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랬더니 아내가 또 내방에를 왔다. 나는 깜짝 놀라 아마 인제서야 벼락이 내리려나보다 하고 숨을 죽이고 두꺼비 모양으로 엎디어 있었다. 그러나, 떨어진 입을 새어 나오는 아내의 말소리는 부드러웠다. 정다웠다. 아내는 내가 왜 우는지를 안다는 것이다." - 이상의 날개 본문 중-

젊은 시절 한 번쯤 문학소녀, 문학소년이 아니었던 사람이 어디 있겠는가? 

부끄럽지만, 나도 한 때는 시 쓰는 일에 매진했던 문학의 시간이 있었다. 눈이 수북하게 쌓이던 겨울밤에 취해 친9들과 시에 대해, 문학에 대해 떠들던 몇년의 시간들... 이제는 추억보다도 먼 아련함으로 남아 있을 뿐이다.

------------------------------------------------------------------------

#1 한국 근대 문학 시리즈
미국의 iBooks 처럼 아직은 국내 전자 출판 시장이 활성화되어 있지 못하지만, 점차적으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로 즐길 수 있는 새로운 한글 전자책 콘텐츠들이 많이 등장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요즘에도 아이폰으로 손쉽게 볼 수 있는 한국 근대 문학 시리즈가 무료 어플로 계속 출시되고 있습니다.

한국 근대 문학 시리즈는 AppStore 무료 어플입니다.


아래는 지금까지 출시된 한국 근대 문학 시리즈입니다. 아이튠즈에서 '한국 근대'로 검색해 보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정지용 시집 - 한국의 근대시인

최서해 소설집 - 한국 근대 문학

심훈 상록수 - 한국 근대 문학

나도향 단편 소설 - 한국 근대 문학

이광수 문집 - 한국 근대 문학

김유정 소설집 - 한국 근대 소설

이효석 단편 소설 - 한국 근대 문학

김동인 단편 소설 - 한국 근대 문학

신채호 조선상고사 - 한국 근대 문학

윤동주 시집 산문집 - 한국 근대 문학

이상 문집 - 한국 근대 문학

현진건 소설집 - 한국 근대 문학

#2 한국 근대 문학 시리즈의 기능
한국 근대 문학 시리즈에는 이상, 윤동주, 이효석등 한국 근대 문학을 대표하는 작가들의 작품을 읽을 수 있습니다. 작가 한명당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으로 구성되어, 전부 다 설치하면 아이콘 갯수가 많아지는 단점이 있지만, 좋은 글들은 무료로 볼 수 있으니, 이 정도는 충분히 감수할만 합니다.
  
  

툴바는 본문을 한번 터치하거나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게 할 수 있습니다. 툴바가 사라지면 풀스크린에서 볼 수 있습니다. RGB는 배경색이나 글자색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좌측 하단의 잠금 버튼을 풀어주면 가로세로 모드로 전환해서 글을 읽을 수 있습니다.
 

#3 글을 마치며...
요즘 서점가에 나오는 좋은 책들을 읽는 것도 좋지만, 가끔은 어려운 시대상을 반영하는 근대 문학을 대표하는 글들을 보는 것도 남다른 재미가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광고나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조금은 불편한 점도 있지만, 좋은 글들을 무료로 볼 수 있어서 좋네요.

저작권 :: Latte's Planet의 글은 기본적으로 펌금지입니다. 저작권 관련 공지 보기

우리가 처음 영어를 배울때 ABC 알파벳부터 시작했듯이, 새로운 언어의 학습은 기초적인 글자를 배우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모모짱의 일본어 글자 배우기는 기초적인 일본어 글자를 배우기에 매우 적합하게 출시된 아아폰 애플리케이션입니다..
http://latte4u.net
모모짱의 일본어 글자 배우기는 AppStore 무료 어플입니다.
iTunes 평가 ::


#1 모모짱의 일본어 글자 배우기 특징
모모짱의 일본어 글자 배우기에서는 3가지 학습모드가 제공됩니다. 
'히라가나 배우기'
'카타카나 배우기'
'50음도 전체보기'
http://latte4u.net
  

화면 디자인도 예쁘고, 화면 전환이나, 글자 학습을 할때마다 귀여운 모모짱의 목소리가 일본어 학습을 더 재미나게 해줍니다. 그리고, 아이폰의 터치 스크린 방식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매우 잘 살려서, 글자를 보고 직접 손으로 글자를 쓸 수 있게 해준 점은 익숙하지 않은 외국 글자를 익히는데 매우 훌륭한 기능입니다.
http://latte4u.net
#2 히라가나 / 카타카나 / 50음도 전체보기
히가가나, 카타카나 글자 익히기는 모모짱의 발음도 듣고, 화면에 직접 손으로 글자를 따라 쓰면서 익히는 매우 효과적인 방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50음도 전체보기는 발음과 글자를 외우기에 적합하고, 큰 글자로 볼 수도 있습니다.
  
http://latte4u.net
#3 글을 마치며...
귀여운 모모짱의 목소리를 들으며, 일본어 글자를 익히기에는 무척 좋은 교육용 애플리케이션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제 막 일본어 배우기를 시작한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일본어 글자 익히기 입니다. 무료 어플이니 부담없이 일본어 공부를 시작해보세요.

