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이야기도 Todo로 시작합니다. 아이폰과 같이 늘 휴대할 수 있는 장비로 '할 일'을 관리하는 것은 편리함을 안겨주지만, 다른 장비하고의 동기화를 무시할 수는 없습니다. 보다 스마트한 사용을 위해서는 PC나 맥과의 동기화 또는 웹서비스와의 동기화가 꼭 필요합니다.
http://latte4u.net
GTD방식 Todo 어플로 유명한 Things는 그 자체로도 너무 훌륭하지만, 맥용 데스크탑 어플만 제공되어 PC사용자는 동기화할 수가 없습니다. Toodledo와 어제 소개한 RTM(remember the milk)는 웹 서비스 기반이기 때문에 웹 브라우저를 사용할 수 있는 PC, 맥 어디서든 사용이 가능합니다. 
http://latte4u.net
많은 아이폰 Todo 어플이 Toodledo의 웹서비스와 동기화를 지원하는 이유도 아이폰 사용자는 아이폰 이외의 다른 곳에서도 아이폰에서 보던 똑같은 Todo 내용을 사용하고 싶어하기 때문이죠.
http://latte4u.net
Wunderlist 는 GTD 방식 Todo를 지원하는 아이폰 어플로 PC와 맥 전용 어플까지 무료로 제공하고, 클라우드 싱크로 동기화가 매우 편리합니다.

wunderlist Task Manager는 AppStore 무료 어플입니다.
iTunes 평가 ::

http://latte4u.net
#1 Wunderlist 소개
맥을 사용하거나 PC를 사용하거나 상관없이 데스크탑에서는 전용 어플로 빠르고 편리하게 입력하고, 이동 중에는 아이폰 Wunderlist 어플로 데스크탑에서 입력한 Todo를 보고 일을 처리 할 수 있습니다.
http://latte4u.net
Wunderlist의 동기화는 Things와 Toodledo가 혼합된 형태의 클라우드 싱크기반입니다. Wunderlist가 비록 웹서비스로 제공되지 않고 데스크탑 전용 어플로 서비스 되지만, 데스크탑과 아이폰에서 입력한 '할 일'은 Wunderlist Cloud 서버에 저장되어 동기화가 이루어 집니다.
http://latte4u.net
데스크탑 어플과 아이폰이 동기화를 하려면 같은 내부 네트워크에 물려 있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특히, 회사처럼 보안이 엄격한 곳에서는 PC가 붙어있는 회사 내부 네트워크에 아이폰이 접속할 수 없습니다. 그렇게 되면, 데스크탑 어플이 제공된다고 하더라도 아이폰과 동기화할 수 없게 되죠.

하지만, 클라우드 싱크는 데스크 탑과 아이폰 어플이 눈에 보이진 않지만 인터넷에 있는 Wunderlist 서버에 Todo 내용을 기록 보관하기 때문에, 내부 네트워크와 상관없이 얼마든지 자유로운 동기화가 가능합니다.
http://latte4u.net
[데스크탑 Wunderlist 어플] <=> [Wunderlist 서버] <=> [아이폰 Wunderlist 어플]

.Wunderlist 특징.
- '할 일'은 클라우드 싱크로 개인 계정에 저장
- 클라우드 자동싱크 및 수동싱크
- 심플한 디자인과 테마지원
- 사용성과 리스트 목록 편집 
- 새로운 할 일과 마감일자 추가 가능
- 노트 기능
- 별표로 중요한 할 일은 별도로 표시
- 검색 기능
- 뱃지 표시
- 무료!

#2 데스크탑 Wunderlist 어플
PC 또는 맥 버전의 Wunderlist 는 아래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무료입니다. 데스트탑 전용 어플이 주는 장점은 무엇보다도 빠릅니다. 웹 서비스를 사용할 때 느끼는 약간의 그 굼뜬 반응을 데스크탑 전용 어플에서는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무엇이든 재깍재깍 빠릿빠릿하게 반응하는 Wunderlist 데스크탑 어플 덕분에 할일을 빠르게 등록하고 정리할 수 있습니다.

Wunderlist 데스크탑 다운로드 :: http://www.6wunderkinder.com/wunderlist/
http://latte4u.net
데스크탑 Wunderlist 를 실행 한 후에, 간단히 이메일과 패스워드로 Wunderlist 계정을 생성하여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처음 로그인하게 되면 Inbox와 Tutorial 리스트만 존재하는데, 튜토리얼은 보시고 리스트 전체를 삭제하시면 됩니다.

자! 이제 우측 사이드바에 있는 리스트에서 InBox 이외에 GTD에 필요한 NextAction, @Home, @Office, @Call, Someday 등등을 자기 입맛에 맞게 만들어 주세요.
http://latte4u.net
GTD 기본 개념대로 새로운 할 일은 InBox에서 모두 수집되도록 입력해주고, 2분 내 처리 가능한것은 바로 처리완료해주고, 그밖의 것들은 NextAction이나 @Home, @Office @Call 과 같은 Context로 드래그 앤 드롭으로 쉽게 이동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자동 동기화를 지원하지만, 수동 동기화는 좌측 하단의 녹색 버튼을 눌러주세요.

#3 아이폰 Wunderlist 어플
PC와 맥 버전의 Wunderlist를 더욱 빛나게 해주는 어플이 바로 아이폰용 Wunderlist입니다. 사무실이나 집에서는 데스크탑용 Wunderlist로 빠르게 입력하고 이동중이거나 PC를 사용할 수 없는 상황에서는 아이폰 Wunderlist로 내가 할 일을 척척 처리합니다. 동기화는 자동으로 이루어지지만, 수동으로 동기화하고 싶을 땐, 좌측 상단의 화살표를 터치해주세요.
 
http://latte4u.net
아이폰 어플은 Lists / Starred / Today / Overdue / More(All, Done, Tomorrow, Next Week, Later, No Due Date, Settings)로 메뉴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리스트에서 InBox 에 수집된 할 일]                 [별표 표시 된 중요한 할 일]
http://latte4u.net
주로 할 일 관리는 Lists 위주로 하면서 중요한 일은 별표 표시해두고 Starred에서 확인할 수 있고, 마감일자가 오늘인 할 일은 Today에서 마감기한이 지나버린 할 일은 Overdue에서 볼 수 있습니다. More에는 All, Done, Tomorrow, Next Week, Later, No Due Date와 같은 리스트 보기 메뉴와 Settings이 있습니다. Settings에서 배경화면 테마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More 화면]                              [배경화면 테마 변경]
http://latte4u.net
#4 글을 마치며...
Todo를 사용하는 분들에게 Wunderlist는 PC와 맥을 지원하는 데스크탑 버전과 아이폰 버전을 동시에 제공하고 클라우드 싱크로 매우 편리하게 데스크탑과 아이폰 동기화를 제공하는 꽤 괜찮은 서비스입니다.
http://latte4u.net
기왕 서비스하는 거 웹버전도 제공하면 더욱 좋겠다는 욕심이 나기도 하지만, 데스크탑과 아이폰 동기화가 워낙 잘되어 있어서 굳이 웹버전이 없더라도 불편함이 없습니다.
http://latte4u.net
새해도 얼마 남지 않았는데, 2011년에는 GTD 방식 Todo와 함께 보다 의미있는 한 해를 만들어 보세요.
http://latte4u.net
GTD(Getting Things Done)이 무엇인지 모른다면 이 글을 읽어 보세요. 
GTD(Getting Things Done) 활용 보러가기



저작권 :: Latte's Planet의 글은 기본적으로 펌금지입니다. 저작권 관련 공지 보기

3단 변신이라고 제목을 달았지만, 뭐 대단한 기능을 설명하고자 하는 것은 아닙니다.

