 증강현실(AR)화면에 '몬'이 나타나면, 가운데 조준경안으로 '몬'을 조준하고 터치하세요!
  

'몬'을 잡으면 몬이 갖고 있던 캔디를 갖게 된답니다. 하지만, 항상 '몬'이 캔디를 갖고 있는건 아니에요. 어떤 '몬'들은 빈털털이랍니다.

몬을 잡아서 캔디를 모았다면 상단의 캔디박스를 터치해보세요. 여태까지 모은 캔디 숫자도 확인하고 기프티쇼나 별로 교환할 수 있답니다.

 

기프티쇼 또는 별로 교환하기
 

몬박스에서 '몬'에 대한 설명, 성격, 특징도 읽어볼 수 있답니다.

#4 Olleh 캐치캐치 이벤트
현재 KT에서는 Olleh 캐치캐치를 활용한 이벤트를 진행중이랍니다.

Olleh 캐치캐치 이벤트 기간 : 1월18일 ~ 2월28일

이벤트 1. 간단한 퀴즈풀면 200분을 추첨하여 스타벅스 캬라멜마키아또 1잔
이벤트 2. Olleh 캐치캐치 어플 받고 몬을 한마리라도 잡으면 600분을 추첨하여 롯데리아 불고기 버거 세트
이벤트 3. 행사기간동안 가장 많이 몬을 잡은 고객에게 LG전자 X-Note 노트북!

자세한 이벤트 사항은 아래를 참조하세요!

Olleh 캐치캐치 이벤트 : https://www.ollehcatch.com/jsp/event.jsp

#5 글을 마치며...
증강현실(AR)이라는 것은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빠르게 실생활로 파고들고 있는 기술 중 하나입니다. 어디서든 심심할때면 Olleh 캐치캐치를 켜고 주변에 '몬'이 없는지 한번 스캔해보세요! '몬'도 잡고 캔디도 모으고 잘하면 이벤트 당첨의 행운까지!!!

저작권 :: Latte's Planet의 글은 기본적으로 펌금지입니다. 저작권 관련 공지 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