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rO를 소개할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네요. MetrO는 1999년 시작되어 PDA에서 독보적으로 사용하던 전세계 지하철노선 어플입니다.

이번에 MetrO가 아이폰/아이팟터치용으로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MetrO는 AppStore 무료 어플입니다.
iTunes 바로가기

전세계인들이 각국의 지하철노선 정보를 개발자에게 보내어, 정말 최고의 전세계 지하철노선도가 되었습니다.



지금도 끊임없이 변하고 있는 전세계 지역의 지하철 노선도는 사용자들의 자료수집과 제공으로 개발자가 계속 업데이트를 해주고 있습니다.

대한민국도 물론 포함되어, 서울, 부산, 대구, 대전, 인천등의 지하철 노선 정보가 제공됩니다. 심지어 평양 지하철 노선 정보도 수록되어 있습니다.

개발자 웹사이트 :: http://metro.nanika.net/index.php?p=Z

MetrO의 가장 큰 특징은 인공 지능 노선 검색 기능입니다. 전세계 어떤 도시의 지하철 정보라도, 출발역과 도착역을 지정해주면, 몇호선을 타고, 어느 역에 내려서 다시 몇호선으로 갈아타는지와 같은 실제 노선 검색 기능이 강력합니다.


가장 빠른 노선, 가장 적게 갈아타는 노선은 물론, 예상 시간까지 제공되어 한국내에서 사용해도 훌륭하지만, 해외여행이나 유학생, 이민자등 전세계인에게 꼭 필요한 어플리케이션입니다.

Shortest route :: 최단거리 코스
Fewest changes :: 가장 적게 갈아타는 코스


지금은 영어와 프랑스어로만 제공되지만, 전에도 그랬듯이 점차 지원하는 언어가 확대되어 한국어로 검색할 수 있는 날이 올것입니다. 그렇지만, 영어로 검색해도 크게 불편한 점은 없습니다.

예전 PDA버젼과 달라진 점은, 무선랜 기능이 강화된 아이폰/아이팟터치 덕분에 프로그램내에 필요한 도시의 지하철 노선 정보를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 만들어 놓았습니다.

하단의 Get Cities를 터치해서 전세계 도시 리스트에서 원하는 도시를 터치해주면 순식간에 해당도시의 지하철 노선 정보가 아이폰/아이팟터치로 다운로드 됩니다. 한번 다운로드된 지하철 노선 정보는 오프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된 지하철노선 정보는 빨간색 아이콘으로 삭제할수도 있고, 파란색 아이콘으로 업데이트된 정보를 다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Update All 버튼을 누르게되면, 다운로드되어있는 모든 노선 정보를 한꺼번에 업데이트해주니 편리합니다.


기본적인 노선 검색기능은, 도시를 선택한 후, 출발역과 도착역을 입력/선택해줍니다. 달리기 아이콘을 눌러주시면 노선 검색 결과를 보여줍니다.

"i"버튼은 해당 역의 기타 정보를 보여줍니다.
역방향 화살표는 출발역과 도착역을 반대로 셋팅해서 되돌아가는 노선 검색을 해줍니다.

별표에서 가볼만한 명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단의 노선별 정보에서는 노선에 해당하는 역을 볼수있습니다.


MetrO가 꼭 지하철정보만 제공하는 것은 아닙니다.
호주의 Melbourne 같은 경우, 전철, 전차(트램), 버스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측하단의 Preference 를 터치해서 옵션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그림으로 보는 지하철 노선도도 좋지만, MetrO 하나면, 전세계 어디를 가더라도 든든한 여행 파트너로 여러분을 도울 것 입니다. 강력 추천드립니다.

Koei 삼국지만한 고전게임의 명작이 또 있을까요?

The Kings는 Koei사의 삼국지와 매우 비슷한 아이폰/아이팟터치 게임입니다.

The Kings는 AppStore 유료게임입니다.
(얼마전에 출시되었는데, 이상하게 AppStore에서 요즘 안보입니다. ㅡ.,ㅜ)

제작사는 XenoStorm이고 판매자가 Sean Lee로 되어 있는 것으로 보아, 한국인 개발자가 아닐까하는 추측을 해봅니다.

