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시대라 불리는 요즘, 우리는 모바일 라이프를 제대로 만끽하고 있는지, 비싸게 구입한 아이폰을 남들만큼 잘 쓰고 있는지 다시 한번 생각해볼까요?
http://latte4u.net
태블릿PC인 아이패드까지 가세하여 주변에 IT기기는 넘쳐나게 되었습니다. 과연 우리는 얼마나 제대로 된 모바일 생활을 즐기고 있을까요? 라떼는 아이폰에만 또는 아이패드에만 매달리는 모바일 라이프 보다는, 필요한 순간이라면 이동중이라도 언제든 기록되어 있는 정보를 쉽게 찾아보고 새로운 정보를 작성하는 일이 가능한 생활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http://latte4u.net
에버노트(Evernote)는 클라우드 컴퓨팅을 기반으로 제공되는 노트(메모장) 서비스입니다. 클라우드 기반이기 때문에 에버노트의 내 노트들은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어떤 IT기기를 사용하더라도 사용할 수 있다는 가장 큰 특별함을 갖습니다.

Evernote는 AppStore 무료 어플입니다.
iTunes 평가 ::

http://latte4u.net
#1 난! 앞서가는 클라우드 컴퓨팅 메모장
클라우드 컴퓨팅 기반의 메모장과 일반 메모장의 차이점을 먼저 이해한다면, 왜 에버노트를 선택하는것이 좋은지 쉽게 결정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 PC를 예로 들면, PC에 있는 메모장은 PC에 메모장 파일을 저장하기 때문에 다른 노트북이나 PC에서는 똑같은 파일을 보거나 다시 수정할 수가 없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사용자는 이메일을 보내놓거나, 파일서버와 같이 공유할 수 있는 곳에 파일을 저장해 두어야만 합니다. 한마디로, 딱 한군데 정해진곳에서만 메모장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이죠.
http://latte4u.net
그렇지만, 에버노트와 같이 클라우드 컴퓨팅 기반의 메모장은 메모장 파일이 기본적으로는 에버노트 서버에 저장되고, 사용자는 웹과 여러대의 PC, 노트북, 맥 컴퓨터, 아이패드, 아이폰, 안드로이드, 윈도우 모바일등 그 어떤 IT기기를 이용하더라도 똑같은 메모 내용을 읽고 수정할 수 있게 됩니다. 결과적으로 사용자는 집에 있건, 학교에 있건, 회사에 있건, 아니면 버스나 지하철로 이동중이라도, 화장실에서 볼일을 보더라도 장소에 따라 본인이 접근할 수 있는 IT기기로 에버노트에 새로운 메모를 작성해 볼 수 있는 편리한 생활을 하게 됩니다.
에버노트 웹사이트 (http://www.evernote.com)
http://latte4u.net
우리는 에버노트의 편리함을 이렇게 상상해 볼 수 있습니다. 집에서는 맥 컴퓨터로 에버노트에 글을 작성하고, 출근 길에는 아이폰으로 집에서 작성했던 에버노트 글을 보고 수정하고, 회사 윈도우 PC에서는 에버노트의 글을 참조하고 새로운 정보를 스크랩해놓고, 카페에서는 누군가를 기다리며 아이패드로 에버노트에 기록을 남깁니다. 이 모든 것은 에버노트의 클라우드 컴퓨팅으로 어떤 곳에서나 동일한 나의 노트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http://latte4u.net
#2 에버노트(Evernote)의 특별함.
앞서 설명한대로, 에버노트는 PC와 웹,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등 어떤 IT기기를 사용라더라도 동일한 노트를 사용할 수 있는 편리함을 제공합니다.
http://latte4u.net
사용자는 본인의 PC에서 에버노트 전용 데스크탑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할 수도 있고, 프로그램 설치하는 것이 귀찮다면, 단순히 웹 브라우저로 에버노트를 이용하면 그만입니다.
http://latte4u.net
아이폰/아이패드용 에버노트 어플은 Universal 어플로 제작되어 아이폰/아이패드 화면에 맞는 최적의 노트 화면을 제공합니다.
   
아이폰용 에버노트 화면
http://latte4u.net
아이패드용 에버노트 화면
http://latte4u.net
웹 브라우저로 사용하는 에버노트 웹서비스
http://latte4u.net
에버노트에는 당신의 생각을 담고, 사진을 저장하고, 소리로 기록할 수 있습니다. 무엇이든 생활주변에 일어나는 정보들을 보관할 수 있는 에버노트는 아이폰, 아이패드, 맥, 윈도PC등과 함께 동기화를 통해 어디서나 같은 메모를 볼 수 있답니다.

