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 아이들이 있으면, 퇴근 후 아빠엄마의 아이폰이건 아이패드건간에 사용하기가 너무 쉬운 사용자 인터페이스로인해 3살짜리 아이들도 쓱쓱 손가락으로 문지르고 터치하며 자기가 하고 싶어하는 게임이나 놀이 어플을 혼자 찾아서 즐긴다는 커다란 장점을 갖고 있죠.

하지만, 아이폰과 아이패드의 넘치는 애플리케이션과 게임중에는 아이들에게는 매우 폭력적이거나 선정적인 장면이 많은 것들도 있습니다.

문제는 무방비로 이런 아이콘이 홈화면에 놓여있다보니, 혹시라도 아이들이 잘못터치해서 본다던가 너무 폭력적인 게임에 빠질 수 있다는 점이죠.
http://latte4u.net
최근 이런 고민 때문에 사무라이 2탄 Samurai II: Vengeance를 구입하고 싶어도 집에 6살짜리 아들내미가 플레이할지도 몰라서 망설이고 있다는 P_TIME님의 고충을 트위터에서 듣고 이 글을 작성합니다.

#1 차단
아이폰에는 폭력적이거나 선정적인 콘텐츠, 어플에 대한 안전장치로 '차단'이라는 기능이 이미 들어 있습니다. '차단'에서는 어플을 아예 사용할 수 없게 한다던지 나이별로 실행가능한 어플만 보이게 한다던지와 같은 설정을 할 수 있고, 마찬가지로 콘텐츠에 대한 것도 등급에 따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기본 어플인 사파리, 유튜브등과 같은 기본 어플도 사용가능 여부, 새로운 어플이나 게임설치 가능여부도 설정해둘 수 있습니다.

허용여부
- 사파리
- 유튜브
- 아이튠즈
- 응용 프로그램 설치
- 카메라
- 위치

콘텐츠 허용 여부
- 응용 프로그램 내 구입
- 국가별 등급 제한
- 음악 및 Podcast 
- 동영상
- TV 프로그램
- 응용 프로그램

게임센터
- 멀티플레이어 게임

#2 나이대별 어플 실행 차단하기
앱스토어의 어플에는 나이대별 등급이 책정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아이폰에서 나이에 맞는 어플만 실행가능하도록 차단이 가능합니다.

그럼, 이번에는 사무라이 2탄 Samurai II: Vengeance 를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http://latte4u.net
1. 앱스토어에서 Samurai II: Vengeance를 찾아서 하단으로 스크롤해보면, Rating : Rated 12+ for following 이라는 문구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이것이 의미하는 것은 이 게임은 12세 이상에서만 플레이 할 수 있다는 나이 등급입니다.
  

2. 아이폰 [설정]-[일반] 화면에서 아래로 스크롤해보면 [차단]이라는 메뉴를 찾을 수 있습니다.
http://latte4u.net
3. [차단]을 터치해보면 비활성화 상태로 되어 있고, [차단 활성화]를 누르게 되면 차단이 가동됩니다.
 

4. [차단 활성화]를 시작하면 먼저 비밀번호를 설정합니다. 비밀번호는 차단 메뉴에 들어올때도 필요하고 차단을 중지할때도 필요합니다. 비밀번호를 모르는 아이는 차단되어 있는 게임을 하려면 차단 비활성화를 해야하는데, 이걸 못하니 엄마아빠가 미리 설정해둔 등급에 해당하는 게임만 할 수 있습니다.
 
http://latte4u.net
5. [차단 활성화]후 아래로 스크롤해보면, 허용된 콘텐츠에 [응용 프로그램] 항목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나이 등급별 해당하는 것만 허용하고 나머지는 차단할 수 있습니다. Samurai II: Vengeance는 12세 이상등급이니, 여기서 9+까지만 허용해주면 아이는 사무라이 2탄과 같은 폭력적인 게임은 할 수가 없습니다. 
  

6. [응용 프로그램 허용 안 함]을 한번 누르고 허용할 나이등급을 하나씩 선택해주세요.
   
http://latte4u.net
7. 차단이 활성화되고 응용 프로그램이 등급별로 차단 설정되었다면, 평소와 달리, 아이폰 홈화면에서 등급나이가 다른 어플들은 보이지 않게 됩니다.
 
          [차단전 : 사무라이 2탄이 보임]                        [12세이상 차단후:사무라이 2탄 사라짐]
[12세 이상 차단후에도 보이는 사무라이 1탄은 9+ 등급임]
http://latte4u.net
#3 글을 마치며...
아이가 없을때는 [차단 비활성화]하시고, 아이에게 줄때는 [차단]을 해서 아이폰/아이패드를 주면 됩니다. 패스워드를 모르는 아이는 절대로 차단을 해제할 수 없습니다.
http://latte4u.net
아들 몰래 SAMURAI 2탄을 플레이하실 P_TIME님을 위하여.... ^^

저작권 :: Latte's Planet의 글은 기본적으로 펌금지입니다. 저작권 관련 공지 보기

2009년 애플의 베스트 게임으로 선정되었던 사무라이 1편 Samurai: Way of the Warrior가 더 놀라운 그래픽과 동영상보다 뛰어난 초당 60 프레임으로 더욱 더 멋진 사무라이 2편 Samurai II: Vengeance으로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http://latte4u.net
사무라이 1편의 주인공이었던 Daisuke는 악의 세력 Orochi와의 복수를 끝내기 위해 먼 길을 떠나게 됩니다. 곳곳에 숨어 있는 Orochi일당의 공격을 받으며 과연 Daisuke는 무사히 그의 복수를 마칠 수 있을까요?

Daisuke의 복수는 당신의 손끝에 달려있습니다.

