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moco의 대 히트작 We Rule에 푹 빠져있던 또는 아직도 빠져있는 아이폰/아이패드 사용자라면 이제는 본격적인 농사 시즌이 왔습니다. We Farm으로 밭 갈고 소 키우고 나무심고 울타리 세우며 귀농을 시작해봅시다!
http://latte4u.net
We Farm은 농부가 되어 작은 농장부터 시작해서 점점 대부호로 성장하는 농장 경영 시뮬레이션과 소셜 네트워킹이 가미된 게임입니다. We Rule이나 God Finger와 같은 ngmoco의 소셜 네트워킹 게임을 해보았다면 금방 적응하실 것으로 생각 되는데요, 특히 We Rule과 비슷한 점이 많아 어렵지 않습니다.
http://latte4u.net
We Farm는 AppStore무료 게임입니다.
iTunes 평가 ::
iTunes 바로가기(아이패드용)
iTunes 바로가기(아이폰용)

http://latte4u.net
아이폰과 아이패드 버젼이 각각 출시되어 있으니, 본인의 장비에 맞는 We Farm을 설치해주세요.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모두 갖고 있다면, 동일한 아이디로 로그인해서 집 밖에서 이동중에는 아이폰 We Farm으로, 카페에 자리 잡고 앉거나 집안에서는 아이패드 We Farm으로 더욱 커다란 화면으로 We Farm을 즐길 수 있답니다. 로그인은 기존에 We Rule이나 God Finger할 때 사용했던 아이디를 그대로 사용해도 됩니다. 소셜 네트워킹으로 온라인에 로그인해야지만 게임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와이파이 아이패드 버전이라면 와이파이 무선랜 지역에서만 게임을 할 수 있어요.
http://latte4u.net
We Rule과 비슷한 면이 있지만, We Farm은 더욱 세부적인 게임 진행을 필요로 합니다. 다양한 농작물과 가축들을 사육하며 We Farm만의 새로운 블루리본 시스템에서 최고급 농축산물로 등록되려면 가축의 하트가 나타날 때마다 잘 터치해줘서 가축을 행복하게 잘 보살펴주어야 합니다. 블루리본을 달아야지만 다른 친구들의 주문을 받을 수 있게 되니, 어렵더라도 가축을 계속 예뻐해주어야 행복지수가 올라가서 블루리본 달고 알바를 하게 됩니다.http://latte4u.net
http://latte4u.net
농작물과 가축, 나무, 꽃, 연못, 트랙터와 저장 창고까지 수많은 아이템들을 하나씩 Unlock하면서 농장을 꾸며 나가는 재미가 We Rule보다 더 재미납니다. 농작물을 수확하고 가축을 팔아 GOLD를 모아서 또 새로운 농작물, 건물을 지어나갑니다.http://latte4u.net
http://latte4u.net
We Rule에는 모조라는 것이 있어서 시간이 많이 걸리는 작업도 모조를 사용해서 순식간에 작업을 완료하게 했는데, We Farm에도 Gro 라는 것으로 모조와 동일하게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http://latte4u.net
도시민 여러분 친구들과 함께 귀농하여 대부호의 꿈인 Victorian Farmhouse를 지어보세요!
http://latte4u.net
저작권 :: Latte's Planet의 글은 기본적으로 펌금지입니다. 저작권 관련 공지 보기

Super 7. 뭔가 근사한 이름 같은데, 이름 만큼 기대에 충족되는 숫자 퍼즐 게임이에요. 숫자에 퍼즐이라? 너무 어렵고 지루할 거 같지만, 아니요! 중독성 짱입니다.

Super 7은 나타나는 숫자들을 손가락으로 드래그해주어 서로 합쳐서 숫자 '7'을 만드는 게임입니다. 간단한 규칙이지만, 플레이 할 수록 나타나는 숫자도 많고, 마이너스 값, 곱하기까지 등장해서 아주 흥미진진해집니다.

Super 7은 AppStore 유료 게임입니다.
(Super 7은 아직 무료 이벤트 중이니, 다운로드 고고씽~)
iTunes 평가 ::

 

#1 Super 7 특징
Super 7은 Universal 게임입니다. 이 말은 하나의 게임으로 아이폰에서도 플레이 할 수 있고, 아이패드에서도 플레이 할 수 있답니다. 아이패드의 넓직한 화면에서 Super 7은 빛이 납니다~
 
그래픽도 수준급이고, 무엇보다 나타나는 아이템들이 다양해서 지루하지 않아요. 플레이 하다보면 어느 새 중독되서 손가락 지문이 닳고 있다는.....