.에버노트의 핵심 기능.
- 새로운 텍스트, 사진, 오디오 노트 작성
- 맥, PC, 웹 노트의 자동 동기화 기능 제공
- Favorite으로 자주 보는 노트는 빠르게 접근
- 위치 정보를 포함하는 검색기능
- 오디오 저장 최대 90분으로 강의, 인터뷰 저장 가능

                        .Latte's Planet :: 라떼의 이야기입니다.                        

#3 에버노트(Evernote)를 활용하자!
생활 주변에서 에버노트를 활용할 수 있는 일은 매우 다양하게 있습니다. 새로운 명함을 받고 사진을 찍어 에버노트에 저장할 수도 있고, 해외출장시에는 비행기티켓, 호텔정보, 지출영수증을 모두 사진으로 에버노트에 보관하여 사용할 수도 있고, 웹서핑하다 발견한 사고 싶은 물건을 스크랩해서 보관할 수도 있고, 회의가 끝나고 화이트보드에 적힌 회의 내용을 사진을 찍어 보관하거나, 갑자기 떠오른 아이디어를 음성메모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http://latte4u.net
.에버노트 활용처.
- 학교 수업과 연관된 강의 노트 저장
- 블로깅 아이디어 저장 또는 갑자기 떠오른 디자인 영감 저장
- 데스크탑 노트, 웹 클립, 파일의 최적화된 동기화
- 와인 라벨을 사진찍고 나만의 와인에 대한 기록 남기기
- GTD 의 한 부분으로 사용하기
- 음성 메모장으로 레코딩하기
- 여행 계획 세우기
- 여행지에서의 기록 남기기
http://latte4u.net
http://latte4u.net
넓은 화면은 더 넓게 활용하는 에버노트 아이패드 버전
http://latte4u.net
수업 노트를 필기하고 오디오 녹음을 하는 장면

아이패드의 넓은 화면에서 글쓰기는 행복합니다.

에버노트는 텍스트로만 메모를 남기는 것이 아니라, 필요하다면, 이미지를 메모에 첨부하고 오디오까지 직접 녹음해서 텍스트 메모와 함께 저장할 수 있는 멀티미디어 노트입니다.
메모 작성시 상단의 마이크, 사진앨범 버튼을 눌러서 오디오 녹음이나 사진을 추가
(추가된 오디오나 이미지를 누르고 있으면 삭제할 수 있는 '제거' 메뉴가 나타납니다)
http://latte4u.net
에버노트의 메모를 이메일로 보내는 건 식은죽 먹기

 
아이패드와 똑같은 노트를 아이폰에서 보고 새로운 글 작성도 OK!
http://latte4u.net
#4 무료 에버노트(Evernote) 사용자
지금까지 설명한 이런 훌륭한 클라우드 컴퓨팅 메모장인 에버노트는 무료로 제공되고, 몇가기 프리미엄 기능을 덧붙여서 유료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용자들은 무료 서비스 기능 만으로도 충분히 에버노트의 장점을 만끽할 수 있답니다.

무료 에버노트 서비스의 가장 큰 제한은 한달 간 업로드할 수 있는 최대 용량이 40MB입니다.
http://latte4u.net
"40메가요? 요즘 시대에 너무 터무니 없이 적은게 아닌가요?" 
"그렇지 않습니다. 에버노트는 메모장 서비스이지, Dropbox와 같은 웹하드 서비스가 아니기 때문에 순수 메모만으로 한달에 40메가를 채우는 일은 결코 쉽지 않습니다."

라떼도 무료 에버노트로 사용하고 있으며, 40메가라는 용량은 글을 작성하고 스크랩을 보관하기에 절대 부족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매달 다시 40메가로 업로드 용량이 늘어나기 때문에 거의 용량 제한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http://latte4u.net
#5 글을 마치며...
에버노트가 단순히 아이폰/아이패드 메모장 어플이었다면 추천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아이폰/아이패드 전용 메모장 어플로는 더 훌륭한 것들이 많이 나와 있으니까요. 하지만, 에버노트는 텍스트, 사진, 음성을 사용하여 메모를 남길 수 있고, 사용하는 IT기기와 상관없이 언제 어디서든 나의 노트를 열어볼 수 있는 진정한 Mobile Note Service입니다.
http://latte4u.net
와이파이 버전 아이패드를 사용하더라도 오프라인 상태에서 편집한 문서나 새로 작성한 문서는 온라인 상태가 되면 에버노트 서버와의 동기화로 오프라인에서 변경된 문서들이 서버에 반영됩니다.
http://latte4u.net
웹하드인 Dropbox, 웹오피스격인 Google Docs와는 주활용도가 다른, 메모에 특화된 나만의 노트 서비스를 지금 만나보십시요.



저작권 :: Latte's Planet의 글은 기본적으로 펌금지입니다. 저작권 관련 공지 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