Samurai II: Vengeance는 AppStore 유료 게임입니다.
iTunes 평가 ::


#1 Samurai II: Vengeance 무엇이 달라졌나?
사무라이 2편은 전작에 비해 훨씬더 뛰어난 그래픽을 선사합니다. 사무라이는 1편에서도 만화스타일의 그래픽을 사용했었는데, 2편에서도 더욱 사실감 넘치는 스타일은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느낌입니다.
http://latte4u.net
1편과 달리 가상패드를 사용하여 주인공을 조정하고 검술은 약칼(약한칼)과 강칼(강한칼)과의 콤보조합으로 펼치게되고 구르기 버튼으로 적의 공격을 피할 수 있게 해놓았습니다.
http://latte4u.net
완벽한 Universal App으로 제작된 사무라이 2탄은 아이폰 3G, 아이폰 3GS, 아이폰 4, 아이팟터치 3세대/4세대 그리고 아이패드까지, 실행되는 장비에 맞게 자동으로 최적화된 플레이를 지원합니다. 예를 들어, 아이폰 4에서는 Rentina Display를 지원하며 아이폰 4와 아이패드에서는 초당 60프레임의 부드러운 화면 재생으로 보다 박진감 넘치는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http://latte4u.net
사무라이 2탄이 단순한 액션 게임에 그치지 않는 이유는 다이나믹한 카메라 기법으로 게임도중 사무라이의 멋진 검술을 마치 영화처럼 슬로우 모션으로 보이기도 하고, 여러가지 이동 경로에 따라 등장하는 각종 건물과 다리들은 실제로 움직이는 애니메이션도 첨가했습니다. 

Samurai II: Vengeance만의 특징

- Universal app : 하나만 구입하면 아이폰 3G, 아이폰 3GS, 아이폰 4, 아이팟터치 3세대/4세대, 아이패드에서 모두 플레이 가능
- 가상 키패드 지원
- 다이나믹한 카메라 기법 사용
- RPG 요소를 가미하여 장애물 통과 아이템 발견
- 레벨업으로 생명연장, 검술 구입 가능
- 60 프레임으로 보다 자연스러운 플레이 지원 (아이폰4, 아이팟터치 4세대, 아이패드)
- 최신 Unity 3D 엔진 사용으로 그래픽 최적화
- 애플 게임 센터 지원
- 고전 사무라이 영화 스타일의 사운드 트랙
- 보다 강력하고 뛰어난 검술을 펼치는 다양한 적 캐릭터
http://latte4u.net
Samurai II: Vengeance는 주변 배경건물이나 색상, 음악, 게임적인 요소등 가장 일본적인 색깔을 잘 보여주는 게임입니다. 우리나라도 게임성과 우리 문화를 대표할 수 있는 게임이 앱스토어에 등장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2 Samurai II: Vengeance 플레이
사무라이 1편에서는 검술을 하듯이 화면을 그으면, 사무라이가 칼을 휘두르는 특이한 인터페이스였는데요, 그래픽도 훌륭했지만, 바로 이런 칼 다루는 맛이 사무라이 게임의 재미를 높여주었습니다.
http://latte4u.net
그런데, 2편에서는 기존 방식을 버리고, 가상패드로 조정을 하고 버튼으로 검술 콤보를 사용하게 되었고, 화면도 세로모드에서 가로모드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http://latte4u.net
화면을 그으면서 검술을 하던 1편의 재미를 가상패드 때문에 반감되지 않을까하는 우려가 있었는데, 플레이해보니 다른 게임적인 요소가 많이 가미되어 더욱 재미난 플레이가 가능했습니다.
http://latte4u.net
좌측 가상패드로 주인공 조정하고 우측 버튼들로 공격과 방어를 합니다. 좌측 상단의 Shop List에서 생명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새로운 검술을 익일 수 있습니다. 생명 연장이나 검술은 KARMA라는 것을 모아서 구입할 수 있는데, KARMA는 적을 없애거나 주변에 나타나는 통을 깨면 얻게 됩니다.

2탄에서는 주변에 장애물도 피해야하지만, 다음 장소로 이동하기 위해 기계를 움직여야 할때도 있습니다. 화면에 나타나는 레버 주변으로 이동하면 우측하단에 기어버튼이 나타나고 이것을 터치해주면 다리가 연결된다던지, 엘리베이터처럼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기계들이 움직이는 애니메이션을 보는 재미도 있답니다.
http://latte4u.net
http://latte4u.net
공격은 약칼과 강칼의 조합으로 콤보를 만들어서 공격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입니다. 콤보 조합에 대한 정보는 우측 상단의 Shop List를 눌러보면 알 수 있고, 공격시에 입력된 버튼이 우측에 나타납니다.
http://latte4u.net
http://latte4u.net

#3 글을 마치며...
Samurai II: Vengeance는 전작인 1편의 명성에 걸맞는 더욱 더 발전적인 모델을 보여주었습니다. 1편 Samurai: Way of the Warrior를 즐겨 플레이한 사람이라면 2편 Samurai II: Vengeance는 반드시 플레이를 해보아야 할 숙제입니다~
http://latte4u.net
더욱 훌륭해진 그래픽과 게임 플레이, 탄탄한 스토리와 장애물 통과는 게임을 더욱 아기자기하게 만들어주는 요소입니다.
http://latte4u.net
하지만, 사무라이 시리즈는 1편과 2편 모두 혈흔이 낭자하고, 사람의 신체가 잘려나가는 과도한 사무라이 영화식의 표현은 상당한 거부감이 들 수 있는 게임입니다. 특히, 나이어린 친구들은 이런 게임은 피하는게 좋습니다.