저작권 :: Latte's Planet의 글은 기본적으로 펌금지입니다. 저작권 관련 공지 보기

아내와 산책길에 생각해보니, 한 사람의 지성체를 이루기 위해 사람은 약 16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교육을 받게 되더군요. 생각해보면 참 긴 시간입니다. 세상을 보는 눈을 넓혀주는 교육을 받으며 우리는 자라게 되고, 성인이 된 이후에도 늘 배우고 노력하는 자기 계발을 해야하죠.
http://latte4u.net
특히, 조기 교육, 영어 교육, 특목고, 대학입시, 토익, 취업등 경쟁이 심한 한국 사회에서 교육은 치열한 전쟁과도 같습니다. 컴퓨터를 활용한 교육도 일반화되고, 이제는 스마트폰을 활용한 교육이 새로운 활용분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EBSi에서는 수능강의를 포함한 EBS 교육 방송을 아이폰으로 시청할 수 있는 EBSi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습니다. KT와의 협약으로 준비된 EBSi 아이폰 어플은 KT의 별도 EBS 요금제로 가입하는 경우 3G에서도 무제한으로 EBS 교육 방송을 시청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http://latte4u.net
EBSi는 AppStore 무료 어플입니다.
iTunes 평가 ::

 

#1 EBSi 의 특징
EBSi의 메인 메뉴에는 나의 강좌, On Air, 학습 Q&A, EBS소식, 학습클립 TOP5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나의 강좌
 : 인터넷 사이트에서 서비스 이용자가 지정한 '나의 강좌'를 제공합니다.

On Air
 : EBS가 제공하는 각종 방송 채널을 스마트폰을 통해 실시간으로 이용하는 것으로 EBS 위성 Plus (고교생 수능 강의) 채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학습 Q&A
 : 서비스 이용자가 EBSi사이트 내의 '나의 강좌'에 등록한 질문과 답변 내용을 인터넷과 동시에 제공합니다.

EBS i  소식
 : EBSi 알립밤으로 각종 입시관련정보, 강좌 정보 등에 관한 새로운 소식이 인터넷과 동시에 제공합니다.

학습클립 TOP5
 : 세계사, 3분 VOCA 2010, 예술사, 클릭 사잉언스, 과학사 등의 TOP5 특강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EBSi 아이폰 어플에서 제공하는 강좌는 언어, 외국어, 수리, 탐구등 대입 수학 능력 시험에 관한 영역별 EBS 인터넷 수능 동영상 강좌가 중심입니다. 동영상 강의는 스트리밍 서비스로 즉시 보거나, 다운로드 하여 언제든지 볼 수도 있습니다. 아직은 수능 중심의 강의이지만, 점진적으로 이용 대상과 강좌를 확대할 예정입니다.
http://latte4u.net
#2 EBSi 는 무료인가?
EBSi는 3G망과 와이파이 무선랜에서 사용할 수 있고, 2010년 7월말까지는 3G나 와이파이 무선랜이나 특별한 비용없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8월부터는 별도의 EBSi 월정액 서비스에 가입해야만 사용이 가능한 거 같습니다.

아직 KT나 EBSi측에서 정확한 월정액 요금이나 사용법에 대한 언급이 없습니다.

7월까지는 베타테스트 성격의 무료 이용기간입니다. 그 이후에는 별도의 추가 비용이 발생할 것으로 보여지며, 이것은 3G가 아닌 와이파이 무선랜으로 시청하더라도 마찬가지 유료 회원에게만 서비스될 것으로 보입니다.
예상하건데, KT는 3G망에서 EBSi를 보더라도 별도 데이타 사용량을 과금하지는 않고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하지만, 반면에  EBSi를 보기 위해서는 월정액 서비스에 가입하여 컨텐츠 사용료를 지불해야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http://latte4u.net
#3 아이폰에서 볼만 한가?
PC 에서 EBS 인터넷 방송을 보아도, 화질이 그리 썩 좋은 편은 아니었습니다. 그냥, 방송을 볼 수 있는 최소한의 수준의 화질을 보여주었었는데, 아이폰에서의 화질도 비슷하다고 보면 됩니다. 특별히 못알아볼 정도도 아니고, 그렇다고 또렷한 고화질도 아닌 그런 수준입니다.
 
 

#4 아이패드는 어떤가?
아이폰의 이동성으로 EBSi 를 언제든 시청할 수 있다는 장점은 좋지만, 화면이 작은 답답함은 어쩔 수 없게 되죠. 이런 분들에게는 아이패드가 훌륭한 교육용 디바이스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http://latte4u.net
아이패드에 EBSi 아이폰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두배 확대모드로 EBS 방송을 시청해 보았습니다. 아이폰에서 보던 것보다 큰 화면에서 보니, 선생님이 칠판에 필기하는 것도 더 잘 보이고, 학습하는데 나쁘지 않은거 같습니다. 아이패드에서 보이는 실제 화면 사이즈로 보려면 하단의 '아이패드 오리지날 사이즈 보기'를 클릭해보세요.
http://latte4u.net
 

 

물론, 가장 좋은 것은 아이폰 어플을 두배 확대해서 보는 것 보다는 아이패드 전용 EBSi 애플리케이션도 출시하는 방향이라고 생각힙니다. 한국의 치열한 교육 상황에서, 수험생들에게 도움이 된다면, 학부모님들은 아이폰이든 아이패드든 사주려고 할것으로 예상되는 군요. 다른 것도 아닌 EBS 수능을 시청할 수 있다는 것은 매우 큰 구입 메리트가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5 글을 마치며…
EBSI 교육 방송은 수험생에게는 필수도 보아야할 동영상 강의 중 하나입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아이패드는 애플 퀵타임 동영상 포멧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EBSi 교육 방송을 보려면 일일히 다음팟 인코더 같은 것으로 동영상 변환을 한뒤 동기화 과정을 거처야 했습니다. 
http://latte4u.net
EBSi의 아이폰 애플리케이션의 출시는 매우 반가운 일 중 하나입니다. 번거로운 인코딩 과정이나 동기화 없이도 언제 어디선든 편리하게 교육 방송을 볼 수 있으니까요.

