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en Bound는 출시된지 오래되었지만, 늦장 포스팅으로 이제서야 올리게 되었습니다. Zen Bound는 아이폰/아이팟터치 3차원 퍼즐 게임입니다.

Zen Bound는 AppStore 유료 게임입니다.

퍼즐 게임이라고 말씀드렸지만, 매우 독특함이 넘치는 새로운 형식의 게임입니다.

수준 높은 3차원 비쥬얼 화면과 함께, 헤드폰 전용이라는 화면이 나타날 만큼 효과음과 배경 사운드에도 무척이나 신경 써서 만들었습니다. iTunes 평가도 별 4개로 매우 좋습니다.

마음을 가라앉히고, 조용히 울리는 배경음악을 들으면서 나무조각에 색을 입히는 게임입니다.
2009-07-01 057 

각 레벨마다 새로운 나무 조각품이 주어지고, 나무 조각을 긴줄을 사용해서 빙글빙글 감아줍니다. 줄이 나무 조각품에 닿을때마다, 주변이 칼라풀한 색상으로 물들여지고, 조각품에 색이 입혀질때마다 전체 몇%가 색이 입혀졌는지 상단에 표시됩니다. 각 레벨마다 배경과 줄로 입혀지는 색상이 달라집니다.
2009-07-01 052
2009-07-01 058

긴줄의 최대 길이는 50m입니다. 줄이 모자르지 않도록 잘 생각해서 나무 조각품에 줄을 감아주고 마무리는 항상 나무조각품에 있는 못을 줄로 터치해주어야 합니다.
2009-07-01 056

줄을 잘못 감으셨다구요? 걱정할 필요없습니다. 나무 조각품을 반대방향으로 돌려주시면, 붙어 있던 줄이 딩~하면서 떨어진답니다.

최소 70% 이상 나무 조각품에 색을 입혀야지만, 다음 레벨로 갈 수 있습니다. 색을 많이 입힐수록, 나무 조각품이 매달린 커다란 나무의 꽃을 더욱 많이 피울 수 있게 됩니다.
2009-07-01 063

손가락 터치로 나무 조각품을 회전 시키면서 줄을 감을 수 있습니다. 플레이 방식, 음악, 비쥬얼등 아이폰/아이팟터치의 특성을 매우 잘 살린 게임입니다.

아름다운 화면, 감성적 사운드, 터치의 편리함이 고스란히 묻어나는 Zen Bound..

퍼즐 게임을 좋아하는 분이나, 뭔가 새로운 게임을 찾고 계시다면, Zen Bound가 해답이 될 수 있습니다.

Zen Bound 적극 추천합니다.

아이폰/아이팟터치에서 체스(Chess)게임을 할수 있는건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죠, 유료게임도 많고 무료게임도 많고 요즘은 온라인 체스와 3차원 체스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Glaurung Chess 게임은 Mac OS X 체스 게임중 강력한 인공지능을 가진 체스입니다. 이제 아이폰/아이팟터치에서 Glaurung Chess 게임을 즐기세요.

Chess Genius, t Chess Pro보다 월등히 똑똑한 체스게임입니다.

Glaurung Chess는 AppStore 무료 게임입니다.
2009-06-30 001 

그런데, 재밌는 점은 Cydia 게임인 Abai Chess가 사실은 AppStore의 Glaurung Chess와 같은 게임입니다. 그래서 Cydia에서 Abai Chess를 무료로 받으셔서 해도 되지만, AppStore에서 Glaurung Chess를 무료로 설치하셔도 똑같습니다. 다만, 디폴트 체스판의 색상이 Glaurung Chess는 브라운이고, Abai Chess는 블루이지만, 옵션에서 체스판 색상과 테마는 얼마든지 변경할 수 있으니, 사실상 차이가 없습니다.

Glaurung Chess의 특징중 하나가 체스 인공지능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Strength를 100으로 놓으면 가장 강력한 인공지능과 플레이를 하게되고, 숫자를 낮출수록 인공지능이 단순해집니다.
2009-06-30 002

그리고, 게임 화면에서 Flip 기능으로 상대편의 시각에서 체스판을 볼수도 있고, Hint기능으로 훈수두기와 Move에서 한수 Back 하기등이 제공됩니다.
2009-06-30 003

Glaurung Chess의 장점은 깔끔하고 심플한 디자인과 가벼운 프로그램으로 부담없이 체스 게임을 즐길 수 있고, 강력한 체스 인공지능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이폰/아이팟터치 최고의 인공지능과 체스 한판 해보세요.
저는 계속 지고 있습니다. ㅡ.,ㅡ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