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의 장점이라면 인터넷을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죠. 걸어가면서도, 전철 안에서도, 고속버스 안에서도, 심지어 화장실에서도 아이폰의 인터넷은 언제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http://latte4u.net
그런데, 노트북이나 데스크탑은 어떤가요?
무선랜이나 와이브로등이 많이 보급되었지만, 아직까지도 유선랜을 꼽아야 하는 상황이 참 많습니다.
http://latte4u.net
그렇다면, 언제나 인터넷이 가능한 아이폰을 노트북이나 데스크탑과 연결해서 사용해 볼 수는 없을까요? 바로 그것이 아이폰 인터넷 테더링(Internet Tethering)입니다.

#1 인터넷 테더링(Internet Tethering)
아이폰 인터넷 테더링(Internet Tethering)이란, 노트북이나 데스크탑을 아이폰과 연결한 뒤 아이폰을 일종의 모뎀, 또는 인터넷 중계기로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인터넷 테더링(Internet Tethering)을 사용하게 되면, 노트북이나 데스크탑의 넓고 빠른 화면으로 인터넷을 할 수 있고, 아이폰의 인터넷 기능을 사용하기 때문에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든지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2 인터넷 테더링(Internet Tethering) 해보기
아이폰 인터넷 테더링(Internet Tethering)은 블루투스와 USB 두가지 방법을 지원합니다. 블루투스가 지원되는 노트북 또는 데스크탑이라면, USB로 아이폰을 연결하지 않아도 블루투스 무선 방식으로 인터넷 테더링(Internet Tethering)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http://latte4u.net
아이폰에서 인터넷 테더링(Internet Tethering) 설정은 다음 메뉴에서 ON 합니다.
http://latte4u.net
설정 >> 일반 >> 네트워크 >> 인터넷 테더링 >> ON



블루투스를 꺼놓은 상태에서 USB로만 인터넷 테더링(Internet Tethering)을 연결할 것인지를 물어보는 창입니다. 블루투스로 연결하려고 한다면 Turn on Bluetooth 해두면 됩니다.

http://latte4u.net
아이폰 인터넷 테더링(Internet Tethering)이 ON되고, 노트북이나 데스크탑에서 곧바로 Apple Mobile Device Ethernet 이라는 새로운 네트워크 장비를 인식하게 됩니다. 사용자는 Apple Mobile Device Ethernet을 사용하면 노트북이나 데스크탑에서 인터넷을 즐길 수 있게 됩니다.
http://latte4u.net
아이폰 인터넷 테더링(Internet Tethering)이 작동되면, 아이폰은 화면 상단에 푸른색으로 아이폰이 인터넷 테더링(Internet Tethering)으로 사용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홈버튼을 눌러서 홈으로 나가서 다른 아이폰 어플을 사용해도 됩니다.


인터넷 테더링(Internet Tethering) 사용이 다 끝났으면, 다시 설정 메뉴에서 끄도록 합니다.

설정 >> 일반 >> 네트워크 >> 인터넷 테더링 >> OFF
http://latte4u.net
#3 인터넷 테더링(Internet Tethering) 사용 시 주의 할 점
인터넷 테더링(Internet Tethering)은 아이폰을 사용해서 노트북과 데스크탑으로 인터넷을 할 수 있다는 대단히 편리한 장점입니다. 하지만, 인터넷 테더링(Internet Tethering)으로 접속시 데이타 사용량은 아이폰 요금제에 따른 기본 데이타 사용량과 동일하게 처리되니 너무 많이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아이폰에서 보이는 대부분의 모바일 페이지는 데이타 양이 많지 않지만, PC에서는 각종 플래쉬를 비롯해서 이미지, 동영상등 데이타 사용량이 상대적으로 많습니다.

본인의 아이폰 요금제가 제공하는 무료 데이타 사용량이 적다면, 인터넷 테더링(Internet Tethering)은 가능하면 꼭 필요한 상황에서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4 글을 마치며...
아이폰의 인터넷 테더링(Internet Tethering) 기능은 필요에 따라 활용하면 대단히 요긴한 기능 중 하나입니다. 저의 경우는 회사 보안 정책으로 접속이 제한 된 사이트를 꼭 들어가야 할때, 회사 유선랜을 사용하지 않고 아이폰 인터넷 테더링(Internet Tethering)을 통해서 사이트를 접속합니다.
http://latte4u.net
안타깝게도 아이패드와 아이폰간의 인터넷 테더링(Internet Tethering)이 제한되어 있다는데, 아이폰 해킹(jailbreak)을 하면 인터넷 테더링(Internet Tethering)을 제한 없이 보다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http://latte4u.net
와이파이 아이패드 버젼과 아이폰이 만나면, 훨씬 더 편리한 인터넷 사용이 가능할 거 같습니다.

저작권 :: Latte's Planet의 글은 기본적으로 펌금지입니다. 저작권 관련 공지 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