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떼는 아내와 전화통화를 많이 하는 탓에 아이폰 4.5만원 정액제의 무료통화 200분은 모자라도 한참 모자랍니다. 그 때문에 음성 통화를 아껴쓰고 아껴쓰지만, 역시나 턱없이 부족해서 방법을 찾다가 스카이프를 시작하게 되었어요.
http://latte4u.net
스카이프(Skype)는 인터넷 전화라고 생각하면 이해하기 쉬울거에요. 스카이프로 전화통화를 하면 MyLG070처럼 인터넷으로 음성이 전달 된답니다. 음질은 깜짝 놀랄 정도로 아주 좋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좋은 점은 스카이프 사용자끼리는 완전 무료 무제한이랍니다.
http://latte4u.net
Skype는 AppStore 무료 어플입니다.
iTunes 평가 :: 

 
http://latte4u.net
#1 라떼네 스카이프 사용
라떼는 아이폰에 스카이프 어플을 설치해서 사용하고, 라떼의 아내는 아이맥과 아이패드에 스카이프 어플을 설치해 놓고 서로 통화를 합니다. 아이맥과 아이패드에는 마이크와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어서 그냥 다른 일 하면서도 편하게 이야기하면 됩니다. 아이맥을 쓰고 있던 중이라면 아이맥에서, 아이맥이 꺼져있다면 아이패드로... (PC용 스카이프 어플도 있어요)
http://latte4u.net
특히, 아이패드에도 스카이프가 문제 없이 돌아가서, 그냥 책상 위에 아이패드를 올려 놓은 채 다른 일을 하면서 스피커폰처럼 통화를 해도 상대방에게 좋은 음질로 들립니다. 아이패드가 생각보다 무겁기 때문에 들고 통화하는 것보다는 이런 방법이 더 편하죠.
 
http://latte4u.net
#2 스카이프 완전 무료 무제한 3가지 조건
스카이프에서 일반 전화로 전화를 하려면 비용이 듭니다. 하지만, 스카이프 사용자끼리 스카이프 어플로 통화하는 것은 완전 무료 무제한입니다. 와이파이 무선랜에서 스카이프로 통화를 한다면? 데이타 통신비도 무료이니, 정말 걱정 없이 긴 통화를 한시간을 하건 10시간을 하건간에 완전 공짜랍니다.

휴대폰 3G망에서도 스카이프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지만, 약정된 데이타가 소비되니, 무료 데이타 용량을 초과하지 않도록 주의하는게 좋습니다.

결과적으로 완전 공짜 통화를 바란다면, 와이파이 무선랜 + 스카이프 어플 + 상대방도 스카이프 회원이라는 3가지 조건이 충족되어야 합니다. 그런데, 이 3가지 조건을 갖추려면 먼저 상대방이 스카이프 통화가 가능한지, 스카이프 어플을 실행해 놓았는지를 알아야겠죠. 그래서, 라떼네는 먼저 휴대폰 문자로 스카이프로 전화한다고 메세지를 보내고 스카이프 어플을 실행해서 상대방이 로그인 하면 통화를 시작하는 방식으로 사용했습니다.

Skype 무료 통화 : 스카이프 to 스카이프
Skype 유료 통화 : 스카이프 to 일반전화
http://latte4u.net
#3 생활이 달라진다! 스카이프 멀티태스킹
이제 스카이프가 본격적으로 아이폰 멀티태스킹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스카이프를 종료하고 다른 어플을 사용하고 있더라도 상대방이 스카이프로 전화를 걸어오면 스카이프로 전화가 왔다는 팝업창이 뜨고, 곧바로 스카이프 통화를 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WhatsApp처럼 스카이프로 온 문자도 팝업창으로 알려줍니다.
http://latte4u.net
아이폰 사용자끼리라면 정말 일반 전화처럼 스카이프로 통화하게 되네요. 이제 더 이상 스카이프 들어오라고 문자를 보낼 필요도 없습니다. 그냥 통화하고 싶을 때 스카이프로 전화하면 되니까요.

#4 아이폰 스카이프 멀티태스킹 테스트
아이폰에서 스카이프 멀티태스킹 기능을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대기모드에서도, 홈화면에서도, 다른 어플 실행중인 상태에서도, 심지어 3차원 슈팅 게임을 하고 있는 중에도 스카이프 전화가 울립니다. 스카이프로 보낸 문자도 팝업창으로 보여집니다. 스카이프 멀티태스킹 짱입니다. 거꾸로, 스카이프에서 통화하다가 홈버튼을 누르면 홈화면으로 나가서 다른 어플도 실행할 수 있습니다.
http://latte4u.net
.아이폰 스카이프 멀티테스킹 테스트.

- 슬립모드 Lock화면 스카이프 전화 수신 : Good! 팝업창이 뜨고, 전화벨이 울리기 시작
 

- 홈화면 스카이프 전화 수신 :  Good! 팝업창이 뜨고, 전화벨이 울리기 시작
 

- 어썸노트 사용중에 스카이프 전화 수신 :  Good! 팝업창이 뜨고, 전화벨이 울리기 시작
 

- NOVA 3차원 슈팅게임 도중 스카이프 전화 수신 :  Good! 팝업창이 뜨고, 전화벨이 울리기 시작

- 앱스토어 사용 도중 스카이프 문자 수신 :  Good! 팝업창에 메세지 보임
 

- 스카이프 통화 도중 홈화면으로 나가기 :  Good! 상단에 스카이프 통화중임을 보여줌
 

- 와이파이 무선랜, 휴대폰 3G 인터넷망 모두 전화 수신 잘 되고 통화 음질도 좋습니다.

아이폰 벨소리 모드에서는 스카이프 전화 수신시 팝업창이 뜨고 전화벨이 계속 울리지만, 아이폰 진동 모드일때는 팝업창이 뜨고 진동 1회만 되고 계속 되지 않아서 스카이프 전화가 왔는지 알기가 어려운 문제점이 있습니다. 진동모드로 바지 주머니속이나 가방에 넣어두었다면 스카이프 전화 수신을 놓치는 일이 많을 거 같습니다.
http://latte4u.net
#5 글을 마치며...
이번에 업데이트 된 스카이프 멀티태스킹 기능은 아이폰 4, 아이폰 3GS 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가지 더 기쁜 소식은 Skype가 3G에서 통화시에는 별도 요금을 청구하겠다던 계획을 와이파이처럼 계속 무료로 가져가는 것으로 바꾸었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통신사에서 데이타 사용 요금을 청구하기 때문에, 3G 통화시에는 무료 데이타 용량을 초과하지 않게 주의하세요.
http://latte4u.net
저작권 :: Latte's Planet의 글은 기본적으로 펌금지입니다. 저작권 관련 공지 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