아래는 제작사의 Samurai II: Vengeance의 소개 동영상입니다. 스크린샷과 다른 박진감 넘치는 플레이를 감상해보세요.

저작권 :: Latte's Planet의 글은 기본적으로 펌금지입니다. 저작권 관련 공지 보기

얼마전부터 출퇴근길에 라떼가 빠져있는 미칠듯한 중독성을 갖고 있는 아이폰 게임, Solomon's Boneyard를 소개합니다.

Solomon's Boneyard는 두 손가락으로 조정하고 슈팅하면서 가능한한 가장 오래 살아남아 버티는 서바이벌 게임입니다.

Solomon's Boneyard는 AppStore 유료 게임입니다.
iTunes 평가 ::


Solomon's Boneyard의 주인공은 마법학교의 학생들이랍니다. 아직은 배울게 많은 이 마법사들은 각각의 주인공들에 따라 다른 마법을 사용하게 됩니다. 마법이라고 표현했지만, 슈팅 방법이라고 해도 될거 같네요.
 
 

예를 들어, 라떼가 주로 플레이하는 붉은색의 마법사 Lucritius는 불의 마법을 사용합니다. 이 마법사는 기본 무기인 불이 초기에는 정 조준을 해서 잘 맞추어야할 만큼 조준을 잘해서 쏘아야 하지만, 점점 레벨업을 하면서 고수준의 마법을 익히게 되면, 한방에 주변에 있는 해골 여러명을 해치울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Second 마법은 원자폭탄 만큼 강력한 불폭탄으로 화면에 나타난 모든 해골들을 싹쓸이 해버리는 가장 강력한 마법무기를 갖고 있습니다.

인해전술마냥 달라붙는 해골부대때문에 스트레스 게이지가 상승하다가 시원하게 원자폭탄급 마법으로 한번에 싹쓸이할 때의 심정은 통쾌한 카타르시스입니다~
 
[핵폭탄급 마법 시전중~ : 좌측 하단 싹쓸이 당하는 해골부대]

이밖에도 다른 마법사들은 유도탄처럼 해골을 따라가서 터트리는 마법이나 번개 마법, 아이스 마법등 마법사에 따라 다른 무기를 사용하니, 취향에 맞게 골라서 플레이하세요.

플레이 방법

1. 마법사 고르기
2. 가상패드 왼쪽으로 조정, 오른쪽으로 슈팅 
(손을 떼지말고 문지르듯이 조정하는게 좋다)
 

3. 오른쪽에 Second 마법무기들은 위급할때 사용!
 

4. 해골들을 싹쓸이 해야 내가 산다!

5. 해골들이 남기고 간 황금은 내꺼~
 

6. 레벨업 할땐 새로운 마법을 신중히 고른다.
 

6. 오래 오래 살다 마법사 Game Over & 등수 확인~
 
[라떼 신기록은 27분33초 버티며 17레벨!]

7. 마법사 고르기에서 모아둔 황금으로 신마법이나 반지, 심지어 새로운 마법사도 구입!
 

8. 무한 반복~

오래 오래 버티는 팁!

1. 자신만의 캐릭터를 발굴해서 한몸이 되도록 마법을 익히자!
2. 황금을 많이 모았으면, 적당한 마법무기를 구입해두는 것도 잊지 말자!
3. 레벨업 할때 고를 수 있는 아이템에서 최우선순위는 생명, 다음은 MANA!
4. 레벨업 할때 강력한 무기아이템은 슈팅시 MANA 소비가 커진다는 걸 잊지 말자.
5. 초반에는 생명과 MANA업그레이드 또는 MANA 소비율을 줄여주는 아이템, MANA 회복을 빨리해주는 아이템들이 좋다.
 

6. 중반이후에는 해골들이 쎄져서~ 마법무기 업그레이드 필수!
7. Second 마법은 위기에서 나를 구해주는 빛과 같은 존재~
8. 해골들을 따돌릴려면 큰 원을 만들면서 도망다니면, 해골들이 가운데로 모이게 된다. 도망다니면서 가운데로 집중 사격!
9. 화살을 쏘는 해골들은 화살이 날라온 각도로 위치를 짐작하고 역공격을 퍼붓자!
10. 생명도 떨어지고 MANA도 떨어진 상황에서는 좌측 상단의 아이템 가방을 터치하자, 빨간물약(생명), 파란물약(MANA)을 마시면 단번에 FULL Charge!!!!
 

Solomon's Boneyard는 기존에 있던 서바이벌 게임과 같은 맥락이지만, 아기자기한 캐릭터와 마법사마다 다른 능력, 그리고, 많은 아이템들이 등장하여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전혀 다른 캐릭터로 성장할 수도 있습니다. 한번 빠지게 되면 심한 중독성으로 시간 워프 기능도 제공합니다. 난 전철을 탔을 뿐인데, 어느 새 목적지에 도착!

주의) 손에 땀이 나도록 해골과 사투중인 상황에서는 목적지를 지나칠 수 있습니다. ^^

저작권 :: Latte's Planet의 글은 기본적으로 펌금지입니다. 저작권 관련 공지 보기

TV에서 보던 이상형 월드컵 게임을 이제 아이폰으로 내가 직접 참여해 볼까요?
http://latte4u.net
전 세계 얼짱들을 중에서 이상형 월드컵 게임에 승자는 누구일까요?

나는 전체 지구인중 과연 몇위일까요?
http://latte4u.net
Face World Match는 아이폰으로 전세계 미남, 미녀들 중에서 나의 이상형을 찾아보는 엔터테인먼트 게임입니다.
http://latte4u.net
Face World Match는 AppStore 무료 어플입니다.
(정식버전은 Face World Match어플 내에서 업그레이드 구입 $4.99)
iTunes 평가 ::

http://latte4u.net
#1 Face World Match의 특징
Face World Match만의 독특한 특징은 이상형 월드컵을 전 세계인들을 대상으로 할 수도 있고, 또는 마음에 드는 국가만 선택해서 할수도 있고, 내 위치를 중심으로 가까운 곳에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이상형을 찾아 볼 수도 있습니다.
 
