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블로그와 웹사이트는 RSS라 불리우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RSS는 RSS 리더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관심있는 블로그나 웹사이트에 일일히 방문하지 않아도 RSS 등록된 모든 사이트의 새로운 글을 한꺼번에 다운로드 받아서 편리하게 읽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

라대리는 취미생활로 외국 요리블로그 RSS, 최신 IT 블로그 RSS, 아이폰 블로그 RSS, 오늘만 무료 어플 RSS, 영어학습 RSS, 신문 RSS 까지 모두 RSS 리더에 등록해두고, 아침에 일어나 샤워하는 동안 새로운 모든 글을 다운로드 받도록 해둡니다. 한번 다운로드 된 RSS 글들은 아이패드 안에 저장되어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지 않아도 글을 읽을 수 있답니다. Latte's Planet(http://latte4u.net)도 RSS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이트 우측의 RSS 구독하기를 누르시면 되요.

Latte's Planet의 RSS 주소 : http://feeds2.feedburner.com/latte4u

#1 구글 리더가 편한 이유
라대리가 주로 사용하는 RSS 리더는 구글 리더인데, 그만한 이유가 있다네요. 구글 리더는 구글 캘린더처럼 웹 서비스로 제공되어 웹 브라우저만 있다면 집에서든 학교에서든, 또는 직장에서든 동일한 나만의 RSS 뉴스를 볼 수 있으니까요. 그리고, 더 중요한 이유는 관심가는 RSS를 한번만 등록해두면 어디에서든 그 많은 RSS 를 다시 등록할 필요가 없어서 정말 편리하답니다. 예를 들어, 내가 주로 방문하는 블로그와 웹사이트가 약 20개 정도라고 한다면, 구글 리더는 한번만 등록해주면 어디에서든 20개의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글을 볼 수 있지만, 만약에 PC에 설치하는 전용 어플이라면, 집에서 20개 사이트 등록해주고, 또 회사에도 어플 설치하고 20개 등록해주고,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도 각각 또 20개 사이트를 등록해야하는 아주 귀찮은 상황이 닥친답니다. PC포멧이라도 한다면 다시 반복이죠!

구글 리더 웹사이트 : http://www.google.com/reader


새로운 RSS 사이트를 찾게되면, 구글 리더에 등록해주세요! 그러면 나중에 어떤 PC에서도 볼 수 있고, 구글 리더를 지원하는 아이폰/아이패드 어플이 알아서 등록되어 있는 RSS 사이트 정보를 가져와서 새로운 글을 보여주니, 귀찮은 RSS 사이트 재등록은 참 쓸데 없는 일이 되버린답니다.

#2 아이패드 전용 리더, Reeder for iPad
Reeder for iPad보고 오타 아닌가 싶으신 분도 있겠지만, Reeder 맞습니다.^^ Reeder는 아이폰 에서도 전설적인 RSS 리더로 손꼽히는 어플중 하나입니다. 아이패드 버젼에서도 깔끔한 디자인과 속도로 가장 추천하는 RSS 리더 입니다.

Reeder for iPad는 AppStore 유료 어플입니다.
iTunes 평가 :: 

http://latte4u.net
Reeder for iPad는 구글 리더를 지원하는 RSS 아이패드 어플입니다. 구글 아이디와 패스워드만 넣어주면, 구글 리더 웹사이트에 등록된 나만의 RSS 사이트 정보를 모두 가져와서 새로운 글을 다운로드 받아 보여줍니다. 또한 구글 리더와의 완벽한 동기화로 이미 읽은 글이나 별표 표시, 공유하기등과 같이 변경된 내용은 구글 리더에도 그대로 반영되어 다른 PC에서 볼때도 동일한 상태로 보게 됩니다.

