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의 국내 출시 이후, 금융권에서 가장 빠른 행보를 보인 곳은 하나은행입니다. 타은행들보다 스마트폰을 통한 모바일 뱅킹 마켓에 매우 공격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유야 어찌되었든 사용자 입장에서는 아이폰을 통한 금융 거래로 더욱 편리한 세상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하나은행은 금융거래용 아이폰 어플을 출시한 이후에도 하나N Money라는 자산관리 가계부 어플을 아이폰을 위해 출시하였습니다.

하나N Money는 AppStore 무료 어플입니다.
iTunes 평가 :: 

매일 발생되는 수입지출관리, 자산관리, 부채관리는 물론 리포팅 기능까지 제공하는 하나N Money는 이렇다할 국산 가계부 어플이 없는 아이폰 사용자에게 더 없이 반가운 프로그램이기도 합니다.

 

#1 하나은행 하나N Money 특징
하나은행의 아이폰 가계부 하나N Money를 처음 실행하고 느낀 생각은, 심플하고 간결한 사용과 알록달록하게 디자인한 개발자의 센스였습니다.

가계부 어플마다 특색이 있는데, 하나N Money는 심플하고 빠른 수입/지출관리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실제로 메인 화면에서는 수입/지출을 중점적으로 쉽고 빠르게 입력할 수 있는 편리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갖고 있습니다.

가계부를 사용하다보면, 수없이 발생되는 매일 매일의 지출건에 대해 일일히 입력을 빠르게 할 수 있는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중요해집니다. 입력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거나 불편한 구조라면, 지출건이 발생할때마다 입력을 하지 않고, 나중에 한꺼번에 입력하게 되는데, 이럴 경우 지출입력 누락선이 발생되기 마련입니다. 따라서, 순간 순간의 기록을 빠르고 편리하게 입력할 수 있는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가계부 기능 중 중요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하나은행의 하나N Money는 바로 이러한 심플하고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수입과 지출을 집중 관리 할 수 있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2 하나N Money 주요 메뉴
하나N Money의 메인 화면 하단에는 각각의 주요 메뉴 버튼들이 위치해 있습니다.

Home :: 매일 매일 발생되는 수입/지출건을 기록 관리
자산 :: 자산(금융,부동산,주식,기타)/부채(마이너스,모기지론) 관리
리포트 :: 분류별 수입/지출내역, 수입/지출 변동내역등 각종 가계부 보고서
도움말 :: 가계부 기능, 메뉴 설명
찾기 :: 가계부 입력 내용 조회
계산기 :: 계산기 자체 내장
 

설정 :: 가계부 수입/지출 계정설정 및 자주 쓰는 계정 설정등 가계부 전체 설정

#3 하나N Money 설정
하나N Money를 설치한 후에 곧바로 가계부를 사용하더라도 크게 불편함이 없도록, 기본적인 수입/지출계정들이 디폴트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보다 세부적인 사항들을 먼저 셋업하고 가계부를 사용한다면 더욱 편리하게 자산관리할 수 있습니다.

하나N Money 설정을 위해 하단에서 설정 메뉴를 터치합니다.
 

가계부 결산일 :: 매월 가계부를 정리하고 새로 시작하는 일자를 정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설정 :: 비밀번호를 설정하면 하나N Money 시작시 패스워드를 확인하여, 다른 사람이 가계부 내용을 볼 수 없도록 차단합니다.


카드 관리 :: 본인이 사용하는 신용카드들을 등록합니다. 신용카드를 등록해두면 지출입력시 어떤 신용카드를 사용하였는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자주쓰는 지출관리 :: 자주 사용하는 지출 계정을 등록합니다.
 

자주쓰는 수입관리 :: 자주 사용하는 수입 계정을 등록합니다.
 

지출분류관리 :: 외식, 선물, 장보기, 주유..등등 지출 카테고리를 정의할 수 있습니다.


자주쓰는 지줄분류관리 :: 자주 쓰는 지줄분류를 등록합니다.
 

수입분류관리 :: 급여, 용돈등등 수입 카테고리를 정의할 수 있습니다.
 

자산분류관리 :: 금융, 부동산등등 자산 카테고리를 정의할 수 있습니다.


부채분류관리 :: 모기지론, 마이너스등등 부채 카테고리를 정의할 수 있습니다.
 

데이타 백업 :: 무선랜을 통해 PC로 데이타를 백업하거나 복원할 수 있습니다.
 

가계부를 사용하기 위해, 가장 기본적으로 설정해야하는 것은 카드 관리, 지출분류관리, 수입분류관리, 자산분류관리, 부채분류관리입니다. 이들은 자신이 사용하는 카드나 수입/지출유형, 자산/부채등을 등록관리할 수 있게 합니다.

#4 하나N Money 사용
하나N Money의 홈화면을 보면, 상단의 배터리 모양을 한 전체 수입대비 지출에 대한 총잔액이 표시되고 있습니다. 지출이 수입보다 많아지면 붉은색으로 표시됩니다.

매일 매일의 수입/지출 등록은 매우 간편하게 홈화면에서 할 수 있습니다. 메인 화면상의 커다란 수입/지출 아이콘 중 해당 건에 따라 터치해주면 입력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수입.
수입 분류 항목을 선택하고, 금액, 일자를 입력합니다. 설정에서 등록한 자주 쓰는 수입이 있다면, 보다 간편하게 입력할 수 있습니다.


.지출.
지출은 가장 빈번하게 사용하는 메뉴입니다. 지출유형을 선택하고 금액, 일자, 현금/카드 구분을 선택합니다. 카드를 선택하게 되면, 설정에서 등록한 신용카드 중에서 어떤 카드로 사용했는지도 선택입력 할 수 있습니다.