 
 

이밖에도 다른 이상형 월드컵 게임과 다른 점은, 사용자가 직접 참여할 수 있다는 것과 SNS(Social Network Service)기능이 가미되어, 나만의 이상형을 Following 할 수 있고, 이상형과 직접 메시지로 대화를 할 수도 있습니다.
http://latte4u.net
이야기가 잘 된다면, 사랑의 짝짓기가 될지도 몰라요~

Face World Match 특징
- 남자 / 여자를 선택해서 플레이
- 다양한 경기 방식 제공 ( Random, World Best, National, Nearby)
- X파일로 마음에 드는 이상형을 저장하고, 간단한 신상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 이상형과 직접 문자로 대화 가능!
- 세계 랭킹 순위와 국가별 순위, 나의 순위 제공! 
http://latte4u.net
#2 Face World Match 플레이 방법
Face World Match 게임을 시작하면 별다른 사용자 등록 없이도 곧바로 이상형 월드컵 게임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http://latte4u.net
하지만, 이상형을 X파일에 저장하려면, 사용자 등록을 해두어야 합니다. 사용자 등록은 아이디와 이메일 계정만 입력하면 간단하게 가입이 완료됩니다.[Profile]에서 자신의 국가, 성별, 나이, 키, 몸무게등 간단한 개인 정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이런 내용을 입력하지 않아도 게임은 할 수 있지만, 본인이 직접 이상형 월드컵 선수로 나서고 싶다면, 이런 정보와 사진 업로드는 해두는게 좋겠죠?

가입이 완료되면, 미녀를 찾아보는 경기를 할 것인지, 미남을 찾아보는 경기를 할 것인지 선택합니다.
- [Women's Match] : 미녀 선수를 찾아보는 게임
- [Men's Match] : 미남 선수을 찾아보는 게임
 
http://latte4u.net
경기는 [Random], [National], [Nearby], [World Best] 중에서 선택해서 할 수 있습니다.
- [Random] : 전 세계인중 무작위로 선수들이 등장
- [National] : 한국, 일본, 미국등과 같은 특정 국가 선수들만 등장
- [Nearby] : 내 위치를 중심으로 주변에 있는 선수들만 등장
- [World Best] : 전 세계인중 인기 있는 선수들만 등장
 
 

자! 이제는 경기 진행 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32강, 16강, 8강, 준결승전 중에서 골라서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32강부터 경기를 플레이하면, 16강->8강->준결승전->결승전 순으로 플레이 되고, 8강을 선택하면 8강->준결승전->결승전 순으로 플레이 됩니다.
 

                        .Latte's Planet :: 라떼의 이야기입니다.                        

플레이 방식은 간단! 
3초 이내에 화면에 나타난 선수중 더 마음에 드는 쪽을 터치해주면 됩니다. 3초내에 선택하지 못하면 아이폰이 임의로 선택합니다.


http://latte4u.net


몇번의 토너먼트 경기를 마치고 최종 결승에서 마지막 이상형을 선택하게 되면, 게임은 종료되고, 최종 이상형을 X파일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http://latte4u.net
#3 Face World Match 기타 사항
[Rankings]에는 [My Ranking], [World Ranking], [Follower Ranking], [National Ranking]등이 있습니다. My Ranking에서 전 세계인들 중 자신의 등수를 알 수 있고, World Ranking에서는 전세계인들의 순위, Follower Ranking은 팔로워 수에 따른 랭킹, 마지막으로 National Ranking은 나라별 순위입니다. 
  

[Profile]에서는 본인의 신상정보를 수정하고 사진을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http://latte4u.net
[X-File]에서는 내가 찜한 최종 이상형들을 저장해 볼 수 있고, 각각의 이상형의 프로파일을 볼 수 있습니다.
  

[Message]에서는 이상형과 메시지로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http://latte4u.net
#4 무료버전 vs 유료버전
Face World Match은 앱스토어서 무료로 제공되지만, 실제로는 어플 내에서 정식 버전을 구입하는 방식으로 유료버전으로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유료버전의 가격은 $4.99!
http://latte4u.net
무료버전은 National Match(국가지정플레이)와 Nearby Match(내주변사용자플레이) 모드로 게임을 할 수 없어서 오직 World Best와 Random 경기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무료 버전은 32강 게임만 플레이가 가능해서, 16강이나 8강부터 빨리 이상형을 찾고 싶은 분들에게는 좀 오래 경기를 해야죠.

그밖에도, 무료버전은 이상형을 X파일에 1명밖에 저장을 못하지만, 정식버전은 무제한으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http://latte4u.net
X파일에 저장된 이상형에 대해서만 상세 프로파일 정보를 볼 수 있고,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정식버전 업그레이드.

정식버전으로 업그레이드는 메인 메뉴에서 자물쇠로 잠겨있는 National Match나 Nearby Match를 터치하면, 정식버전을 구입할 수 있는 [Upgrade] 버튼이 나타납니다. Upgrade 버튼을 눌러서 $4.99를 지불하면 정식버전으로 등록됩니다.
 

#5 글을 마치며...
Face World Match는 TV 예능 프로그램에서 보아왔던 흥미진진한 이상형 찾기 게임을 아이폰에서 전 세계인들과 플레이할 수 있고, 원한다면 자신이 직접 선수로 참가하여 세계 랭킹 순위도 볼 수 있습니다.

