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4의 기능이긴 하지만, 자동 다운로드의 이해를 돕고자 합니다. 

아이폰/아이패드/아이팟터치와 같은 모바일 장비를 사용하게 되면, 이동성 때문에 집이나 회사, 학교등 여러 장소에서 사용하게 되고, 더불어 아이튠즈도 이곳 저곳에 깔아놓게 됩니다.

때로는 PC에서 아이튠즈로 다운로드 받은 어플이나 게임을 동기화하는게 귀찮을때도 있죠. 물론 아이튠즈 와이파이 무선랜 동기화가 iOS5에 새롭게 생겼지만 말이에요.

여기에 아이튠즈 와이파이 무선 동기화보다 더욱 편리하게 어플이나 게임을 아이폰/아이패드에 설치하는 방법 '자동 다운로드'가 있습니다.

#1 아이폰/아이패드 자동 다운로드
아이폰 설정>Store에 들어가보면 자동 다운로드 설정이 있습니다. 자동 다운로드란, PC를 포함한 다른 장비에서 새로운 음악, 어플, 책을 구입하게되면, 자동 다운로드를 켜놓은 장비에서 자동으로 새로운 구입항목을 다운로드하여 설치까지 완벽하게 해주는 기능입니다.

예를 들어, PC에서 새로운 게임을 아이튠즈로 다운로드 받았다면, 기존에는 동기화를 통해서만 아이폰/아이패드에 설치할 수 있었지만, 자동 다운로드를 켜놓은 상태라면, PC에서 게임이 다운로드 되는 동안, 자동으로 아이폰/아이패드는 와이파이 무선랜을 통해 새로운 게임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게 됩니다.

자동 다운로드 컨텐츠
- 새로 구입한 음악
- 새로 구입한 어플, 게임
- 새로 구입한 책


#2 아이튠즈 자동 다운로드
아이폰/아이패드에 있는 자동 다운로드와 똑같은 기능이 PC의 아이튠즈에도 들어있습니다. 아이튠즈>편집>기본설정을 선택해서 팝업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Store 항목에 자동 다운로드 항목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PC의 아이튠즈 자동 다운로드를 켜두게 되면, 역시 다른 PC나 아이폰/아이패드에서 새로 구입한 내용이 자동으로 PC에 다운로드 받아지게 됩니다.
http://latte4u.net
PC의 아이튠즈 자동 다운로드로 새로운 컨텐츠를 받아두게 되면, 동기화 과정에서 아이폰/아이패드에서 구입한 내역을 전송하느라 오랜 시간 동기화를 할 필요가 없어서 편리합니다.

#3 글을 마치며...
자동 다운로드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는 아이폰/아이패드의 자동 다운로드는 꺼두고, 아이튠즈의 자동 다운로드는 ON 해두었습니다. 이유는, PC앞에 앉아 있는 시간이 많다보니, USB 케이블로 거의 항상 충전중이고 아무래도 와이파이로 자동 다운로드로 설치되는 경우, USB 설치보다 느리다보니 대용량 설치는 좀 답답한 경우가 있네요.

그래서, iTunes 자동 다운로드만 켜놓고 아이폰은 꺼두었습니다. 개인적인 용도에 맞게 설정하시면 될듯하네요, 

저작권 :: Latte's Planet의 글은 기본적으로 펌금지입니다. 저작권 관련 공지 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