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고속 인터넷이 발달한 한국은 예전부터 대용량 파일을 저장하고 공유할만한 공간으로 웹하드라는 것을 사용해 왔습니다. 요즘 뜨고 있는 클라우드 컴퓨팅의 일종이라고 볼 수 있는 웹하드는 인터넷에 마치 또 하나의 PC가 있는 것처럼 파일을 저장하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http://latte4u.net
Dropbox는 클라우드 컴퓨팅 기반으로 만들어진 전 세계적으로 범용적인 웹하드 서비스입니다. Dropbox의 최대 장점은 사용할 수 있는 IT기기의 다양성입니다. Dropbox 어플은 윈도우즈 PC, 맥 컴퓨터, 리눅스, 그리고,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블랙베리까지 지원하고 있습니다. 회사에서 윈도우즈 노트북을 사용하면서, 집에서는 맥 컴퓨터를 쓰고, 휴대폰으로 아이폰, 태블릿PC로 아이패드를 사용하는 라떼에게도 안성맞춤인 클라우드 스토리지입니다.

Dropbox는 AppStore 무료 어플입니다.
iTunes 평가 ::

http://latte4u.net
#1 클라우드 컴퓨팅(Cloud Computing)이란?
클라우드 컴퓨팅(Cloud Computing)은 인터넷을 기반으로 컴퓨터 프로그램을 인터넷 웹서비스에 두고, PC나 스마트폰으로  필요할때 마다 사용하는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 기술입니다. 예를 들어, 구글 Docs는 오피스 프로그램을 인터넷 웹서비스로 구현해두고, 사용자들이 문서 작성할때 구글 Docs에 접속해서 문서를 만들 수 있는 클라우드 컴퓨팅 기반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http://latte4u.net
클라우드 컴퓨팅의 장점은, PC나 노트북 스마트폰등 어떤 장치를 갖고 해당 서비스를 사용하더라도 언제 어디서나 동일한 문서와 파일을 사용하게 되는 활용성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개인이 사용하는 컴퓨터나 스마트폰등 IT기기가 많은 현대인들에게 회사의 노트북, 집에 있는 PC, 손에 있는 스마트폰으로 동일한 문서와 파일을 사용할 수 있는 일은 매우 매력적입니다.
http://latte4u.net
#2 Dropbox 설치 및 사용
Dropbox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각각의 플랫폼에 맞는 어플을 설치해야합니다. 사실, 윈도우즈, 맥, 리눅스 사용자는 Dropbox 홈에서 하단의 [Download Dropbox]만 클릭하면 사용하는 플랫폼에 맞게 알아서 다운로드 되니, 설치하는 건 어렵지 않습니다.

또는 Dropbox 웹사이트에서 쉽게 회원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Dropbox 웹사이트 가입하기 : http://db.tt/3dDTFph


아이폰과 아이패드 사용자는 앱스토어에서 Dropbox 어플을 다운로드하면됩니다. Universal 어플이라 하나의 어플로 아이폰과 아이패드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http://latte4u.net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Dropbox를 실행하면 Dropbox 계정이 없으면 [I'm new to Dropbox]에서 계정을 만들고, 계정이 있는 분들은 [I'm already a Dropbox user]로 로그인을 하도록 합니다. Dropbox 계정 생성은 이름, 이메일과 패스워드정도만 입력하면 간단히 가입절차를 마칠 수 있습니다. 이메일이 로그인 아이디로 사용됩니다. 
   

#3 Dropbox 어플이 할 수 있는 것
Dropbox를 PC에 설치하게되면, 파일탐색기에 [My Dropbox]라는 디렉토리가 생성됩니다.  이제부터 PC에 있는 파일을 Dropbox 웹하드에 저장하고 싶다면, [My Dropbox]폴더에 넣어주기만 하면, 백그라운드로 알아서 Dropbox로 파일을 전송하게 됩니다. 반대로 Dropbox에 있는 파일을 PC로 복사할 수도 있습니다.
http://latte4u.net
이렇게 Dropbox에 저장 된 파일들은 다른 PC나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꺼내 볼 수 있습니다. PC에 Dropbox어플을 설치하지 않아도 웹 브라우져에서 Dropbox 웹사이트 접속해서 볼수도 있습니다.

아이폰과 아이패드에 Dropbox 어플을 설치하게 되면, PDF 파일, 오피스 문서, RTF 문서, 텍스트 문서, 이미지 파일등을 열어 볼 수 있고, 심지어 MP3 와 동영상 파일도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Dropbox 아이폰 어플 화면]


[Dropbox 아이패드 어플 화면]

아이폰/아이패드에서 Dropbox내에 폴더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http://latte4u.net
또한, 아이폰/아이패드의 앨범 폴더에 있는 사진과 동영상을 Dropbox로 업로드 할 수도 있고, 반대로 Dropbox에 있는 이미지를 아이폰/아이패드 사진 앨범에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폰/아이패드는 모바일 기기라는 특수성을 감안하여, Favorite으로 선택한 문서는 아이폰/아이패드에 직접 저장되어 오프라인에서도 문서를 열어 볼 수 있고, Dropbox에서 문서를 다운로드하느라 기다릴 필요도 없습니다. Favorite으로 마크하는 방법은 문서를 열고 하단의 [별]아이콘을 터치하면 됩니다. Dropbox 메인 메뉴에서 Favorite으로 이동하면 아이폰/아이패드에 저장되어 있는 문서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Dropbox에 있는 어떤 파일도 링크를 만들어 다른 사람과 쉽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4 Dropbox의 장점
Box.net이나 KT의 ucloud 등 비슷한 웹하드 서비스는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Dropbox가 갖는 장점은 무엇일까요? 첫번째는 앞서 말씀드린대로 다양한 플랫폼(윈도우즈, 맥, 리눅스,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블랙베리)을 지원한다는 점이고, 두번째는 전 세계인이 사용하는 범용 어플답게 Dropbox를 지원하는 3rd Party 어플들이 많다는 점입니다. 예를 들어, 전자지갑 1Password는 Dropbox에 데이타를 저장할 수 있고, 전문 문서 뷰어 어플인 GoodReader는 Dropbox에 있는 문서를 불러 올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Dropbox에 파일을 저장하고 읽을 수 있는 Plain Text라는 텍스트 에디터가 출시되기도 했습니다.
http://latte4u.net
이렇듯 Dropbox 웹서비스에 가입하게되면, Dropbox 어플이 아니더라도, Dropbox를 지원하는 다양한 어플들을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갖게 됩니다.
http://latte4u.net
#5 Dropbox의 단점
Dropbox의 최대 단점은 속도입니다. Dropbox는 태생이 해외이다보니, 한국에서 Dropbox로 대용량 파일을 저장하려면 인내심을 갖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40메가 파일을 업로드하는데 10~15분이 걸릴만큼 대용량 파일을 업로드 할때, 시간이 너무 오래걸린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에 비해 다운로드는 조금 빠른 편입니다.
http://latte4u.net
그리고, Dropbox 무료 사용자에게 2기가의 용량이 주어지는데, 모바일 기기들 사이에서 파일 공유를 위한 2기가는 충분할 수도 있지만, 웹하드 입장에서는 역시 대용량 파일은 소화하기 힘든 용량입니다.
http://latte4u.net
#6 글을 마치며...
Dropbox는 다양한 플랫폼 지원과 다양한 어플에서 Dropbox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활용도가 좋은 웹서비스입니다. 반면에 업로드 속도가 너무 느린 단점은 대용량 파일을 저장하기에는 불편한 점도 있습니다. 네이버의 N드라이브와 KT의 ucloud도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지만, 역시 아쉬운 점은 다양한 플랫폼과 3rd Party 어플의 지원이 아쉽게 되죠.
http://latte4u.net
무료이니 Dropbox 계정 하나쯤은 만들어서 사용해보세요.