내가 찜한 이상형을 X-FIle로 등록하고, 나의 이상형과 직접 메시지로 대화도 나눌 수 있으니, 솔로인 분들은 달리십시요!
http://latte4u.net
자! 이제 Face World Match의 무한한 감동의 세계로 당신을 초대합니다.

.Face World Match 프로모션 BIG 이벤트.

Face World Match 정식버전($4.99)을 무료로 만나볼 수 있는 기회!!!
신청하는 모든 분에게 무제한으로 모시겠습니다.

Face World Match 아이디를 블로그 댓글을 남겨주세요. 

1. Face World Match 무료버전을 아이폰에 설치한 후, Join을 터치해서 가입을 완료하세요.
2. Face World Match 가입신청한 아이디를 댓글로 남겨주세요.
3. 라떼가 댓글 확인후 신청한 아이디 모두를 무료로 Full Version 업그레이드 해드립니다.
4. 정식 등록된 분들은 어플을 멀티태스킹에서 완전 종료후 재실행하면 정식버젼으로 플레이!

주) 신청자 폭주시에는 적정한 선에서 종료할 예정입니다.
주) 이벤트 종료되었습니다.



저작권 :: Latte's Planet의 글은 기본적으로 펌금지입니다. 저작권 관련 공지 보기

해외여행이나 긴급한 해외출장으로 외국에 나가게 된다면, 답답한 외국어 실력때문에 갑갑하셨죠?
http://latte4u.net
TouchReader Pro는 아이폰 카메라로 책이나 간판, 도로표지판, 신문의 글자를 사진으로 찍어서 번역을 해주는 카메라 번역기입니다. 사진으로 찍은 글자들은 이미지로만 인식이 되고, 사람처럼 글자로 바로 인식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먼저 문자 인식 단계를 거쳐서 문자로 변환된 후에 번역을 하게 됩니다.

TouchReader Pro는 AppStore 유료 어플입니다.
iTunes 평가 ::  (아직 사용자 평가는 없음)


#1 TouchReader Pro의 특징
TouchReader Pro는 카메라+문자인식+구글번역+검색이 합쳐진 새로운 서비스입니다. 사용자는 아이폰만 있으면, 아이폰의 카메라를 통해 외국어를 번역해 보고, 사용자가 원한다면 검색까지 해볼 수 있습니다.
http://latte4u.net
우측 하단의 환경 설정을 터치하면, 언어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TouchReader Pro에서 제공하는 인식되는 언어(6개)와 번역언어(43개)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latte4u.net
문자로 인식 가능한 언어 
KOREAN, ENGLISH, SPANISH, GERMAN, FRENCH, ITALIAN
http://latte4u.net
번역이 가능한 언어
AFRIKAANS, ARABIC, BULGARIAN, CHINESE_SIMPLIFIED, CHINESE_TRADITIONAL, CROATIAN, CZECH, DANISH, DUTCH, ENGLISH, ESTONIAN, FILIPINO, FINNISH, FRENCH, GERMAN, GREEK, HEBREW, HINDI, ICELANDIC, HUNGARIAN, INDONESIAN, IRISH, ITALIAN, JAPANESE, KOREAN, LATVIAN, LITHUANIAN, MACEDONIAN, MALAY, MALTESE, NORWEGIAN, POLISH, PORTUGUESE, ROMANIAN, RUSSIAN, SLOVAK, SLOVENIAN, SPANISH, SWAHILI, SWEDISH, THAI, TURKISH, VIETNAMESE 

  

#2 TouchReader Pro 사용 방법
TouchReader Pro의 사용은 비교적 간단합니다. 촬영상자 안에 번역할 대상을 촬영하고 문자 인식할 부분을 손으고 그어주면 번역된 언어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latte4u.net
1. 촬영모드 화면에서 보이는 네모난 촬영 가이드안에 번역할 대상을 넣고 촬영합니다.
 
http://latte4u.net
2. 사진에서 번역하고 싶은 글자에 손가락을 드래그해서 줄을 긋습니다. 
 

3. 화면 하단의 [인식하기] 버튼을 터치. 
 
http://latte4u.net
4. 번역된 결과를 확인. 문자 인식이 잘못되었다면, [다시인식]을 누르거나, 직접 입력란에 텍스트를 수정한 후 [다시번역]을 터치.
 
http://latte4u.net
5. 텍스트 입력난 오른쪽에 있는 [Search]버튼을 터치하면 인터넷 검색이 됩니다.

번역은 구글 번역을 사용하기 때문에, 와이파이 무선랜이나 3G 인터넷을 사용해서 번역을 하게 됩니다.
http://latte4u.net
#3 TouchReader Pro 활용
아이폰 사용자 대부분은 전자사전 어플 한두개쯤은 갖고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TouchReader Pro가 아이폰 전자사전어플보다 강점을 갖고있고 전자사전과 다르게 활용할 수 있는 용도는 무엇이 있을까요?
http://latte4u.net
A. 아~ 난 귀찮아!
전자사전에 타이핑하는게 귀찮은 분들은 TouchReader Pro로 사진찍어 번역해 볼 수 있습니다.

B. 영어말고 다른 외국어!
영어와 달리 스페인어, 독일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와 같이 다소 생소한 외국어들은 영어알파벳과는 다른 알파벳을 갖고 있기도 합니다. 아이폰에서 입력하려면 키보드를 추가해주어야하죠. 그냥 간단히 찾아보고 그만인것은 키보드 추가없이 그냥 TouchReader Pro의 카메라 번역 기능을 사용할 수 있죠.
http://latte4u.net

C. 해외여행자!
철자 기억하기도 아주 생소한 도로지명, 상점간판, 잡지책보면서 사전 찾지 마세요. 아이폰으로 바로 사진찍어 번역해 보는 편리한 방법이죠.
http://latte4u.net
#4 글을 마치며...
TouchReader Pro는 아이폰의 카메라를 사용하여 마치 스캐너와 OCR 프로그램처럼 텍스트 이미지를 문자로 인식하고 추가적으로 번역과 검색기능까지 제공하는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입니다. 구글 번역기를 사용하기때문에, 긴 문장은 다소 부정확한 의미로 번역이 되지만, 간단히 단어의 뜻을 확인하는 정도로는 나쁘지 않습니다.

