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18일 예정대로 아이폰 4의 예약 가입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예상대로 엄청난 대기수요로 예약가입 사이트는 폭주되어 제대로 예약가입을 할 수 없는 지경이구요. 정말로 아이폰 3GS에 이어 엄청난 대기수요이네요.

아직까지 스마트폰의 지존은 아이폰이네요.
http://latte4u.net
예약완료하기까지 2시간 넘게 클릭질 하셨다는 분도 있고, 클리앙과 트위터는 아이폰 4 예약 가입 이야기로 도배가 되었네요.

아이폰 3GS에서 아이폰 4로 갈아타시는 분들이야, 이미 아이폰 선수라서 별다른 어려움이 없겠지만, 아이폰 자체를 처음 구입하게되는 초보 선수들은 앞으로 해야할 일이 있습니다. 9월에 지급되는 아이폰 4를 받기 전까지 열심히 사전 준비도 하고 미리 공부도 해두면 아이폰 4를 받는 순간, 프로페셔날 아이폰 사용자가 될 수 있습니다.

#1 아이튠즈 사용법 익히고, 아이튠즈 계정 만들기
아이폰 사용자들은 아이튠즈라는 PC 또는 맥용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음악, 동영상, 어플, 게임, 팟캐스트, 이북, PDF등 다양한 볼거리 콘텐츠를 아이폰에 넣어서 사용하게 됩니다. 아이튠즈 없는 아이폰은 절름발이에요!

아이튠즈 다운로드 받아 PC나 맥에 설치하시고, 아이튠즈 계정도 만들어야 합니다. 아이튠즈 계정은 한국 계정과 미국 계정 두가지는 만들어야 마음껏 게임도 다운받을 수 있어요. 왜냐면 한국 계정에는 게임 카테고리가 없기 때문이죠.

아이튠즈 계정까지 만들었다면, PC에 있는 MP3도 넣어보고, 팟캐스트 다운로드도 받아보고 하면서 아이튠즈 사용법을 익히는 것이 좋습니다. 태생이 맥에서 온거라 PC사용자들은 아이튠즈 처음 사용이 약간 낯선 느낌이라서요.

Todo
1. 아이튠즈 설치
2. 아이튠즈 한국 계정, 미국 계정 만들기
3. 아이튠즈 사용법 익히기

아이튠즈에 대한 기본 사용법과 아이튠즈 계정 만들기는 아래 글을 참조하세요

#2 유료 어플/게임 구입
아이폰의 모든 어플과 게임은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게 되어 있습니다. 유료어플/게임은 아이튠즈 기프트 카드로 계정에 돈을 충전해두고 구입할 수도 있고, 신용카드를 등록해서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주의! 한국에서 발행한 신용카드는 미국계정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해외사용가능한 비자, 마스터 카드라 할지라도 미국은 카드 청구지 주소까지 확인하는 프로세스라서 아이튠즈에서 사용불가입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한국 계정은 신용카드로 구입하고, 미국 계정은 아이튠즈 기프트 카드를 구입해서 충전해서 사용합니다. 홍콩계정을 경유하는 편법은 점점 막히고 있어서 권장하지 않습니다.

http://latte4u.net
#3 무료 어플/게임, 무료 이벤트 어플/게임 다운로드 받기
앱스토어에서 무료 어플과 게임은 마음껏 다운로드 받아 아이폰에서 사용할 수 있답니다. 그리고, 유료 어플일지라도, 간혹 세일을 하거나 완전 무료 이벤트를 하는 경우가 있답니다. 유료 어플을 무료 이벤트 기간에 다운로드 받게 되면, 나중에 언제든 다시 다운로드를 받더라도 무료입니다.

유료어플을 무료이벤트 기간에 다운로드 받으면 해당 어플은 평생 무료!

애플은 한번 다운로드 받은 적 있는 구입기록을 아이튠즈 서버에 보관해두고, 사용자가 구입버튼을 누르면 구입기록이 있는 어플이면 계속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답니다.

매일 매일 새로 올라오는 오늘만 무료 어플/게임을 미리 다운로드 받아두세요.
Latte's Planet(http://latte4u.net) 메인 페이지 하단에는 새로운 무료 이벤트 어플/게임을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답니다. 그리고, 트위터로 라떼(@latte4u)를 팔로잉하면, 무료 이벤트 어플/게임중에서 사용자 평가가 좋은 쓸만한 것들로 추천해준답니다.