하지만, 꼭 월정액 서비스를 가입해야지만, 3G나 와이파이 무선랜에서 교육 방송을 시청할 수 있다는 것은 사용자 입장에서 약간 꺼려지기도 합니다. 최소한 와이파이 무선랜으로 시청하는 사람에게는 월정액 가입 없이도 사용가능한 교육 방송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저작권 :: Latte's Planet의 글은 기본적으로 펌금지입니다. 저작권 관련 공지 보기

가끔 집에서 아이패드 전용 어플은 무엇이 있는지 앱스토어에서 구경하기도 합니다. 그러다가 괜찮은 진주를 발견하기도 하는데요, Crunchyroll은 일본 애니메이션을 스트리밍 방식으로 보여주는 아이폰/아이패드 어플입니다.
http://latte4u.net
처음에는 아이패드 버젼을 다운로드해서 플레이 해보았는데, 나중에 알고보니 아이폰 버젼으로도 있고, 웹사이트에서도 동일한 서비스로 일본 애니를 무료로 볼 수 있더군요.

Crunchyroll은 AppStore 무료 어플입니다.
iTunes 평가 ::

 

#1 Crunchyroll의 서비스
Crunchyroll은 일본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더할 나위 없이 좋은 프로그램입니다. Crunchyroll을 실행하면 다양한 종류의 일본 애니메이션이 리스트되고, 각각의 에피소드도 수십개씩 제공되고 있습니다.
 

특별히 가입을 하지 않아도 일본 애니메이션을 보는데 별다른 제약도 없습니다. 다만 동영상을 플레이할 때 약 20초 정도의 광고가 처음에 먼저 보여지고 실제 애니가 방송됩니다.

플레이 도중 끊김도 없고 매우 잘 보여줍니다.
http://latte4u.net
#2 생생한 일본어 + 영문 자막 서비스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이런 방대한 분량의 일본 애니메이션을 무료로 골라 볼 수 있다는 점은 정말 대단한 일입니다. 다만, 생생한 일본어로 제공되니, 일본어를 모르면 좀 난감할 상황인데요. 다행스럽게도 영문 자막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모두 동영상을 플레이 한후, 플레이 패널 좌측에 있는 자막 버튼을 누르게 되면, 영문 자막을 보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에서는 동영상 위에 자막이 적당히 보여져서 좋은데, 아이패드에서는 동영상 화면 하단에 보여집니다. 아이패드 화면에 비해 영문 자막이 좀 작은게 흠입니다. 웹사이트에서 보더라도 영문 자막 서비스는 이용할 수 있습니다.
http://latte4u.net
#3 아이폰 / 아이패드 / 웹사이트
Crunchyroll 애니메이션 서비스는 아이폰, 아이패드 전용어플로 일본 애니메이션을 볼 수 있지만, 웹사이트를 방문한다면, 웹에서도 직접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단, 웹사이트의 플레이어는 플래쉬로 제작되어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는 볼 수 없습니다. 웹사이트로 시청하려고 한다면 반드시 PC나 맥에서 접속해야 합니다.
http://latte4u.net
크런치롤 웹사이트 : http://www.crunchyroll.com

#4 글을 마치며...
저의 아내는 애니메이션을 참 좋아하는 투니버스 광팬입니다. 우연히 Crunchyroll 을 아이패드에 설치해서 아내에게 보여주니, 그렇지 않아도 요즘 앉으나 서나 아이패드 들고 다니시는데, 이제 아이패드가 손을 떠날 일이 없습니다.

저도 몇편 아내와 함께 보았는데, 재밌더군요.
  

아이패드로도 보고, 아이폰으로도 보고, 광활한 아이맥 화면에서도 보았는데, 끊김도 없고 화질도 깨끗하고 좋습니다. 영문 자막이 불편하실 수 있겠지만, 일본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http://latte4u.net
한국 드라마와 일본 드라마도 볼 수 있다는데, 제가 볼땐 리스트에 없더라구요.

주의)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동영상 서비스는 인터넷 데이타 사용량이 많습니다. 가급적 와이파이 무선랜에서 시청하세요. 와아피이 무선랜에서는 데이타 사용량과 상관없이 마음껏 사용해도 무료입니다.

저작권 :: Latte's Planet의 글은 기본적으로 펌금지입니다. 저작권 관련 공지 보기

미국 앱스토어 소셜네트워킹 순위를 보면, Tweetie 2 라는 어플이 유료임에도 불구하고 트위터 분야 1위를 차지하고 있었습니다. 요즘에는 국산어플도 나오고 비슷한 어플이나 더 참신한 기능을 갖춘 트위터 어플도 많아졌지만, 트위티 2는 혁신적인 UI의 적용으로 초기 트위터 어플 시장을 평정했습니다.
http://latte4u.net
트위티 2는 디자인, 기능, UI 모두를 만족하는 트위터 어플이었고, 후발 업체들은 트위티 2의 UI나 디자인을 차용하는 경우도 많아졌습니다.

넘버원 트위티 2가 한 달전 미국의 트위터사에 인수되었다는 내용과 함께 트위티 2를 Twitter for iPhone 이라는 트위터 공식 어플리케이션으로 무료 출시하겠다고 발표합니다. 이제나 저제나 기다려왔는데, 오늘 드디어 트위터사의 공식 아이폰 트위터 어플로 "Twitter"가 등록되었습니다.
http://latte4u.net
Twitter는 트위터사의 공식 아이폰 트위터 어플입니다.