다만, 손가락으로 문자인식할 영역을 설정할 때, 아직까지는 한 줄로만 인식이 가능한 제약이 있습니다. 두줄, 세줄에 걸쳐 문자로 인식해서 번역하는 기능이 살짝 아쉽네요.

.TouchReader Pro 프로모션 무료 이벤트.

TouchReader Pro를 무료로 만나볼 수 있는 기회!!!
딱 10분만 모시겠습니다.

블로그 댓글을 남겨주세요. 10분을 선정하여 TouchReader Pro 리딤 코드를 보내드리겠습니다.
선착순 5명 + 무작위 선정 5명
이메일이나 트위터 계정은 필수로 남겨주셔야죠!
latte4u 팔로잉 안하시는 분들은 리딤을 트위터로 보내드릴 수 없습니다. 



저작권 :: Latte's Planet의 글은 기본적으로 펌금지입니다. 저작권 관련 공지 보기


요즘에는 아이튠즈에 파일공유 기능이 생겨서 그다지 많이 사용할 일이 없지만, 그래도 가끔은 아이폰/아이패드/아이팟터치를 USB 디스크처럼 PC가 인식하고 파일탐색기에서 마음껏 파일을 복사하고 삭제하는 기능이 있는 유틸리티가 필요할 때도 있죠.
http://latte4u.net
그럼, 먼저 아이튠즈의 파일 공유 기능에 대해 알아보고, USB 유틸리티 어플들에 대해서 보도록 하죠.

아이폰/아이패드/아이팟터치는 PC에 있는 파일을 저장하려면 아이튠즈를 통해서만 할 수 있고, 복사할 수 있는 파일 종류도 MP3나 동영상과 같은 것으로 매우 제한적입니다. 아이튠즈가 버전업되면서 [파일 공유]라는 편리한 기능이 생겼습니다. 파일 공유 기능을 사용하면 PC에 있는 어떤 기능도 아이튠즈를 통해 아이폰/아이패드/아이팟터치에 담을 수 있습니다.
http://latte4u.net
#1 GoodReader가 아이튠즈와 만났을 때.
아이튠즈의 [파일 공유] 기능을 사용하려면, 파일공유를 지원하는 어플이 아이폰/아이패드/아이팟터치에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가장 좋은 예로, GoodReader라는 전문 파일 뷰어 어플을 설치하고, 아이튠즈와 연결하여 [응용 프로그램] 화면 하단으로 스크롤해보면 [파일 공유]라는 것이 보이게 됩니다.
http://latte4u.net
파일 공유를 할 GoodReader와 같은 어플을 먼저 클릭하고, 우측의 창에 드래그 앤 드롭으로 파일을 떨어뜨려주면 순식간에 PC에 있는 파일이 GoodReader 문서함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아이폰/아이이패드/아이팟터치에서 GoodReader를 실행해보면 PC에서 전송한 문서를 볼 수 있습니다.
http://latte4u.net
GoodReader가 좋은 또 다른 이유 중 하나는, 이렇게 PC에서 복사한 파일을 이메일 문서로 첨부해서 보내거나, ZIP형식으로 압축을 하거나, 심지어 PC에서 ZIP으로 압축해서 넣은 파일을 GoodReader에서 풀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2 다양한 USB 디스크 프로그램
이미 아이폰/아이패드/아이팟터치 사용자를 위해, USB 디스크처럼 사용할 수 있는 PC용/Mac용 프로그램들이 많이 나와 있습니다.
http://latte4u.net
USB 디스크 프로그램을 설치하게 되면, 아이폰/아이패드/아이팟터치를 PC에서 USB처럼 인식해서 윈도 파일탐색기나 맥의 파인더에서 파일을 드래그 앤 드롭해서 아이폰/아이패드/아이팟터치에 저장하거나 폴더를 만들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Phone Disk로 연결된 F 드라이브는 아이폰]
http://latte4u.net
대표적인 USB 디스크 프로그램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http://latte4u.net
A. iPhone Explorer
Windows/Mac 버전 : 무료
iPhone Explorer는 완전 100% 무료 어플로 PC와 Mac 버젼이 모두 출시되어 있습니다. 윈도 파일 탐색기나 맥의 파인더와 결합되지는 않고 별도의 iPhone Explorer 창이 뜨고 그곳에 드래그 앤 드롭하는 방식입니다.
http://latte4u.net
B. Phone Disk
Windows/Mac 버전 : 유료(12/1까지 한시적 무료)
Phone Disk는 iPhone Explorer의 제작사가 출시한 유료 버젼의 프로그램입니다. PC와 Mac 버전으로 출시되어 있고, 윈도 파일탐색기와 맥의 파인더와 완벽한 결합으로 마치 하나의 디스크가 추가된 것처럼 작동합니다. Phone Disk를 설치하고 제작사 홈페이지에 보이는 시리얼 번호를 2010년 12월 1일까지 등록하면 Full Version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작사 시리얼 번호 : 2H96A-QK7MX-8GEYK1V-ZR6S8

