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랬더니 아내가 또 내방에를 왔다. 나는 깜짝 놀라 아마 인제서야 벼락이 내리려나보다 하고 숨을 죽이고 두꺼비 모양으로 엎디어 있었다. 그러나, 떨어진 입을 새어 나오는 아내의 말소리는 부드러웠다. 정다웠다. 아내는 내가 왜 우는지를 안다는 것이다." - 이상의 날개 본문 중-

젊은 시절 한 번쯤 문학소녀, 문학소년이 아니었던 사람이 어디 있겠는가? 

부끄럽지만, 나도 한 때는 시 쓰는 일에 매진했던 문학의 시간이 있었다. 눈이 수북하게 쌓이던 겨울밤에 취해 친9들과 시에 대해, 문학에 대해 떠들던 몇년의 시간들... 이제는 추억보다도 먼 아련함으로 남아 있을 뿐이다.

------------------------------------------------------------------------

#1 한국 근대 문학 시리즈
미국의 iBooks 처럼 아직은 국내 전자 출판 시장이 활성화되어 있지 못하지만, 점차적으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로 즐길 수 있는 새로운 한글 전자책 콘텐츠들이 많이 등장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요즘에도 아이폰으로 손쉽게 볼 수 있는 한국 근대 문학 시리즈가 무료 어플로 계속 출시되고 있습니다.

한국 근대 문학 시리즈는 AppStore 무료 어플입니다.


아래는 지금까지 출시된 한국 근대 문학 시리즈입니다. 아이튠즈에서 '한국 근대'로 검색해 보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정지용 시집 - 한국의 근대시인

최서해 소설집 - 한국 근대 문학

심훈 상록수 - 한국 근대 문학

나도향 단편 소설 - 한국 근대 문학

이광수 문집 - 한국 근대 문학

김유정 소설집 - 한국 근대 소설

이효석 단편 소설 - 한국 근대 문학

김동인 단편 소설 - 한국 근대 문학

신채호 조선상고사 - 한국 근대 문학

윤동주 시집 산문집 - 한국 근대 문학

이상 문집 - 한국 근대 문학

현진건 소설집 - 한국 근대 문학

#2 한국 근대 문학 시리즈의 기능
한국 근대 문학 시리즈에는 이상, 윤동주, 이효석등 한국 근대 문학을 대표하는 작가들의 작품을 읽을 수 있습니다. 작가 한명당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으로 구성되어, 전부 다 설치하면 아이콘 갯수가 많아지는 단점이 있지만, 좋은 글들은 무료로 볼 수 있으니, 이 정도는 충분히 감수할만 합니다.
  
  

툴바는 본문을 한번 터치하거나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게 할 수 있습니다. 툴바가 사라지면 풀스크린에서 볼 수 있습니다. RGB는 배경색이나 글자색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좌측 하단의 잠금 버튼을 풀어주면 가로세로 모드로 전환해서 글을 읽을 수 있습니다.
 

#3 글을 마치며...
요즘 서점가에 나오는 좋은 책들을 읽는 것도 좋지만, 가끔은 어려운 시대상을 반영하는 근대 문학을 대표하는 글들을 보는 것도 남다른 재미가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광고나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조금은 불편한 점도 있지만, 좋은 글들을 무료로 볼 수 있어서 좋네요.

저작권 :: Latte's Planet의 글은 기본적으로 펌금지입니다. 저작권 관련 공지 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