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워디펜스라는 장르의 게임은 무서운 중독성을 갖고 있죠. The Creeps!는 옷장에 살고 있는 귀여운 괴물들이 스물스물 기어나와 우리 아기 침대로 가는 것을 막아야하는 타워디펜스 게임이랍니다.
http://latte4u.net
The Creeps도 타워디펜스 장르에 속하는 게임이지만, 귀여운 괴물 캐릭터와 다양한 맵, 아이템이 제공된다는 점이 큰 특징입니다. The Creeps!는 애플에서 두번이나 베스트 타워디펜스 게임으로 선정되기도 했답니다.

The Creeps는 AppStore 유료 게임과 광고있는 무료 게임이 있습니다.
iTunes 평가 ::
iTunes 바로가기(유료버전)
iTunes 바로가기(광고있는 무료버전)

 

#1 타워디펜스가 뭐지?
타워디펜스 게임이 뭔지 아직 모르신다구요?
타워디펜스 게임은 정해진 길을 따라(또는 길이 없기도 합니다) 쳐들어오는 적이나 괴물을 길 주변에 타워를 건설해서 막아내는 게임입니다. 타워는 주로 총알 공격과 딱풀 공격으로 느리게 만드는 것, 그리고 번개와같은 타워도 있고, 타워디펜스마다 독특한 타워를 갖고 있기도 합니다. 타워디펜스에서는 축구게임이나 슈팅게임처럼 현란한 손동작이 필요없기 때문에 아이폰처럼 작은 화면을 보면서 전철이나 버스로 이동중에도 쉽게 즐길 수 있으면서도 한번 시작하면 끝장을 보아야하는 중독성이 대단한 게임이랍니다.

아이폰에는 이런 타워디펜스류의 게임이 매우 많이 출시되어 있어요. 아이폰에서 타워디펜스의 효시라고 할만한 베스트 넘버원 지존은 Fieldrunners 입니다. 필드러너의 인기에 힘입어 그 이후에 아이폰 타워디펜스 게임은 붐을 이루었다고 말할 수 있을 정도니까요. 7 Cities, Sentinel 1, 2 그리고 3차원 타워디펜스 게임인 Star Defense에 이르기까지 저마다 특색있는 개성을 살려 타워디펜스라는 한 장르를 구축했네요.
http://latte4u.net
#2 The Creeps만의 특징과 팁
  • 우습기도한 괴상한 소리를 내는 괴물들은 귀엽기까지 하답니다. 백그라운드로 MP3도 들으며 플레이 할 수 있어요

  • 타워디펜스만의 특징인 간단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조작이 간편해요.

  • 16 개의 다양한 맵에서 펼쳐지는 게임은 퍼즐을 맞추듯 전략을 잘 세워야해요.
 
[커버플로우 방식으로 맵 선택]
 
[우측 하단의 화살표는 게임모드 변경]

  • 10 종류의 괴물들과 보스들이 등장합니다.
  • 3 종류의 메가 보스들은 너무 강력하답니다.

  • 타워디펜스에서 중력센서도 사용해야해요. 거미, 회오리, 기름, UFO등 타워디펜스를 도와주는 강력한 아이템 무기들은 아이폰을 이리저리 기울여서 괴물들을 공격해야해요.

  • 타워는 3단계 업그레이드를 지원합니다. 게임 후반으로 갈수록 3단계 업그레이드는 필수!

  • 다른 타워디펜스와 달리 The Creeps에는 나무나 해골, 풀, 바위등 장애물이 있답니다. 타워 무기로 장애물을 시간 날때마다 없애주세요. 장애물이 사라진 빈 공간에는 새로 타워도 건설할 수 있고, 장애물이 없어질때마다 돈도 늘어나요
 
  • 게임 도중에 전화가 와도 걱정마세요. The Creeps는 게임을 빠져나가면 자동 저장이 될 뿐만 아니라, iOS4의 멀티태스킹을 완벽하게 지원한답니다. 언제든 다시 실행하면 중단했던 화면부터 곧바로 플레이 할 수 있어요.

  • 특정 괴물 먼저 없애야한다면 손가락으로 한번 터치해주세요. 사정거리안에 있는 모든 타워들이 터치한 괴물을 공격합니다. 장애물을 없앨때도 마찬가지로 없애고 싶은 장애물을 터치해주세요. 

  • 타워를 건설하고 팔때 우측 상단의 Pause기능을 활용하세요. 괴물들의 전진을 멈춘채로 타워를 새로 만들거나 업그레이드도 할 수 있답니다. 슈퍼 타워를 가동할때도 사용하세요.

  • 괴물을 없애면 돈이 생기고, 돈으로 새로운 타워를 건설하거나 타워 업그레이드에 사용합니다. 위급한 경우에는 사정거리 밖에 있는 타워를 팔아서 돈을 마련할수도 있지만, 헐값에 팔아야한답니다.
http://latte4u.net
#3 장난감 무기 체계
The Creeps에서 장난감 총으로 공격을 하고, 딱풀로 괴물들을 느리게 만들고, 후레쉬로 레이져를 쏘고, 부메랑과 수리검으로 공격을하게 됩니다. 옷장에서 스물 스물 기어나오는 괴물들이 어찌나 많은지 장난감 총만으로는 버티기가 어렵답니다. 게다가 10판마다 또는 5판에 등장하는 보스급 덩치 큰 괴물들은 잘 죽지도 않아요.
http://latte4u.net
하지만, 걱정마세요! 우리에겐 괴물보스도 굼벵이로 만드는 자이언트 거미와 슈퍼 파워 공격을 하는 UFO, 선풍기 바람으로 회오리를 만들고, 길에 기름칠을 해서 괴물들과 맞서 싸울 수 있답니다.

http://latte4u.net
장난감 총
가장 기본적인 타워 무기입니다. 3단계 업그레이드하면 가장 빠른 슈팅과 꽤 괜찮은 공격력을 갖게 됩니다.

