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을 활용한 영어 학습용 어플은 많이 나와 있지만, 디지털 기기에서 영어를 학습하는 것은 자짓하면 허울만 좋은 유료 어플에 돈만 낭비하게 되는 경우도 심심치 않습니다. 차라리 이런 어플들을 사는 것보다는 무료로 제공되는 Podcast를 열심히 듣는 것이 100배 나을지도 모릅니다.

그렇지만, 몇몇 뛰어난 아이폰 어플들은 책이라는 전통적인 학습매체가 제공하지 못했던 멀티미디어 자료를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길을 열어주고 있습니다. iDaily Pro는 일본에서 제작된 뛰어난 리스닝 학습어플로 Voice of America(VOA)라는 생생한 미국 영어 뉴스를 지문과 함께 보고 들을 수 있는 획기적인 리스닝 종결자입니다.

iDaily Pro에 사전 추가하기는 아래 글을 참조하세요.
iDaily Pro는 AppStore 유료 어플입니다.
iTunes 평가 ::


#1 넘버 원! 교육분야 유료어플
iDaily Pro는 일본 유료어플 구매 1위, 교육분야 1위를 달성하는 있는 영어 리스닝 학습 어플입니다. 이미 한국에도 iDaily Pro의 입소문으로 빠르게 유명세를 타고 있습니다.
 
[홈화면]                                             [VOA News 화면]

.iDaily의 특징.
- 게임센터 연동으로 더욱 재밌게 공부!
- 얼마나 열심히 공부했는지 간단 통계 기능
- 좋은 지문은 나만의 Favorite 지문으로 저장
- 매일 매일 새로운 VOA 뉴스 듣기
- 지문을 보면서 들을 수 있는 학습 기능
- 듣고 싶은 지문은 본문 터치!
- 수준에 따라 느린 스피킹, 빠른 스피킹 선택해서 듣기
- 모르는 단어는 꾹 누르세요, 사전연동!
- 나만의 단어장 제공
- 구글 번역기 연동
- 스피킹 속도 조절
- 멀티태스킹 지원으로 백그라운드 듣기

#2 연습만이 살 길!
VOA뉴스는 아래의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뉴스 서비스 입니다. 
VOA(Voice of America) 뉴스 : http://www.voanews.com/english/news

iDaily Pro에서는 매일 새로운 VOA뉴스를 손쉽게 아이폰으로 다운로드하여 지문과 함께 보면서 들을 수 있습니다. 물론, 멀티태스킹 기능도 지원하니, 화면을 끄고 출퇴근길이나 산책을 하면서 들어도 된답니다. 그리고, 리스닝 훈련을 위해서는 지문 없이 집중해서 듣기만 하세요. 몇번 반복해서 들을수록 안들리던 말도 점차 들리게 되고, 정말 무슨 말인지 모르는 부분만 지문을 확인하는 방식이 리스닝 향상에 좋아요. 

그렇지만, 난 아무것도 안들려요! 라고 생각되는 분들은 지문도 보면서 발음이나 스피드에 익숙해지는 것도 좋겠죠?

iDaily Pro 리스닝 과제는 두가지로 제공 됩니다. wpm은 Word Per Minute의 약자로 분당 스피킹되는 워드의 양입니다. 

기초부터 연습할 분들은 VOA Special로 100 wpm 속도로 제공되는 교재를 사용하고, 좀 더 자신있는 분들은 150wpm 표준 스피킹 속도로 학습하세요.
- VOA Special(100 wpm)
- VOA Standard English(150 wpm)

  

100 wpm은 영어 리스닝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에게도 좋을 만큼 느리게 말을 하고, 사용되는 어휘도 조금 쉬운 단어들로만 되어 있는 편이에요. 100 wpm 속도 스피킹이 잘 들린다고 절대 자만하면 안되요. 실제로 그렇게 말해주는 사람은 할머니들 말고는 없어요. 보통 뉴스 진행 속도 150 wpm 도 실생활에서는  약간 느려요. 잘 들어보면 아나운서가 말하는 것보다 인터뷰하는 보통 사람들이 말하는 속도가 빠르고 발음도 제각각이랍니다.