#5 하나N Money 자산관리
하나N Money에는 기본적인 수입/지출 계정이외에도 금융,부동산과 같은 자산계정을 별도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자산관리 :: 자산 / 부채 / 자산부채 비율

자산
금융, 부동산, 주식, 기타 자산을 등록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자산은 "등록" 버튼을 누른 후 입력하고, 추가 변동된 자산은 자산 이력에서 추가 변동 사항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부채
마이너스 통장, 모기지론, 신용대출등 대출관련 부채 내역을 등록 관리 할 수 있습니다.


자산부채 비율 
전체자산과 전체부채의 비율을 그래프로 보여줍니다.
 

#6 하나N Money 리포트
가계부에 매일 매일의 기록만을 남기고, 분석할 방법이 없다면 가계부를 제대로 활용한다고 볼수도 없습니다.

하나N Money에는 리포트 메뉴에서 그래프가 포함된 각종 보고서 자료를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수입/지출 변동내역                                 자산부채 변동내역


현금 VS 카드 지출 내역 

카드별 사용내역

# 글을 마치며...
하나은행의 아이폰 사용자를 위한 하나N Money는 마땅한 국산 가계부 어플이 없는 현실에서 단비와 같은 훌륭한 어플입니다. 심플한 입력 기능은 사용자로하여금 가계부 사용을 더욱 쉽고 편리하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하지만, 홈화면의 수입/지출관리 기능과 자산관리 화면의 금융,부동산,기타자산, 모기지론, 마이너스, 신용대출등 각종 자산 계정과의 연동이 고려되지 않아, 전체 자산관리를 하기에는 매우 불편합니다.

예를들어, 매달 10만원씩 저축을 한다고 할때, 홈화면에서는 지출계정으로 10만원이 빠져나가게 등록하고, 자산관리 화면에서는 10만원이 새로 등록된 것처럼 이중으로 입력해야하는 불편한 상황입니다.

또한, 신용카드 사용시 부채계정으로 발생되지 않고, 단순히 체크카드 개념으로 즉시 지출건으로 처리되는 점도 정확한 신용카드 부채관리 측면에서 단점으로 생각됩니다. 비밀번호 입력 기능도 어플이 실행중인 상태에서 아이폰이 슬립모드로 갔다가 다시 켰을 때, 비밀번호를 체크하지 않는 것도 개선 되어야 할 부분입니다.

복식부기까지 기능을 지원하지는 않더라도 계정간의 자산이동은 필수적으로 필요한 가계부의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차기 버젼에서는 하나은행 금융거래와의 연동을 한다고 하니, 진화하는 하나N Money 가계부에 다시 한번 큰 기대를 가져 봅니다.

저작권 :: Latte's Planet의 글은 기본적으로 펌금지입니다. 저작권 관련 공지 보기

아이폰의 3G 데이타 무제한이 아니라서, 매달 말일이 다가오면 혹시라도 3G 데이타 무료 사용량을 초과하지는 않았나 노심초사하곤 합니다.
http://latte4u.net
이번 달에는 저도 무료 사용량 1기가를 초과하게 되어, 긴급하게 3G 데이타 통신을 차단하였습니다. ㅡ.,ㅡ
http://latte4u.net
아이폰의 설정에 보면 3G 네트웍을 On/Off 할 수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 3G 네트웍을 끄게 되면, 예상과는 달리 3G 네트웍 전체 기능이 다 꺼지게 됩니다.
http://latte4u.net
아이폰의 안테나 표시도 꺼지게 됩니다.
http://latte4u.net
3G 네트웍을 끄면 데이타 통신은 물론 음성 통신, 문자 등등 기지국과 통신하는 모든 휴대폰 기능이 꺼지게 됩니다. 따라서 이 방법을 사용하면 아이폰으로 통화도 할 수 없게되니, 데이타 통신만 끌 수는 없습니다.
http://latte4u.net
#1 iPhonenodata.com
아이폰의 3G 데이타 통신만을 차단하기 위해서는 설정 Profile을 살짝 변경해주어야 하는데, 인터넷에는 편리하게도 이미 3G 데이타 통신만 차단하고 음성 통화를 할 수 있는 Profile이 있습니다. 사용자는 해당 파일을 아이폰에 설치만 해주면 되는데, 그 절차도 매우 매우 심플합니다.
 
http://latte4u.net
#2 3G 데이타 통신 차단 순서
아이폰의 사파리로 접속하여 3G 데이타 차단 프로파일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방법대로 순차적으로 진행하면 됩니다.

1. 아이폰 사파리 웹브라우져 실행
2. 사파리 주소창에 http://iphonenodata.com 입력하고 접속
 

3. 화면 하단의 "Disable Edge/3G" 버튼 터치
 

4. Install Profile 화면이 나타나면 "Install" 버튼 터치
 

5. "Install Now" 버튼 터치
 
http://latte4u.net
설치가 완료되면, 이때부터 3G 데이타 통신은 무조건 차단되고, 음성통화, 문자와 같은 일반적인 휴대폰 기능과 WiFi 무선랜만 사용가능합니다.
 
http://latte4u.net
#3 3G 데이타 통신 원상 복구
3G 데이타 통신 차단 Profile이 설치된 후, 다시 원상 복구를 하려면 설치된 Profile을 제거하면 됩니다.
http://latte4u.net
1. 설정 >> 일반 >> 하단에 Profile 로 이동

2. "Remove" 버튼 터치
 

3. "Remove" 버튼 터치
 
http://latte4u.net
설치했던 Profile이 제거되면, 다시 원래대로 아이폰 3G 데이타 통신이 ON 됩니다. 정상적으로 제거되면 아래와 같이 Profile 메뉴가 사라지게 됩니다.
 
