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내는 저와 같은 1세대 아이팟터치 16기가 모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는 PIMS 일정관리, 메일, 메모, 트위터, 웹서핑, 어플 리뷰와 게임, 팟캐스트등으로 사용하지만 아내는 사뭇 사용하는 용도가 다릅니다.

하지만, 아내는 아내대로 자신이 필요한 것들을 잘 적용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제 아내가 아이팟터치를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 포스팅 해봅니다.

문자 메세지는 가라! 남편과는 트위터로 고고씽~
저희 둘은 연애시절부터 휴대폰 문자메세지를 참 많이 보내왔습니다. 그런데, 제가 통신사를 다른 곳으로 이동하면서 무료 문자 혜택을 버리고, 매달 몇천원씩 문자 요금을 지불해야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이렇다할 해결책 없이 지내오다, 트위터를 우리 사이에 적용해보기로 하였습니다.

인터넷이 되어야하고, 리프레쉬되기까지 약간의 갭이 존재하는 단점이 있지만, 거의 항상 인터넷이 되는 곳에 있는 우리 둘에게는 안성맞춤인 서비스입니다.

트위터의 DM을 사용해서 저희는 휴대폰 문자 메세지 요금을 줄이게 되었습니다. 몇일전에는 미용실에서 아이팟터치로 트위터 DM을 날려주시는 아내님입니다.

FStream 라디오 사랑
아내는 책을 보면서/공부를 하면서 라디오를 잘 틀어놓습니다. 그런데, 전혀 알아들을 수 없는 불어 방송이 오히려 집중이 잘된다고 FStream 디폴트 방송을 주로 듣습니다. 한국어 방송이나 영어방송은 알아듣고 라디오에 빠지게되어 공부에 방해가 된다는 이론입니다.

자기 관리 :: 기본 시계 어플 타이머
아내는 본인이 공부하는 시간을 정확히 관리하기 위해, 아이팟터치 기본 시계 어플의 타이머 기능을 무척 잘 활용합니다. 공부하다가도 다른 일이 생기면 즉시 타이머를 멈추었다가 다시 시작합니다.

Backgrounder로 고급 사용자가 되다.
Backgrounder가 멀티태스킹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자마자, FStream 라디오를 백그라운드로 실행시키고, 라디오를 들으면서 기본 시계 어플 타이머를 켜고 책을 보십니다. ㅡ.,ㅡ

인터넷 강의는 언제 어디서든 아이팟터치로 활용
인터넷 강의는 유마일 인코더로 아이팟터치용으로 변환하고, 터치에 담아서 공부합니다. 때론 처가집에 갔다오는 기차안에서도 아이팟터치로 열심히 인터넷 강의로 공부를 한답니다.

Air Sharing은 교재 보기로 활용
인터넷에서 교재 다운로드 받아서, Air Sharing에 넣어서 방송교재 보는 용도로도 매우 잘 활용중입니다.

홈버튼은 왜 만들어서 사용하나요? 꿈을 향한 사진보기와 홈버튼
개인적으로 준비중인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중인 아내는 본인 스스로 나태해짐을 추스리고자 꿈과 관련된 이미지를 앨범에 담고, 관련 사이트를 사파리에서 홈버튼 만들기로 홈화면에 만들어놓고 본답니다.

여자의 평생 숙제 체중 관리
다이어트는 여자의 평생 숙제인듯...^^ 아내는 매일 매일의 체중을 기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장보기는 Shopper
아내와 마트에 장보러가서는 아이팟터치 Shopper로 장보기를 하면서 불필요한 지출을 줄이고, 가끔은 마트측의 계산착오를 찾아내어 현금쿠폰도 받는 알뜰함을 보입니다.
P090411003

내 손안의 네비게이션 구글지도 + 오프라인맵
아내가 길을 잘 못찾아다니는 편인데, 오프라인맵으로 구글 지도 데이타를 설치해주니, 구글맵으로 어디든 잘 찾아다닙니다. 아내의 아이팟터치는 아직 펌웨어 2.2.1이라 오프라인맵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MxTube로 유튜브 영상 받아보기
아내가 좋아하지만 인터넷에서 구하기 힘든 음악들 유튜브에서 찾아 뮤직비디오를 MxTube로 다운로드 받아서 잘 듣고 있습니다.