저작권 :: Latte's Planet의 글은 기본적으로 펌금지입니다. 저작권 관련 공지 보기

라떼는 사실 토익이라는 영어시험을 별로 신뢰하지 않습니다. 적어도 영문 에세이도 써주고 서양인 면접관과 1대1 인터뷰도하는 IELTS 정도는 되어야, 아! 이게 진짜 영어 시험이구나하는 생각이 듭니다. 토익의 절름발이 시험형식과 토익점수만 요구하는 기업들 때문에 영어 교육이 엉뚱하게 흘러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http://latte4u.net
하지만, 한국에서 토익 점수 없으면 어디 입사원서 내기도 어려운게 현실입니다.

대학생도 직장인도 모두 모두 매달리는 토익 시험! 이 지긋지긋한 시험을 조금이라도 재미있게 공부할 수는 없을까요?
http://latte4u.net
아이폰의 토익 영단어 트레이닝이 알록달록 그림 카드 1000장으로 토익 어휘력을 높여드리겠습니다.

토익 영단어 트레이닝은 AppStore 유료 어플입니다.
iTunes 평가 ::

http://latte4u.net
#1 토익 영단어 트레이닝의 특징
토익 영단어 트레이닝은 1000개의 단어카드가 예쁜 그림과 함께 제공되어, 사용자의 눈을 즐겁게하며 단어를 외울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제작사의 재미난 어플 소개에 대한 몇가지 멘트를 한번 볼까요?

① 영화 «300»을 능가하는 스.파.르.타.식 트레이닝: 확실히 외울 때 까지 반복됩니다. 

② 알고 보면 엄청 저렴한 가격: 단어 10개에 오십원, 100개에 오백원, 1000개 오천원!

③ 기존에는 없었던 새로운 암기 도우미: 그림으로 돕는 신 개념 연상법

④ 게임 필요없다! 이게 바로 게임이다: 게임처럼 즐기면서 하는 대박 학습법

⑤ 경품 응모 이벤트를 통한 꿩먹고 알먹기: 어플 가격의 10배 20배에 달하는 대박 경품들
http://latte4u.net
네, 토익 영단어 트레이닝은 단어 암기 어플 답게, 외울때까지 무한 반복으로 단어를 암기하도록 합니다. 또한 단어와 카드 그려진 그림을 연상해서 기억하도록 합니다. 공부를 열심히 한 분들에게 주어지는 응모권으로 경품 응모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http://latte4u.net
#2 토익 영단어 트레이닝 구입시 고려 사항
토익 영단어 트레이닝은 간단하게 토익 어휘력을 높일 수 있도록 심플한 사용이 특징입니다. 이 때문에 복잡한 사용법이나 기능은 없지만, 단어 외울 때 쓰던 종이 단어장에 별 다른 기능이 필요없듯이 토익 영단어 트레이닝은 단어장에 충실합니다.

토익 영단어 트레이닝에는 발음 기능은 없습니다. 또한, 단어의 뜻은 한가지만 제공하여 빨리 단어를 익히도록 합니다. 예문 같은 건 없습니다. 오로지 단어 암기!

그리고, 단어의 수준은 토익 기본편이기 때문에, 고득점자에게는 쉬울 수 있습니다. 아래는 제작사에서  예시로 제공하는 랜덤 10단어 입니다.
- attorney
- breakage
- corridor
- conference
- enhance
- proceed
- policy
- remote
- suburban
- submit
http://latte4u.net
#3 토익 영단어 트레이닝 사용 방법
토익 영단어 트레이닝을 처음 실행하면, 간단한 학습자 닉네임 등록과 학습자의 반응 속도를 체크하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http://latte4u.net
처음에 주어지는 10개의 단어카드는 메인 화면에서 카드를 터치하면 [My Card Collection]으로 학습할수도 있습니다. 나중에 레벨업이 될때마다 카드가 더 많이 생기게 됩니다.
  
http://latte4u.net
단어 퀴즈 학습은 [Start]를 눌러서 실행합니다. 단어가 보여지고, 객관식에서 올바른 뜻을 선택해주는 방식으로 학습이 진행됩니다. 틀린 답을 선택하면 단어 카드가 보여지면서 그림과 단어를 연상할 수 있게 해줍니다.
  
  

문제는 반복적으로 출제되고, 레벨업이 될수록 학습해야할 단어 문제는 늘어나게 됩니다.
모든 문제를 풀게되면, 새로운 단어 카드를 받게 됩니다.
http://latte4u.net
공부를 열심히 하면, 응모권이 주어지는데, 응모권은 메인 화면 좌측 하단의 선물 꾸러미를 터치해서 이벤트에 응목할 수 있습니다.
 

#4 글을 마치며...
토익 영단어 트레이닝은 토익 기초 단어 1000개를 재밌고 쉽게 학습하기에 좋은 교육용 어플입니다. 단어장의 카드 그림과 단어를 연관지어 학습 할 수 있게끔 만든 점이 돋보이고, 무엇보다 카드 그림 자체도 무척 신경을 써서 예쁘게 만들어 놓았습니다.
http://latte4u.net
기초부터 토익 시험을 준비하는 대학생, 직장인들에게 추천합니다.
http://latte4u.net
.아이폰 4 출시 기념 : 토익 영단어 트레이닐 프로모션 무료 이벤트.