#2 Super 7 플레이 방법
플레이를 시작하고 조금 있으면 숫자들이 등장하기 시작합니다. 숫자들은 제각기 다른 방향으로 흘러 다니는데, 손가락으로 드래그 해주면 방향을 바꿔서 움직입니다.
  

숫자를 합쳐서 숫자 '7'을 만들어야 하는데, 만약에 합쳐진 숫자가 7을 넘게 되면, Game Over 입니다. 초반엔 식은죽 먹기지만, 음수값들이 등장하고 곱하기까지 가세하면 머리에서 김이 나기 시작하죠. 게다가 숫자들이 제 맘대로 움직이다 서로 부딪혀서 7을 넘게되면 게임이 종료되니, 숫자들 움직여주고 계산하고 정신이 없어요.
  

곱하기 때문에 죽었어요. ㅡ.,ㅡ

#3 글을 마치며...
어린아이들 한테는 산수 공부도 되고 좋을거 같네요. 어른들도 간만에 산수 공부로 머리 좀 굴려 보아요. 아이와 함께 점수 내기 한판!

저작권 :: Latte's Planet의 글은 기본적으로 펌금지입니다. 저작권 관련 공지 보기


트위터에서 Following과 Follower의 관계를 중시하는 분들도 있지만, 흔히 맞팔이라고 하는 서로 Following하기는 개인적으로는 꼭 그렇게 해야하는 건 아니라고 봅니다. PC에서건 아이폰에서건 우리가 트위터 어플을 마치 메신져 처럼 사용하기 때문에 느낌상 그런 오해의 소지도 생긴거 같은데, 트위터는 메신져가 아니라 마이크로 블로그라는 사실!

맞팔은(서로 Following하기) 트위터를 사용하는 개인의 취향이지, 규칙은 아니라는 점을 먼저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렇지만, 저는 가능하면 Following 해주는 분들을  Following하는 맞팔을 하는 편입니다. 매번 Following을 하는 것이 번거로와 비정기적으로 한번에 수십~수백명을 맞팔합니다.

그런데, 정작 서로 Following을 하고서 나중에 보면, 트윗을 전혀 하지 않는 분들도 꽤 많습니다. 최근 몇개월동안 활동이 없는 분들을 찾아보고 UnFollow하면 좋을 텐데요.

무의미하게 숫자만 늘어나는 나의 Following을 쉽게 정리할 수 있는 아이폰 어플 UnFollow for Twitter를 소개합니다.

Unfollow for Twitter는 AppStore 유료 어플입니다.
(현재 무료 이벤트 중입니다, 다운로드 고고씽~)
iTunes 평가 ::

  

Unfollow for Twitter로 팔로잉 정리하기!

STEP 1. 좌측 상단의 [+100]으로 내가 Following하고 있는 사용자를 불러옵니다.

STEP 2. 좌측 하단의 [set filter]로 활동이 없었던 기간을 설정합니다.
  

STEP 3. Unfollow하고 싶은 사용자들을 하나씩 터치하거나, 하단의 [select all]로 전체 선택을 해둡니다.
FINISH. 우측하단의 [unfollow] 버튼을 누르면 선택된 사용자들이 UNFOLLOW됩니다.
 

아이폰으로 트위터 팔로잉 정리를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다면,  Unfollow for Twitter를 사용해보세요. 아직 무료 이벤트 행사중이니 필요하신 분들은 빨리 다운로드 받으세요.

P.S) 
트윗을 하지 않는다고해서 상대방이 트위터를 사용하지 않는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 얼마든지 눈팅만으로 SNS를 즐길 수 있으니까요. Follow와 Unfollow는 개인의 선택이듯, 트윗도 개인의 선택!

저작권 :: Latte's Planet의 글은 기본적으로 펌금지입니다. 저작권 관련 공지 보기

아이폰의 새로운 iOS4가 발표된지 2개월이 다 되어가는 시점에 과연 아이폰 iOS4는 우리의 기대에 충족하고 있는 지 생각해 보도록 하죠.