흔히들 멀티태스킹창이라고 말하는 최근실행어플 목록과 화면잠금/아이팟제어, 볼륨조절 사용에 관한 팁입니다.
http://latte4u.net
당연히 알고 계신 분들도 많을테지만, 처음 보시는 분들도 계실거라 생각하고 간단한 사용자 팁을 하나 남깁니다.

[1단계 변신]
아이폰의 홈버튼을 두번 누르면 최근에 실행한 어플 목록이 나타나서 어플 전환을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이 정도야 아주 기초적인 사용팁이죠. 최근 실행 어플 목록에서 어플을 계속 누르고 있으면 제거할 수 있는 'x'표시가 나타납니다. 이 창에서 제거되면, 멀티태스킹 어플은 실행을 종료하게 됩니다. 하지만, 매번 강제로 멀티태스킹 어플을 종료할 필요는 없습니다. 아이폰이 알아서 관리해주니, 사용자는 최근에 실행했던 다른 어플을 빨리 실행하고자 할 때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http://latte4u.net
[2단계 변신]
아이폰의 홈버튼을 두번 눌러서 나타난 최근 실행 어플 목록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슬라이드 해주면 화면회전 잠금 / 아이팟 플레이 / 전곡, 다음곡 플레이 / 아이팟 실행 같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음악을 많이 듣는분들에게는 유용한 버튼이고, 누워서 아이폰을 사용할 때 화면잠금은 필수랍니다. 2 단계 변신까지도 뭐 기본적인 사용자 팁이죠.http://latte4u.net
 
http://latte4u.net
[3단계 변신]
아이폰의 홈버튼을 두번 누르고 슬라이딩으로 화면잠금/아이팟제어 메뉴까지 온 상태에서 다시 한번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슬라이드 해주세요. 마지막 3단 변신은 볼륨 조절 버튼이 나타납니다.
http://latte4u.net
1, 2단계까지는 많이들 사용해보셨겠지만, 3단계 볼륨도 있다는 걸 알아두시면 좋겠죠. 뭐, 사실 볼륨은 3단 변신까지 하지 않아도 아이폰 측면에 있는 볼륨버튼을 사용하는 일이 많긴 하겠지만요 ^^

저작권 :: Latte's Planet의 글은 기본적으로 펌금지입니다. 저작권 관련 공지 보기


아이폰으로 Todo를 관리하는 어플은 Things, 2Do, Todo, Toodledo등등 이미 많이 출시되어 있죠. Todo를 관리하는 것은 캘린더에서 일정을 기입하는 일만큼이나 중요하답니다. 특히, 똑똑한 직장인이 되고자 한다면, 해야할 일을 그때 그때 기록해두고 정리하는 습관를 갖는 일이 무척이나 중요하답니다.
http://latte4u.net
요즘은 Pocket Informant 와 같은 캘린더 어플에서 조차 Todo기능을 함께 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죠.

전문적인 Todo 서비스 remember the milk를 소개합니다. 웹서비스 형태로 제공되는 remember the milk는 모바일 장비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어플을 제공합니다.

#1 remember the milk 가 뭐에요?
2005년 10월 호주에서 슈퍼 시크릿 프로젝트로 시작된 remember the milk 웹서비스는 Todo를 사용하는 모든 분들에게 한번 쯤은 권하게 되는 Todo 전문 웹서비스입니다.
http://latte4u.net
remember the milk, 일명 RTM이라 불리우는 이 서비스는 마트에 우유사러 간 걸 잊지 않기 위해 Todo리스트를 적는 것에 착안한 이름이랍니다.
http://latte4u.net
#2 캘린더와 Todo는 다르다!
PIMS(Personal Information Management System)의 주된 활용 분야는 캘린더와 Todo입니다. 조금은 사용이 헷갈릴 수도 있지만, 캘린더와 Todo는 사용목적이 다릅니다.

캘린더는 약속이나 회의, 일정을 기록 관리하는 용도이고, Todo는 일에 중심을 두고 해야할 일이나 챙겨야 할 사항을 목록으로 적어놓고 하나씩 일을 처리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http://latte4u.net
여자친구와 12월 31일 오후7시에 강남역에서 만나기로 했다는 것은 캘린더에 기록하고,
여자친구를 위해 선물을 사야하는 일은 Todo에 기록합니다.
http://latte4u.net
선물을 사면 해야할 일은 Complete되고,
만날 시간이 되면 캘린더의 알람이 일정을 알려주는 순으로 캘린더와 Todo를 함께 사용하게 됩니다.

#3 remember the milk 알아보기
RTM(remember the milk)은 웹서비스를 기반으로 운영됩니다. 사용자는 PC 또는 맥에서 웹 브라우저만 있으면 언제든 RTM(remember the milk)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RTM(remember the milk) 웹사이트 : http://www.rememberthemilk.com/

RTM(remember the milk) 모바일 사이트 : http://m.rememberthemilk.com/

회원가입은 복잡한 절차없이 간단히 처리되고,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RTM(remember the milk)에는 Pro 버전이라는 연간 $25 유료 서비스도 함께 제공합니다. 

유료 웹서비스에 가입하셔도 좋지만, 무료에서도 충분히 많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사이트는 일반 휴대폰에서도 접속하기 용이한 텍스트 기반 서비스로 아이폰 사파리에서도 접속할 수 있습니다.

RTM(remember the milk) 제공 서비스
- RTM(remember the milk) 웹 서비스
- 한글 지원
- 아이폰/아이팟터치 어플
- 안드로이드 어플
- Gmail 연동
- 아웃룩 연동
- 블랙베리 지원
- 윈도 모바일 지원
- 구글 기어스로 오프라인 사용 지원
- 구글 캘린더 연동
- 모바일 사이트 지원
- 위치 기반 Todo 지원
- 이메일로 할일 추가하기
- 스마트 리스트 지원
위 서비스 중 일부는 Pro 버전 유료 사용자만 지원하기도 합니다.
http://latte4u.net
#4 RTM(remember the milk) 웹서비스 사용하기
RTM(remember the milk) 는 웹서비스를 기본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기본적인 설정은 PC나 맥에서 웹 브라우저로 RTM(remember the milk)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작업해두는 것이 더 편리합니다.