아이폰 4 출시기념으로 토익 영단어 트레이닝을 무료로 만나볼 수 있는 기회!!!
딱 5분만 모시겠습니다.

리딤 보물찾기!
아래 QR 코드를 아이폰 카메라로 읽어 보세요. 그 중에 토익 영단어 트레이닝 리딤 코드를 받을 수 있는 단어가 숨겨져 있습니다.

QR 코드로 읽은 당첨 단어를 트위터 아이디와 함께 블로그 댓글로 달아 주세요. 당첨 단어별로 선착순 5분에게 리딤을 보내드리겠습니다.

규칙 1. 당첨 단어별 선착순 1명
규칙 2. 1인 1당첨 인정
규칙 3. 트위터 아이디 필수 & latte4u 팔로잉

리딤 보물을 찾으시든 못찾으시든 블로그 댓글을 남겨주세요. 
그래야 저도 기운이 좀 나지 않겠습니까? 


qrcode qrcode qrcode
qrcode qrcode qrcode
qrcode qrcode qrcode
qrcode qrcode qrcode
qrcode qrcode qrcode


저작권 :: Latte's Planet의 글은 기본적으로 펌금지입니다. 저작권 관련 공지 보기

바코드가 옆으로만 길다고 생각하면 오해입니다! 정사각형 모양의 새로운 2차원 형식의 바코드가 QR코드입니다. QR 코드라는 명칭은 덴소 웨이브의 등록상표 Quick Response에서 시작되었고, 기존의 바코드에서 숫자 몇개만 기록하던 한계를 벗어나 문자를 포함해서 기록할 수 있고, 용량도 숫자 7089자, 문자(ASCII) 4296자, 한글 1817자의 많은 정보를 담을 수 있습니다.

QR 코드는 일본에 매우 많이 보급되어, 일본에는 광고 전단지, 신문, 잡지, 포장지 등 각종 인쇄매체에 QR 코드가 있어서 휴대폰 카메라로 QR 코드를 읽어, 쉽게 인터넷에 연결되는 홍보수단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명함에도 개인정보에 대한 QR 코드를 인쇄해서 명함을 받은 상대방이 쉽게 연락처를 등록할 수 있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QR 코드가 어떻게 생겼냐하면요! 아래 그림처럼 이상한 정사각형 모양을 하고 있답니다. 아래 예제는 Latte's Planet에 대한 QR 코드입니다. 아이폰으로 스캔해보세요.
qrcode
아이폰에서도 카메라를 통해 QR 코드를 직접 읽을 수 있어서, QR 코드에 갖다 대기만하면 자동으로 바코드를 읽어 인식합니다. 아이폰에서 QR 코드를 읽기 위해서는 QR 코드 리더 어플을 설치해야하는데, 앱스토어에는 무료 QR코드 리더 어플이 많이 나와 있습니다. 대표적인 QrooQroo와 스캐니는 국산 QR 코드 무료 어플입니다.


바코드,QR코드 리더 - QRooQRoo는 AppStore 무료 어플입니다.
iTunes 평가 ::

QR코드 리더, 스캐니 (Scany)는 AppStore 무료 어플입니다.
iTunes 평가 ::

QrooQroo는 최저가 검색과 Barcode 스캔, QR 코드 스캔등을 지원하고 좀더 예쁜 디자인을 갖고 있습니다. QrooQroo를 사용하려면 초기에 가입신청을 해야하는데, 로그인ID와 패스워드만 등록하면 간단히 등록처리됩니다. 스캐니는 기능이 심플하고 QR 코드 리더 사용을 위해 가입신청도 필요 없습니다. 라떼는 QrooQroo를 주로 사용하지만, 스캐니도 간편한 QR 코드 리더로 손색이 없으니, 입맛에 맞는 것으로 골라 사용하세요.

QrooQroo 사용법
STEP 1. QRcode Scan을 터치한다.
STEP 2. 카메라로 보이는 사각형 안에 QR 코드를 갖다 댄다.
STEP 3. QR 코드에서 읽어들인 URL 링크를 클릭한다.
FINISH. URL 링크에 따라 앱스토어나 웹사이트가 연결된다.

  
[QrooQroo 메인 화면] [QR 코드 스캐닝] [결과] 

스캐니 사용법
STEP 1. 스캐니 메인 화면을 터치한다.
STEP 2. 카메라로 보이는 사각형 안에 QR 코드를 갖다 댄다.
FINISH. QR 코드로 읽어들인 URL에 따라 자동으로 링크가 연결된다

  
[스캐니 메인 화면] [QR 코드 스캐닝] [앱스토어 어플]

나만의 QR 코드 만들기

QR 코드는 제작사의 웹사이트에서 직접 만들어 볼 수도 있습니다.

STEP 1. QR 코드에 담고 싶은 텍스트나 이미지, URL 등을 입력합니다.
STEP 2. Create Code 를 클릭합니다.
FINISH. 생성된 QR 코드 이미지 파일을 다운로드 받거나 HTML 코드를 복사해서 사용합니다.

[QrooQroo 웹사이트]

[스캐니 웹사이트]

저작권 :: Latte's Planet의 글은 기본적으로 펌금지입니다. 저작권 관련 공지 보기

다른 일이 좀 바빠서 포스팅이 다소 늦었습니다만, 아이패드의 한국 출시가 임박한 것인지, 드디어 한글 키보드가 공식적으로 지원되기 시작했습니다.

11월에 출시될 아이패드용 IOS 4.2 펌웨어가 바로 그 주인공인데요. 현재 iOS 4.2 베타 버젼에는 한글키보드가 탑재되어 한글 쓰기가 아무 문제 없이 됩니다.

아직 베타판이라, 몇가지 문제점이나 불안정한 면이 없지않아 있지만, 한글을 마음껏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은 충분히 매력적인 요인이죠. 그래서, 라떼네 아이패드도 지난 주말에 4.2 베타로 업데이트를 하였습니다.

#1 아이패드 iOS 4.2 베타 업데이트 방법
아이폰과 마찬가지로 아이패드도 펌웨어를 업데이트 하는 방법에는 별다를게 없습니다. 아이튠즈를 통해 업데이트 버튼을 누르면 애플 서버에서 새로 나온 펌웨어를 다운로드 받아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하지만, 아이패드 iOS 4.2 베타는 개발자들에게만 공개한 비공식 버젼이라, 일반 개인 사용자들은 이러한 자동 업데이트 방법으로는 펌웨어를 업데이트 할 수 없습니다. 다행스러운 점은 iOS 4.2 베타판 펌웨어만 구하면, 개인 사용자도 별다른 제한 없이 펌웨어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대체로 개발자 버젼의 베타판들은 애플에 개발자 등록을 한 경우에만 사용이 가능한데, 이번 베타판은 그러한 제한이 없습니다.

