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애플의 베스트 게임으로 선정되었던 사무라이 1편 Samurai: Way of the Warrior가 더 놀라운 그래픽과 동영상보다 뛰어난 초당 60 프레임으로 더욱 더 멋진 사무라이 2편 Samurai II: Vengeance으로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http://latte4u.net
사무라이 1편의 주인공이었던 Daisuke는 악의 세력 Orochi와의 복수를 끝내기 위해 먼 길을 떠나게 됩니다. 곳곳에 숨어 있는 Orochi일당의 공격을 받으며 과연 Daisuke는 무사히 그의 복수를 마칠 수 있을까요?

Daisuke의 복수는 당신의 손끝에 달려있습니다.

Samurai II: Vengeance는 AppStore 유료 게임입니다.
iTunes 평가 ::


#1 Samurai II: Vengeance 무엇이 달라졌나?
사무라이 2편은 전작에 비해 훨씬더 뛰어난 그래픽을 선사합니다. 사무라이는 1편에서도 만화스타일의 그래픽을 사용했었는데, 2편에서도 더욱 사실감 넘치는 스타일은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느낌입니다.
http://latte4u.net
1편과 달리 가상패드를 사용하여 주인공을 조정하고 검술은 약칼(약한칼)과 강칼(강한칼)과의 콤보조합으로 펼치게되고 구르기 버튼으로 적의 공격을 피할 수 있게 해놓았습니다.
http://latte4u.net
완벽한 Universal App으로 제작된 사무라이 2탄은 아이폰 3G, 아이폰 3GS, 아이폰 4, 아이팟터치 3세대/4세대 그리고 아이패드까지, 실행되는 장비에 맞게 자동으로 최적화된 플레이를 지원합니다. 예를 들어, 아이폰 4에서는 Rentina Display를 지원하며 아이폰 4와 아이패드에서는 초당 60프레임의 부드러운 화면 재생으로 보다 박진감 넘치는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http://latte4u.net
사무라이 2탄이 단순한 액션 게임에 그치지 않는 이유는 다이나믹한 카메라 기법으로 게임도중 사무라이의 멋진 검술을 마치 영화처럼 슬로우 모션으로 보이기도 하고, 여러가지 이동 경로에 따라 등장하는 각종 건물과 다리들은 실제로 움직이는 애니메이션도 첨가했습니다. 

Samurai II: Vengeance만의 특징

- Universal app : 하나만 구입하면 아이폰 3G, 아이폰 3GS, 아이폰 4, 아이팟터치 3세대/4세대, 아이패드에서 모두 플레이 가능
- 가상 키패드 지원
- 다이나믹한 카메라 기법 사용
- RPG 요소를 가미하여 장애물 통과 아이템 발견
- 레벨업으로 생명연장, 검술 구입 가능
- 60 프레임으로 보다 자연스러운 플레이 지원 (아이폰4, 아이팟터치 4세대, 아이패드)
- 최신 Unity 3D 엔진 사용으로 그래픽 최적화
- 애플 게임 센터 지원
- 고전 사무라이 영화 스타일의 사운드 트랙
- 보다 강력하고 뛰어난 검술을 펼치는 다양한 적 캐릭터
http://latte4u.net
Samurai II: Vengeance는 주변 배경건물이나 색상, 음악, 게임적인 요소등 가장 일본적인 색깔을 잘 보여주는 게임입니다. 우리나라도 게임성과 우리 문화를 대표할 수 있는 게임이 앱스토어에 등장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2 Samurai II: Vengeance 플레이
사무라이 1편에서는 검술을 하듯이 화면을 그으면, 사무라이가 칼을 휘두르는 특이한 인터페이스였는데요, 그래픽도 훌륭했지만, 바로 이런 칼 다루는 맛이 사무라이 게임의 재미를 높여주었습니다.
http://latte4u.net
그런데, 2편에서는 기존 방식을 버리고, 가상패드로 조정을 하고 버튼으로 검술 콤보를 사용하게 되었고, 화면도 세로모드에서 가로모드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http://latte4u.net
화면을 그으면서 검술을 하던 1편의 재미를 가상패드 때문에 반감되지 않을까하는 우려가 있었는데, 플레이해보니 다른 게임적인 요소가 많이 가미되어 더욱 재미난 플레이가 가능했습니다.
http://latte4u.net
좌측 가상패드로 주인공 조정하고 우측 버튼들로 공격과 방어를 합니다. 좌측 상단의 Shop List에서 생명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새로운 검술을 익일 수 있습니다. 생명 연장이나 검술은 KARMA라는 것을 모아서 구입할 수 있는데, KARMA는 적을 없애거나 주변에 나타나는 통을 깨면 얻게 됩니다.

2탄에서는 주변에 장애물도 피해야하지만, 다음 장소로 이동하기 위해 기계를 움직여야 할때도 있습니다. 화면에 나타나는 레버 주변으로 이동하면 우측하단에 기어버튼이 나타나고 이것을 터치해주면 다리가 연결된다던지, 엘리베이터처럼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기계들이 움직이는 애니메이션을 보는 재미도 있답니다.
http://latte4u.net
http://latte4u.net
공격은 약칼과 강칼의 조합으로 콤보를 만들어서 공격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입니다. 콤보 조합에 대한 정보는 우측 상단의 Shop List를 눌러보면 알 수 있고, 공격시에 입력된 버튼이 우측에 나타납니다.
http://latte4u.net
http://latte4u.net

#3 글을 마치며...
Samurai II: Vengeance는 전작인 1편의 명성에 걸맞는 더욱 더 발전적인 모델을 보여주었습니다. 1편 Samurai: Way of the Warrior를 즐겨 플레이한 사람이라면 2편 Samurai II: Vengeance는 반드시 플레이를 해보아야 할 숙제입니다~
http://latte4u.net
더욱 훌륭해진 그래픽과 게임 플레이, 탄탄한 스토리와 장애물 통과는 게임을 더욱 아기자기하게 만들어주는 요소입니다.
http://latte4u.net
하지만, 사무라이 시리즈는 1편과 2편 모두 혈흔이 낭자하고, 사람의 신체가 잘려나가는 과도한 사무라이 영화식의 표현은 상당한 거부감이 들 수 있는 게임입니다. 특히, 나이어린 친구들은 이런 게임은 피하는게 좋습니다.

아래는 제작사의 Samurai II: Vengeance의 소개 동영상입니다. 스크린샷과 다른 박진감 넘치는 플레이를 감상해보세요.

저작권 :: Latte's Planet의 글은 기본적으로 펌금지입니다. 저작권 관련 공지 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