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의 뛰어난 사용자 인터페이스에도 불구하고, 손가락이 크거나 천성적으로 오타 마법사인 분들에게 타이핑이란 참 불편한 일중 하나입니다. 

아이폰의 블루투스(근거리 네트워킹 기술)를 사용하면, 애플 무선키보드와 같이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제품과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적당한 거치대만 있다면, 아이폰을 비스듬히 세워두고, 블루투스 키보드로 신나게 타이핑하며 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http://latte4u.net
 

STEP 1. [설정]-[일반]-[Bluetooth] 화면으로 이동하여, 블루투스를 ON 합니다.
STEP 2. 애플 무선키보드를 켜고 아이폰에 나타난 키보드 목록을 선택합니다.
FINISH. 처음 연결시에는 아이폰에 나타난 비밀번호를 키보드에 입력하고 엔터키를 눌러줍니다.
http://latte4u.net
http://latte4u.net
애플 무선키보드를 아이폰에 연결하게 되면, 키보드가 사용되는 모든 어플과 화면에서 아이폰 가상키보드 대신 애플 무선키보드를 사용해서 입력할 수 있게 됩니다.
  

아래 화면은 아이폰 기본 메모장 어플에서 애플 무선키보드로 입력하는 모습과 AwesomeNote어플에서 문서를 작성하는 모습입니다. 

[AwesomeNote]
 

[아이폰 기본 메모장]
 

한글/영문 전환(Command+Space)도 매우 잘되고 키입력도 PC에서 입력하는 것과 차이가 없을 정도로 매우 빠르게 잘 됩니다. 재밌는 점은 애플 무선키보드 상단에 있는 음량 조절, 밝기 조절과 같은 기능키들이 아이폰에도 그대로 작동된다는 점입니다.
 
http://latte4u.net
아이폰과 애플 무선키보드만 있다면, 회의시간에 회의록을 남기거나, 강의 시간에 강의 노트를 필기하는 일까지 한번에 해결하고, 작성 된 문서는 아이폰을 사용해서 구글Docs나 이메일로 발송해서 PC에서도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꼭 애플 무선키보드가 아니어도 블루투스 키보드라면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 한번 테스트 해보세요.

아이패드에서도 애플 무선 키보드를 블루투스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직 한글 키입력이 제공되지 않아서 한글입력은 할 수 없습니다. 아이패드는 펌웨어가 업그레이드 되면 훨씬 더 좋은 제품이 될거 같네요.
http://latte4u.net
저작권 :: Latte's Planet의 글은 기본적으로 펌금지입니다. 저작권 관련 공지 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