Twitter는 AppStore 무료 어플입니다.
iTunes 평가 ::

 

#1 트위티 안녕, 안녕 트위터~
기존에 트위티 2를 유료 구입한 사용자들은 "Twitter"로 업그레이드 된 트위티가 무료로 배포되니 조금은 억울한 감이 듭니다. 트위티 2 사용자도 "Twitter"를 다운로드하면, 기존 트위티 2 가 "Twitter"로 업그레이드 됩니다. 혹시라도 업그레이드를 원하지 않고 트위티 2 를 그대로 사용하고 싶다면 잘 생각하고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아침은 트위터 공식 어플 "Twitter"의 등장으로 트위터 세상이 한참 동안 시끄러웠습니다. 사람들이 "Twitter"에 이토록 관심을 갖는 것은 두가지 이유때문입니다. "Twitter"가 최강 유료 트위터 어플 트위티 2를 기반으로 무료로 출시되었다는 점과 트위터사에서 공식적으로 배포하는 어플이라는 점이죠.


트위티2를 써보고 싶어도 유료라 선뜻 구매하지 못했던 사용자들에게는 이번 "Twitter"배포가 너무나 반가운 일일 것입니다.

#2 "Twitter" 별로에요?
모두의 기대속에 트위터 공식 어플인 "Twitter"를 사용해본 사람들의 소감은 좋다라는 의견과 기존에 본인들이 사용하던 트윗버드나 오스푸라가 더 낫다는 의견이 팽배합니다. 분명 "Twitter"는 불편한 부분들과 이해할 수 없는 부분들이 존재합니다. 그렇지만, 이런 문제는 개인의 입맛에 따른 것으로 다른 트위터 어플에도 마찬가지로 발생합니다.
http://latte4u.net
예를들어, 트윗버드의 Reply 내용이 함께 보여지는 건 좋지만, Mention, Reply, DM간 이동이 매우 불편하고 생뚱맞게 배경화면 지정하는 버튼이 사용빈도가 많은 가운데 위치에 있는 것을 이해할 수 없습니다.
http://latte4u.net
오스푸라도 "Twitter"에 버금가는 깔끔한 디자인과 UI로 애용하고 있지만, 이미지를 보여주는 기능이나 별표 표시 트윗쓰기가 좀 뭔가 불안정 합니다. 결정적으로 이미지라도 첨부해서 트윗을 날리면, 트윗이 업데이트 될때까지 다른 행동을 할 수 없이 멍하니 화면만 쳐다 보아야 합니다.

Twittelator는 기능으로 따지자면 최강인데, 디자인이 좀 예쁘지는 않습니다.

제가 말하려는 것은 각 트위터 어플들의 단점을 이야기 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마다 입맛이 다르듯이 트위터 어플도 선호도가 차이가 있다는 점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어떤 분은 기능이 떨어져도 디자인이 좋은거, 어떤 분은 기능은 좀 없어도 사용하기 쉬운 것등을 원하게 됩니다. 여러가지 트위터 어플을 직접 사용해보고 자기에게 맞는 트위터 어플을 골라보세요.

#3 "Twitter" 설정하기
"Twitter"를 로그인하고 그대로 사용해도 상관없지만, 이미지 업로드 서버라든지 자기에게 맞는 최적화 설정을 처음에 해놓고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http://latte4u.net
More에 해당하는 우측하단의 "..."을 터치하고 나타나는 화면에서 "Accounts & Settings"을 눌러보세요. 설정화면을 보니,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그다지 많지 않은 거 같습니다. 예를들어, 리프레쉬 타임기간을 설정하는 메뉴도 안보이네요.
  

기본적인 디스플레이 설정은 초기화면에서 하고, 세부적인 사항은 Services와 Adcances 메뉴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Services에서 이미지 서버 선택, URL 단축기능 서비스 선택과 Read later 기능과 같이 트위터 외부서비스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Advanced에서는 가로/세로 전환여부, Mobilizer 기능 ON/OFF, 이미지 업로드시 사이즈등을 셋팅 할 수 있습니다.
  
http://latte4u.net
Mobilizer를 켜두면 링크된 웹사이트를 볼때, 풀브라우징 방식이 아니라 모바일에서 보기 좋은 형식으로 자동 변환되어 보여주어 화면이 작은 아이폰에서 내용읽기가 편리합니다. 다만, 강제로 모바일 화면으로 만들어 보여주다보니, 형식이 깨지거나 경우에 따라 잘 안보이는 내용일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Mobilizer는 매우 유용한 기능이니, 필요에 따라 설정해서 사용하면 매우 좋습니다. 
http://latte4u.net
Install Safari Bookmarklet을 하면 아이폰 사파리 웹브라우져에서 보던 내용으로 트윗을 보낼 수 있게 됩니다.
  
http://latte4u.net
아래는 사파리에서 Bookmarklet을 추가하는 화면인데, 일단 북마크후에 북마크를 수정해서 javascript 앞단의 URL은 삭제하고 아래 우측과 같은 모습으로 URL을 수정 저장해야 합니다.
  

                        .Latte's Planet :: 라떼의 이야기입니다.                        

#4 트위터 공식어플 "Twitter" 둘러보기
이제 본격적으로 "Twitter"어플을 보도록 할까요? 가장 먼저 접하게 되는 메인 화면입니다. 이 화면에서 트위티 2에서 부터 사용되던 보조 메뉴창 UI가 그대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원하는 트윗에서 손가락으로 옆으로 밀어주면 우측과 같은 메뉴가 나타납니다. 다른 화면으로 이동하지 않고 한번에 리트윗이나 Favorite 등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쉽게 접근 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습니다. 제가 트위티2에서부터 가장 좋아하는 기능입니다.
  