C. DiskAid
Windows/Mac 버전 : 유료
DiskAid도 윈도 파일 탐색기와 맥의 파인더와 완벽한 결합으로 편리한 사용을 제공하지만, 유료입니다.
http://latte4u.net
D. i-funbox
Windows 버전 : 무료
i-funbox는 한글버전까지 제공되는 무료 USB 디스크 유틸리티입니다. 별도의 i-funxbox의 창으로 아이폰/아이패드/아이팟터치의 파일을 관리할 수 있고, 아이폰/아이패드/아이팟터치에 있는 음악, 동영상 파일을 복사해 올 수도 있습니다. PC용만 제공합니다.
http://latte4u.net
E. PhoneView
Mac 버전 : 유료
PhoneView는 SMS와 MMS 메시지, 음성메세지, 통화기록등 전화와 관련된 정보도 쉽게 보고 PDF파일, 텍스트 파일로 내보내기도 가능합니다. 연락처, 사진, 음악등 아이폰에 담긴 데이타를 맥에서 사용이 가능하고, USB 디스크 기능은 기본입니다. 다만, Mac버전만 제공되고 유료입니다.
http://latte4u.net
위에 열거한 USB 디스크 유틸리티를 사용하더라도, 아이폰/아이패드/아이팟터치의 모든 파일 시스템을 접근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순정인 경우에는 Media 폴더에 있는 것들만 접근할 수 있고, 탈옥한 경우에는 모든 접근이 가능합니다.

#3 글을 마치며...
아이튠즈가 [파일 공유] 기능을 지원하기 시작하면서, USB 디스크 유틸리티 프로그램들의 활용도는 조금 낮아진게 사실이지만, 그래도 통상적으로 접근할 수 없는 아이폰/아이패드/아이팟터치의 내부를 들여다보고 파일을 관리 할 수 있는 점은 USB 디스크 유틸리티가 갖고 있는 장점입니다.
http://latte4u.net
하지만, 마음대로 접근할 수 있다고 해서, 마음대로 지우고 다니시면 곤란합니다. USB 디스크 유틸리티로 접속하였다면, 본인이 사용할 폴더를 하나 만드시고 그곳에서만 파일을 올리고 삭제하도록 하세요. 다른 파일을 함부로 지우시면 아이폰/아이패드/아이팟터치가 아파합니다.

주의 : 한글로 된 폴더나, 한글로 된 파일명은 생성시 문제가 있고, PC에서는 삭제도 되지 않습니다. (맥에서는 삭제 가능) 영문은 문제 없습니다.


저작권 :: Latte's Planet의 글은 기본적으로 펌금지입니다. 저작권 관련 공지 보기

어릴적 초등학교때를 생각해보면, 어느 학교나 학교 비밀 시리즈가 있었죠. 그리고, 그 비밀을 몇개 이상 알게 되면 죽는다는 이야기도 있었구요.
http://latte4u.net
라떼의 초등학교 무서운 이야기는, 학교 건물 뒷면에 있는 커다란 우물에 대한 것이 있었습니다. 잘 기억은 안나지만, 그 우물에 쌍동이 여자아이 두명이 빠져 죽어서, 그 다음부터 우물 뚜껑을 덮어서 아이들이 우물에 접근하지 못하게 해놓았습니다. 그 우물이 있는 곳이 학교 건물 뒷편의 그늘진 곳이라서, 왠지 그곳을 가면 서늘한 느낌도 들고, 사람도 없고 으시시한 기분 때문에 오싹해서 아이들이 잘 가지 않던 곳이었답니다. 만약, 누군가 우물안을 들여다 보게된다면 빨간눈과 마주치게 되고, 그날 밤에 살아남지 못한다는 이야기였습니다.

누구나 이런 이야기 한두개쯤 알고 있잖아요~

더링의 무서운 이야기는 일상괴담, 도시괴담, 학교괴담, 가족괴담, 여행괴담, 군대괴담 등 무서운 이야기로 유명한 블로그, '잠들 수 없는 밤의 기묘한 이야기'의 이야기들을 아이폰에서 볼 수 있도록 만든 무서운 이야기 전자책 어플입니다.

더링의 무서운 이야기는 AppStore 유료 어플입니다.
iTunes 평가 ::
http://latte4u.net
http://latte4u.net
#1 무서운 이야기 특징
무서운 이야기는 단순한 전자책이 아닙니다. 공포심을 극대화 하려면 조용한 곳에서 이어폰을 꼽고 무서운 이야기를 읽어보세요. 으스스한 배경화면과 현장감 있는 배경음악, 효과음이 공포스러운 이야기를 더욱 더 증폭해줍니다.
 
http://latte4u.net
무서운 이야기의 6개 테마
- 일상괴담
- 도시괴담
- 학교괴담
- 가족괴담
- 여행괴담
- 군대괴담

무서운 이야기는 6개의 주제별로 이야기가 담겨 있고, 랜덤하게 이야기를 보고 싶으면 아이폰을 흔들어 주세요. 새로운 무서운 이야기가 화면에 나타납니다.
http://latte4u.net
무서운 이야기에서는 화면 배경색 테마나 글자크기, 글자 폰트등을 사용자가 설정할 수 있습니다.
  
  
http://latte4u.net
#2 무서운 이야기만의 공포 스폐셜
무서운 이야기는 아이폰 4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지원합니다. 그리고, [깜짝모드]로 친구들을 깜짝 놀라게 할 수 있답니다. 설정에서 [깜짝모드]를 켜고 이어폰과 함께 친구에게 무서운 이야기를 보여주세요.

이야기를 보다가 갑자기 화면에 공포스러운 귀신이 나타나서 화면에서 한 동안 사라지지 않습니다.
 