아이팟터치 = 게임기
아내는 필드러너를 비롯하여, 각종 게임을 두루두루하는 편입니다. Monopoly도 자주하고, 아스팔트 4로 광란의 질주(특히 부스터로 다른 차 뒤집기가 취미), Siberian Strike로 저와 2인용 비행 슈팅도 즐기고요.
(Latte's 아내 Says : 아참 게임기로도 무지무지 활용하고 있습죠)

가장 많이 사용하는 어플은? WeDict 영어 사전
다른 어떤 어플들보다 가장 많이 아내가 애용하는 것은 위딕 영어사전입니다. 활용빈도가 가장 높은데요, 이것 때문에 종이사전에 먼지가 쌓였답니다. 아내의 위딕에는 콜린스 코빌드, 롱맨, 옥스포드, 워드넷등등 각종 영어사전이 들어 있습니다.

...................................................................................................................................................

저와는 다르게 아내는 아내대로 기발한 방법으로 아이팟터치를 활용합니다. 때로는 아, 이렇게도 활용할 수 있구나 하는 아이디어를 얻기도 하지요. ^^

여러분은 지금 아이폰/아이팟터치를 잘 활용하고 계시나요?
집에 블루베리가 많다보니, 급기야 아이스크림까지 만들게 되었습니다.

이름하여 새콤 달콤한 Blueberry Frozen Yogurt Icecream..

요거트를 사용하기 때문에, 아이스크림 제조기가 없어도 집에서 쉽게 만들 수 있답니다.

만들기는 쉬운데, 만드는 과정은 녹녹치 않다는 점을 먼저 말씀드리고 싶군요. ㅡ.,ㅜ 하루는 꼬박 걸리는거 같습니다.
DSC_0209  

.준비물.
  • 블루베리
  • 설탕 1/2컵 or 입맛에 따라 가감.
  • 레몬즙 3 테이블스푼
  • 계피가루 1/8 티스푼
  • 소금 1/4 티스푼
  • 플레인 요거트 4
  • 우유 2/3컵
  • 생크림(옵션)

.블루베리 요거트 아이스크림 만들기.
  1. 블루베리, 설탕, 레몬즙, 소금, 계피가루를 후라이팬에 넣고 중간불에서 익힙니다.
  2. 블루베리를 익히면서 하나 하나 뭉게주어 즙이 더 베어나오게 합니다.
  3. 조리된 블루베리를 잘 식혀둡니다.
  4. 떠먹는 플레인 요거트 4개를 그릇에 담고 우유를 천천히 부으면서 잘 섞어 줍니다.
  5. 생크림이 있으면 크게 두 스푼정도 넣어주면 부드러운 아이스크림을 만들 수 있습니다.
  6. 잘 섞은 요거트와 우유를 냉동실에 잠깐(20~30분)두어 매우 차갑게 만듭니다.
  7. 잘 섞은 요거트와 우유에 식혀 놓은 블루베리를 넣고 잘 섞어 줍니다. (예쁜 보라색이 만들어짐)
  8. 냉동실에 넣고 1~2시간마다 포크로 여러 번 섞어 줍니다.
  9. 포크로 섞어주는 횟수가 많을수록 아이스크림은 더 부드러워집니다.