STEP 1. 구글링을 통해 iPad1,1_4.2_8C5091e_Restore.ipsw 검색해서 다운로드 합니다.
STEP 2. 아이튠즈와 아이패드를 USB로 연결합니다.
STEP 3. 아이튠즈에서 Shift + 업데이트 확인을 눌러서 다운로드한 펌웨어 파일을 선택합니다.

FINISH. 아이패드의 펌웨어가 자동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2 아이패드 iOS 4.2 베타 한글 설정
아이패드의 한글 키보드 설정은 아이패드 기본 설정어플에서 선택해주면 됩니다. [Settings]-[General]-[Language]에서 한국어를 선택해보세요. 기본 환경도 한국어로 바뀌고 한글 키보드가 추가됩니다. 기본 환경을 영문으로 사용하고 싶으면 다시 언어만 영어로 변경해주어도 됩니다. 

#3 아이패드 iOS 4.2 베타의 새로운 점
아이패드 iOS 4.2 베타의 가장 큰 변화는 아이폰과 마찬가지로 멀티태스킹의 지원입니다. 이 때문에 홈버튼을 빠르게 두번 누르면 하단에 최근 실행 어플 목록도 나오고 아이폰 iOS 4.1 과 매우 흡사한 모습을 갖게 되었습니다.

- 폴더 기능 지원
- 멀티태스킹 지원
- 최근 실행 어플 목록 보기
- 한글 키보드 제공
- 사파리 웹페이지내 검색 기능 추가
- 화면 잠금 하드웨어 버튼이 음소거 버튼으로 기능이 바뀜

아이패드 기본 메모장에서 한글 입력도 OK!
 

검색창에 검색어를 입력해보면, 예전과 달리 하단에 On this Page가 나타나서, 현재 웹페이지 상에서 검색을 하는 기능이 생겼습니다.

아래는 현재 페이지에서 naver.com 이라는 단어를 찾아보는 장면입니다.

트위터도 이제 마음껏 한글로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Pages 라는 애플의 오피스 어플에서도 한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아이폰과 동일한 폴더 기능으로 홈화면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홈버튼 두번 눌러서 왼쪽으로 이동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에서 화면 잠금 기능과 아이팟 기능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홈버튼을 두번 누르면 하단데 최근 실행 어플 목록이 나타납니다. 멀티태스킹이 지원되는 어플은 멀티태스킹으로 실행됩니다.

#4 글을 마치며…
아이패드가 아직 한국에 공식 출시하지 않은 상황에서 한글 키보드의 공식 지원이 iOS 4.2에서 확실하게 된다는 점은 매우 반가운 소식입니다. 현재 베타판인 4.2는 11월에 공식적으로 일반인에게 공개되는 것으로 애플이 발표한적이 있죠. 그렇다면, 아이패드의 한국 출시도 이에 맞추어서 이루어지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생각해봅니다.

저작권 :: Latte's Planet의 글은 기본적으로 펌금지입니다. 저작권 관련 공지 보기

아이폰 4가 출시되기 몇일 전, KT는 Country Lock 해제를 공식적으로 발표했습니다. 오늘은 이 Country Lock 해제가 의미하는 것이 무엇인지, 그리고, 어떻게 해제할 수 있는지 설명드릴게요.
http://latte4u.net
#1. BC 100만년 (Before Country : Lock 해제 이전시대)
BC 100만년이라고 표현하고 싶을 만큼 구 시대적 정책이 Country Lock입니다. Country Lock은 사용자가 한 국가 내에서만 아이폰을 사용할 수 있게 막아놓는 것을 의미합니다.

어? 내 아이폰은 해외 나가면 자동 로밍 되는데?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해 자동 로밍에 대한 설명은 아래와 같습니다.

자동 로밍은 한국에서 외국에 나갔을 때, 자동으로 한국에서 사용하던 아이폰을 사용할 수 있지만, 해외 로밍 요금은 매우 비싸고, 특히 데이타 로밍은 꿈도 꾸지 않는게 좋을만큼 비쌉니다. 아이폰이 있는데, 구글지도하나 보기도 무서운게 해외 데이타 로밍입니다. 물론 간단간단한 음성 통화 정도야 필요하면 수용할 정도의 요금이지만, 인터넷을 사용할 수 없는 아이폰이란 그냥 아이팟터치와 다를게 없잖아요. 와이파이 무선랜을 사용해도 좋지만, 외국에는 한국처럼 와이파이 무선랜이 많지도 않고 있어도 암호가 걸려 있는 경우가 많아서 사용하기가 어렵습니다. 하지만, 자동 로밍이 좋은 점은 한국에서 누군가 나에게 전화를 하거나 문자를 보내도 그대로 받을 수 있다는 점이죠. 쓰던 번호 그대로 사용하게 되니까요.
http://latte4u.net
Country Lock 이 해제되지 않은 시대에 살았던 우리는 어쩔 수 없이 싫던 좋든 비싼 로밍 요금을 사용할 수 밖에 없었던 거죠.

더군다나, 해외로 장기 출장을 가거나, 배낭 여행, 유학, 해외 이민등 장기간 해외 생활을 해야하는 분들에게 자동로밍은 전혀 도움이 안되죠.

#2. AC 1년 (After Country : Lock 해제 이후시대)
자, 그럼 Country Lock이 해제된 아이폰은 무엇이 달라질까요?

가장 큰 차이는 해외 현지에서 USIM 칩만 구입해서 내 아이폰에 꽂으면 현지 음성통화 요금과 데이타를 사용하기 때문에 자동 로밍과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저렴하게 인터넷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Pre-Paid SIM 카드 같은 선불카드를 구입하면 해당 SIM 카드에 본인의 새로운 전화번호도 표시되어 있습니다.
http://latte4u.net
해외 현지 USIM 칩으로 보다 저렴한 음성통화와 데이타 통신을 사용할 수 있는 Country Lock 해제는 해외 여행자나 장기 체류자에게는 더 없이 좋은 선택입니다. 

알아두세요! 언락(Unlock)
아이폰을 탈옥(=해킹=Jailbreak)하고 언락(Unlock)이라는 과정을 거치게 되면, Country Lock을 강제 해제하는 효과를 갖게 됩니다. 지금까지는 해외 나가시는 분들의 경우 강제 Unlock을 해왔지만, 이제 앞으로는 공식적인 Country Lock 해제가 지원되니 한국 아이폰 사용자에게는 필요가 없어진 셈이네요.