다른 것보다 iOS4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점이라면, 폴더 기능, 통합 이메일, 배경화면 지원이 아닐까합니다. 반면에 멀티태스킹은 양날의 검이 되었습니다. 분명 멀티태스킹은 아이폰의 새로운 면을 보여주는 편리한 기능임에 틀림없습니다. 읽고 있던 트위터 타임라인을 그대로 보여주고, 게임 도중 전화를 받고 돌아와도 그대로 유지되고, 아이폰이 슬립상태라도 인터넷 전화를 받을 수 있으니까요.

그런데, 아이폰 멀티태스킹이 적용된 이후로는 더 이상 예전의 빠릿빠릿한 아이폰을 보려면 리부팅을 해야하는 상황입니다. 이론적으로 아이폰의 멀티태스킹은 성능 저하없이 배터리 소비 없이 소비자가 관리하지 않아도 알아서 완벽하게 아이폰을 사용할 수 있게 해야합니다.

하지만, 실상은 그렇지 못했습니다. 적어도 지난 2개월동안 문제는 점점 더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iOS4 출시 초기에는 오히려 멀티태스킹을 지원하는 어플들이 거의 없어서 버벅이는 문제가 없었는데, 갈수록 늘어나는 멀티태스킹 어플이 아이폰을 느리게 만들고 있습니다.

현 상태를 애플과 어플 제작사들이 빠르게 수정하지 않는다면, 문제는 더 심각해질거 같습니다.

아이폰의 최대 강점이 사용자의 손끝에 빠르게 반응하는 속도와 안정성인데, 사용자 입장에서 버벅이는 아이폰은 아이폰이 아니죠.

지금까지 발생했던 문제를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 카메라 어플을 실행하고 사진을 찍을 수 있을 때까지 약 3~4초간 STOP
- 설정 어플을 실행하고 화면 메뉴가 보이기 까지 약 10초간 STOP
- 버벅이는 스포트라이트 검색
- 3rd Party 어플이 화면만 보이고 아무 반응 없음
- 홈버튼을 눌러도 종료되지 않는 경우 발생
- 매우 뜨거운 발열증상과 심각한 배터리 소모 발생
- 리부팅없이 사용할수록 전반적으로 모든 반응이 느려짐

문제의 원인 중심에는 멀티태스킹이 있습니다. 도대체 이론과 실체가 이렇게 다른것인지, 어떻게 멀티태스킹 어플이 많아 질수록 아이폰은 굼벵이가 되어가는 걸까요. 버벅이는 아이폰을 피하려면 현재로서는 가능한 한 멀티태스킹 어플을 강제 종료하는것이 좋습니다. 

빠릿빠릿한 아이폰을 원한다면 아래의 방법을 사용하세요.

1. 최근 실행 목록에서 아이콘 삭제 : 하나씩 멀티태스킹 종료
- 홈버튼을 두번 누르고 하단에 나타나는 최근 실행 어플 목록에서 삭제
- 최근 실행 어플 아이콘을 누르고 있으면 흔들흔들 모드가 되어, 'x'마크를 누르면 삭제 됨
- 가능한한 최근 실행 어플 목록에 불필요한 아이콘은 모두 삭제
 

2. 리스프링 : 한번에 메모리 청소
- [설정]-[일반]-[다국어]에서 언어 변경
- 언어를 변경하면 리스프링되어 멀티태스킹 어플도 종료 됨

3. 리부팅 : 이보다 쎈놈은 없다, 메모리 완전 청소!
- 파워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으면 [밀어서 전원끄기]가 나타남.
- [밀어서 전원끄기]로 완전히 아이폰을 끄도록 함
- 완전 종료 확인 후 다시 파워 버튼을 한번 눌러서 리부팅 함.
- 최근 실행 어플목록을 삭제해도, 리스프링을 해도 버벅임이 해결되지 않는 경우에는 리부팅이 최고임.

평소 사용할때 가능하면 최근 실행 목록을 정리해주고, 정기적으로 리부팅을 한번 해주는 것이 좋은 상황입니다. 특히, Skype 멀티태스킹은 매우 치명적이라서, 발열과 배터리 방전의 원흉입니다. Skype를 홈버튼으로 종료했다면, 백그라운드에서 계속 실행중이니 최근 실행 목록에서 Skype를 지워주세요.

멀티태스킹이 되는 건 좋지만, 스티브 잡스의 큰 소리와는 달리 여러가지 문제가 터지고 있는데, 잡스형은 아이폰 4 안테나 문제 때문에 바쁜거 같네요. 하루 빨리 제대로 멀티태스킹이 구현되기를 바랍니다.