아이튠즈에 미리 다운로드 받은 어플/게임은 나중에 아이폰 4가 도착하고 동기화할 때 아이튠즈 계정만 똑같은 것으로 설정해주면 어플/게임이 아이폰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http://latte4u.net
#4 동영상 변환은 다음팟 인코더!
아이폰은 애플의 퀵타임 동영상 포멧인 MP4라는 파일을 사용합니다. 이 때문에, PC에 있는 AVI같은 동영상 파일은 아이폰에서 직접 플레이할 수가 없습니다.

소장하고 있는 AVI를 아이폰에서도 보고 싶다면, 다음팟 인코더를 사용해서 미리 MP4 로 변환해두세요. MP4 파일은 아이튠즈에서도 감상할 수 있고, 나중에 아이튠즈를 통해 아이폰으로 넣게 됩니다.

http://latte4u.net
#5 Latte's Planet 탐독하기
Latte's Planet(http://latte4u.net)에는 2년 반이 넘는 기간동안 아이팟터치에서부터, 아이폰, 아이패드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어플과 게임에 대한 리뷰가 있고, 단순한 리뷰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하면 비싸게 주고 산 아이폰을 잘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글로 채워져 있습니다.

천천히 Latte's Planet(http://latte4u.net)의 글을 읽으면서 꼭 구입할 만한 유료 어플도 찾아보고 실생활에서 어떻게 스마트하게 사용할지 읽어 보세요.

RSS 등록을 해두면 더 편리하게 볼수도 있죠.

아이폰 4가 도착하기 전까지 심심하지 않을걸요~!

http://latte4u.net
#6 구글 웹서비스 가입하기
구글 지메일, 구글 연락처, 구글 캘린더, 구글 Docs, 구글 RSS 등 구글의 웹서비스들은 아이폰과 찰떡궁합으로 잘 맞습니다.

DAUM의 웹서비스도 아이폰과 연계해서 사용할 수 있지만, 아이폰의 훌륭한 어플들은 구글을 지원하는 경우가 많아서 구글 웹서비스를 사용하지 않는 분이라면, 지금부터라도 구글 웹서비스를 가입해서 여러가지 기능들을 미리 학습해 두는 것도 좋습니다.

특히, 기존 휴대폰에 있는 연락처 정보는 구글 연락처에 미리 옮겨 놓으세요. 나중에 구글 연락처와 아이폰을 연동해주면 구글에 있는 연락처 정보가 아이폰으로 슝~ 들어옵니다. 메일이나 캘린더 등등 모든 구글 서비스가 계정만 아이폰에 등록해주면 자동으로 동기화 됩니다.
http://latte4u.net

#7 쇼폰케어 보험 가입은 선택이 아닌 필수
아이폰을 사용하다보면, 뜻하지 않은 문제로 AS를 받아야 하거나, 분실로 인한 위약금 처리라든지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아이폰의 이어폰 구멍에 있는 침수라벨은 아이폰이 사용자 실수로 침수되었는지를 판단하는 기준으로 사용되어, 사용자 과실로 AS가 유상 청구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http://latte4u.net
이런 저런, 여러가지 금전적인 문제가 추후에 발생할 수 있으니, 쇼폰케어 보험 가입은 필수로 하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라떼도 쇼폰케어 가입되어 있습니다.
http://latte4u.net
#8 글을 마치며...
새로운 아이폰 4 사용자들의 아이폰 세상으로의 첫걸음을 환영합니다. 아이폰은 생활 패턴을 더욱 윤택하게 바꾸어주는 훌륭한 모바일 기기입니다. 그렇지만, 그냥 일반 전화기로만 사용한다면 아이폰의 진가를 느끼기 어렵답니다.
http://latte4u.net
아이폰을 아이폰답게 사용하려면 앱스토어 사용 정도는 우습게 하실 줄 알아야죠!~

아이폰 4, 어서  빨리 받기를 바래요~

저작권 :: Latte's Planet의 글은 기본적으로 펌금지입니다. 저작권 관련 공지 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