RTM(remember the milk) 웹사이트 : http://www.rememberthemilk.com/

RTM(remember the milk) 은 GTD 방식 Todo를 지원하지만, 초기 화면에서는 InBox와 NextAction 정도만 보입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RTM(remember the milk)는 무제한으로 리스트를 만들 수 있고, 거기에 스마트 리스트라는 특별한 리스트 기능은 Someday, Home, Office 와 같은 GTD에서 사용라는 리스트로 손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http://latte4u.net
GTD(Getting Things Done)이 무엇인지 모른다면 이 글을 먼저 읽으세요. 
GTD(Getting Things Done) 활용 보러가기

4.1 Overview 개요 화면
RTM(remember the milk)에 처음 로그인하게 되면, 개요(Overview)화면을 보게 됩니다. 개요(Overview)화면에서는 오늘 해야할 일, 내일까지 해야할 일, 마감 초과된 할 일들을 한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고, 주간계획표(Weekly Planner)를 클릭하면 인쇄형식으로 깔끔하게 정리된 할일을 볼 수 있습니다.
[Overview 화면]

[인쇄용 주간계획표]
http://latte4u.net
4.2 Task 할 일
개요(Overview) 우측 사이드바에서 '할 일 목록으로 이동'을 누르거나 상단의 '할 일'을 클릭하게 되면 RTM(remember the milk)의 Task 할 일 관리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이곳에서는 새로운 할 일을 등록하거나 삭제, 수정할 수 있으며, 할 일을 다른 리스트 목록으로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http://latte4u.net
새로운 할일은 할일 추가에 입력해주면 RTM(remember the milk)의 Task로 쌓이게 됩니다. 입력 된 할일을 편집하려면 목록에서 할일을 클릭하고 우측 사이드바에서 내용을 편집하거나 마감일자, Tag, 반복등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http://latte4u.net
만약, NextAction과 같은 다른 리스트 목록으로 보내고자 한다면, 상단의 '추가 행동' 메뉴바를 선택하여 다른 리스트로 할 일을 이동할 수 있습니다.
 
http://latte4u.net
4.3 리스트 목록 관리
우측 상단의 설정>목록으로 이동해서 리스트 목록을 삭제하거나 편집할 수 있습니다. 리스트는 꼭 GTD 방식이 아니라도 본인이 필요로하는 것들은 얼마든지 추가해서 손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GTD 방식으로 RTM(remember the milk)를 사용하면서,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여행에 필요한 목록을 Travel 이라고 새로 만들어서 필요한 물품들을 정리하면서 짐을 챙길수 있겠죠.
[리스트 목록 관리 : 설정>목록]

                        .Latte's Planet :: 라떼의 이야기입니다.                        

4.4 스마트 리스트
RTM(remember the milk)의 핵심적인 기능 스마트 리스트는 보통 리스트 목록보다 매우 똑똑한 녀석이랍니다. 보통의 리스트 목록은 이름만 지어주고 만들지만, 스마트 리스트는 먼저 검색 조건을 입력하고 그 결과를 저장해서 만드는 리스트입니다. 예를 들어, 검색조건을 tag 에 call 이라는 단어가 들어간 것을 조회한 후에 우측 사이드바에 '저장'이라는 탭을 누르게 되면, 스마트 리스트 이름을 입력할 수 있게 됩니다. 이렇게 저장 된 스마트 리스트는 '할 일'에서 다른 리스트들과 함께 보여지지만, 항상 tag 에 call 이라는 단어가 들어간 할 일만 찾아서 보여주게 됩니다.
http://latte4u.net
STEP 1. 검색 조건을 입력하여 검색하기
http://latte4u.net
FINISH. 검색 결과 화면에서 우측 사이드바에 저장하기로 스마트 리스트 이름 입력하고 저장.

RTM(remember the milk)에서는 GTD에서 사용하는 Context를 기본으로 지원하지 않지만, 스마트 리스트를 사용한다면 얼마든지 본인 입맛에 맞게 구성할 수 있습니다. GTD에서 주로 사용하는 Context @Call, @Internet, @Home, @Office 등등을 스마트 리스트로 하나씩 만들어 놓으면 됩니다. 
http://latte4u.net
알아두세요!

Context는 특별한 장소나 상황에 처했을 때 처리할 수 있는 할 일들을 구분해놓은 것입니다. 예를 들어, @Call 이라고 할일을 분류해 놓았다면, 전화를 걸 수 있는 상황에서는 언제든 처리할 수 있는 일이고, @Internet이라고 분류한 것은 내가 집이건 회사에 있건 상관없이 인터넷만 되면 처리할 수 있는 일입니다. 반면에, @Home 으로 분류한 것은 집에서만 처리할 수 있는 일이죠.
http://latte4u.net
RTM(remember the milk)에서 새로운 할일을 등록하고 tag에 미리 정해놓은 call, home, office와 같은 context를 입력하고, 스마트 리스트를 call을 검색하는 것, home을 검색하는 것, office를 검색하는 것으로 각각 만들어 놓으면 해당되는 작업을 수집/분류해서 직관적으로 볼 수 있게 됩니다.
http://latte4u.net
4.5 설정의 알림 기능
RTM(remember the milk)의 설정>알림 메시지에는 알림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이메일로 할일 알림을 해줄 수 있지만, 구글톡, MSN, Yahoo, Skype등으로 메시지를 받을 수 있고, 휴대폰 문자로도 알려주지만, 아쉽게도 휴대폰 문자 서비스에 한국은 목록에 없는데 기타로 가능한지는 테스트 하지 못했습니다.
http://latte4u.net
아이폰의 Exchange 기능으로 Gmail을 설정한 사용자라면, 메일 도착과 동시에 알 수 있으니 RTM(remember the milk)과 메일로 연동해 놓아도 좋을 것입니다.
http://latte4u.net
4.6 기타
그 밖에도 RTM(remember the milk)은 위치 정보에 기반한 할일 관리 기능과 메일과의 연동, 지메일, 구글 캘린더와의 연동등 다양한 기능을 내장하고 있습니다.
http://latte4u.net
아이폰/아이패드 사파리에서 RTM(remember the milk) 웹서비스 사이트에 접속해서 PC처럼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 점도 돋보입니다. 특히, 아이패드의 넓은 화면에서 RTM(remember the milk)의 서비스를 사용할 때는 딱히 PC의 필요성을 못느낍니다.