요즘의 라떼는 최근실행목록 계속 정리해주고 하루에 한번은 리부팅해주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아이폰은 괜찮은가요?

저작권 :: Latte's Planet의 글은 기본적으로 펌금지입니다. 저작권 관련 공지 보기

라떼는 아내와 전화통화를 많이 하는 탓에 아이폰 4.5만원 정액제의 무료통화 200분은 모자라도 한참 모자랍니다. 그 때문에 음성 통화를 아껴쓰고 아껴쓰지만, 역시나 턱없이 부족해서 방법을 찾다가 스카이프를 시작하게 되었어요.
http://latte4u.net
스카이프(Skype)는 인터넷 전화라고 생각하면 이해하기 쉬울거에요. 스카이프로 전화통화를 하면 MyLG070처럼 인터넷으로 음성이 전달 된답니다. 음질은 깜짝 놀랄 정도로 아주 좋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좋은 점은 스카이프 사용자끼리는 완전 무료 무제한이랍니다.
http://latte4u.net
Skype는 AppStore 무료 어플입니다.
iTunes 평가 :: 

 
http://latte4u.net
#1 라떼네 스카이프 사용
라떼는 아이폰에 스카이프 어플을 설치해서 사용하고, 라떼의 아내는 아이맥과 아이패드에 스카이프 어플을 설치해 놓고 서로 통화를 합니다. 아이맥과 아이패드에는 마이크와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어서 그냥 다른 일 하면서도 편하게 이야기하면 됩니다. 아이맥을 쓰고 있던 중이라면 아이맥에서, 아이맥이 꺼져있다면 아이패드로... (PC용 스카이프 어플도 있어요)
http://latte4u.net
특히, 아이패드에도 스카이프가 문제 없이 돌아가서, 그냥 책상 위에 아이패드를 올려 놓은 채 다른 일을 하면서 스피커폰처럼 통화를 해도 상대방에게 좋은 음질로 들립니다. 아이패드가 생각보다 무겁기 때문에 들고 통화하는 것보다는 이런 방법이 더 편하죠.
 
http://latte4u.net
#2 스카이프 완전 무료 무제한 3가지 조건
스카이프에서 일반 전화로 전화를 하려면 비용이 듭니다. 하지만, 스카이프 사용자끼리 스카이프 어플로 통화하는 것은 완전 무료 무제한입니다. 와이파이 무선랜에서 스카이프로 통화를 한다면? 데이타 통신비도 무료이니, 정말 걱정 없이 긴 통화를 한시간을 하건 10시간을 하건간에 완전 공짜랍니다.

휴대폰 3G망에서도 스카이프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지만, 약정된 데이타가 소비되니, 무료 데이타 용량을 초과하지 않도록 주의하는게 좋습니다.

결과적으로 완전 공짜 통화를 바란다면, 와이파이 무선랜 + 스카이프 어플 + 상대방도 스카이프 회원이라는 3가지 조건이 충족되어야 합니다. 그런데, 이 3가지 조건을 갖추려면 먼저 상대방이 스카이프 통화가 가능한지, 스카이프 어플을 실행해 놓았는지를 알아야겠죠. 그래서, 라떼네는 먼저 휴대폰 문자로 스카이프로 전화한다고 메세지를 보내고 스카이프 어플을 실행해서 상대방이 로그인 하면 통화를 시작하는 방식으로 사용했습니다.

Skype 무료 통화 : 스카이프 to 스카이프
Skype 유료 통화 : 스카이프 to 일반전화
http://latte4u.net
#3 생활이 달라진다! 스카이프 멀티태스킹
이제 스카이프가 본격적으로 아이폰 멀티태스킹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스카이프를 종료하고 다른 어플을 사용하고 있더라도 상대방이 스카이프로 전화를 걸어오면 스카이프로 전화가 왔다는 팝업창이 뜨고, 곧바로 스카이프 통화를 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WhatsApp처럼 스카이프로 온 문자도 팝업창으로 알려줍니다.
http://latte4u.net
아이폰 사용자끼리라면 정말 일반 전화처럼 스카이프로 통화하게 되네요. 이제 더 이상 스카이프 들어오라고 문자를 보낼 필요도 없습니다. 그냥 통화하고 싶을 때 스카이프로 전화하면 되니까요.