http://latte4u.net
#4 글을 마치며...
매우 간단한 설치로 아이폰 3G 데이타 통신만 차단하는 기능은 매우 유용합니다. 쓸데 없이 데이타 사용량이 증가되지 않도록 미리 방지 할 수도 있고, 또는 데이타 무료 사용량을 초과하여 더 이상 3G 데이타를 사용하고 싶지 않을 때 좋습니다. 3G 데이타 망을 Off 하더라도, 음성통화, 문자, WiFi 무선랜등 모든 기능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으니, 인터넷이 필요하면 무선랜이 되는 장소에서 인터넷을 쓰셔도 됩니다.
http://latte4u.net
다시 3G 데이타 통신을 사용하도록 원상복구하는 방법도 매우 간단하니, 긴급할때 다시 쓰기 위해 iPhonenodata.com을 사파리 북마크해두시면 좋겠죠?
http://latte4u.net
한번 프로파일을 설치한 후에 On/Off 할 수 있으면 좋은데, 그렇게는 안되고 항상 Install/Remove 해줘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3G 데이타 통신이 효과적으로 차단되니 기능 하나에 만족하고 사용합니다.
http://latte4u.net
이미 많이 알려진 방법인데, 아직 모르시는 분들을 위한 포스팅입니다. ^^
http://latte4u.net
참고)
3G 데이타 무료 사용량 초과시 과금 기준 :: 0.5KB당 0.025원

1메가=1000KB으로 가정하고 대략 계산을 해보면,
1메가 = 50원
10메가 = 500원
100메가 = 5,000원
500메가 = 25,000원

저작권 :: Latte's Planet의 글은 기본적으로 펌금지입니다. 저작권 관련 공지 보기


그간 아이폰 만큼이나 루머로 나돌던 애플의 타블렛 iPad가 2010년 1월 27일 출시되었습니다. iPhone, iPod과의 일관성을 주려고 했는지, 이름이 iPad로 발표되었네요. 하지만, 발음이 비슷해서 신선함 보다는 좀 질리는 듯한 느낌도 듭니다. ^^
http://latte4u.net
예상대로 약10인치 사이즈 (9.7인치)의 LED 디스플레이로 출시되었습니다. 아이폰/아이팟터치처럼 멀티터치가 지원되는 화면이고 IPS 화면이라 옆에서 친구와 함께 화면을 보더라도 각도와 상관없이 잘 보입니다.
http://latte4u.nethttp://latte4u.net
이번 포스팅에 사용된 모든 이미지는 애플사의 이미지로 글의 이해를 돕기 위해 참조하였습니다. 이 글의 모든 이미지의 저작권은 애플에게 있습니다. (이미치 출처 : http://www.apple.com )



디자인을 보고 베젤 테두리가 왜 그렇게 큰건지 실망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디자인적인 측면에서는 실망스러운 부분인 것은 맞습니다. 보다 근사한 디자인의 iPad를 사람들은 기대했을테니까요. 하지만, 아이폰처럼 정전기 방식의 멀티 터치 화면이라면, 한손으로 들고 iPad를 사용하려면 손가락으로 잡을 만한 테두리가 있어야 합니다.
http://latte4u.net
잡스 형님은 iPad를 노트북과 스마트폰의 중간 위치에 있는 기기라 소개를 했습니다. 두께와 크기는 알맞은거 같습니다. 
http://latte4u.net
애플은 이번 iPad 출시를 통해 iBooks와 같은 BookStore 산업까지 컨텐츠 영역을 확장하였습니다. 소프트웨어의 가치를 잘 아는 애플의 행보에 이번 iPad는 전자책과 잡지, 신문과 같은 미디어 매체들이 중요 대상이 되는거 같습니다.
http://latte4u.net
iPad의 큰 장점(?) 중 하나는 아이폰/아이팟터치의 모든 어플리케이션과/게임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아이폰의 화면이 320x480 이니, 두배로 커진 640+960 화면으로 볼 수 있을거 같습니다.
http://latte4u.nethttp://latte4u.net
iPad는 또한 자체적인 소프트웨어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메일, 캘린더 어플, 연락처 어플, 사파리, 사진앨범등등 더 멋진 기능을 내장하고 시원시원한 화면을 보여줍니다.
http://latte4u.net
#1 사파리
커다란 iPad 의 화면으로 사용하는 사파리 웹페이지는 보다 넓은 화면에서 멀티터치의 장점을 흡수한 새로운 차원의 웹브라우징의 세상을 보여줍니다. 중력센서의 내장으로 가로/세로 전환이 자유로와 어떤 곳에서도 편리하게 웹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넓어진 화면은 곧바로 읽을 수 있는 사이즈의 텍스트를 보여주게 됩니다. 스크롤, 확대/축소 모든 것이 손끝 하나로 이루어지는 iPad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2 메일
메일 화면의 가장 큰 변화는 가로모드에서 메일함과 메세지화면을 함께 보여주는 것입니다. 메일 어플을 사용할때 가로모드이건 세로모드이건 자동으로 화면전환을 편리한 이메일 사용을 돕습니다. 사진과 함께 온 이메일은 사진을 곧바로 기본 사진앨범으로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3 사진 앨범
사진 앨범은 앨범 단위별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앨범을 터치하는 순간 앨범에 담겨진 사진들로만 화면을 보여주는 편리한 사진 어플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하지만, 카메라가 없는 iPad는 사진 앨범 사용 용도가 그렇게 많을지는 의문입니다.http://latte4u.net

#4 비디오

#5 유튜브

#6 iPod

#7 iTunes

#8 AppStore

#9 iBooks
iBooks는 애플의 새로운 컨텐츠 산업으로의 진출을 보여주는 어플입니다.  고전명작에서부터 베스트 셀러에 이르기까지 iBoooks를 사용하여 책을 구입하고 읽을 수 있습니다. 고해상도 화면에서 보여주는 책넘기는 모션과 칼라풀한 책은 생각만해도 멋진 일입니다.http://latte4u.net

                        .Latte's Planet :: 라떼의 이야기입니다.                        