"Remember The Milk는 진짜 스위스 군용 나이프 같이 정교한 '할 일' 리스트 관리 프로그램입니다." – Lifehacker 

#5 RTM(remember the milk) 아이폰 어플 사용하기
'할 일'을 어디에서든 휴대하고 싶다면,  RTM(remember the milk) 아이폰 어플을 사용해보세요. 얼마전까지 15일 사용제한이 있었지만, 이제 아이폰 어플은 완전 무료로 제공됩니다.
http://latte4u.net
Remember The Milk는 AppStore 무료 어플입니다.
iTunes 평가 ::

제작사의 주요 특징 소개 :
• 이동 중에 할 일을 추가하고 완성하십시오.
• 온라인에서 Remember The Milk와 동기화하십시오(24 시간에 1회로 제한). 귀하의 할 일 및 메모를 백업하는 데 이상적입니다.
• 우선순위, 마감일, 예상 시간, 반복, 리스트, 태그 등 정리하고 싶은 대로 정리하십시오.
• 할 일 및 메모를 검색하고 즐겨찾기 검색어를 스마트 리스트로 저장하십시오.
• 가까이 다가 온 할 일을 확인하고 달성할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을 계획하십시오.
• 이메일, SMS 및 인스턴트 메신저를 통해 리마인드를 받으십시오. 

RTM(remember the milk) 어플의 메인 메뉴는 Today, Tomorrow, This Week, Lists, More (Tags / Locations / Search / Nearby / Settings / Help)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RTM(remember the milk) 웹서비스 화면과 비교하자면 Overview 개요 화면이 RTM(remember the milk) 아이폰 어플 메인 화면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http://latte4u.net
 
[Today]                                            [Tomorrow]

[This Week]                  [Lists]                  [More]

Lists 메뉴를 터치하면 GTD와 같은 Inbox, NextAction등과 같은 리스트 항목별로 작업을 분류해서 볼 수 있습니다.
  
[Lists]                                         [Lists-Inbox]
http://latte4u.net
RTM(remember the milk) 아이폰 어플을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RTM(remember the milk) 웹서비스 사용이 먼저 우선 되어야 합니다. 스마트 리스트와 같은 RTM(remember the milk)의 핵심 기능도 아이폰에서 검색을 통해 만들어 낼 수는 있지만, RTM(remember the milk) 웹서비스를 먼저 경험해 보세요.
  
[스마트 리스트 만들기]                            [새로운 할 일 추가]
http://latte4u.net
RTM(remember the milk) 웹서비스가 뛰어남에도 불구하고, 아이폰 어플이 일부 사용자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지 못하고 있는 결정적인 이유는 웹서비스 무료 사용자에는 하루에 단 한번만 RTM(remember the milk) 웹서비스와 아이폰 어플이 동기화 할 수 있습니다. 정확하게 무료 사용자는 24시간에 한번만 수동 동기화를 지원합니다.
http://latte4u.net
그런데, 다른 서비스와는 달리 RTM(remember the milk) 웹서비스는 한번 지불하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매년 $25를 지불하는 연회비입니다. 아이폰 어플과 RTM(remember the milk) 웹서비스 사용은 무료이지만, 회비를 낸 Pro 사용자만 아이폰 어플에서 RTM(remember the milk) 웹서비스와의 자동 동기화, 동기화 횟수 무제한 서비스, 푸시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http://latte4u.net
#6 RTM(remember the milk) 모바일 서비스 사용하기
RTM(remember the milk) 웹서비스는 일반 웹 브라우저로 접속할 수 있고, 아이폰/아이패드와 같은 모바일 사파리에서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화면이 작은 아이폰이나 일반 휴대폰이라면 모바일 사이트를 사용해서 보다 쉽게 RTM(remember the milk) 웹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RTM(remember the milk) 모바일 사이트는 텍스트로만 구성되어 간단히 할 일을 정리할 때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http://latte4u.net
RTM(remember the milk) 모바일 사이트 : http://m.rememberthemilk.com/

  
http://latte4u.net
#7 글을 마치며...
RTM(remember the milk) 웹서비스 무료 사용자에게도 거의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지만, 24시간동안 아이폰과 동기화는 단 한번만 지원한다는 제약이 매우 불편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http://latte4u.net
하지만, 생각하는 것과 경험하는 것은 다를 수 있습니다. 과연 동기화가 그렇게 자주 필요한지, 백업기능으로만 필요한지, 하루에 한번이면 충분한지는 개인의 Todo 활용과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까요. 만약에, 난 Todo 관리는 아이폰에서만 하고 웹서비스는 백업으로만 사용할거야라고 한다거나 또는 난 주로 웹서비스를 사용하고 아이폰 어플은 보조적으로 사용할거야라고 한다거나 또는 모바일 사이트와 병행해서 사용한다면 무료라도 크게 문제되지 않을 것입니다. 
http://latte4u.net
연회비 $25를 지불해야 Pro사용자로 좀더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글을 쓰는 이유는 무료 사용자에게도 너무나 훌륭한 GTD Todo 웹서비스이기 때문입니다. Todo 웹서비스로 많이 사용하는 Toodledo보다 RTM(remember the milk) 웹서비스는 디자인 구성이 매우 직관적이고 심플하고 예쁩니다. 한번쯤 경험해봐도 좋은 Todo 서비스 RTM(remember the milk)을 만나보세요.



저작권 :: Latte's Planet의 글은 기본적으로 펌금지입니다. 저작권 관련 공지 보기

애플의 앱스토어의 장점이야말로 수십만개가 넘는 어플과 게임들일텐데요. 시간이 점점 지날수록 무료로 다운로드 한것도 많아지고, 유료로 구입한것도 많아지고 자주 사용하는 어플이 아니면 예전에 구입을 했었던 어플인지 아닌지 점점 헷갈리기 시작합니다.

더우기, 아이튠즈 계정이 한국, 홍콩, 미국, 캐나다 등등 여러 개를 갖고 있다면, 점점 더 복잡해져 갑니다.

아이폰/아이패드 어플,게임은 무료이건 유료이건 한번 다운로드를 하게 되면, 구입 내역이 아이튠즈 서버에 저장되어 다음에 다시 다운로드를 해도 유료 결제가 되지 않습니다. 이것은 모든 어플에 적용되는 규칙이라서, 무료 이벤트 할때 한번 다운로드 해두었다면, 나중에 유료로 전환되었어도 여전히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답니다.

#1 아이튠즈 구입내역(Purchase History)
갈수록 늘어나는 어플과 게임들 때문에 수백~수천개의 어플을 구입했었는지 기억하기는 불가능 하죠. 다행히 아이튠즈에서 구입내역(Purchase History)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튠즈]-[Store]-[내 계정 보기]-[Purchase History]


하지만, 구입내역(Purchase History)에서 그 많은 어플 중 내가 찾는 어플의 구입여부를 찾아보기란 이건 뭐 사막에서 바늘찾기 수준입니다. 최근에 구입한 어플이 아니고서야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라떼는 다른 방법으로 구입여부를 체크하고 있습니다.