2009-07-27 001

The Kings는 Turn방식의 전략게임입니다. The Kings는 Koei사의 여러 삼국지 시리즈중에서 삼국지 2와 특히 유사합니다.

아래는 전체 지도의 모습입니다. 플레이를 처음 시작하면, 맵에서 플레이하기를 원하는 군주를 선택해서 시작할 수 있습니다.
2009-07-27 015

삼국지와 The Kings의 가장 큰 차이는 등장하는 군주와 장수들이 삼국지를 배경으로 하지않고, 징키스칸, 알렌산더등 전세계 영웅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삼국지의 가장 큰 재미는 조조, 유비, 관우, 장비, 제갈량등 삼국지의 등장인물들로 게임을 진행하면서 자신이 마치 삼국지의 군주가 되어 천하통일을 달성하는 착각에 빠지게 하는데 있습니다.

그러나, The Kings는 이러한 부분을 포기하고(?) 과감히 전세계 영웅들을 주인공으로하여 게임을 진행하도록 한점이 가장 큰 차이점입니다. 이 때문에, 게임 자체는 삼국지와 매우 비슷하면서도 삼국지 만한 재미를 안겨주지는 못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6개의 시나리오중 선택해서 플레이를 시작할 수 있고, 상중하 난이도 조절등이 가능합니다. 50개의 성을 차지해야 천하통일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무엇보다 장시간 플레이를(수일동안) 해야합니다.
2009-07-27 011

.6개의 시나리오.
AD 203 :: Rise of Confusion
AD 205 :: Path to Power
AD 208 :: Lions with Wing
AD 210 :: Five Dreams
AD 211 :: Superpower
AD 210 :: Chaos

The Kings의 게임 특징은 땅을 개간하고, 상업을 활성화시키고, 세금을 걷어 군사를 모으고, 군사를 훈련하고, 다른 군주의 성을 쳐들어가기도하고, 외교력으로 동맹을 맺기도 합니다. 재야인사를 검색해서 등용하기도 하고, 백성의 민심을 달래기위해 쌀을 풀기도 합니다. 그야말로 삼국지를 쏙 빼닮았습니다.

전쟁모드에서는 자동과 매뉴얼방식이 존재해서, 매뉴얼 방식을 선택하면, 직접 전쟁을 치루게됩니다. 병사는 평소에 훈련을 해두어야합니다. 자동을 선택하면 알아서 전쟁을 수행하고 결과만 알려주게됩니다.

아래는 매뉴얼 방식으로 전쟁을 하는 모습입니다.
2009-07-27 005

때로는 아래 처럼 적의 침략을 받기도 합니다.
2009-07-27 008

각 영웅들은 삼국지처럼 지력, 매력, 공격력
등이 존재합니다. 영웅의 이런 수치들은 도시를 개발하거나, 동맹, 전쟁을 치룰때 매우 중요합니다. 훌륭한 영웅을 찾아보고 스카웃하는 일도 매우 중요합니다.
2009-07-27 016

각 영지마다 농업,상업,군사,영웅,외교등 신경써서 관리해줘야할 부분이 상당히 많습니다. 민심이 흉흉해지면, 반란이 일어나기도 하니, 백성에게 쌀을 주어 민심을 달래야합니다.
2009-07-27 010

.메인 메뉴.
Resources :: 물건구입, 식량(군사와 백성을 위해 필요)
Military :: 군사모병, 훈련, 전쟁
Hero :: 재야인사 스카웃, 장수이동(영지를 관리하려면 영웅을 한명 보내야 함)
Diplomacy :: 동맹, 동맹파기
Castle :: 성지를 개발해서 세금 확충에 필요

황금은 매우 중요한 힘의 원천입니다.
황금으로 군대를 만들어 관리하고, 민심과 동맹, 재야인사등용등 모든 행동에 황금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황금은 성지를 개간하여 세금으로 받거나, 쌀을 팔거나, 다른 제후의 선물등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모든 성들은 서로 각기 다른 인구와 토지, 상업화를 갖고 있습니다. 보다 좋은 성지를 자기것으로 만들고 많은 성지를 하나씩 만들어 가면 갈수록 부와 강력한 권력으로 천하통일을 앞당길 수 있습니다.

Koei 삼국지는 아니지만, 그에 버금가는 재미를 안겨줄 The Kings로 천하통일을 이루시기 바랍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