#10 지도

#11 노트
노트 어플 예제 화면에서 보이듯이, 키보드 입력은 아이폰과 마찬가지로 가상 키보드를 통해 이루어 집니다. 가로/세로 모드에 따라 아이폰처럼 키보드가 다르게 표시되고, 아이폰에 비해 넓어진 키패드가 오타수를 줄이고 보다 빠른 입력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http://latte4u.net

#12 캘린더
아이폰 사용자에게 가장 부러운 부분중 하나가 iPad 캘린더의 혁신입니다. iPad의 캘린더는 이제야 비로서 다이어리 같은 캘린더 어플을 선보였습니다. 넓은 화면의 장점을 잘 살리고 있네요.http://latte4u.net

#13 연락처

#14 iPad에서 아이폰/아이팟터치 어플/게임 실행 화면
애플은 AppStore에 있는 10만개가 넘는 어플리케이션과 게임을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iPad에서는 아이폰/아이팟터치에서 사용하는 모든 어플을 보다 넒은 화면에서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것보다 iPad에서 플레이 하는 자동차 레이싱 게임은 멋지군요!http://latte4u.net

#15 iWork
그리고, 맥의 iWork까지 iPad에서 작동합니다. http://latte4u.net

#16 하드웨어 스펙
대략적인 하드웨어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http://latte4u.net
화면
9.7인치 LED 멀티터치 IPS 화면
1024 x 768 사이즈
지문 방지 코팅
다국어 지원

크기
높이 : 9.56 인치 (242.8 mm)
폭 : 7.47 인치 (189.7 mm)
두께 : 0.5 인치 (13.4 mm)
CPU
1GHz Apple A4

용량
16기가, 32기가, 64기가 플래쉬 드라이브

무선통신
WiFi 모델
WiFi + 3G 모델
위치정보
WiFi
디지탈 나침반
Assisted GPS
3G

무게 
Wi-Fi 모델 - 1.5 파운드 (0.68 kg) 
Wi-Fi + 3G 모델 - 1.6 파운드 (0.73 kg) 

센서
중력센서
조도센서

배터리
최대 10시간 사용
http://latte4u.net
가격
WiFi 모델 : 16기가/$499, 32기가/$599, 64기가/$699
WiFi+3G 모델 : 16기가/$629, 32기가/$729, 64기가/$829
http://latte4u.net

http://latte4u.net
#17 iPad 소개 동영상
사진으로만 보고 실망한 분들도 iPad의 실제 사용 동영상을 보고 UI에 흠뻑 빠지게 됩니다. 사진과 동영상이 주는 느낌이 매우 다르니, 아래 애플의 iPad 공식 동영상을 꼭 보세요.
http://latte4u.net
애플 iPad 동영상 : http://www.apple.com/ipad/#video
http://latte4u.net
#18 글을 마치며...
iPad에 대한 사람들의 기대치는 많이 높았습니다. 눈앞에 실체를 드러낸 iPad의 모습에 사람들은 어느 정도 실망감과 함께 동시에 갖고 싶은 아이템이 되었습니다. 아이팻의 동영상에서 보여준 UI와 예상보다 낮은 가겨대는  매우 매력적입니다. 하지만, 카메라의 부재와 넷북보다도 작은 용량에 당황스럽습니다. 
http://latte4u.net
적어도 상상속에서는 iPad를 들고 회사에서 또는 집안에서 돌아다니며 자연스럽게 영상 통화를 하고 문서를 작성하고 그림을 그리는 새로운 차원의 PC 라이프를 생각했었습니다. 내부 WiFi로 회사에서 원격 회의할때도 좋을 거 같단 생각도 들었구요.
http://latte4u.net
애플이 노리는 것은 또 다시 다음 세대 iPad를 위해 카메라와 고용량 플래쉬 메모리를 남겨둔 것으로 생각됩니다.

WiFi 모델은 거의 아이팟터치가 덩치가 커진 모델 같습니다. WiFi + 3G 모델은 과연 한국에 출시할 수 있을지도 의문입니다.
http://latte4u.net
그리고, 이번 iPad 펌웨어에는 한국어가 빠져있습니다. 아이폰도 초기 펌웨어에서는 한국어 입력 방법이 없어서 몇몇 용자분들이 한국어 입력 키보드를 만들어서 사용하기도 했을 정도니까요. 애플의 한국어 키보드 미지원은 아마도 다음 펌웨어서 지원해주지 않을까하는 생각을 합니다.
http://latte4u.net
또한, iPad와 함께 발표할 것으로 예상되었던 iPhone OS 4.0에 대한 소식이 없어서 좀 아쉽네요.

iPad는 아이폰의 모든 어플을 사용할 수 있고 또한, iPad만의 장점을 살리는 SDK도 배포한다고 합니다. iPad를 위한 새로운 AppStore로 기회의 땅이 개발자들에게 또 다시 열리게 될거 같습니다.
http://latte4u.net
저작권 :: Latte's Planet의 글은 기본적으로 펌금지입니다. 저작권 관련 공지 보기

'시간을 정복한 남자 류비셰프'를 아시나요?

우리에게 주어진 하루 24시간, 잠을 자는 시간을 제외한 많은 시간 동안 의미 있게 보내는 시간은 얼마나 될까요? 