하지만, Country Lock 해제된 아이폰에 해외 USIM칩을 꽂게되면, 한국에서 쓰던 내 전화번호를 쓸수 없고 예전 번호로 오는 전화도 받을 수 없습니다.  해외 USIM 칩으로 인터넷도 마음대로 쓰고 전화도 하고, 간간히 필요할때 한국 USIM칩을 꽂아 자동로밍으로 온 부재중 전화나 문자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http://latte4u.net
즉, Country Lock 해제된 아이폰은 해외 USIM 칩도 사용할 수 있고, 원한다면 자동 로밍된 한국 USIM칩도 사용할 수 있으니, 사용자의 선택의 폭이 넓어진 셈입니다.

해외로 장기 출장을 가거나, 배낭 여행, 유학, 해외 이민등 장기간 해외 생활을 해야하는 분들에게 Country Lock 해제는 너무나 반가운 소식입니다.

#3. Country Lock 해제 방법
KT에서 구입한 모든 아이폰(아이폰 3GS, 아이폰 4)는 114에 전화하는 것만으로 간단히 Country Lock을 해제신청 할 수 있습니다.

STEP 1. 아이폰에서 [설정]-[일반]-[정보]에서 아래로 스크롤해서 IMEI 정보를 적어둡니다.
 

STEP 2. 아이폰에서 114로 전화를 걸어 Country Lock 해제를 신청합니다.
STEP 3. 신청과정에서 상담원이 IMEI 정보를 물어보면 STEP 1에서 미리 준비한 내용을 말해줍니다.
STEP 4. 영업일로 3일 정도후에 SMS로 Country Lock 해제가 되었다는 문자를 받게 됩니다.
 

FINISH. 아이폰을 USB로 연결한 뒤, 아이튠즈에서 동기화를 한번 해주면 애플의 해제 정보를 받아서 아이폰에 반영해주어 Country Lock이 비로소 해제됩니다.
http://latte4u.net
그런데, 동기화를 해도, Country Lock 해제가 되었다는 메시지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좀더 확실하게 메시지까지 보시고 싶다면, 아이튠즈에서 [복원]을 눌러주세요. 펌웨어 재설치후 백업된 자료로 복원되면서 Country Lock이 해제되었다는 화면이 아이튠즈에 나타납니다.
http://latte4u.net
* 아이폰 신규 가입자는 가입 후 14일 이후부터 Country Lock 해제 신청이 가능합니다.
* IMEI는 휴대폰 식별 번호로 해당 정보를 애플측에 넘겨주고 Country Lock을 해제하게 합니다.
* Country Lock 해제 신청은 KT에 가입되어 있는 상태에서만 가능합니다. KT 와 해지하고 통신사를 변경하시거나하면 Country Lock 해제 신청을 할 수 없습니다. 그러니, 평소 시간 있을 때, Country Lock 해제 신청을 해두시기 바랍니다.

#4. 한국에서 구입한 아이폰 vs 해외에서 구입한 아이폰
Country Lock 해제는 KT에서 구입한 아이폰만 가능합니다. 해외에서 구입해서 한국에서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은 Country Lock 을 해제 할 수 없습니다.
http://latte4u.net
그리고, 한국 아이폰은 해외에 나가서도 Country Lock 만 해제되어 있으면 해외 USIM 칩만 꽂아서 바로 사용할 수 있지만, Country Lock이 해제된 해외 아이폰은 한국에 들어와도 USIM칩만 꽂는다고해서 작동되지 않습니다. 해외 아이폰은 전파인증을 받고 통신사에 IMEI를 등록해야합니다. 이것은 국내 통신사들만 IMEI 화이트 리스트로 관리하기 때문이죠.
http://latte4u.net
#5. 글을 마치며...
난, 해외 나갈일이 별로 없는데라며 Country Lock 해제를 할까 말까 고민하지 마세요. Country Lock해제는 사용자의 권리를 찾는 일입니다. 내가 내돈 주고 산 기계를 한국말고 다른 곳에서 쓸 수 없다는 건 굉장한 손해입니다. 지금은 해외 나갈일이 없을지 몰라도, 사람 인생은 언제 또 어떻게 다르게 흘러갈지 모르는 일입니다.

시간 있을 때, 114 전화 한통 그리고 3일 뒤 문자받고 동기화 or 복원 한번이면 끝입니다.

아이폰 3GS, 아이폰 4 사용자 여러분, Country Lock 해제 꼭 신청하세요!



저작권 :: Latte's Planet의 글은 기본적으로 펌금지입니다. 저작권 관련 공지 보기

새로운 언어를 익힐 때, 끊임없이 외국어로 두뇌를 자극하는 일은 필수입니다. 우리는 24시간 한국어에 노출되어 싫든 좋든 뇌의 언어영역을 자극하고 있습니다.
http://latte4u.net
24시간 동안 영어로 얼마나 두뇌를 자극하고 계신가요? 영어로 생각하고 영어로만 말해야만하는 상황이 되면 신기하게도 영어로 꿈을 꾸기 시작합니다. 그 만큼 뇌의 언어 영역이 새로운 환경에서 생존하고자 왕성한 활동을 한 결과입니다.
http://latte4u.net
라떼의 꼬꼬마 유학시절을 생각해보면, 어느 날 아침 눈을 뜨니 모든 걸 영어로만 써야하는 극한 상황에 처한거죠. 어제까지만해도 신나게 한국어로 떠들다가, 갑자기 한국어는 쓸 수 없는 상황.... 누가 말시키면 머리 속이 하얘지고, 머리는 새로운 언어 익히기에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았겠지만, 전 사실 그런 상황이 재미나기도 했답니다. 어찌나 두뇌가 자극을 많이 받았는지, 정말 신기하게도 3일만에 영어로 꿈을 꾸었답니다.
http://latte4u.net
영어회화 두뇌 트레이닝+ 는 바로 잠자고 있는 두뇌를 끊임없이 자극하여 영어회화를 익히도록 도와주는 아이폰 어플입니다.

