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스의 사용이 급격히 줄어든 원인에는 이메일의 대중화가 한몫을 했다고 본다. 컴퓨터를 사용하고 90년대 폭발적으로 성장한 인터넷 시대는 비즈니스의 모습도 바꾸어 놓았다.

특히나, 아이폰과 같은 스마트폰이 등장한 이후에는 즉석에서 아이폰의 카메라로 문서 사진을 찍어 곧장 이메일로 보내는 방법이 매우 요긴하다.

화이트 보드에 남긴 회의 내용은 Genius Scan으로 촬영해서 곧바로 사내 SNS로 올리고 있다. 외부 근무자나 다른 지역에 나가있는 팀원들은 기업용 SNS를 통해, 웹이나 아이폰에서 그 내용을 즉시 공유하게 된다.

그런데, 팩스는 어떨까? 
요즘들어 필요성이 많이 떨어졌지만, 또 그렇다고 없으면 아쉬울때가 꼭 있다. 자주 쓰지는 않지만, 꼭 필요한 팩스! 아이폰으로 해결하자.

역시나 앱스토어에는 팩스 어플도 많이 나와 있다. 하지만, 미국이나 캐나다에서만 되는 팩스 어플도 상당 수 많으니 설명문을 잘 읽어보고 구입해야 한다.
 

이리저리 둘러 본 끝에, enFax라는 국내 팩스 어플을 다운로드 받았다. 웹 사이트에 가보니 EnFax는 원래 인터넷 팩스 1위 업체라고 한다.

enFax는 AppStore 무료 어플이다.
iTunes 평가 ::

enFax를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일단 무료라는 점과 회원 가입 후 10회 무료 팩스 발송이 가능한 팩스씨앗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PC에서는 웹 사이트에서 팩스 발송도 가능하다.

http://latte4u.net
  
http://latte4u.net
때마침 긴급하게 팩스 보낼 일이 생겨서, 실험해 보았다. 아이폰으로 사진 촬영을 하고 적당히 보정을 좀 해준 뒤, EnFax 어플을 실행해서 팩스번호를 입력하고 발송을 눌렀다. 그런데, 전송 버튼을 누르자마자 곧바로 발송중인 상태를 보고 믿기지가 않았다. 아무리 그래도 아이폰으로 사진 촬영한 파일 사이즈가 있는데, 이렇게 순식간에 될리가 없을것이란 생각이 들었다.
http://latte4u.net
enFax 웹사이트에서 확인해보니, 실제로 발송중인 상태가 맞고, 웹사이트에서는 발송중인 팩스 문서가 tiff 파일로 보기도 가능하였다. 파일을 열어보니 다행스럽게도 아까 아이폰에서 전송을 선택한 바로 그 이미지였다. 팩스 해상도가 원래 매우 낮기 때문에 순식간에 팩스용 tiff로 변환해서 전송해주는거 같다.
 
[전송 결과에서 본문.tiff를 클릭하면 팩스 내용 확인 가능]
http://latte4u.net 

enFax 웹사이트 : http://www.enfax.co.kr


 
잠시 기다리니, 발송중인 상태는 발송 완료가 되었다.현재 팩스 전송 상태는 enFax 어플을 통해 아이폰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신분증 Fax 전송시 팁.
신분증을 아이폰으로 촬영해서 전송하게 되면, 팩스 용지 만하게 신분증이 전송될 것이다.
신분증만 촬영하지 말고, A4용지에 신분증을 올리고 옆에 설명글도 적은 후에,
A4용지를 포함해서 사진 촬영을 해서 보낸다면, 팩스에는 신분증이 실물 사이즈로 보이게 된다.

http://latte4u.net
저작권 :: Latte's Planet의 글은 기본적으로 펌금지입니다. 저작권 관련 공지 보기

  1. BlogIcon 홍뻥 2011.11.18 16:37

    역시 라떼님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저 마침 enfax이용하고 있었는데...왜 몰랐을까요? ㅎㅎ

  2. BlogIcon dekorasyon 2012.12.06 03:59

    이 기사를 읽어보십시오. 훌륭한 콘텐츠가 있습니다. 굉장 작동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