글을 읽는 상세 화면입니다. 포스퀘어같은 주소 정보가 있으면 구글 지도를 보여주고 이미지가 첨부된 트윗이면 썸네일로 이미지를 미리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나 링크를 터치하면 큰 화면에서 볼 수 있습니다. 화면 하단 아이콘 순서대로, "Reply, ReTweet, Favorite, Links, Extra 기능입니다. 
  
http://latte4u.net
이중에 ReTweet은 트위터의 자동 리트윗 기능이라 추가 커멘트를 남길 수 없고 심플하게 곧바로 리트윗됩니다. 커멘트를 추가해서 리트윗을 하고 싶을 때는 맨 우측 버튼을 누른 뒤, Quote Tweet을 사용해야합니다.
  
http://latte4u.net
타임라인 화면에서 위로 끝까지 스크롤을 하게되면, 자동 리프레쉬 기능이 트위터 어플에 최초로 적용 된 것이 트위티 2입니다. 지금은 다른 트위터 어플도 이런 UI를 사용하고 있죠. "Twitter"에서도 동일하게 스크롤시 자동 리프레쉬가 되고, 트위터를 종료했다가 한참후에 실행해서 리프레쉬를 하게 되면, 우측 예제화면처럼 타임라인 사이에 시간의 갭이 존재한다는 것을 표시해주고 이 부분을 터치하면 잃어버린 시간속의 트윗을 리프레쉬해서 보여주게 됩니다.
http://latte4u.net
타임라인의 갭이 생기는 이유는 트위터 어플들이 가장 최근의 트윗된 글 수 100~200건만 불러오기 때문에 발생하는 정상적인 상황입니다. 중간에 타임라인 글도 읽고 싶으면 갭 부분을 터치해주세요
  .
http://latte4u.net
"Twitter"에서의 글 작성시에는 우측하단에 표시되는 140자중 현재 남은글자수 부분을 터치하면 우측 화면처럼 추가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사진찍고 사진 라이브러리에 있는 사진 올리는 것은 기본이고 GeoTag로 현재위치정보 추가, 그리고 무엇보다 Shrink URLs을 터치하게되면, 본문에 있는 긴 URL이 자동으로 짧은 URL로 변경됩니다. 
  
http://latte4u.net
Favorite을 체크하면 타임라인에서 별표 표시가 알아보기 좋은 색상과 크기로 됩니다. 타임라인에서도 직접 리트윗이나 Reply를 할 수 있는 UI구조가 터치와 화면 이동을 최소화하여 더욱 편리하게 트위터를 사용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http://latte4u.net
검색창에서는 특정 주세나 사람을 찾아 볼 수 있고, 검색어 입력난 우측의 버튼을 터치하면 현재 위치를 기반으로 근처의 트위터 사용자를 구글맵으로 보여줍니다.
  
http://latte4u.net
"Twitter"의 특징 중 하나인 사용자 Profile 보기에서는 우측상단의 Contact 아이콘을 터치하게되면, 아래 우측 화면 처럼 트위터 사용자의 Profile을 아이폰 기본 연락처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http://latte4u.net
가로모드도 지원하여, 가로세로 전환이 자유롭습니다. 아무래도 타이핑은 가로모드에서 하는 것이 더 빠르고 정확하게 입력할 수 있죠.
   
http://latte4u.net
#5 글을 마치며...
트위터의 공식 어플이라는 것만으로도 파장이 큰데, 가장 인기가 많았던 Tweetie 2를 인수해서 무료로 배포하는 것으로 떠들석 했던 하루입니다. 트위티 때부터 이런 저런 분편한 점은 여전히 존재하는데, 그 중에 대표적인 것이 ReTweet기능입니다. 이번에 Quote Tweet 이라는 이름으로 제공되는 추가 커멘트 리트윗은 새로운 형식을 보여줍니다. 쌍따옴표로 둘러싸인 모습인데, RT라는 글자도 없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RT 형식이 아니라서 적응하고 "Twitter"를 사용하지 않는 분들이 오해가 없으려면 좀 시간이 걸릴듯 합니다.
    

"Twitter"는 매우 안정적이고 빠르고, 디자인과 UI가 뛰어나면서 기능도 좋은 아이폰의 공식 트위터 어플로 손색이 없습니다. 특히, 멀티쓰레딩 기법으로 어플 내부에서 트윗을 보내는 동안에도 신경쓰지 않고 다른 화면을 계속 볼 수 있습니다. Osfoora는 트윗이 업데이트 되는 동안 다른 일을 할 수 가 없습니다. 지금까지 사용해본 느낌으로 새로운 RT 형식만 제외하고 마음에 쏙드는 트위터 어플이네요.

자, 이제 무엇을 망설이나요? "Twitter"를 사용해보세요.

저작권 :: Latte's Planet의 글은 기본적으로 펌금지입니다. 저작권 관련 공지 보기

실전 영어에서 중요한 것은 듣기, 읽기, 쓰기, 말하기 모두가 중요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듣기, 읽기 중심의 교육과 시험제도에 익숙하다보니, 영어권 환경에서 가장 힘겨워하는 것이 쓰기와 말하기가 됩니다.
http://latte4u.net
수동적으로 듣거나 읽는 행동 보다, 직접 문장을 만들어 쓰고 말하는 능력은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쓰기와 말하기를 하기 위한 좋은 방법 중 하나는 단어의 직접적인 사용 예문을 눈으로 익히고, 손으로 쓰고, 자연스럽게 한 문장의 발음이 나올 때 까지 직접 말하는 연습을 하는 것입니다.
http://latte4u.net
Collins Cobuild 같은 사전을 추천하는 이유도 풍부한 예문과 단어 설명 조차도 읽기 쉬운 하나의 문장으로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단어 설명은 다른 사람에게 어떤 추상적인 것을 설명할 때 도움이 되기도 하고, 단어 설명 자체에 실제로 단어가 어떻게 사용되는지도 살펴 볼 수 있습니다.
http://latte4u.net
아이폰에는 콜린스 코빌드, 롱맨, YBM시사등 다양한 사전어플들도 출시되어 있지만, 영어 표현만을 집중적으로 찾아주는 률영어의 영어표현 찾기(NE Expression Finder)를 추천드립니다.
http://latte4u.net
능률영어의 영어표현 찾기(NE Expression Finder)는 AppStore 무료 어플입니다.
iTunes 평가 ::

 

#1 능률영어의 영어표현 찾기(NE Expression Finder) 특징
영어를 직접 사용하다보면 아주 간단한 말도 영어로 어떻게 표현해야할지 앞이 캄캄할때가 많습니다. 사실 사전이나 영어책으로 영어표현을 찾아보면, 생각보다 너무 쉽고 간단하게 말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것은 사용된 어휘나 문장구조가 중학교 수준이라, 듣기나 읽기에는 무리가 없지만, 이것을 직접 자기 머리로 만들어서 말하려면 처음에는 어렵기 때문입니다.
http://latte4u.net
그럼, 답은 하나!