영어회화 두뇌 트레이닝+ 는 AppStore 유료 어플입니다.
iTunes 평가 ::


영어회화 두뇌 트레이닝+ 은 경이로운 기록을 갖고 있는데요, 출시 3일만에 다운로드 1위로 한국 앱스토어 교육 분야에서 유명한 영어 학습 어플입니다.
http://latte4u.net
#1 영어회화 두뇌 트레이닝+ 의 특징
영어회화 두뇌 트레이닝+는 249개에 달하는 레발과 기본 문법 학습, 테스트, 중독성있게 두뇌를 자극하는 학습 기능들이 영어회화를 쉽고 재미나게 기초부터 배울 수 있습니다.
http://latte4u.net
- 1 ~ 249 레벨까지 제공되는 체계적 학습 과정
- 16가지 기본 문법 학습 제공
- 회화 순발력과 게임성을 가미한 시간제한 트레이닝
- 랜덤 문제 출제와 반복 학습
- 자기 실력 테스트
- 학습을 해야 시험 볼 수 있는 응시권 제도
- 내장된 eBook 기반으로 제공되는 영어 공부 비법
- 명예의 전당에 내 이름을 올리자, 랭킹 시스템
- 문제 풀고 오답 확인으로 틀린문제 다시 보기
http://latte4u.net
#2 영어회화 두뇌 트레이닝+ 학습 방법
영어회화 두뇌 트레이닝+ 는 학생등록을 먼저 하고 시작합니다. 간단히 닉네임을 넣어주세요. 
  
http://latte4u.net
[Start]를 누르면 레벨 학습이 시작됩니다. 레벨 미션을 읽어보고 [Go!]를 터치하세요.
 
http://latte4u.net
학습 방법은 단순합니다. 한국어 낱말이나 문장이 하나 보이고 잠시 후 해당하는 영어 표현을 선택하는 방식입니다. 
  
http://latte4u.net
레벨업이 되면 팝업창이 나타나고 다음 레벨 학습을 할 수 있습니다. 레벨 달성 시간과 최단 반응 시간, 맞힌 문제 갯수와 퍼센테이지를 보여줍니다.
  
http://latte4u.net
리뷰는 레벨업이 되면 복습 할 수 있는 수업이 쌓이게 됩니다.
 

                        .Latte's Planet :: 라떼의 이야기입니다.                        

시간 날때 마다 16단계 문법 수업도 차근 차근 읽어보세요.
   

영어회화 두뇌 트레이닝+ 는 테스트 응시권이라는 것을 지급 받아야만 테스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응시권은 레벨을 학습 완료할수록 점점 늘어나게 됩니다. 고로, 학습을 하지 않으면 테스트를 몇번 할 수 없어요.
  
http://latte4u.net
테스트는 시험 1과 시험 2로 구분되어 시험을 볼 수 있습니다. 시험 1은 레벨0~122레벨에 해당하는 문제, 시험 2는 레벨 123 ~ 240 레벨에 해당하는 문제가 출시됩니다.
http://latte4u.net
틀린 문제 보기로 반복 학습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마지막 영어는 에세이 형식으로 영어 고수가 되기 위한 이야기들이 eBook 형식으로 들어 있습니다. 
   

도움말에는 학생정보, 명예의 전당(전국랭킹)등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3 라떼가 제시하는 영어회화 두뇌 트레이닝+ 학습 방법
영어회화 두뇌 트레이닝+ 는 시간을 다투는 학습 방법으로 두뇌를 자극합니다. 조금이라도 망설이게 되면 시간이 모자르거나, 레벨에 따라서는 순간 한번 잘못 터치하더라도 통과가 안되기도 합니다.

1. 한국어가 보이는 순간! 재빠르게 영어로 사고하고 말하라!
한국어에 해당하는 영어가 무슨 말인지 빨리 생각하고 SPEAK 하세요.

2. 영어 문장을 확인하고 말하라!
영어 답안을 보면서 시간이 허락한다면 다시한번 SPEAK하면서 터치하세요.
http://latte4u.net
영어회화는 직접 말하지 않으면 아무 소용 없습니다. 직접 자신의 입으로 말하면서 학습하세요. 눈으로 보는 학습과 직접 말하는 것은 하늘과 땅 차이입니다. 

영어회화 두뇌 트레이닝+ 에서 어휘력이나 문법적인 지식을 배운다는 생각보다는 얼마나 빨리 한국어를 영어로 바꾸어서 생각하고 말할 수 있느냐를 훈련하는 어플로 생각하세요.
http://latte4u.net
#4 글을 마치며...
영어회화 두뇌 트레이닝+는 기초 영어 회화를 게임 형식으로 학습할 수 있게 잘 꾸며 놓았습니다. 그밖에도 문법 학습이나 영어 학습에 대한 에세이는 영어를 다시 처음 부터 공부하고 싶은 분들에게 권합니다.
http://latte4u.net
하지만, 제작사에서도 밝혔듯이 학습 과정이 기초 영어에 집중되어 있어서, 어느 정도 영어공부를 조금 하신 중급자 이상 분들에게는 권하지 않습니다.

10년만에 다시 영어책 보시려는 분들, 영어 공부 처음 하시는 분들에게 권합니다.


.아이폰 4 출시기념 : 영어회화 두뇌 트레이닝+ 프로모션 무료 이벤트.

아이폰 4 출시기념으로 영어회화 두뇌 트레이닝+ 를 무료로 만나볼 수 있는 기회!!!
딱 5분만 모시겠습니다.

블로그 댓글을 남겨주세요. 5분을 선정하여 영어회화 두뇌 트레이닝+  리딤 코드를 보내드리겠습니다.
선착순 1명 + 무작위 선정 4명
이메일이나 트위터 계정은 필수로 남겨주셔야죠!
latte4u 팔로잉 안하시는 분들은 리딤을 트위터로 보내드릴 수 없습니다. 

.아이폰 4 초보 사용자를 위한 Tips.
애플에서 제공하는 아이폰 4 한글 매뉴얼 PDF 파일을 다운로드해서 천천히 처음부터 끝까지 읽어보세요. 숨은 기능들도 많답니다.




저작권 :: Latte's Planet의 글은 기본적으로 펌금지입니다. 저작권 관련 공지 보기

2010년 9월 10일 아이폰 4가 드디어 한국에서 정식 출시를 시작했습니다. 

오늘부터 아이폰 4를 받게 되는 분들이 궁금해하는 사항들을 FAQ로 담아보려고 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본문에 추가하겠습니다.


1. 아이튠즈 계정 만들었는데, $1 결제 되었어요!
아이튠즈 계정을 만들때 정상적인 카드인지 승인테스트를 합니다. 승인된 $1는 청구되지 않습니다. 체크카드라면 $1는 나중에 환불처리 됩니다.

2. 아이폰 스피커가 한쪽만 나와요!
아이폰 하단의 스피커는 한쪽만 나오는 것이 정상입니다. 반대쪽은 스피커가 아니라 마이크입니다.