[Reeder for iPad의 특징]

 - 구글 리더와 동기화 지원
 - 피드와 폴더별로 보기
 - 별표 표시하기
 - 피드 공유하기 지원
 - 읽지 않음으로 표시하기
 - 이미지 캐슁으로 오프라인에도 이미지 보이기
 - 상태 저장하기
 - 슬라이드 컨트롤로 읽음 표시, 별표 표시하기
 - 웹 브라우저 내장
 - 트위터나 이메일로 기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 멀티 터치 손가락 제스쳐 사용
 - 가로/세로 전환에 따른 화면 레이아웃 변경

#3 왜 Reeder for iPad를 추천하는가?
아이패드용 RSS 리더 어플은 앱스토어에 꽤 많이 있습니다. 그중에 Mobile RSS for Google Reader가 있고, 신문처럼 보여주는 The Early Editon, 그리고 Pulse라는 꽤 유명한 것도 있습니다. Reeder for iPad는 마치 애플이 직접 디자인한 듯한 착각이 들 정도로 아이패드 디자인과 잘 어우러집니다. 깔끔하기 이를데 없는 심플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도 한몫하는데, 폴더를 사진앨범처럼 겹쳐놓고 멀티터치로 두 손가락을 벌리는 제스쳐를 하면 폴더 안에 있는 RSS 사이트들이 나타납니다. 폴더를 그냥 터치하면 폴더 안의 모든 RSS 사이트 글들이 목록으로 보여집니다.

아래는 멀티터치 제스쳐로 My Favorite 폴더를 열어 본 모습입니다. 폴더에 들어있는 RSS 사이트가 표시되고, 특정 사이트만 열어서 글을 볼 수도 있습니다.

가로/세로 모드를 지원하고 가로모드에서는 아이패드 기본 메일 어플처럼 왼쪽에는 RSS 글목록, 오른쪽에는 RSS 글 내용이 텍스트와 이미지를 포함해서 보여주고 동영상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가로모드나 세로모드나 가장 왼쪽 측면에는 네비게이션 버튼들이 있습니다.  이전 글, 다음 글 읽는 것은 기본이죠.
 : 별표 표시 된 글만 보여줌
 : 읽지 않은 글만 보여줌
 : 모든 글을 보여줌

 : 일자별로 그룹핑
 : 피드별로 그룹핑

 : 읽은 글로 표시하기

지금 읽고 있는 RSS 글을 트위터 친구들과 공유하고 싶거나 메일로 보내고 싶다면 우측 상단 공유하기 버튼을 눌러보세요. 트위터로 곧바로 기사 링크를 보낼 수도 있고, 사파리 웹 브라우저로 볼 수도 있답니다.

이미지와 텍스트는 기본이고 유튜브 동영상 링크도 Reeder for iPad 안에서 직접 플레이 해볼 수 있습니다.

RSS 주소만 등록하면 신문보기도 Reeder for iPad안에서 모두 해결됩니다.

세로모드는 전체 화면을 본문으로 보여주고, 회색조의 배경과 읽기 좋은 적당한 사이즈의 폰트가 눈의 피로도 덜하고 이전 글/ 다음글 버튼이 왼쪽 중앙에 위치해서 한손으로 아이패드를 잡고 엄지 손가락으로 다음 글 읽기도 편리합니다.


#4 글을 마치며...
아이패드 구입 후에 아직 적당한 RSS 리더 어플을 구입하지 않고 망설이고 있다면 Reeder for iPad를 추천합니다. 깔끔한 디자인과 사진 앨범같은 멀티터치 제스쳐, 눈 깜짝할 사이에 보여주는 자체 내장 웹브라우저, 그리고, 무엇보다 많은 글들을 읽으면서도 은은한 회색톤이 신문을 보는 것처럼 눈이 편한 느낌이 드는군요. 아이튠즈 사용자 평가도 4.5로 매우 좋습니다.

RSS 를 사용하는 분들에게 Reeder for iPad를 만나보시길 적극 추천합니다.

저작권 :: Latte's Planet의 글은 기본적으로 펌금지입니다. 저작권 관련 공지 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