딱풀
괴물들 중에는 이동 속도가 빠른 녀석도 있고 보스처럼 맞아도 끄떡없는 놈들도 있죠. 딱풀로 풀칠을 좀 해주세요. 이동 속도가 빠른 녀석도 느려지고, 보스처럼 강력한 괴물로 느려져서 다른 타워들이 괴물들을 더 오랜시간 공격할 수 있게 해준답니다. 역시 업그레이드 할수록 접착력이 강력해지죠

부메랑
부메랑은 다른 타워디펜스와 비교를 하자만 대포정도에 해당된다고 할까요. 파워가 상당히 센편입니다. 하지만, 장난감 총에 비해 속도는 좀 느려요. 파워가 좋아서 주변 괴물들까지 에너지가 닳게되요. 업그레이드하면 파워도 업! 스피드도 업!

후레쉬
손전등이 얼마나 쎄겠나 싶겠지만, 초강력입니다. 1단계는 참 힘이 없습니다. 하지만, 마지막 3단계로 업그레이드해주면 커다란 후레시가 되어 사정거리도 넓어지고 강력한 전기를 쏴줍니다. 후레시는 한 괴물이 맞는 시간이 오래될수록 점점 더 강력한 파워로 공격하게 됩니다. 따라서, 이런 특징을 잘 살려 후레시가 가장 오랜시간동안 괴물을 지속적으로 공격할 수 있는 위치에 건설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http://latte4u.net
[슈퍼 타워]
슈퍼 타워는 사용자가 가동을 한번 해줘야 공격할 수 있고, 한번 사용하면 일정 시간이 지나야 충전이 되서 다시 사용이 가능합니다. 슈퍼 타워에는 UFO, 기름통, 자이언트 거미, 선풍기가 있습니다. 공통점은 중력센서를 사용하기 때문에 아이폰을 이리저리 기울여야 합니다. 보통 슈퍼 타워는 충전을 해야하기 때문에 보스급 괴물들과 싸울때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UFO
UFO의 슈퍼 울트라급 레이져 빔을 맞으면 그 어떤 보스라도 오래 버티지 못합니다. UFO의 레이져 빔에 맞도록 재빨리 괴물이 있는 곳으로 기울이세요.

기름통
기름통은 괴물들이 기어오는 길에 기름을 흘려서 방해하는 아이템입니다. 괴물들의 진행방향과 반대로 아이폰을 기울이세요!

자이언트 거미
자이언트 거미의 거미줄에 걸린 괴물들은 앞으로 전진이 느려집니다. 자이언트 거미를 잘 활용하면 보스도 쉽게 막을 수 있어요

선풍기
선풍기로 괴물들을 날려버리세요. 선풍기가 만든 회오리 바람이 괴물들을 다른 곳으로 옮겨버린답니다.

#4 옷장에서 나온 괴물들
옷장에서 나온 괴물들은 참 각양각색입니다. 대부분의 괴물들은 1의 데미지를 입히지만 보스급은 2의 데미지, 그리고 메가 보스들은 3의 데미지를 입히게 됩니다.
http://latte4u.net
 
[졸개들]

 
[보스들]
http://latte4u.net
[못생긴 메가 보스들]

#5 보너스
잠깐! 보너스 레벨이 숨어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게임맵을 선택하는 화면에 들어가자마자 보면, 뭔가 아이콘이 있다가 금방 사라지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잘 못봤다구요? 메인메뉴로 나갔다가 다시 맵선택 화면을 들어가면 다시 볼 수 있어요. 아이콘이 사라지기 전에 재빨리 터치해보세요! 유료로 별도 구입해야하는 레벨팩 게임 몇개를 즐길 수 있답니다.
 
[좌측에 나타난 아이콘 두개(스파크와 공룡) 중 하나를 재빨리 터치해보자]

 
[보너스 맵중 하나인 공룡시대]
http://latte4u.net
#6 글을 마치며...
The Creeps는 AppStore초창기에 해당하는 2008년에 출시되었습니다. 꾸준한 업데이트와 유료 레벨팩의 제공으로 계속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재미를 안겨주는 타워디펜스 게임 중  하나입니다.
http://latte4u.net
별4개의 사용자 평가가 보여주듯 중독성이나 게임의 완성도가 높습니다. 요즘 라떼는 출퇴근 길에 아이폰으로 The Creeps에 빠져있고, 라떼의 아내는 아이패드에서 The Creeps에 빠져있답니다. 아내는 몇일 안되서 벌써 끝까지 다 깼더군요. ㅡ.,ㅡ


저작권 :: Latte's Planet의 글은 기본적으로 펌금지입니다. 저작권 관련 공지 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