#4 아이폰 스카이프 멀티태스킹 테스트
아이폰에서 스카이프 멀티태스킹 기능을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대기모드에서도, 홈화면에서도, 다른 어플 실행중인 상태에서도, 심지어 3차원 슈팅 게임을 하고 있는 중에도 스카이프 전화가 울립니다. 스카이프로 보낸 문자도 팝업창으로 보여집니다. 스카이프 멀티태스킹 짱입니다. 거꾸로, 스카이프에서 통화하다가 홈버튼을 누르면 홈화면으로 나가서 다른 어플도 실행할 수 있습니다.
http://latte4u.net
.아이폰 스카이프 멀티테스킹 테스트.

- 슬립모드 Lock화면 스카이프 전화 수신 : Good! 팝업창이 뜨고, 전화벨이 울리기 시작
 

- 홈화면 스카이프 전화 수신 :  Good! 팝업창이 뜨고, 전화벨이 울리기 시작
 

- 어썸노트 사용중에 스카이프 전화 수신 :  Good! 팝업창이 뜨고, 전화벨이 울리기 시작
 

- NOVA 3차원 슈팅게임 도중 스카이프 전화 수신 :  Good! 팝업창이 뜨고, 전화벨이 울리기 시작

- 앱스토어 사용 도중 스카이프 문자 수신 :  Good! 팝업창에 메세지 보임
 

- 스카이프 통화 도중 홈화면으로 나가기 :  Good! 상단에 스카이프 통화중임을 보여줌
 

- 와이파이 무선랜, 휴대폰 3G 인터넷망 모두 전화 수신 잘 되고 통화 음질도 좋습니다.

아이폰 벨소리 모드에서는 스카이프 전화 수신시 팝업창이 뜨고 전화벨이 계속 울리지만, 아이폰 진동 모드일때는 팝업창이 뜨고 진동 1회만 되고 계속 되지 않아서 스카이프 전화가 왔는지 알기가 어려운 문제점이 있습니다. 진동모드로 바지 주머니속이나 가방에 넣어두었다면 스카이프 전화 수신을 놓치는 일이 많을 거 같습니다.
http://latte4u.net
#5 글을 마치며...
이번에 업데이트 된 스카이프 멀티태스킹 기능은 아이폰 4, 아이폰 3GS 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가지 더 기쁜 소식은 Skype가 3G에서 통화시에는 별도 요금을 청구하겠다던 계획을 와이파이처럼 계속 무료로 가져가는 것으로 바꾸었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통신사에서 데이타 사용 요금을 청구하기 때문에, 3G 통화시에는 무료 데이타 용량을 초과하지 않게 주의하세요.
http://latte4u.net
저작권 :: Latte's Planet의 글은 기본적으로 펌금지입니다. 저작권 관련 공지 보기

어느 날, 라떼의 아내가 추천해 준 iTunes U에 있는 또 다른 보물 창고 University of South Florida의 Lit2Go 서비스를 발견하고 입을 다물수가 없더군요. 
http://latte4u.net
Lit2Go는 무료 온라인 서비스로 소설과 시와 같은 문학 작품을 MP3로 제공하고 있어요. 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 할 수도 있지만, 아이폰 사용자라면 아이튠즈를 통해 더 편리하게 듣고 싶은 소설을 다운로드 받아 PC와 아이폰에서 즐길 수 있답니다. 현재까지 Lit2go에서 제공하는 트랙은 5,300건이 넘습니다.
http://latte4u.net

허클베리핀의 모험, 톰소여의 모험, 셜록홈즈의 모험, 이솝우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80일간의 세계일주, 죄와 벌, 햄릿, 그림형제 동화, 올리버 트위스트 등 이밖에도 꽤 많은 오디오북이 올라와 있습니다. 흔히, 이런 무료 오디오북은 아마츄어가 녹음하고 책도 지루하게 읽어주는 경우가 많은데, Lit2Go는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발음도 깨끗하고 대화지문에서는 성우처럼 실감나는 목소리로 책을 읽어주어 더욱 흥미진진하게 만들어 준답니다.
http://latte4u.net
아이튠즈 검색창에 lit2go라고 입력해서 찾아 볼 수도 있고, 아래 바로가기를 클릭하면 iTunes U Lit2go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아이튠즈 바로가기 : http://etc.usf.edu/lit2go/launchusf.html