3. 아이튠즈 계정을 꼭 만들어야 하나요?
네, 아이튠즈 계정이 있어야만 새로운 어플, 게임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꼭 만들어야 해요.

4. 아이튠즈 미국계정, 한국계정, 홍콩계정은 뭐에요?
애플은 아이튠즈 스토어를 국가별로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한국에서 발행한 신용카드는 한국 아이튠즈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외국에서 사용가능한 비자, 마스터카드일지라도, 한국에서 발행한 것은 미국계정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5. 왜 미국계정을 만드나요?
한국은 게임을 심의해야지만 온라인 상에서 배포할 수 있기 때문에, 한국 앱스토어에는 게임 카테고리가 없습니다. 미국 계정에는 한국보다 훨씬 많은 어플들이 있고, 무엇보다 게임이 있습니다.

6. 아이튠즈와 앱스토어는 다른 건가요?
아이튠즈 안에 앱스토어가 한 섹션으로 있다고 보는게 맞습니다. 아이튠즈에는 앱스토어만 있는게 아니라, Podcast, iTunes U, TV, Music등 다양한 콘텐츠로 가득합니다.

7. 백신을 설치해야 하나요?
아이폰의 기본 설계는 어플이 접근할 수 있는 영역이 매우 제한되어 있습니다. 바이러스가 활동할 수 없으니 백신은 필요없습니다.

8. 침수라벨은 무엇인가요?
애플은 사용자 실수로 아이폰이 물에 빠졌을때를 대비하여 침수라벨을 만들어 놓았습니다. 침수라벨이 색이 변하게 되면 침수되었던 아이폰으로 판정되어 유상AS 처리됩니다. 비오는 날은 혹시라도 빗방울이 침수라벨을 젖시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이어폰단자,USB커넥터부분)

9. 쇼폰케어 보험가입은 해야할까요?
고가의 아이폰을 유상AS 받게 되면 곤혹스러워집니다. 보험가입은 필수로 하시길 권합니다.

10. 실수로 어플을 구입했는데 환불은 안되나요?
정당한 소비자의 권리라면 환불이 가능합니다만, 한국 계정 사용자도 영문으로 직접 사유를 설명해주셔야 합니다.

11. 어플 구입한게 너무 많아져서 구입했던건지 기억이 안나요.
어플 구입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Purchase History가 있습니다. 그밖에 확인할 수 있는 팁은 아래 글을 참조하세요.

12. 아이폰에서 동영상은 보려면 어떻게 하나요?
아이폰은 MP4 파일 형식만 플레이 할 수 있어서 AVI같은 동영상은 직접 볼수가 없어요. 다음팟 인코더와 같은 프로그램으로 동영상 변환을 해야합니다. 동영상 변환후에는 아이튠즈에서 동기화해주어야 하구요.

13. 아이폰 설정은 어떻게 하나요?
아이폰 기본 설정 어플에서 와이파이 무선랜 설정에서 부터 언어 변경, 키보드 추가등 많은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설정에 대한 사항은 아래 글을 참조하세요

14. 아이폰 3GS 어플은 아이폰 4 에서 저해상도로 보여지지 않나요?
아이폰 4에서 보이는 공통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알아서 고해상도로 보이니 염려하지 않아도 됩니다. 다만, 이미지 파일이 아이폰 4용으로 별도 제공되지 않는다면 최적화된 상태로 보이지는 않지만, 사용상 불편할 정도는 아닙니다.

15. 아이폰으로 라디오는 들을 수 있나요?
MBC Mini를 비롯해서 많은 인터넷 라디오 어플들이 나와 있습니다. 입맛에 맞게 골라서 설치하세요. 와이파이 무선랜에서는 데이타 완전 무료, 3G 에서는 약정된 데이타양까지만 무료입니다.
16. 아이폰에서 DMB는 안되죠?
DMB는 한국에만 특화된 서비스이고, Global Smartphone인 아이폰에는 DMB 기능은 없습니다. 하지만, 라디오와 마찬가지로 인터넷을 통해 TV 시청이 가능합니다. 대표적으로 MBC의 실시간 방송을 아이폰 사파리에서 볼 수 있습니다. 아이폰 사파리에서 http://m.imbc.com 으로 접속해보세요.

17. MBC 밖에 안되나요?
TV보기는 MBC밖에 안되냐고 묻는 분들에게는 I라이브를 소개합니다. 말이 필요없습니다. 아이폰 사파리에서 접속해보세요. http://ev7.net

18. 회사내 고정IP를 사용하는데, 노트북을 통해서 무선랜 사용이 가능할까요?
네, 노트북을 유무선 공유기처럼 설정해서 아이폰으로 마음껏 와이파이 무선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9. 오늘만 무료는 무엇인가요?
아이폰 어플 제작사들은 프로모션 이벤트로 유료 어플이나 게임을 단 하루 내지는 몇일동안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갖습니다. 꽤 좋은 어플이나 재미있는 게임도 무료로 풀리는 경우가 많아서 무료만 다 받아도 수백~수천개의 어플이 쌓인답니다. Latte's Planet 의 메인 홈화면에서는 실시간으로 무료, 할인 어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http://latte4u.net

20. 리딤(Redeem)코드란 무엇인가요?
아이폰 어플 제작사들은 리딤(Redeem) 코드를 프로모션 이벤트로 배포하고 있습니다. 아무리 비싼 어플, 게임일지라도 제작사로부터 받은 리딤코드를 아이튠즈에 입력하면 무료로 다운로드 됩니다.
21. 어플 종료는 어떻게 해요?
어플을 실행하고 종료하는 방법을 몰라서 쩔쩔매신다면, 간단히 홈버튼을 한번 눌러주세요. 홈화면으로 나가면서 어플은 종료됩니다. 단, 멀티태스킹 어플은 메모리가 허용하는 한 계속 실행상태입니다.

22. 어플 아이콘 이동은 어떻게 해요?
아이폰 홈화면에서 아무거나 어플 아이콘을 손으로 누르고 기다리세요. 홈화면의 아이콘 전체가 흔들흔들 모드가 되어서 어플 위치를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왼쪽 끝이나 오른쪽 끝으로 가져가면 다른 페이지로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23. 홈화면에 폴더를 만들 수도 있나요?
아이폰 어플이 너무 많다보면 페이지를 꽉 채우고나서도 모자랄 지경으로 아이폰은 어플과 게임이 넘쳐납니다. 어플이 너무 많을 때는 비슷한 용도의 어플별로 폴더를 만들어서 한곳에 모아두는 것도 좋습니다. 아이폰에서 폴더 만들기는 홈화면에서 아무거나 어플 아이콘을 손으로 꾹 눌러서 흔들흔들 모드가 된 뒤에 합치고 싶은 아이콘을 서로 겹쳐주면 됩니다. 
24. 흔들흔들 모드에서 어떻게 빠져나와요?
홈버튼만 가볍게 한번 누르세요.