#2 리뷰 작성으로 구입여부 확인불가
예전에 작성한 어플 구입여부 확인하기 글에서는 '리뷰 쓰기'를 사용해서 어플 구입여부를 확인했습니다. 구입한 어플에 대해서만 리뷰 쓰기가 가능하다는 점을 이용한 방법인데, 아쉽게도 최근에 애플에서 리뷰 쓰기를 어플을 구입하지 않아도 가능하게 바꾸어서 이제는 '리뷰 쓰기'로 어플 구입 여부를 판단하기 불가능 합니다.

#3 위시리스트로 구입여부 확인하기
'리뷰 쓰기'로 어플 구입 여부를 확인하기는 불가능해졌지만, 아직 한가지 방법이 더 남아 있습니다. 바로 '위시리스트 추가하기'입니다. '위시리스트 추가하기'를 사용하면, 구입하지 않은 어플만 위시리스트 추가가 되고, 구입했던 어플은 위시리스트 추가가 되지 않는 점을 이용한 방법입니다. 

위시리스트 추가 가능 : 구입한적이 없는 어플임 => 다운로드시 유료 어플이면 결제 청구됨.
위시리스트 추가 불가능 : 과거에 구입했던 어플임 => 유료라도 계속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

PC나 맥의 아이튠즈에서 앱스토어에 접속하여 어플의 가격 옆에 있는 화살표를 누르게 되면, 위시리스트에 추가하는 메뉴가 나타납니다. (화살표를 누르지 않고 가격을 누르면 구입되버리니 주의!)

 
[위시리스트 추가]

해당 어플을 위시리스트에 추가를 실행했을 때, 위시리스트에 추가되지 않으면, 이미 과거에 구입했던 어플이니, 유료 어플도 안심하고 재다운로드 받으면 됩니다. (이미 구입했던 유료어플은 언제든 무료로 다운로드 됩니다.)
[구입했던 어플인 경우 : 위시리스트 추가 불가]

위시리스트 추가하기의 단점은, PC나 맥의 아이튠즈에서만 위시리스트 추가하기를 사용할 수 있고,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앱스토어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4 글을 마치며...
아이튠즈 계정이 여러 개라면, 각각의 계정마다 구입내역이 별도로 관리됩니다. 한국 계정에서 구입한 어플은 한국 계정에서 재다운로드할때만 무료입니다. 한국 계정에서 구입한 어플을 미국 계정에서 재다운로드하는 실수를 한다면 유료 결제가 되어버립니다.

실수로 잘못 구입한 어플이나, 기능이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 어플등 몇가지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애플측에 환불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앱스토어 환불요청 방법 보러가기)

아이튠즈 위시리스트 추가하기로 어플 구입여부를 잘 확인하고 잘못 결제되는 일이 없도록 조심하세요.

저작권 :: Latte's Planet의 글은 기본적으로 펌금지입니다. 저작권 관련 공지 보기

라떼네 집은 아이패드를 지난 4월부터 사용해오고 있지만, 딱히, 아이패드 케이스를 구입하진 못했습니다.

3rd Party 아이패드 케이스는 비교적 쉽게 구할 수 있었지만, 아이패드가 한국 정식 출시되지 않은 상황에서는 애플 정품 아이패드 케이스도 구입하기가 까다롭고, 그 만큼 선택의 폭이 넓지 않았습니다.

이제는 아이패드의 한국 정식 출시로 애플 정품 아이패드 케이스도 프리스비와 같은 리셀러 매장이나 애플 스토어 온라인 샵에서 얼마든지 구입이 가능합니다.

애플의 정식 아이패드 케이스는 참 말이 많은 제품입니다.

하얀 때같은 것이 잘타서 쉽게 더러워진다는 최대 단점에도 불구하고 또 이만한 제품이 없다고들 말합니다. 라떼도 이 생각에 동의하는 바입니다.

케이스를 선택하는 것은 저마다의 취향도 있을테고, 바라는 기능도 다를 것입니다. 라떼는 아이패드의 얄상한 디자인이나 그립감을 죽이는 두꺼운 뚱땡이 케이스들은 절대 사절이었고, 커버로 화면도 보호해주어 언제든 커다란 가방에 다른 물건들과 함께 넣고 다녀도 안심이 되는 녀석을 원했습니다.

이런 조건에 부합되는 녀석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결국 이리 저리 알아보다 저희에게 딱 맞는 제품은 아이패드 애플 정품 케이스라는데에 도달하게 되었죠.

사실, 라떼네 집의 아이패드 실소유자는 아내입니다. 저는 가끔 빌려 써보는 수준입니다. ㅡ.,ㅡ 크리스마스이기도 하고 겸사겸사 아내에게 애플 정품 아이패드 케이스를 선물하였습니다.

크리스마스 며칠 전에 한 리셀러 매장에서 본 것을 기억하고 찾아갔는데, 재고가 없다고 하더군요. 아시겠지만, 이번 크리스마스 이브가 좀 추웠나요!!! 영하 13도 체감온도 영하 20도로 30년만에 찾아온 12월의 강추위! 페이스오프 되듯이 얼굴이 떨어져나가게 아프더군요.

할 수 없이 다른 리셀러 매장을 찾아보고 명동 프리스비에 전화로 재고가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아이패드 정품 케이스 재고 충분합니다~' 라는 말 듣자마자 바로 달려갔습니다. 

프리스비에 가보니, 워매! 사람이 왜 이렇게 많죠? 애플이 아이팟, 아이폰으로 이제는 맥 컴퓨터까지 사람들에게 자연스레 퍼지는거 같더군요. 장사 잘 되더군요. 프리스비에서 애플 정품 아이패드 케이스를 구입하고 저녁때 아내를 만나서 크리스마스 선물로 상납했습니다.

아내님, 아이패드 정품 케이스 받으시고 정말 좋아라 하십니다.
딱! 자기 취향에 맞는 슬림한 디자인과 기능을 갖고 있어서 앞으로 아이패드 활용이 더욱 더 높아지겠다고 하십니다.

네. 아이패드 정품 케이스는 애플의 아이패드의 슬림한 디자인을 깨지 않고, 케이스를 씌워도 아이패드의 그립감이 그대로 살아있습니다. 화면 커버는 보통때는 화면을 보호하고 아이패드를 사용할때는 받침대 역할을 해주어 가독성을 높여주는 편리함을 갖고 있습니다.

정면의 애플 마크, 각 측면의 기능 버튼, 스피커, 이어폰 단자, USB 커넥터 사용이 용이하게 제작되었고, 무엇보다 아이패드와 찰떡 궁합으로 이질감이 전혀 느껴지지 않습니다.



결정적인 단점인 먼지가 잘 묻고 때가 잘 탄다는 점은, 어느 정도 사실이지만 그렇다고 아주 심하게 느껴질 정도는 아닌거 같은데, 이 부분은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환경이나 사용자에 따라 다를거 같습니다.