영어로 어떻게 말하는지 찾아보고 예문을 계속 몸으로 익히는 수밖에 없습니다. 사전을 통헤 단순히 뜻을 확인하는 것보다 실제로 어떤 문장에서 어떻게 단어가 사용되는지 영어표현을 익히는 것이 더욱 중요합니다.
http://latte4u.net
능률영어의 영어표현 찾기(NE Expression Finder)는 바로 이러한 영어표현 찾기에 중점을 둔 아이폰 어플입니다. 사용자는 자기가 찾고자 하는 영어 단어 또는 한국어를 검색창에 입력하고 검색을 하게 되면, 해당하는 영어표현들이 화면에 보여집니다.
  
http://latte4u.net
사용자에게 My Note 기능이 제공되어, 검색한 영어표현 결과중에서 원하는 문장은 별마크를 터치해서 별도로 노트에 저장해둘 수 있습니다.
http://latte4u.net
#2 영어표현 찾기 활용
능률영어의 영어표현 찾기(NE Expression Finder)의 검색 기능은 인터넷을 통해서 검색 되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은 좀 단점이라 생각되는데, 무료 어플임을 감안하면 그래도 예문 찾기가 쉽고 빨라서 아이폰에서는 불편한 점은 없습니다.
http://latte4u.net
영어표현 찾기는 영어와 한국어를 지원합니다. 필요에 따라 한국어를 넣고 검색하거나 영어를 넣어서 검색할 수 있습니다.
  
http://latte4u.net
검색된 영어표현에서 중요한 표현이나 외워야 할 문장이 있다면 별표를 터치해두세요. My Note에 일자별로 기록되어 언제든지 확인하고 외울 수 있습니다.
 
http://latte4u.net
능률영어의 영어표현 찾기(NE Expression Finder)의 메인 화면에는 랜덤표현을 볼 수도 있습니다. 검색 입력창의 책표시는 검색했던 히스토리를 보여주고 다시 쉽게 찾아 볼 수 있게 도와줍니다.
 

문장의 세부 정보에서 클립보드에 복사하거나 이메일로 보내기, 트위터로도 발송 할 수 있습니다.
   

#3 글을 마치며...
영어를 공부하는 방법은 다양하고, 개인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것도 있고 아닌 것도 있을 것입니다. 적어도 능률영어의 영어표현 찾기(NE Expression Finder)는 실전에서 사용할 수 있는 풍부한 영어표현을 영어나 한국어로 빠르게 검색해 볼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http://latte4u.net
군더더기 없는 심플한 검색 기능과 예문에서 외우고 싶은 영어표현을 찾았다면 My Note에 저장해 볼수도 있고, 이메일로 발송해 둘수도 있습니다. 영어표현을 찾고나면 항상 입으로 직접 말하고 쓰는 행위가 중요합니다. 실제로 단어와 문장을 사용하는 경험을 하면 할수록 영어표현은 보다 자연스레 표현 됩니다.
http://latte4u.net
아이폰을 영어공부에 활용해보세요! 더욱 값진 스마트폰이 되어줄거라 믿습니다,
http://latte4u.net
저작권 :: Latte's Planet의 글은 기본적으로 펌금지입니다. 저작권 관련 공지 보기

소셜 네트워킹 게임 We Rule을 모르면 아이폰 간첩일지도 모릅니다. 어느 분 아이폰을 빌렸다가 감자 좀 캐놓으라는 연락을 받았다는 일화가 있을 정도로 We Rule은 성공한 소셜 네트워킹 게임이 되었습니다. 저도 잠시 We Rule을 해보았지만, 데이타 통신을 생각보다 많이 사용하게 되어서, We Rule 중독을 끊어야 했습니다.

그러다, 몇주전부터 꼭 해보고 싶은 게임이 있었는데, We Rule의 제작사에서 만든 또 다른 소셜 네트워킹 게임 GodFinger 입니다. 그래픽도 귀여워보이고 뭔가 재밌어 보이는데, 아이패드 버젼만 출시하였었는데, 오늘 드디어 아이폰용 버젼도 출시되었습니다.. 

GodFinger(아이패드)는 AppStore 무료 게임입니다.
iTunes 평가 ::
iTunes 바로가기(아이패드)

GodFinger(아이폰)는 AppStore 무료 게임입니다.
iTunes 평가 ::

 

#1 나는 전지전능한 손가락 신이다!
GodFinger의 컨셉은 비슷한 게임인 PocketGod에서 아이디어가 온 듯합니다. 아이폰/아이패드의 작은 행성에 거주하는 사람들을 마음대로 벌주거나 비가 내리게 하고 천둥 번재를 치게 만들죠. 전작인 We Rule의 성공에 힘입어 GodFinger도 소셜 네트워크가 가미 된 게임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아이패드의 넓은 화면에서 행성을 빙빙 돌려보고, 멀티터치로 확대 축소를 하면서 어린 백성들을 보살피는 재미가 중독성이 높습니다. 한번 시작하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손을 떼어 놓으면, 어린 백성들 생각에 마음이 편치 않습니다.

