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iOS5의 특징 중 하나는 iCloud를 비롯하여 아이튠즈 무선 동기화등, PC연결없이 아이폰을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고 있다는 점입니다.

이중에 아이튠즈 무선 동기화는 USB 케이블 연결없이 와이파이 무선랜을 통해 PC나 맥의 아이튠즈와 동기화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무조건 와이파이 무선랜에 연결되어 있다고 내 PC와 동기화가 가능한것은 아닙니다. 와이파이 무선랜에 대한 약간의 이해만 하시면 별 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iOS5의 새로운 아이튠즈 무선 동기화 기능은 iCloud 백업처럼 특정 조건이 될때만 자동으로 무선 동기화가 진행되고, 또는 설정 화면에서 수동으로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튠즈 무선 동기화 : 자동
- 아이폰 전원 연결
- 아이폰이 와이파이 무선랜 연결
- PC가 켜져 있고 아이폰과 동일한 네트워크에 연결


아이튠즈 무선 동기화 : 수동
- 아이폰이 와이파이 무선랜 연결
- PC가 켜져 있고 아이폰과 동일한 네트워크에 연결
- 설정>일반>iTunes Wi-Fi 동기화에서 '지금 동기화' 터치


아이튠즈 무선 동기화는 아이폰과 PC가 동일한 네트워크에 접속되어 있는 상태여야 가능합니다. 아이폰은 ollehWiFi에 연결되어 있고, PC는 집에 있는 유무선 공유기에 연결되어 있다면, 무선 동기화는 할 수 없습니다. 아이폰도 집에 있는 유무선 공유기를 통해 와이파이로 연결되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집에 유무선 환경을 갖추어 두고 PC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이폰을 집에 가져갔을 때, 집에 있는 유무선 공유기의 와이파이에 접속하게되고, 아이폰을 USB 충전기에 연결한다면, 아이폰은 스스로 PC 아이튠즈와 동기화를 자동으로 진행합니다.

동일한 네트워크에 접속되어 있는 상황이라면, USB 충전기 연결없이 설정 어플에서 '지금 동기화'를 눌러주어서 무선 동기화를 실행할 수도 있습니다.
  

와이파이 무선 동기화는 USB 케이블을 통한 동기화 보다는 느리지만, 활용하기에는 좋습니다. 일일히 USB 케이블 꼽고 동기화 하는게 귀찮을 수도 있죠. USB 케이블 찾으러 다니지 않아도 되고, 무선 동기화를 실행하고 아이폰을 들고 집안을 돌아다니면서 백그라운드로 동기화가 되는 동안 아이폰을 계속 사용할 수 도 있구요.

다만, 요즘 스마트폰들은 들고 다닐 때를 제외하고는 항상 USB 충전을 하고 있어야 할만큼 배터리 문제가 심각한 상황을 생각해보면, 과연 얼마나 무선 동기화를 할지 모르겠지만요.

특이한 점은, 설정에 있는 iTunes Wi-Fi 동기화의 '지금 동기화'는 아이폰과 PC가 USB로 연결되어 있을때도 터치가 가능하고, 실제로 USB 가 연결된 상태에서는 와이파이 연결없이도 이 메뉴에서 동기화를 실행할 수도 있습니다. 


저작권 :: Latte's Planet의 글은 기본적으로 펌금지입니다. 저작권 관련 공지 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