아이폰으로 시간을 정복하는 Time Book을 소개합니다. 아이폰 어플 Time Book으로 의미있게 보내는 시간을 기록하고 전체 시간 중 의미있게 보낸 시간을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latte4u.net
Time Book은 AppStore 무료 어플입니다.
iTunes 평가 ::
http://latte4u.net
 
http://latte4u.net
#1 Time Book의 소개
Time Book 어플은 '시간을 정복한 남자 류비셰프'라는 책에서 영감을 얻은 아이폰 어플입니다. 류비셰프는 82세로 세상을 떠날 때 까지 70권의 학술서적을 비롯한 12,500 페이지가 넘는 어마어마한 양의 연구 논문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류비셰프는 천재도 일에 미친 사람도 아니었습니다. 그는 학교나 연구소에서나 항상 바쁜 사람이었고, 세미나 참석으로 연중 많은 곳을 돌아다닐 만큼 시간이 없는 사람이었습니다.
http://latte4u.net
그렇지만, 류비셰프는 8시간 이상 자면서, 산책도 하고 충분히 먹을 것도 먹고 단테와 세익스피어의 작품을 즐기면서 수많은 논문을 남기는 가치 있는 삶을 살았습니다. 그것이 가능 했던 것은 류비셰프가 50년 동안 하루도 빼놓지 않고 작성하던 "Time Statistics" 입니다.
http://latte4u.net
수면시간과 식사시간을 제외하고 모든 사람에게 똑같이 주어지는 12시간의 시간을 과연 얼마나 생산적인 활동에 사용하느냐는 개인에게 달려있습니다. 류비셰프는 시간의 양보다는 시간의 질을 높이려고 노력하였습니다. 즐기지도 않고, 일하지도 않고 아무것도 하지 않고 보내는 비생산적인 시간을 류비셰프는 "시간 통계"를 통해 철저히 관리하고, 의미있는 시간을 갖도록 노력하였습니다.
http://latte4u.net
Time Book은 류비셰프가 사용한 "시간 통계"를 아이폰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한 어플입니다.
http://latte4u.net
#2 Time Book의 기능
Time Book의 기본 기능은 시간을 기록하는 일입니다. 류비셰프처럼 1분 1초도 모두 기록하고 관리하면 좋겠지만, 인간적으로 류비셰프처럼 사는 일도 사실은 매우 피곤한 일입니다. 제가 권장하는 Time Book의 용도는 일이나 공부와 같이 뭔가 집중해야하는 시간에만 사용하는 편이 좋을 거 같습니다. 예를들어, 수험생들은 본인이 얼마나 열심히 공부하는지를 공부를 시작하면서 Time Book으로 기록을 남기면, 나중에 하루에 얼마나 의미있게 공부를 했는지, 일주일동안, 또는 한달 동안의 기록을 살펴 볼 수 있습니다.
http://latte4u.net
"REC"화면을 터치하면 시간의 기록이 시작됩니다. 
 
http://latte4u.net
주변부 화면을 가볍게 다시 한번 터치하면 컨트롤 패널이 사라지고 넒은 기록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초단위로 그래프가 그려지고 분단위, 시단위로 점점 시간이 지날수록 그래프가 그려지는 그래픽 화면도 보기 좋습니다.
 
http://latte4u.net
화면이 자동 꺼지거나 슬립버튼으로 끄더라도 Time Book은 계속 돌아갑니다.

(수정) 어플 기록 시작후에 홈버튼으로 종료하고 나와도 계속 시간은 돌아가네요. 다시 어플을 실행해보니 시간이 그만큼 지나간채로 기록 중입니다.
http://latte4u.net
#3 Time Book 설정
Time Book설정 화면은 메인 화면 우측 상단의 "i"를 터치하거나, 메인 화면의 카테고리 이름 부분을 터치해주면 설정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http://latte4u.net
Time Book의 설정 화면에서는 여러개의 카테고리를 추가할 수 있고, 시/분/초의 색상을 변경하거나, Time Statistics로 일간/주간/월간 단위 그래프를 보면서 의미있게 보낸 시간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Config에서는 자동잠김 기능을 On/Off 할 수 있습니다.http://latte4u.net
http://latte4u.net
카테고리 추가에서는 의미있는 시간으로 기록관리하고자하는 공부, 일, 과목이름등을 셋팅해두면 좋습니다. 너무 많은 카테고리를 만들면 오히려 시간 기록 남기는 일이 매우 귀찮고 불편해집니다. 적당히 필요한 것만 셋팅해주세요.http://latte4u.net
 
http://latte4u.net
통계 화면에서는 하단에 일간/주간/월간 단위로 그래프 데이타 범위를 변경해서 볼수 있습니다.
http://latte4u.net
그래프 색상은 시/분/초 단위로 표현되는 그래프의 색상을 사용자 임의로 더 멋진 색상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http://latte4u.net
#4 글을 마치며...
시간은 우리 인생을 구성하는 하나 하나의 단편들입니다. 아이폰 어플 Time Book을 통해 시간을 정복한다면, 우리의 인생을 보다 의미있게 보낼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http://latte4u.net
2010년 새해가 시작되고 또 다시 한달이 지났습니다. 저 자신도 새해 다짐했던 결심들이 제대로 실천되고 있지 않습니다. 다시 한번 새해 다짐을 되돌아보고 의미있는 시간을 갖도록 해야겠습니다.
http://latte4u.net
여러분이 의미있는 일을 시작할때, Time Book을 기록하세요.
http://latte4u.net
라떼의 평가 ::
http://latte4u.net
저작권 :: Latte's Planet의 글은 기본적으로 펌금지입니다. 저작권 관련 공지 보기

아이폰 무료 어플 Top 50를 보다가 눈에 들어온 TAP Farm이라는 농장 경영 게임은 전체 순위 39위에 아이튠 사용자 평가에서 무려 4개를 받고 있는 게임입니다.

예전에 한번 받았던 게임인데, 몇번 해보다 지웠던 기억이 나네요. 오늘은 마음을 잡고 사용자 평가가 왜이리 높은지를 알아보려고 진중한(?) 플레이를 해보았습니다.

TAP Farm은 농장경영+심시티+다마고찌+웹게임의 혼합된 게임 같다는 느낌이 드는군요.

TAP Farm은 AppStore 무료 게임입니다.
iTunes 평가 ::

 

#1 TAP Farm의 매력
처음에 TAP Farm은 주어진 돈을 갖고 농작물 씨앗을 구입해서 키우게 됩니다. 작물이 다 자라면, 수확해서 수익을 남기고 다시 밭을 경작하고 씨앗을 구입하고 작물을 키우게 됩니다. 어찌 보면 단순 반복적인 일이 될 수도 있겠지만, Tap Farm에서는 농장경영을 위한 다양한 작물들과 가축, 과일나무, 건물등과 허수아비 같은 데코레이션도 제공됩니다.
 