#2 비가 있으라!
태초의 시작은 '비가 있으라1' 라는 나의 손짓으로 태초의 땅을 적시게 됩니다. 모든 생명의 근원 물줄기는 대지를 촉촉히 적시고 황토빛 황무지에서 초록의 기름진 땅으로 바뀌게 됩니다.
 

게임을 시작하면 나에게 주어지는 건 어린 백성 한명과 구름 한조각입니다. 구름을 손가락으로 터치하고 있으면 점점 신의 힘이 모아져서 마나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이때, 손가락으로 아래 방향으로 내려주면 비로소 구름에서 비가 내리기 시작합니다. 어린 백성은 하늘에서 내리는 비에 환호하고 비를 내려줄수록 행성의 안쪽 대지의 색상이 점점 초록색으로 바뀌게 됩니다.

#3 비, 태양, 번개를 다스리는 손가락 신
GodFinger를 플레이하는 동안, 흰구름은 비를 내리고, 먹구름은 번개를, 태양은 빛을 내리게 됩니다. 지형도 마음에 안들면 산을 만들거나 바다를 만들어 바꿀 수 있습니다. 모든 자연의 섭리는 나의 손가락에 달려있습니다.

비나, 태양, 번개등을 내리게 하는 방법은 모두 동일합니다. 손을 떼지말고 구름 같은것에 터치를하고 있다가 마나가 표시되면 아래로 손가락을 내리면 됩니다.

비는 대지를 적시고, 나무가 자라고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들어 줍니다. 태양은 비옥한 토지에 꽃을 피워 더욱 아름답게 만들어 줍니다. 건물에 따라 비가 필요하거나 태양이 필요하니, 건물에 맞게 비나 태양을 내려주는게 좋습니다.
 

먹구름에서 발사되는 번개는 어린 백성들이 신에 대한 경외심을 키워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중요한 기능 중 하나가 해골을 없애는 일입니다. 해골이 나타나면 나의 백성들을 죽이게 되는데, 번개를 사용해서 해골을 없애주어야 합니다.
 

마나(Mana)는 모든 신의 활동에 사용되는 에너지와 같은 것입니다. 마나는 화면 좌측상단에 표시되는데, 초기에는 10/10으로 10개가 채워져 있습니다. 마나는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채워지거나, Awe를 사용해서 구입하거나, 어릔 백성들이 기도를 하게해서 마나 생성을 단축 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연못도 만들고, 낚시를 하면서 리프레쉬하거나, 텐트, 술집, 해적동굴, 난파선등 다양한 건물과 아이템이 등장합니다.

사람을 잡아서 휙 던지면 몇 미터 날아갔고 전 세계 등수가 나오기도 하고요. 한 사람을 잡고 다른 사람 주위에 매달리게 하면 여러 명의 사람을 한번에 옮기는 것도 가능합니다. 마나를 사용해서 손가락으로 지형도 바꿀수 있습니다.

#4 신을 위한 상점
가운에 하단을 보면 "Store"가 있습니다. Store에서는 목장, 캠프파이어, 분수대등 어린 백성들에게 필요한 건물들을 지을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건물 구입에는 비용이 발생되어, 좌측 하단의 GOLD를 사용해서 구입하게 됩니다. GOLD는 어린 백성들이 농장같은 곳에서 일하게 함으로써 수입이 발생됩니다.
  
농장을 구입하고 어린 백성을 손가락으로 드래그해서 갖다 놓으면 건설을 시작합니다. 건설이 다 완료되면, 비를 내려주고 그곳에서 일할 백성을 갖다 놓으면 됩니다. 하지만, 너무 일에만 혹사 시키게 되면, 완전히 지치게 됩니다. 지친 백성은 모닥불이나 분수대로 가져다 놓으면 휴식을 취하면서 체력을 회복하게 됩니다. 필요하다면, 분수대, 모닥불을 여러개 구입해서 어린 백성들을 쉬게 해줄 수 있습니다.

#5 우주는 나의 손바닥
GodFinger에서 멀티터치로 확대축소와 가로세로 모드 전화은 매우 자유롭습니다. 아래는 아이패드의 가로화면입니다.
 
 
 


멀티터치로 행성을 작게 축소하면 광활한 우주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우주에는 다른 행성들도 있고, 그 행성에는 친구(Friends)들이 관리하는 곳입니다. 친구(Friends)의 행성을 방문해보는 것도 과제로 주어지기도 합니다. 또한 친구의 행성에 사는 사람과 연결을 하면 Gold 수입이 전달 되기도 합니다.
 

아래는 친구의 행성을 방문해서 구경하는 중입니다.
 

We Rule의 친구들은 GodFinger에서 그대로 연계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6 GodFinger 플레이 즐기기
GodFInger를 처음 플레이하면 낯선 화면에 좀 불편할 수도 있지만, 하늘을 드래그해서 행성을 회전해서 볼 수 있습니다. 또는 행성 전체가 보이도록 축소한 뒤 빙글빙글 돌려볼 수도 있고, 축소화면에서 원하는 지점을 확대 이동하려면 가볍게 터치 한번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항상 어린 백성들이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 세심하게 보고, 각 레벨마다 주어지는 GOAL을 달성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신을 믿지 않은 무신론자가 비를 원한다면 비를 내려주고, 관찰해보세요. 비를 맞은 놀라운 경험으로 무신론자는 단번에 손가락 신을 따르게 됩니다. Mana는 시간이 지나면 자연적으로 재충전 되니, 게임을 종료하기전에 Mana는 비를 내리든지해서 다 쓰고 종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린 백성들이 땀흘려 일해 모아 놓은 황금은 터치해주어야 나에게 쌓이게 됩니다.
 