TIP. 영어에 조금 자신있는 분들은 100wpm을 스피킹 교재로 사용해보세요. 100wpm의 다소 느린 스피킹을 들으면서 Shadowing기법으로 즉시 들은 말을 따라서 말하는 것입니다. 듣기만 하는게 아니라, 말까지 해야하니 좀 정신 없을지 모르지만, 한번 도전해 보세요.

하단의 플레이 버튼을 눌러도 되지만, 듣고 싶은 지문을 터치해주면 그곳에서부터 플레이가 시작됩니다. 잘 안들려서 특정 부분만 반복해서 듣고 싶다면 지문의 해당 단락만 터치해주면 됩니다.
 

#3 모르는 단어? 이제 쉽게 찾아요.
iDaily Pro에 많은 사람들이 열광하는 것은 새로운 VOA News를 매일 볼 수 있다는 점도 좋지만, 무엇보다 iDaily Pro의 사전기능입니다. 기본적인 WordNet 영영사전을 설치해서 사용할 수도 있지만, 스타딕사전데이타 파일을 내장할수도 있고, 네이버 영어사전이나 다음영어사전 그리고 Dictionary.com의 온라인 사전도 외부사전으로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전찾기가 iDaily Pro내에서 가능하기 때문에, 모르는 그때 그때마다 쉽게 사전을 찾아보고 계속해서 리스닝도 진행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아이폰이 멀티태스킹을 지원해도 사전어플로 갔다가 다시 iDaily Pro로 오는 것보다는 화면 이동없이 곧바로 사전을 찾아볼 수 있는 건 정말 매력적입니다.

지문을 보다가 모르는 단어를 만나면, 손가락으로 꾹 눌러주세요. 하단에 내장사전으로 검색 된 단어의 의미와 예문이 보이게 됩니다. 하단에 나타난 팝업창을 터치하면 좀더 넓은 화면으로 보여주고, 스크롤 기능도 제공되서 다른 여러가지 뜻과 예문까지 확인하기 쉽습니다. 
  
[Collins Cobuild 구동 화면]

내장사전으로 의미 파악이 잘 안된다면, 좌측하단의 외장사전을 터치하세요. 1~2초안에 인터넷을 통해 온라인 사전으로 검색된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우측 하단 버튼을 누르면 다른 외부사전을 사용해서 검색할 수 있습니다.

구글 번역기능을 사용해서 번역 된 문장을 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구글 번역이 완벽하지 못한 관계로 다소 이해하기 어려운 문장이 나오는 편입니다.
  

iDaily Pro에 사전 추가하기는 아래 글을 참조하세요.
#4 iDaily Pro 단어장
iDaily Pro에서 사전을 찾아보게 되면, 해당 단어는 자동으로 단어장에 저장됩니다. 또한 찾아 본 단어의 빈도에 따라 자주 찾아 본 단어는 큰 글자로 보여주고, 타임라인 방식으로 일장별로 찾아 본 단어를 살펴볼 수도 있습니다.
 

단어장에서 단어를 터치하면, 역시 iDaily Pro 내장/외장 사전 기능으로 단어의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Favorite으로 지정하게 되면, 별도의 Favorite으로 저장되어 좀 더 신경써서 암기할 수 있습니다.
 

#5 글을 마치며...
또 한가지 iDaily Pro가 재미있는 점은, 교육용 어플임에도 불구하고 아이폰 GameCenter와 연동하여 다른 친구들과 함께 학습진도사항을 점수로 표시해서 서로 경쟁심을 부추긴다는 점입니다. 또한, 학습진행상황에 따라 각종 메달도 수여해서, 자칫 지루해질 수 있는 자습을 소셜네트워킹 기능으로 서로 경쟁하고 자랑할 수 있게 해둔 점이죠.

최신 VOA News, 사전내장, 스타딕사전추가, 온라인 사전추가, 게임센터지원, 단어장 기능등 리스닝 학습어플로는 종결자라고 할만큼 최고의 학습 어플입니다. 영어공부, 이제 다시 시작하세요!

저작권 :: Latte's Planet의 글은 기본적으로 펌금지입니다. 저작권 관련 공지 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