25. 아이폰에 설치한 어플을 삭제하고 싶어요.
아이폰 홈화면에서 아이콘을 계속 누르고 있으면 흔들흔들 모드가 됩니다. 삭제하고 싶은 아이콘의 상단에 있는 'x'마크를 터치해주세요. 순식간에 어플이 삭제됩니다.

26. 탈옥, 해킹, Jailbreak는 무슨 말인가요?
탈옥, 해킹, Jailbreak는 모두 같은 말입니다. 아이폰의 어플은 앱스토어에서만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탈옥을 하게되면 아이폰은 애플의 앱스토어 이외에도 Cydia라는 곳에서 제3의 어플들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Cydia의 어플들은 애플의 심의를 거치지 않아 통상적으로 앱스토어 어플들보다 강력합니다. 예를 들어, 와이파이 테더링은 순정 아이폰에서는 사용할 수 없는 기능이지만, 탈옥 아이폰에서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은 폐쇄적인 운영환경으로 바이러스나 트로이목마와 같은 프로그램이 침투하기가 어려운 구조입니다.  탈옥을 하게되면 보다 자유롭고 강력하게 아이폰을 활용할 수 있지만, 보안성은 취약해집니다. 미국 판례에 따르면 탈옥 자체는 불법이 아닌 것으로 판결되었습니다. 하지만, 탈옥하는 순간 애플의 AS를 받을 수 없습니다. 또한, 탈옥의 주 목적이 불법적으로 앱스토어 어플 사용이라면 더더욱 불법에 해당합니다.

탈옥하는 것은 개인의 자유이지만, 그에 따른 애플 AS는 포기하는 것이고, 보안상의 문제가 생기는 것도 본인의 책임입니다. 

27. 언락(Unlock)과 탈옥은 다른건가요?
네, 다릅니다. 아이폰은 몇몇 국가를 제외하고는 Country Lock이 설정되어 외국에 나가서 외국 현지의 USIM 카드를 꼽아서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이럴 때 사용자들은 언락(Unlock)으로 Country Lock을 강제 해제하고 외국 USIM을 아이폰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강제 언락(Unclock)은 탈옥을 해야지만 할 수 있습니다.

한국은 KT에서 Country Lock 해제 신청을 114에서 받고 있으니, 굳이 강제로 언락(Unlock)을 하지 않아도 신청만 하면 외국 USIM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8. 해외여행중에 아이폰을 계속 사용할 수 있나요?
언락(Unlock)을 하지 않아도 아이폰을 들고 외국에 나갔을때, 자동 로밍으로 휴대폰 기능을 계속 사용할 수 있지만, 데이타 로밍의 비싼 요금때문에 인터넷은 사용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자동 로밍은 국내 휴대폰 요금 체계를 따라가는 방식입니다

29. 국내에서 구입한 아이폰을 해외에서 사용할 수 있나요?
네. KT에서 출시한 모든 아이폰(아이폰 3GS, 아이폰 4)은 자동 로밍으로 해외해서 곧바로 사용할 수도 있고, Country Lock 해제 신청으로 해외 USIM을 꼽아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30. 해외에서 구입한  아이폰을 국내에서 사용할 수 있나요?
해외에서 구입한 아이폰은 국내 전파인증을 개별적으로 받아야 하고, 통신사에 IMEI(휴대폰 식별번호) 등록을 꼭 해주어야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31. 정말 와이파이(WiFi)는 완전 무료인가요?
네. 와이파이는 무선랜을 일컫는 말이며, 원래부터 인터넷 사용이 무료입니다. 와이파이에서 인터넷 할때는 데이타 통신료 같은 걱정은 접어두세요. 

--------------------------------------------------------------------------------------------------

그밖에 아이폰 4를 처음 사용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기초편은 아래 글을 참조하세요.
아이폰 기초편 : http://latte4u.net/871

궁금한 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본문에 추가하겠습니다.


저작권 :: Latte's Planet의 글은 기본적으로 펌금지입니다. 저작권 관련 공지 보기

2010년 9월10일 아이폰 4가 드디어 한국에 정식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아이폰 4를 손에 쥐고 기뻐하고 계실 많은 분들을 생각하니 작년 11월에 잠실체육관에서 아이폰을 처음 받던 날이 기억나는군요.
애플 아이폰 어플 제작사 'GamePia'의 프로모션으로 리딤 이벤트를 준비하였습니다.

이외에도 몇가지 더 진행할 예정이오니, 기회를 놓치지 마시고 블로그에 방문해주세요~

-----------------------------------------------------

“무릎팍 무릎팍팍~ 무릎팍 무릎팍팍~ 무릎팍도사님 맞나요~” 천기누설 무릎팍!

우리 아이폰 유저들은 무슨 고민이 있어서 무릎팍도사를 찾아주셨는가!
“재밌는 맞고가 없어서 고민이에요.”

드디어 고민 해결!

“지금 당장 무릎팍도사 맞고를 다운받아라!”

게임피아의 무릎팍도사 맞고는 모바일 게임분야에서 인기를 끌었던 맞고 게임으로 아이폰 버젼으로 출시하게되었답니다. 아이폰의 장점을 살린 깔끔한 그래픽과 맞고 게임에서 빠질수 없는 손맛! 

무릎팍 도사 맞고 리뷰는 이글을 보세요(.고민있는 아이폰 유저는 천기누설 무릎팍도사 맞고!.)

무릎팍도사 맞고는 AppStore 유료 게임입니다.
iTunes 평가 :: 

 
  

.무릎팍 도사 맞고 프로모션 무료 이벤트.

무릎팍 도사 맞고를 무료로 만나볼 수 있는 기회!!!
딱 10분만 모시겠습니다.

블로그 댓글을 남겨주세요. 10분을 선정하여 무릎팍 도사 맞고 리딤 코드를 보내드리겠습니다.
선착순 5명 + 무작위 선정 5명
이메일이나 트위터 계정은 필수로 남겨주셔야죠!
latte4u 팔로잉 안하시는 분들은 리딤을 트위터로 보내드릴 수 없습니다. 

저작권 :: Latte's Planet의 글은 기본적으로 펌금지입니다. 저작권 관련 공지 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