비가 필요하거나, 태양이 필요한 백성들은 별도 아이콘으로 표시되니, 구름이나 해를 이동해서 신의 은총을 내려 주면 됩니다.
 

하나의 아이패드로 여러 명이 즐기고 싶다면, 첫화면에서 우측 상단의 Plus 를 터치해서 로그아웃후 새로운 아이디로 로그인해서 플레이하면 됩니다. 
 

Push 알림 설정은 첫화면 Options에 있습니다.
 

# 글을 마치며...
GodFinger는 We Rule을 잇는 차세대 소셜 게임으로 손색이 없는 듯 하네요. We Rule 만큼의 중독성 높은 게임으로 주말내내 서로 백성들에게 비를 내리게 해야한다고 아내의 아이패드 쟁탈전이 벌어졌습니다. 처음엔 그냥 제가 하는 걸 옆에서 보더니, 아내도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잠들기 전까지 어린 백성들을 보살피느라 여념이 없습니다. ^^
 

GodFinger의 귀여운 그래픽과 사운드, 아기자기한 요소들이 개인적으로 전 We Rule 보다 더 재미나더군요.

아이폰 버젼도 정식으로 출시하였으니, 위룰만큼 활성화 될것으로 보입니다. ^^

저작권 :: Latte's Planet의 글은 기본적으로 펌금지입니다. 저작권 관련 공지 보기

회사 동료중에 정작 본인은 피쳐폰만 사용하면서 은근히 아이폰까기에 열중중인 이상한 분이 있습니다. 딱 하는 말들이 신문에서 한참 아이폰까기에 했던 말들이죠. '한국에서 DMB 안되면 쓸모 없다', '배터리 얼마나 가냐', '배터리 못바꾸죠?'... 등등 언론에 농락당한 참 답답한 분입니다.
http://latte4u.net
왜 이 분이 DMB에 목숨을 거는지 전 이해할 수 없지만, DMB의 경우 개인의 입장차가 크다고 생각합니다. DMB가 꼭 필요한 분들은 집안에 TV가 꼭 필요한 분들이 되겠고, DMB보다 편리한 인터넷과 다양한 어플을 사용하고 싶다면, 집안에 TV보다 컴퓨터가 필요한 분들이겠죠. 어느 것이 더 필요한지는 개인에 따라 다르겠습니다.
http://latte4u.net
저의 경우는 DMB 되면 좋겠지만, DMB가 되는 햅틱을 사용할때도 정작 TV시청한 경우는 2~3번에 지나지 않았습니다. 저에게는 그다지 필요없는 기능인 셈입니다. 
http://latte4u.net
#1 iMBC 모바일 사이트
아이폰에서도 제한적으로나마 TV를 시청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Moss TV나 TVU Lite등 몇가지 TV 어플들이 인터넷을 통해 방송을 볼 수 있게 해줍니다. 또는 최근 출시한 iDMB 추가 악세사리를 구입하는 것도 방법이겠지만, 그렇게까지 TV를 봐야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

어찌되었든, 적어도 MBC 만큼은 딜레이 없는 비교적 깨끗한 화질과 음성을 제공하는 가장 이상적인 모바일 사이트를 공개했습니다.


아이폰 사파리 웹브라우져에서 MBC 모바일 사이트에 접속한 후, On Air를 터치하게 되면 생방송 MBC를 볼 수 있습니다.
  
http://latte4u.net
와이파이 무선랜에서는 플레이 즉시 끊김없이 매우 잘 보이고, 심지어 3G모드에서도 화질의 차이없이 초기 버퍼링 시간만 약간 있고 끊김없이 매우 잘 보입니다.

[와이파이 무선랜으로 iMBC 시청화면]
   

[3G망으로 iMBC 시청화면]

아이폰 사파리에서 북마크 해두시면 더욱 편리하게 MBC TV 시청을 할 수 있습니다. iMBC 모바일 사이트를 북마크해두는 것도 좋지만, 이렇게 하면 On Air를 한번 더 터치해야 방송을 볼 수 있습니다. 
http://latte4u.net
제가 권하는 방법은 일단 생방송을 플레이 하다가 홈버튼을 눌러서 사파리를 종료합니다. 다시 사파리를 실행해보면, 생방송 On Air URL이 사파리 주소창에 입력되어져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 북마크를 해두면, On Air를 터치하지 않고 곧바로 생방송이 시작됩니다.
 

#2 iMBC 생방송 시청시 주의 사항
iMBC 생방송은 인터넷을 통해 TV를 시청하는 방식입니다. 이는 무선 데이타를 사용한다는 의미이기 때문에, 가급적 와이파이 무선랜이 되는 곳에서 사용해야 무료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http://latte4u.net
3G 모드에서는 본인의 요금제에 따라 데이타 무료 사용 용량까지는 무료로 마음껏 시청할 수 있지만, 초과 사용시에는 추가 요금을 납부해야합니다. 추가 요금을 납부해야한다는 말에 너무 겁먹지 마시고, 자신의 무료 데이타 용량에서 적절히 사용하시면 전혀 문제될 것이 없습니다.

#3 글을 마치며...
iMBC와 같이 각 방송국들이 이런 방식을 지원해준다면, 굳이 DMB기능이 필요할 지 의문입니다. 하루 빨리 다른 방송국도 아이폰용 생방송 인터넷 TV 서비스를 시작해주기를 희망합니다.

p.s)
아래는 MBC 트위터(@withMBC)님의 공지사항입니다.
 [m.imbc.com 공지]현재 On air 접속자가 몰려서.. On Air 서비스가 약간 불안합니다.ㅠㅠ 양해부탁드리고, 조치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이폰 사용자의 위력...ㅎㄷㄷ)
http://latte4u.net
저작권 :: Latte's Planet의 글은 기본적으로 펌금지입니다. 저작권 관련 공지 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