케이스 때문에 뚱뚱해지는 아이패드가 싫다면, 애플 아이패드 정품 케이스를 고려해 보세요!

저작권 :: Latte's Planet의 글은 기본적으로 펌금지입니다. 저작권 관련 공지 보기

모모노트(Momonote)는 개인용 메모장으로 매우 훌륭한 아이폰/아이패드 노트 어플입니다. 모모노트(Momonote)의 심플함과 빠른 동기화는 활용성이 뛰어난 메모장으로 언제든 새로운 메모를 기록하고 필요한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어서 사용자에게 편리함을 제공합니다.
http://latte4u.net
모모노트(Momonote)는 금주의 아이폰 어플로 여러번 소개될 만큼 앱스토어에서도 인기 있는 메모장 어플 중 하나입니다. 어썸노트(AwesomeNote)가 화려한 디자인과 기능으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지만, 모모노트(Momonote)는 화려함 보다는 간결함과 속도에 포커스를 맞추고 있습니다.
http://latte4u.net
Momonote는 AppStore 유료 어플입니다.
iTunes 평가 :: 


사실, 모모노트(Momonote)에 대한 리뷰 글은 아주 오래 전에 한번 작성을 했었죠. 
#1 모모노트(Momonote) Universal 지원
오늘 이렇게 다시 모모노트(Momonote)를 작성하는 이유는, 아이폰의 모모노트(Momonote)가 이제는 아이패드 안에도 들어왔기 때문입니다. 더우기 모모노트(Momonote)는 Universal 버전으로 제작되어, 한번만 구입하면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동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http://latte4u.net
아이폰에서도 멋진 노트였지만, 아이패드의 광활한 화면에 펼쳐지는 모모노트(Momonote)는 하나의 노트 다이어리처럼 더욱 멋지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아이폰 화면을 단순히 확대한 디자인이 아닌, 아이패드에 최적화된 노트 화면으로 타임라인 보기, 태그보기, 캘린더 뷰 보기를 모두 한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답니다.



#2 모모노트(Momonote)의 특징
웹 서비스와의 동기화 
http://www.momolog.com 은 모모노트(Momonote)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컴퓨팅 웹 서비스입니다. 사용자는 PC앞에서는 웹 브라우저로 momolog.com에 접속하여 메모를 찾아보거나, 새로운 메모를 보다 빠르고 쉽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웹과 아이폰, 아이패드 모두는 매우 빠른 동기화로 어디서든 나의 메모장을 열어보고 글을 쓸 수 있습니다.
http://latte4u.net
사진 첨부
모모노트(Momonote)는 단순히 텍스트만 저장하는 것이 아니라, 사진도 메모에 첨부하여 보관할 수 있습니다.


최강 검색 기능 
모모노트(Momonote)의 검색은 어딘가에 남겨놓은 수많은 메모중에서 내가 필요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찾아줍니다. 뿐만 아니라, 스마트 리스트에서는 태그나 날짜, 사진과 같은 조건으로도 메모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보안잠금 기능 
모모노트(Momonote)를 일기장 처럼 활용하기에도 매우 좋고, 개인적인 정보를 기록할수도 있기 때문에, 모모노트(Momonote)에서는 불필요한 다른 사람의 접근을 차단하도록 잠금 기능을 제공합니다.

공유기능
이메일, 트위터로 나의 메모를 다른 사람들과 쉽게 공유해 볼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의 넓은 화면에서 메모작성은 끝내주죠!

.기본기능.
- 캘린더
- 글자체, 글자크기 변경
- 메모 리스트 생성
- 가로/세로 전환 지원
- 리스트 형식 심볼 지원
- 다단계 리스트 형식 지원
- 하이퍼링크 지원
- 자동 태그 기능
- 메모에서 바로 전화걸기 지원
- 완벽한 한글화 지원
- 아이폰/아이패드 Universal 지원으로 보다 자유로운 사용
http://latte4u.net
#3 Momolog 웹 서비스
momolog.com은 무료 웹서비스 입니다.
momolog.com 바로 가기 : http://momolog.com
momolog1
momolog.com은 구글계정을 사용합니다. momolog.com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구글 계정을 먼저 만드시고 momolog.com에 로그인하면 됩니다. 기존에 구글계정이 있으신 분은 새로 만드실 필요없이 기존계정을 그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http://latte4u.net
momolog.com의 특징은 Lifetime 데이타베이스라고 할 정도로 생각나는 그 무엇이건 기록하고 다시 쉽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Timeline형식으로 메모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일기장과 같은 다이어리로 사용해도 훌륭한 웹서비스 입니다.
momolog4

 
최초 동기화로 momolog.com의 메모를 가져오는 모습

                        .Latte's Planet :: 라떼의 이야기입니다.                        

#4 아이폰에서 모모노트(Momonote)
momolog.com의 개인 자료는 아이폰/아이패드 어플 모모노트(momonote)와 싱크되어 언제 어디서든 자유로운 메모광이 될 수 있습니다. momolog.com에서 로그인했던 구글 계정을 momo 어플에도 설정을 해주고 싱크 과정을 한번 거치게되면 momolog.com의 모든 글과 Tag가 momo어플에도 나타나게 됩니다.
http://latte4u.net
자동싱크 : 싱크 과정은 최초 설정하면서 한번 강제 싱크과정을 거쳐서 memolog.com의 글을 가져오고 그 다음 부터는 설정의 자동싱크 기능을 ON해두면 특별히 싱크버튼을 다시 누르지 않아도 자동적으로 싱크가 이루어집니다.
http://latte4u.net
 
Tag별로 메모를 볼 수도 있고, All memos에서 모든 글을 한꺼번에 볼 수 도 있습니다. 글목록은 Timeline순서에 따라 화면에 표시됩니다. 글내용을 보는 화면에서는 하단의 eMail 버튼을 터치하면 글 내용을 아이폰기본 메일 어플을 사용해 이메일을 발송할 수 있습니다. 위아래 방향키 아이콘으로 이전글과 다음글을 쉽게 볼 수도 있습니다.
   
http://latte4u.net
메인화면 하단의 캘린더 아이콘을 터치하면 Timeline을 글이 작성된 일자가 달력에 표시되고 이동하고자하는 일자를 선택해서 글을 쉽게 볼 수도 있습니다. 
  
http://latte4u.net     
momo만의 또 한가지 특이한 점은, 메모된 내용중에 이메일이나, URL이 들어 있는 경우에 자동으로 글보기 화면 하단에 이메일과 URL버튼이 만들어지고, 원하는 이메일이나 URL을 터치하면, 이메일 프로그램 또는 사파리가 자동 실행되어 아이폰/아이팟터치 기본어플과의 연계성과 활용성을 높였습니다.
    
http://latte4u.net
셋팅 메뉴에서는 랜드스케이프 모드, 테마적용, 자동싱크, 정렬 순서, 영문폰트, 폰트사이즈등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기장(다이어리)기능을 사용할때 다른 사람이 열어보지 못하도록 Lockcode라는 비밀번호 기능도 내장하고 있어 셋팅에서 설정만 해주면 됩니다.
  