작물이나 가축, 과일나무등은 수확이 가능하기까지 꽤 많은 시간이 걸립니다. 예를들어 토마토를 밭에 심었다고 바로 수확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토마토를 수확하기 위해서는 3시간이 걸립니다. 3시간 동안 아이폰을 켜둘 필요는 없습니다.

홈버튼을 눌러 게임을 종료하고 나가더라도, 나중에 다시 게임을 실행해보면 시간이 지난만큼 작물이 자라있게 됩니다. 시간날때 작물을 심거나 밭을 갈거나 농장을 경영해두고, 게임을 종료하고 언제든 다시 농장을 찾아서 발전된 농장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2 TAP Farm 작물 재배
TAP Farm의 작물 재배는 일반 토지를 경작용으로 개간하고. 작물을 심을 수 있게 만들고, 씨앗을 구입해서 작물을 심는 단계로 이루어 집니다. 

처음 게임 시작시에는 기본적인 밭이 제공되지만, 일반 토지를 개간해서 농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측 하단의 메뉴 버튼을 누르면 게임 진행을 위한 메인 메뉴가 나타납니다.
 

1. Create Patch :: 일반 토지를 경작용 농지로 개간
2. 게임 화면에서 화면을 드래그해주어 농지 예정지를 선정하고 더블탭을 하면 확정.
3. 개간된 농지(연갈색)를 터치해주면 작물 재배용으로 준비(진한갈색)
4. 메인메뉴->Store->Seeds 에서 원하시는 작물 씨앗 구입
5. 작물 재배 준비가 된(진한갈색) 밭을 터치해주면 씨앗을 심게 됨.

시간이 지나, 작물을 수확할 시기가 되면, 작물을 한번 터치해주는것으로 수확이 되고 수익이 발생하게 됩니다.

#3 TAP Farm 아이템 종류
우측하단의 메인메뉴를 보면, 다양한 작물과 나무, 가축, 빌딩, 데코레이션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모든 아이템을 처음부터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농장을 계속 경영하면서 경험치를 높일수록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이 늘어나게 됩니다.

.작물 씨앗(Seeds).
토마토 : 가격 15 Coins / 수확가능 3시간후 / 수익 35 Coins
블루베리 : 가격 25 Coins / 수확가능 6시간후 / 수익 60 Coins
호박 : 가격 20 Coins / 수확가능 5 시간후 / 수익 50 Coins
옥수수 : 가격 45 Coins / 수확가능 16시간후 / 수익 100 Coins
딸기 : 가격 35 Coins / 수확가능 6시간후 / 수익 80 Coins
밀 / 해바라기 / 돼지감자 / 쌀 / 브로콜리 / 포도 / 시금치 / 가지 / 대나무 / 오이 / 마늘 / 바질 / 피망 / 타임 / 장미......등등
 

.나무.
별사과나무 / 사과나무 / 오렌지 / 복숭아 / 체리 / 레몬 / 야자나무
 

.동물.
젖소 / 닭 / 돼지 / 양 / 개 / 토끼 / 칠면조 / 말 / 코끼리
 

.빌딩.
Ivy Barn / Ivy Farm House / Dog House / Shack / Ivy Shack / Grain Elevator / Small Home / GreenHouse / Classic Barn / Modern Barn / Farm House / Brick House / Mansion / Chateau
 

데코레이션에서는 허수아비에서부터 스포츠카에 이르기까지 농장을 꾸밀 수 있는 아이템들로 가득합니다.
 

#4 기타 기능
Visit Neighbor를 누르면, 다른 사람이 짓고 있는 농장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멀티터치를 지원하니, 화면을 확대해서 구경하면 좋습니다.
 

유료 구입으로 농장 경작지를 크게 늘리거나 인터페이스를 좀 더 편하게 사용할 수 도 있습니다.
 

게임화면의 Coin아이콘이나 메인메뉴의 Get Coins를 누르면 다른 방법으로 Coins을 생성하는 방법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설명문은 사파리로 접속되어 보이게 됩니다.

예를들어, 설명문에 Movies 어플을 설치하고 한번 실행 후, Tap Farm을 실행하면 750 Coins를 보너스로 받을 수 있습니다. 농장을 좀더 빨리 발전시키고 싶다면 이런 방법으로 약간의 도움을 받을 수 있겠네요. ^^

#5 글을 마치며...
일반적인 아이폰게임들과는 달리, TAP Farm은 웹게임 형식이 가미되어 작물이 재배되기까지 꽤 많은 시간이 소비됩니다.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도 경험치에 따라 늘어나게 되고, 여러가지 데코레이션으로 농장을 꾸미는 재미는 심시티의 아기자기한 맛이 조금은 나는거 같습니다.

인터페이스가 약간은 불편한 부분도 있지만, 그럭저럭 무료에서 즐길 수 있는 농장 경영 게임인거 같습니다. 서버로 농장 데이타가 저장되기 때문에 온라인에서만 플레이가 가능한거 같습니다.
 

다들 농장 하나씩은 갖고 계시죠?