DSC_0208

저는 생크림이 없어서 그냥 했구요. 생크림을 넣으면 매우 부드럽게 되고, 생크림이 없으면 얼음 알갱이가 약간 씹혀서 더 시원한 맛이 납니다.(빈즈앤베리의 베리베리블리스와 매우 비슷한 맛)

오후에 시작해서 그 다음 날 먹게되었습니다. 아이스크림 만드는 것 자체는 매우 쉬운데, 냉동실에 넣고 중간 중간에 저어주어야하는게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DSC_0207

블루베리 대신 딸기나 체리등을 넣어서 해도 됩니다.

레몬즙의 새콤함과 블루베리의 달콤함이 한 여름을 시원하게 해주는 요거트 아이스크림에 도전해 보세요.

네이버 모바일 간담회 이후, 네이버는 모바일 시장 개척을 위해, 굵직 굵직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네이버의 새로운 아이폰/아이팟터치 어플 윙버스(Wingbus)가 출시되었습니다.

네이버의 윙버스 서울맛집은 AppStore 무료 어플입니다. iTunes 바로가기

윙버스는 네티즌들이 중심이되어 해외여행, 자유여행코스, 레스토랑, 맛집등의 경험적 평가와 정보를 제공하는 매우 훌륭한 서비스입니다. 네이버는 최근 윙버스를 인수하였고, 윙버스의 서비스를 모바일로 확장시키고 있습니다.

아이폰/아이팟터치 어플로 선보인 윙버스는 현재 서울 레스토랑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2009-07-06 003

지역별 맛집 소개와 기본정보는 물론, 사진과 평가, 사용자리뷰, 지도보기등이 어우러져 윙버스의 훌륭한 서비스를 아이폰/아이팟터치 안으로 그대로 옮겨왔습니다.
2009-07-06 016

레스토랑에 대한 오픈시간은 물론, 주소, 전화번호, 예산등 다양한 정보가 제공됩니다.
2009-07-06 002 2009-07-06 006

사진보기에서는 Thumbnail 방식에서 선택할 수 있고 가로보기도 지원합니다.
2009-07-06 009 2009-07-06 011

지도보기에서는 멀티터치로 확대축소가 자유롭습니다.
2009-07-06 007

리뷰는 네이버 블로그와 연계되어 있습니다.
2009-07-06 013 2009-07-06 004

사진과 리뷰보기에서는 가로보기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가로보기후에 세로로 돌려도 화면이 돌아오지 않는 버그가 약간 있는 듯 합니다.
2009-07-06 010

2009-07-06 012

오프라인에서도 부분적인 사용이 가능합니다. 최근 본 맛집 리스트와 맛집의 기본정보가 오프라인에서 확인가능합니다. 하지만, 오프라인에서 사진,리뷰,평가,지도등은 확인할 수 없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오프라인상태에서 최근 본 맛집정보를 확인하는 장면입니다.
2009-07-06 015 2009-07-06 014 2009-07-06 008

앞으로 발전해야 할 기능으로는, 지역별, 이름순 리스팅 방식에 하나 더 추가하여, 현재 자신의 위치를 중심으로 거리별 맛집을 리스팅해주는 기능도 있으면 좋을거 같습니다.

그리고, 부분적으로 제공되는 오프라인 기능의 활용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조금 더 오프라인 기능을 확대해주었으면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예를들어 기본적인 지도 위치 한 화면 정도 제공되면 맛집 찾아가는 길이 더 수월할 듯합니다.

아울러, 제한적인 맛집 위주의 소개에서 더 나아가, 글로벌한 여행가이드 어플로 거듭 날 수 있도록, 해외여행관련 정보도 제공되면 좋겠습니다.

해외여행 가이드에서는 지도 부분은 아무래도 구글맵을 사용하고, 한국내 정보는 네이버맵을 사용하는 방식도 고려해보면 좋을 듯 합니다. 경쟁사의 서비스라 할지라도, 융화되어 새로운 다른 서비스를 창출하는 것이 진정한 오픈성을 갖춘 웹2.0의 시대에 어울리는 네어버의 모습이라고 생각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