http://latte4u.net
아이폰/아이패드 사용자가 아니라도, Lit2Go 웹사이트에서 MP3로 직접 다운로드도 가능합니다.
MP3 직접 다운로드 : http://etc.usf.edu/lit2go/
http://latte4u.net
아이폰과 Lit2Go가 만나면 환상의 궁합이랍니다. 아이폰 iPod어플에서 [기타]-[iTunes U]로 이동해서 Lit2Go 오디오북을 플레이하고 화면을 한번 터치하면 오디오북의 텍스트가 그대로 화면에 보여지게 됩니다. 반복해서 계속 들어도 무슨 말인지 잘 안들리면 살짝 영문 텍스트로 확인해보세요.
http://latte4u.net
 
http://latte4u.net
iTunes U에 대해 좀더 알고 싶다면, 아래 글을 참조하세요.
스탠포드, 예일, MIT, 옥스포드 등등 세계 명문 대학들의 강의를 내 컴퓨터와 아이폰에서 볼 수 있다는 걸 아시나요?

iTunes U는 600개 이상의 수많은 전 세계 대학들이 참여하는 일종의 팟캐스트 프로그램입니다. 유명한 교수의 MIT강의를 유학을 가지 않고서도 아이튠즈와 아이폰에서 그대로 볼 수 있고, 스탠포드 아이폰 개발자 강의 수업도 함께 들으며 공부할 수 있습니다.
http://latte4u.net
전공에 따라 매우 전문적인 과정에서 부터 교양수업에 이르기까지, 아이폰의 가치를 무한하게 높여주는 iTunes U를 만나보세요. PC에서 iTunes만 실행하면 여러분을 세계 수준의 명문 대학 강의에 참여할 수 있고, 수 많은 강의 콘텐츠 모두가 무료입니다.
http://latte4u.net

세계 유명 대학의 명 강의를 들으며 지식을 넓히는 새로운 시작이 될 수도 있고, 유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는 과연 본인의 영어 실력이 대학 강의를 들으며 노트 필기 까지 가능한지 테스트 해볼 수도 있겠죠. 이미 입학허가서까지 받았다면 실전 연습한다는 셈치고 수업에 집중해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http://latte4u.net
라떼의 유학시절을 생각해보면, IELTS 아카데믹이라는 어려운 영어시험을 통과했어도 대학 강의를 따라가기에는 첫 학기 동안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프레젠테이션 화면을 보면서, 교수님 강의를 들으며, 동시에 노트 정리까지 쓰는 일을 영어로 한번에 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노력을 하면 할수록 점차 나아진다는 건 사실입니다. 그래서, iTunes U와 같은 영어권 국가의 대학 강의를 듣는 훈련은 유학 생활에 많은 도움이 되리라고 봅니다.
http://latte4u.net
#1 iTunes U 어떻게 사용하나요?
팟캐스트를 이미 사용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iTunes U를 사용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처음 사용해보는 분들이라면 아래의 방법대로 따라하면 쉽게 세계 명문 대학 강의를 들을 수 있습니다.
http://latte4u.net
STEP 1. 아이튠즈 스토어 메인화면 상단에 [iTunes U] 라는 항목을 선택합니다.
STEP 2. iTunes U의 각종 콘텐츠에서 마음에 드는 강의를 클릭합니다.

STEP 3. [Get Tracks]는 지금까지 올라온 강의자료를 모두 다운로드 받는 것이고, [Subscribe]는 최신 강의 자료를 다운받고, 신문 구독처럼 앞으로 새로운 강의 자료가 올라오면 자동으로 다운로드 받게 됩니다. Get Tracks나 Subscribe 어느쪽을 먼저 하든 나중에 다운로드나 구독신청을 다시 할 수 있습니다.
http://latte4u.net
STEP 4. 다운로드 된 강의자료는 [아이튠즈 보관함]-[iTunes U]에 저장됩니다.
http://latte4u.net
STEP 5. 사이드바 메뉴에서 [장비]-[아이폰]을 선택하고 메인 화면의 [iTunes U]로 이동하여 [iTunes U 동기화]를 체크해주고 동기화를 시작하면 아이폰으로 iTunes U의 강의자료가 들어가게 됩니다.
http://latte4u.net
FINISH. 아이폰의 iPod 어플을 실행해서 [기타]-[iTunes U]로 이동해서 플레이 해볼 수 있습니다.
  