라떼의 평가 ::


저작권 :: Latte's Planet의 글은 기본적으로 펌금지입니다. 저작권 관련 공지 보기

NextApps의 Booooly는 물리엔진을 적용한 새로운 차원의 퍼즐게임을 아이폰/아이팟터치에 선보입니다. 
http://latte4u.net
비쥬얼드와 뿌요뿌요의 혼합게임인듯한 Booooly는 3개 이상의 같은 색상을 터치해주어 터뜨리는 방식의 퍼즐 게임입니다.
http://latte4u.net
같은 색상 맞추기 방식의 게임은 AppStore에 많이 등장해 있습니다만, 단조로운 게임과 그래픽으로 금방 지루함을 느끼게합니다. 그렇지만, Booooly는 독특한 물리엔진을 적용하고 풍선처럼 터지는 시각적인 효과와 귀여운 사운드가 특징입니다.
http://latte4u.net
Booooly는 AppStore 유료 게임입니다.
iTunes 평가 ::
http://latte4u.net
 
http://latte4u.net
#1 Booooly! 무엇이 다른가.
Booooly는 앞서 말씀드린대로 시각적인 디자인과 효과가 물리엔진과 결합되어 보다 재미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귀여운 캐릭터와 효과음도 한몫하지만, 단순하기 쉬운 색깔 맞추기 게임을 매우 흥미롭고 중독성있는 게임으로 발전시켰습니다.
http://latte4u.net
색깔 맞추기식 다른 게임과는 달리 플레이어는 정해진 숫자만큼 Booooly를 없애야하고, 레벨업을 통해 점점 더 어려운 레벨에서 플레이를 합니다. 중간 중간에 나오는 폭탄은 Booooly를 한꺼번에 없앨 수 있는 강력한 아이템입니다. 하지만, 나쁜 Booooly들은 잘 없어지지도 않는 방해꾼들입니다.
http://latte4u.net
위에서 새로운 Booooly들이 떨어지면서 계속 끝까지 쌓이게 되면 생명을 하나씩 잃게되고 결국 게임오버가 됩니다. 이런 뿌요뿌요적인 요소들도 게임을 더욱 재미나게 이끌어줍니다.
http://latte4u.net
.Booooly 특징.
-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간단한 플레이 방식
- 한번에 많은 Booooly를 없앨수록 높은 점수
- 알록달록 귀여운 캐릭터와 사운드
- 물리엔진으로 자연스럽게 굴러다니는 Booooly
- 4개 이상 Booly를 없애면 "Booooly!!!"
- 보너스 미션 완수에 따른 추가 점수
- 전 세계인들과 최고 점수 경쟁!
- 무선랜과 블루투스로 멀티 게임 지원
- 고스트 불리로 상대방 공격
- 폭탄아이템, 방해꾼 불리의 사용
http://latte4u.net
#2 Booooly 플레이 방법
Boooly를 플레이하는 기본적인 방법은 같은 색상으로 연결된 3개이상의 Booooly를 터치해주면 불꽃처럼 터지면서 사라지면서 점수를 획득하게 됩니다. 4개 이상을 제거하면 "Booooly"라고 화면에 나타납니다. 비쥬얼드는 보석의 위치를 바꿔서 3개 이상 같은 보석을 만들어야 보석이 없어지지만, 색깔맞추기 게임은 자리를 바꾸지 않고 현재 3개 이상 같은 색상으로 연결된 것을 터치만 해주면 됩니다.

http://latte4u.net
폭탄 아이템은 주변의 Booooly를 한꺼번에 없애는 아이템입니다. Booooly를 많이 없앨수록 폭탄은 자주 나타납니다. http://latte4u.net

http://latte4u.net
마지막으로 Bad Booooly는 폭탄으로 없애거나 맨 바닥까지 내려가야지만 없어지는 방해꾼입니다. 같은 Bad Booooly들이 모여 있다고해도 이들은 없어지지 앖습니다.
http://latte4u.net
#3 Booooly 싱글 플레이 vs 멀티 플레이
Booooly는 싱글플레이와 멀티플레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싱글플레이에서는 정해진 숫자만큼 레벨별로 Booooly를 없애는 것이 목표입니다. 상위 레벨로 갈수록 없애야할 갯수도 증가하고 게임이 어려워집니다.
http://latte4u.net
사실 Booooly 게임의 최대 장점은 무선랜과 블루투스를 활용한 멀티플레이입니다. 멀티플레이에서는 다른 아이폰 또는 아이팟터치와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는데, 싱글 플레이에는 없는 공격과 방어모드가 결합되어, 정말 불꽃튀는 게임을 하게 됩니다.http://latte4u.net

http://latte4u.net
멀티플레이를 하는 동안, 4개 이상의 Booooly를 제거하면 그 숫자만큼 상대방 아이폰/아이팟터치에 Booooly공격을 하게 됩니다. 또한 Bad Booooly를 쌓이게 해서 공격을 하게되면, 상대방은 제거하기 어려운 Bad Booooly를 한줄 가득 받게되어 플레이가 더욱 힘들어 집니다. 멀티플레이 할때 나타나는 선은 상대방의 위치를 나타냅니다. 상대방이 죽어가고 있다면 Booooly 연속 공격을 하면 이길 승산이 많아지겠죠~

http://latte4u.net
싱글 플레이는 레벨업이 되더라도 크게 차이나는 부분이 없다보니, 10판 정도 지나면 조금씩 지루함을 느끼게 되는거 같습니다.
http://latte4u.net
#4 글을 마치며...
Booooly를 처음 플레이 해보았을때, 와~ 색깔 맞추기 게임을 이렇게 재밌게 만들수도 있구나 라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잠깐의 플레이만으로도 매우 중독성있게 잘 만든 게임이라는걸 알 수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10여판을 레벨업하면서 플레이를 해보니, 계속 같은 방식의 게임은 약간 지루함을 느끼게 합니다. Booooly에 몬테쥬마처럼 레벨업이 될때마다 새로운 공격아이템을 구입해서 사용할 수 있게 된다면 더욱 더 재미난 게임이 되지 않을까하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http://latte4u.net
반면에 Booooly의 멀티 플레이 게임 모드는 최고입니다. 뿌요뿌요처럼 Booooly를 4개 이상 없애면 상대방에게 유령 Booooly를 보내어 공격하는 방식은 상대방과 경쟁심리를 자극하고 멀티 플레이 게임하다가 서로 싸울 정도로 재미난 게임입니다.
http://latte4u.net
1.2 버젼에서는 인터넷을 통한 온라인 대전 게임방식도 지원한다고 하니, 다음 버젼에서는 더욱 재미난 Booooly를 만나볼 수 있을거 같습니다.
http://latte4u.net
Booooly는 무료 버젼도 있으니, 무료 버젼으로 플레이를 한번 해보세요.
귀엽고 재미난 Booooly를 만나보세요!
http://latte4u.net
라떼의 평가 ::
http://latte4u.net
저작권 :: Latte's Planet의 글은 기본적으로 펌금지입니다. 저작권 관련 공지 보기

