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iOS5의 숨겨진 사용 기능들을 하나의 팁 단위로 간단하게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iOS5의 카메라 특징은 기존 카메라보다 성능상 사물을 인지하는 속도가 빠른것 같습니다.

저는 주로 Camera+를 사용하고 있는데, iOS5로 업그레이드 한 이후에 비교해보니, 확실히 기본 카메라 어플에서 보이는 뷰화면의 움직임이 부드럽고 자연스럽습니다.

iOS5 카메라에서는 두가지 큰 변화가 생겼습니다.

첫번째는 락화면에서 쉽고 빠르게 카메라 어플을 구동하는 기능입니다. 사진이라는 것은 찰나의 순간을 담으려면 보다 즉각적이고 빠르게 사진 찍을 준비가 되어야 하는데, 이러한 점을 배려하고자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기본 카메라 어플 즉시 실행 기능이 생겼습니다.
 
 
락화면에서 홈버튼을 빠르게 두번 누르게 되면, 아래와 같이 화면 우측 하단에 카메라 버튼이 표시됩니다, 락화면에서 카메라 버튼을 누르면 곧바로 아이폰 기본 카메라 어플이 실행됩니다.
 

두번째 변화는 사진을 찍는 방법에 외부 볼륨업 버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찍을때, 화면에 있는 버튼을 터치해서 찍을 수도 있지만, 사용자 측면에서 아이폰의 볼륨업 버튼을 누르는 방법이 확실히 편리합니다.
http://latte4u.net
볼륨업 버튼으로 촬영하기는 아이폰 버튼에서 작동 될 뿐만 아니라, 이어폰에 달린 볼륨업 버튼으로도 작동합니다.
http://latte4u.net
그리고, 사진 촬영 모드에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화면을 드래그해주면, 곧바로 사진 앨범이 보여지고, 화면 드래그로 다시 카메라 모드로 돌아올수도 있습니다.
 
http://latte4u.net
더욱 재미있는 점은 iCloud에서 포토 스트림을 ON해두면, 사진 앨범에 포트 스트림 앨범이 별도로 생기고, 그 시점부터 사진 앨범에 저장되는 모든 사진은 iCloud에 저장되고 포토 스트림에 표시됩니다. 다른 장비에서 찍은 사진을 iCloud에 올리면 곧바로 아이폰 포토 스트림에 보이게 됩니다.

 
저작권 :: Latte's Planet의 글은 기본적으로 펌금지입니다. 저작권 관련 공지 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