#2 글을 마치며...
iTunes U의 프로그램은 팟캐스트와 마찬가지로 동영상 강의 또는 오디오 강의로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꼭 아이폰에서 iTunes U 강의를 보는 것이 아니라, PC의 아이튠즈에서 [보관함]-[iTunes U]를 선택해서 보다 넓은 화면에서 공부할 수도 있습니다. PC에서 아이튠즈로 보다가, 밖에 나가서는 아이폰으로 보는 방법으로 활용하는 것이 좋겠네요.

iTunes U에서 제공하는 무료 오디오북을 듣고 싶다면 아래 글을 참조하세요.
http://latte4u.net
저작권 :: Latte's Planet의 글은 기본적으로 펌금지입니다. 저작권 관련 공지 보기

유니클로(UNIQLO)는 한국에도 들어와 있는 일본 패션 의류 브랜드입니다. 비교적 중저가의 상품인데, 디자인이 과하지 않지만 한국에서 그 동안 볼 수 없었던  독특한 유니클로만의 패션 스타일이 나름 시장에 잘 스며들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http://latte4u.net
유니클로는 디자인만큼이나 독특한 아이디어로 UNIQLO CLOCK과 UNIQLO CALENDAR 어플을 아이폰 사용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데, 재미난 시계와 달력 때문에 괜히 멍하니 아무 일도 못하고 시계와 달력만 바라보게 만드는 마법에 걸리게 됩니다.
http://latte4u.net
UNIQLO CALENDAR는 AppStore 무료 어플입니다.
iTunes 평가 ::

 

#1 독특함이란 무엇인지 말해주는, UNIQLO CALENDAR
달력이 뭐 그냥 달력이지 거기에 무슨 독특함과 차이가 있을까? 이런 생각을 갖고 있다면, UNIQLO CALENDAR는 당신에게 아이디어의 신선함을 보여줄 것입니다.
http://latte4u.net
우선, 탁상용 달력에 알맞게 아주 화사한 디자인 색감이 마음에 듭니다. 그리고, 가로/세로 모드를 지원하기 때문에 어떻게 아이폰을 놓던지간에 상관없이 잘 보여주죠.
  

UNIQLO CALENDAR에는 작은 미니어쳐 동영상이 끊임없이 플레이 됩니다. 사계절을 배경으로 일본의 일상생활과 문화를 엿볼 수 있는  도시와 자연 속에 작은 미니어쳐로 돌아다니는 사람들을 보는 것이 재미나답니다. 미니어쳐 동영상은 짧게 플레이되고 다른 동영상으로 계속 바뀌게 되니, 지루한 달력이 활기차게 움직이게 되서 다음엔 어떤 장면이 나올지 계속 보게 되네요.

#2 UNIQLO CALENDAR의 기능
미니어쳐 동영상이 플레이 되는 것 이외에도 UNIQLO CALENDAR에는 날씨, 날짜, 월간달력, 시간들을 볼 수 있습니다. 날씨와 날짜는 자동으로 번갈아 가면서 보이는데, 월간달력과 시간은 좌우로 슬라이딩해서 볼 수 있습니다.
http://latte4u.net
화면을 한번 터치했을때 나타나는 하단의 설정 메뉴를 사용해서 날씨 표시되는 도시를 변경할 수 있고, 구글 캘린더와의 연동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구글 캘린더와의 연동을 하더라도 월간달력 보기 화면에서 일정이 있는 날짜에 점으로만 표시되어 살짝 아쉽습니다.
  
http://latte4u.net
배경음악이 플레이 되지만, 아이폰 진동모드에서는 안나오니, 사무실에서는 꺼두시는게 좋을거 같네요.

#3 글을 마치며...
UNIQLO는 패션 브랜드이지만, 이와는 별 상관없는 독특한 아이폰 어플로 사용자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네요. 대단한 기능이 있는 달력은 아니지만, 탁상용 달력으로 아이폰을 거치대에 올려두고 UNIQLO의 미니어쳐 동영상을 즐겨보세요. 참, 미니어쳐 동영상은 추가로 다운로드 할 수도 있답니다. 추가 다운로드는 와이파이 무선랜에서 받으세요~

저작권 :: Latte's Planet의 글은 기본적으로 펌금지입니다. 저작권 관련 공지 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