가로/세로 모드 전환이 자유롭게 지원되어 글을 보거나, 새로운 글을 작성할때 보다 큰 키보드에서 타이핑을 할 수 있어서 글작성 속도는 물론 오타수도 줄일 수 있습니다. 아래 글 작성 모드의 우측의 아이콘은 리스트 형 글 작성에 매우 유용하여 Toggle 형태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http://latte4u.net  
마지막으로 소개할 기능은 사진을 첨부한 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momo 하단의 카메라 버튼은 사진을 첨부한 새로운 문서를 작성하는데 사용합니다. 
  
 http://latte4u.net
아래는 모모노트(momonote)에서 작성한 이미지 첨부된 메모장 내용을 momolog.com에서 보여주는 장면입니다.
momolog9
http://latte4u.net
#5 글을 마치며...
제작진의 발빠른 피드백과 업데이트는 끊임없이 발전하는 모모노트(Momonote)라는 점이 사용자로써 만족도가 높은 어플과 서비스가 되었습니다. iTunes 평가도 별4.5로 매우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http://latte4u.net
모모노트(momonote)와 momolog,com은 온라인/오프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매우 잘 만들어진 아이폰/아이패드용 메모,노트,일기장어플과 웹서비스입니다. 기능이 복잡하지도 않으면서 꼭 필요한 기능과 깨끗한 UI, 안정성은 아이폰/아이패드 메모장으로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http://latte4u.net
.크리스마스 맞이 모모노트(Momonote) 프로모션 무료 이벤트.

메모광이라도 좋다~ 아니라도 좋다~
아이폰 사용자라도 좋다~ 아이패드 사용자라도 좋다~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최강 메모 어플 모모노트(Momonote)를 크리스마스 기념으로 5분에게 무료로 보내드립니다.

아래 내용을 트위터 트윗으로 보내주시고 블로그 댓글을 남겨주세요. 

[아이폰/아이패드에는 심플한 것이 강하다! 모모노트(Momonote), 이 글을 RT하고 블로그 댓글에 신청해주세요 5분에게 모모노트(Momonote)를 드립니다. http://latte4u.net/921]

1. 이 글 좌측 상단에 Retweet 버튼을 누르거나 트위터 발송된 글을 RT한다
2. 블로그 댓글에 트위터 아이디와 함께 신청한다.

1분 선착순 + 4분은 선정해서 리딤 코드를 보내드리겠습니다.

트위터 계정은 필수로 남겨주셔야죠!
latte4u 팔로잉 안하시는 분들은 리딤을 트위터로 보내드릴 수 없습니다. 



저작권 :: Latte's Planet의 글은 기본적으로 펌금지입니다. 저작권 관련 공지 보기

아이패드 정식 한국 출시 이후에 놀랍고 반가운 시장의 변화 중 하나는 아이패드용 각종 악세사리의 출현입니다.
http://latte4u.net
라떼네 아이패드는 지난 4월에 미국에서 공수받으것이라, 아이패드의 재미는 만끽했지만, 정작 입맛에 맞는 아이패드용 악세사리를 찾기엔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특히, 애플의 아이패드 정품 케이스는 국내에서 구입하기가 어려웠죠.
http://latte4u.net
하지만, 이제 아이패드가 한국에 정식으로 출시되고, 애플 스토어에서도 이제 정품 케이스를 비롯해서 아이패드 관련 각종 악세사리를 쉽게 구입할 수 있고, 오프라인 리셀러 매장에서 쉽게 만나볼 수 있게 되었죠.
http://latte4u.net
아이패드 악세사리로는 케이스, 화면 보호 필름, 충전 케이블, Viedo Out 케이블, 보조 배터리, 카메라 킷등 다양한 제품군이 있지만, 아이패드 거치대도 한 자리를 차지하죠.
http://latte4u.net

아이패드 거치대는 엘라고와 같은 고가의 멋진 제품도 있지만, 오늘 소개해드리는 거치대는 단돈 2천원으로 구입비용 대비 최대 만족 효과를 자랑하는 다이소의 고무나무 독서대입니다.

http://latte4u.net
다이소는 천원샵 매장으로 오프라인과 온라인에서 고무나무 독서대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에서는 배송비가 거치대보다 더 드니, 근처에 오프라인 매장이 있는지 보시고, 찾아가서 직접 구매하는 편이 더 좋을거 같아요. ^^
http://latte4u.net
오프라인 매장 안내 : http://www.daiso.co.kr/
온라인 쇼핑몰 : http://goo.gl/Xt6Od

아이패드 거치대에 왠 고무나무 독서대냐구요????

아이패드가 화면이 커서 좋지만, 무게가 계속 들고 보기에는 약간 좀 묵직한 감도 없잖아 있잖아요. 그리고, 애플 블루투스 무선 키보드와 결합하여 워드 작업이라도 할려고 치면 무언가 아이패드를 편하게 볼 수 있는 거치대가 아쉽기 마련이죠.
  
http://latte4u.net
아이패드 전용 거치대를 구입하는 것도 좋지만, 역시나 악세사리 구입비용이 만만치 않습니다. 정품 케이스도 거의 5만원돈이 드니까요.

다이소의 고무나무 독서대는 신기하게도 아이패드와 사이즈가 딱 맞는 거치대입니다. 아이패드를 세로로 세우거나 가로로 볼때에도 정말 아이패드를 위한 만들어진것처럼 딱 맞습니다.
게다가 2천원 짜리 치고는 고무나무로 만들어져서 디자인도 가격대비 훌륭합니다.

.아이패드 거치대로 고무나무 독서대.
- 아이패드와 찰떡궁합 사이즈
- 이보다 저렴할 수 없다!
- 가격대비 훌륭한 디자인
-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훌륭함
http://latte4u.net
거실에 아이패드를 고무나무 독서대에 올려놓고 사진 앨범 슬라이드 쇼를 해두시면 분위기 있는 인테리어 소품처럼 디지탈 액자로 변신입니다.
http://latte4u.net
다이소 고무나무 독서대를 구입할 때는 뒷면에 원산지가 베트남인지 꼭 확인하세요. 중국산 보다는 베트남이 더 좋다고들 말씀들 하시네요.
 
그리고, 거치대 뒷편에 오무리고 펴는 힌지 부분은 제품에 따라 좀 헐렁한것도 있으니,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입하신다면 힌지가 좀 뻑뻑한걸로 구입하셔야 단단히 고정되서 좋을 듯합니다.
http://latte4u.net
가격이 초저렴하니, 일단 한번 써보시고, 몇개 더 구입해 놓으셔도 좋을거 같습니다.