가급적 [깜짝모드]는 사용하지 마세요, 밤에 잠자기 힘들어요 ㅡ.,ㅡ
어린이, 노약자나 임산부도 사용금지입니다.
http://latte4u.net
주의! 깜짝모드로 친구 놀래키면, 친구가 놀래서 아이폰을 집어 던지거나 떨어트릴 확률이 높습니다.
http://latte4u.net
#3 무서운 이야기가 의미하는 것!
무서운 이야기는 아이폰 어플 제작을 할 수 없는 블로거들에게 좋은 의미입니다. 자신의 블로그에 담긴 이야기들을 어플 제작사를 통해 얼마든지 아이폰 앱스토어에 올릴 수 있답니다.
http://latte4u.net
아래는 블로거 앱에 대한 제작사의 설명입니다.
http://latte4u.net
☎ Blogger App 이란?
Blogger App은 국내 No.1 어플리케이션 기획/제작 역량을 갖춘 인사이트미디어와 파워 블로거 간에 콘텐츠 제휴 협약을 통해 제작되는 아이폰 어플 시리즈입니다. 인사이트미디어는 Blogger App을 통해 뛰어난 콘텐츠를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앱 제작 능력이 부족한 블로거들에게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앱스토어 진출의 꿈을 열어 드리고 있습니다.

☎ Ensight Blogger App의 특징
1. 블로거의 제작 비용 일체 없음
2. 복잡한 개발자 등록과정 필요 없음(제작부터 등록까지 모두 처리)
3. 인사이트 인기 어플 내의 홍보페이지 노출(총 150만회 이상 다운로드)
4. 단순 모바일 페이지 형식이 아닌 콘텐츠에 최적화된 형태로 기획하여 제작

Blogger App과 관련된 자세한 문의는 app@ ensight.co.kr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http://latte4u.net
#4 글을 마치며...
더링의 무서운 이야기는 귀신 이야기나 기괴한 이야기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좋을거 같습니다. 전체적인 전자책의 분위기도 무겁고 공포스럽게 되어있습니다. 시끄러운 출퇴근 길 보다는 조용한 침실이나 화장실에서 혼자있을 때 조용히 읽어본다면, 공포감이 극대화될 것입니다.
http://latte4u.net
.더링의 무서운 이야기 프로모션 무료 이벤트.

더링의 무서운 이야기를 무료로 만나볼 수 있는 기회!!!
딱 10분만 모시겠습니다.

블로그 댓글을 남겨주세요. 10분을 선정하여 더링의 무서운 이야기 리딤 코드를 보내드리겠습니다.
선착순 5명 + 무작위 선정 5명
이메일이나 트위터 계정은 필수로 남겨주셔야죠!
latte4u 팔로잉 안하시는 분들은 리딤을 트위터로 보내드릴 수 없습니다. 



저작권 :: Latte's Planet의 글은 기본적으로 펌금지입니다. 저작권 관련 공지 보기


아이패드의 대인기에 힘입어 미국조차도 공급물량이 딸리는 초유의 사태가 있었습니다. 기다리고 기다리던 아이패드가 11월에 출시된다는 KT사장님의 인터뷰가 어제 기사로 실렸습니다.

기사에서는 애플이 한글 마무리 작업중이고, 11월중으로 4종의 태블릿PC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1 11월 출시 가능?
11월 출시가 유력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애플은 아이패드에 한글 키보드를 계속 지원하지 않다가, 최근 iOS 4.2 베타부터 한글 키보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이패드의 한글 키보드에 대한 글은 아래 참조하세요.
현재 iOS 4.2 베타 2까지 개발자들에게 배포되었는데, 정식 버젼은 11월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둘째, 애플이 아이패드에 대한 국내 형식승인 절차가 진행중입니다. 지금쯤 거의 마무리 되가고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따라서, 한글 지원 문제가 말끔히 해소되고, 국내 발매를 위한 형식승인 절차가 마무리되는 11월에 출시가 유력해 보입니다.

마지막으로, KT사장님까지 11월중 출시 계획을 말씀해 주셨네요.


#2 아이패드 4종류 출시?
KT 사장님의 인터뷰 기사를 보면 "다음 달 중으로 4종의 태블릿 PC를 내놓을 계획' 이라고만 언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애플이 현재 한글 지원 마무리 단계에 있다고만 했지, 아이패드라는 말을 꼭 집어서 11월에 출시 한다고는 하지 않았습니다. 냉정하게 살펴보면 KT 사장님은 아이패드가 출시한다고는 하지 않았습니다. 애플의 엠바고 정책을 살짝 피해가는 뉘앙스 입니다.

어쨌거나, 아이패드는 11월에 출시되는 것이 확실시되고, 태블릿 PC 4종류가 아이패드만을 말하는 것인지, 아니면 갤럭시 탭이나 올레패드 등 다른 태블릿 PC까지 함께 말한것인지는 분명하지 않습니다.

참고로, 아이패드는 네트워크 방식과 용량에 따라 총 6종류가 있습니다.

1. 아이패드 16기가 3G+WIFI 모델
2. 아이패드 32기가 3G+WIFI 모델
3. 아이패드 64기가 3G+WIFI 모델
4. 아이패드 16기가 WIFI 모델
5. 아이패드 32기가 WIFI 모델
6. 아이패드 64기가 WIFI 모델

#3 글을 마치며...
아이패드 11월 국내 출시는 확실시 되고, 다만 어떤 모델들이 어느 정도 가격선에서 판매될지 주목되네요. 아쉬운 점은 올해도 얼마 안남은 상황이고, 내년에는 아이패드 차기 버전이 출시될텐데, 아이폰 3GS가 한국에 처음 출시 될때처럼 시기상 너무 늦게 출시되는 점이 문제네요.

저작권 :: Latte's Planet의 글은 기본적으로 펌금지입니다. 저작권 관련 공지 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