어제 클리앙에 올라온 와인잔에 대한 재미난 글을 보고 자극 받아 집에 오자마자 해보았습니다. 일명 와인잔 속의 아이폰입니다.
http://latte4u.net
아이폰의 스피커가 하단에 위치해 있어서 와인잔과 같이 큰 잔에 아이폰을 넣고 음악을 들으면 유리잔의 공명 현상으로 입체 서라운드 사운드를 들을 수 있습니다. 
http://latte4u.net
사실은 입체 서라운드 사운드 정도는 아니지만, 아이폰 스피커의 음향을 약간 더 풍성하게 해주는 효과는 있습니다.

스피커독 없이 아이폰 스피커만으로 음악을 들으시는 분들은 한번 해보세요.
http://latte4u.net
와인잔이 좀더 클수록 더욱 사운드는 풍성해지니, 큰 잔을 추천합니다.
 
http://latte4u.net
즉석 아날로그 스피커의 탄생입니다. ^^
http://latte4u.net
주의) 와인잔에 와인을 따른 채 아이폰을 담그시면 안되요.
와인잔을 다루실땐 조심하시고, 잔이 깨지면 후폭풍이 뒤따릅니다. ㅠ.,ㅠ
http://latte4u.net
저작권 :: Latte's Planet의 글은 기본적으로 펌금지입니다. 저작권 관련 공지 보기

아이폰의 카메라 덕분에 아이폰 기본 사진 앨범도 매우 사용이 빈번한 어플 중 하나입니다. 아이폰의 다양한 사진 어플들을 사용해서 사진을 촬영하다보면 어느 새 앨범에는 수백장의 사진이 쌓이는 일은 매우 흔한 일이 되버립니다.
http://latte4u.net
대부분의 아이폰 사용자분들이 알고 있듯이 아이폰 기본 앨범의 사진들은 이메일로 보낼 수 있습니다.
http://latte4u.net
그런데, 간혹 아이폰을 사용하다보면, 여러 개의 이미지를 한꺼번에 메일로 발송하고 싶다거나, 혹은 사진 앨범의 사진을 선택해서 지우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http://latte4u.net
오늘은 아이폰 사진 앨범을 보다 편리하게 사용하는 팁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매우 간단한 팁이지만, 알아두면 편리한 사진 앨범에 대한 숨은 기능을 사용해 보세요.
http://latte4u.net
#1 아이폰 기본 사진 앨범 멀티 메일
여기서 멀티 메일이란 하나의 이메일에 여러 장의 이미지가 첨부된 것을 의미합니다. 보통은 사진 앨범을 보다가 마음에 드는 이미지를 이메일이나 MMS로 발송하는 일은 많이들 해보셨죠.
http://latte4u.net
기본 사진 앨범을 실행하고 좌측 하단의 아이콘을 터치하면 여러 개의 이미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http://latte4u.net
이미지를 5개까지 선택하고 좌측 하단의 "Share" 버튼을 누르게 되면, 선택된 5개의 이미지가 새로운 이메일에 자동으로 첨부됩니다. Share 기능으로 메일 첨부 가능한 최대 이미지 갯수는 5개입니다.

http://latte4u.net
하지만, 이미지 6개 이상도 한꺼번에 아이폰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6개 이상의 이미지는 Copy 기능을 사용해서 보낼 수 있습니다.
http://latte4u.net
위와 똑같이 여러 장의 이미지를 테스트를 위해 6개 이상 선택해 봅니다. 화면 하단의 버튼을 자세히 보면, 5개까지는 Share 버튼이 Enable되어 있지만, 6개부터는 Disable상태가 됩니다. 여러장의 이미지를 선택하고 하단의 "Copy"버튼을 터치하면 선택된 모든 이미지가 메모리로 복사됩니다.
 
http://latte4u.net
자, 이제는 이메일 어플을 실행해서 새로운 메일 작성을 띄우고 메일 본문에 가볍게 두번 터치를 하면 Paste 버튼이 나타납니다. Paste를 터치하면 클립모드 메모리로 복사된 모든 이미지가 메일로 첨부됩니다.

http://latte4u.net
아이폰 TV광고에도 나오듯이 사진을 그대로 이메일로 붙일 수 있기 때문에....
이메일을 먼저 작성하다가 사진을 첨부하고 싶다면, 메일 작성을 잠시 중단하고 사진앨범에서 위와 같은 방법으로 Share가 아닌 Copy를 하고 다시 작성하던 이메일에서 Paste를 하면 됩니다.
http://latte4u.net
#2 아이폰 기본 사진 앨범 멀티 삭제
아이폰에 카메라때문에 사진이 많아 지다보니, 정리하는 일도 만만치 않게 됩니다. 아이폰 기본 사진 앨범에서 아까와 같이 이미지 체크 화면 상태로 만든 후 삭제하고 싶은 이미지를 모두 한꺼번에 선택해주고 "Delete"를 눌러주면 손쉽게 불필요한 이미지 정리를 할 수 있습니다.
 
http://latte4u.net
#3 글을 마치며...
아이폰의 기본 사진 앨범에서 여러개의 이미지를 한꺼번에 이메일 보내거나 삭제할 수 있는 기능은 지나치기 쉬운 기능입니다. 생각보다 많은 곳에서 Copy & Paste를 할 수 있는 아이폰의 즐거움을 만끽해보세요.
http://latte4u.net
저작권 :: Latte's Planet의 글은 기본적으로 펌금지입니다. 저작권 관련 공지 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