저작권 :: Latte's Planet의 글은 기본적으로 펌금지입니다. 저작권 관련 공지 보기

이것은 꿈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영화 인셉션에서 주인공들은 끝없는 꿈속으로 여행을 다닙니다. 꿈속에서 또 다른 꿈을 꾸고 더 깊은 꿈속 내면 아래로, 무의식의 세계까지 내려갑니다. 때로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꿈속에 갇혀 버린채 평생을 현실로 돌아오지 못하고 생을 마감하기도 합니다. 
http://latte4u.net
영화 인셉션(Inception)을 더욱 인상 깊게 만들어준 것은 강렬한 에디드 피아프의 Non, je ne regrette rien (난 후회하지 않아) 주제곡과 꿈속에서 변조되어 들리는 사운드입니다.
http://latte4u.net
Inception - The App은 당신 주변의 현실 세계를 꿈으로 변형시켜주는 드림 머신 아이폰 어플입니다.

Inception - The App는 AppStore 무료 어플입니다.
iTunes 평가 ::

 
http://latte4u.net
#1 Inception - The App으로 꾸는 꿈.
Inception - The App은 영화의 재미를 현실 세계와 잘 융합한 증강현실 어플입니다. 증강현실이지만, 카메라에 의존하는 비쥬얼 증강현실이 아니라, 바로 여러분 주변의 사물과 본인 스스로가 발산하는 소리를 꿈속의 몽롱한 사운드로 증강해주는 방식입니다.
http://latte4u.net
Inception - The App을 즐기기 위해서는 헤드셋이나 이어폰이 꼭 필요합니다. 사운드로만 꿈의 세계로 인셉션되는 재미를 만끽하기에는 부족하지 않을까요? 천만의 말씀입니다. 귓가로 들리는 몽롱한 사운드는 주변의 시끄러운 소리, 기침하는 소리, 작은 말소리, 키보드 치는 소리, 마우스 클릭소리 조차도 꿈속처럼 변형되어 영화 인셉션 사운드와 믹스되어 메아리 치게 됩니다.
  
http://latte4u.net
#2 Inception - The App 꿈의 여행.
영화 인셉션에서 여러 단계의 꿈을 여행하듯이, Inception - The App으로 새로운 꿈의 세계를 Unlock 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이 있답니다. 천천히 걷거나, 아주 조용한 방에 들어가 있거나, 지하철이나 버스로 이동을 하거나, 햇빛이 쏟아지는 날 바깥에 나가보거나하는 행동들을 할때마다 Inception - The App은 주변 상황을 인지하고 새로운 꿈을 열어 사용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안겨줍니다.
http://latte4u.net
이것이 가능한 것은 Inception - The App에서 아이폰의 조도센서, 중력감지센서, GPS, 마이크 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하여 주변 상황을 인지하고 반응하기 때문입니다.
http://latte4u.net
영화 인셉션 사운드 트랙 작곡가인 Hans Zimmer의 참여와 Christopher Nolan, Michael Breidenbrücker의 참여로 만들어진 첫번째 증강 사운드 어플입니다.
http://latte4u.net
#3 Inception - The App 드림 머신의 사용
Inception - The App의 사용법은 헤드셋이나 이어폰을 꼭 준비하고 시작합니다. 어플을 실행해서 나타나는 꿈의 지도에 붉은 색 화살표를 누르는 순간 인셉션의 꿈의 세계가 시작됩니다.
 
[붉은 화살표를 터치하는 순간 인셉션이 시작됩니다.]

주변을 걸어다녀보거나, 소리를 내보면서 가만히 Inception - The App에서 들려오는 사운드를 경험해보세요. 가만히 눈을 감고 소리에 귀를 기울여보면 더욱 더 실감나는 꿈속의 소리가 펼쳐집니다.
  
http://latte4u.net
여러 단계의 꿈의 세계는 여러분의 행동과 주변 상황에 따라 오픈 된답니다. 처음 새로운 꿈이 오픈되면 시점과 장소를 Inception - The App는 기억하게 되고, 꿈의 지도에는 실제 꿈이 오픈된 곳의 장소를 위성 사진으로 남겨놓는 답니다. 그래서, 꿈의 지도는 사람마다 다르게 만들어진답니다.
  
[꿈속에서 상단의 무한표시를 터치하면 다른 꿈으로 이동하지 않고 머무를 수 있습니다.]
http://latte4u.net
위치이동이나 주변의 밝기, 과격한 움직임, 시끄러움을 인지하게 되면 Inception - The App가 새로운 꿈으로 안내해줍니다.
http://latte4u.net
#4 Inception - The App 꿈의 세계
앞서 설명드린대로 Inception - The App에서는 다양한 꿈의 세계를 여행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꿈들은 아래와 같이 경험 할 수 있습니다. 꿈 중에는 아프리카 드림으로 실제로 아프리카에 가야지만 Unlock이 되는 강력한 꿈도 있습니다.
http://latte4u.net
 
http://latte4u.net
Reverie Dream
Inception - The App을 처음 실행하면 기본적으로 꾸게 되는 꿈입니다.

Sunny Dream
햇빛이 비추는 곳에서 꾸게 되는 꿈입니다.

Action Dream
걷거나 뛰게 되면 꾸게 되는 꿈입니다.

Quiet Dream
조용한 방에서 꾸게 되는 꿈입니다.

Still Dream
움직이지 않고 있을 때 꾸게 되는 꿈입니다.

Sleep Dream
잠잘 시간에 어두운 곳에서 꾸게 되는 꿈입니다.

Travelling Dream
버스나 전철을 타고 이동하게 되면 꾸는 꿈입니다.

Africa Dream
아프리카에 도착하게 되면 꾸는 꿈입니다.

Limbo
너무 많은 꿈에 빠져 불안정해지면 Limbo에 도달하게 됩니다. 꿈 지도에 한줄에 있는 3개의 꿈을 방문하게 되면 4번째 드림은 Limbo가 됩니다.

#5 글을 마치며...
Inception - The App은 영화 인셉션의 재미를 증강 사운드(Augmented Sound)라는 새로운 장르로 몽환적인 꿈을 경험하게 해주는 재미있는 어플입니다. 특히, 주변의 일상적인 소음들과 영화 사운드 트랙의 절묘한 조합은 영화 속의 주인공이 된듯한 착각이 들 정도로 더욱 더 꿈속에 빠지게 합니다.
http://latte4u.net
주의 하실 점은, 아이폰 화면이 꺼지게 되는 Sleep 모드에서는 센서 작동이 안된다는 점이고, GPS 위치 추적을 사용하기 때문에 배터리를 많이 사용합니다.
http://latte4u.net
자! 눈을 감고 Inception - The App이 인도하는 꿈속으로 들어가 보아요.



저작권 :: Latte's Planet의 글은 기본적으로 펌금지입니다. 저작권 관련 공지 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