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일요일에 문닫은 가게앞에서 허망하게 되돌아온 후, 아내와 다시 명동 돈부리를 찾았습니다.
http://latte4u.net
그런데, 평일 저녁시간, 그것도 꽤 저녁시간을 지나서 찾아갔음에도, 가게 앞에 줄이 서있더군요. 아 가뜩이나 날씨도 추운데, 한 30분은 기다려야 했습니다.
http://latte4u.net
아이폰 윙버스 서울맛집에서 보고 다시 찾은 맛집, 명동 돈부리! 가게밖이나 실내도 일본식 분위기를 내줍니다. 테이블이 그렇게 많지 않아서 항상 기다려야 먹을 수 있는 돈부리!
  


#1 명동 돈부리
일본어를 모르니, 윙버스에서 보고, 뭘 파는 곳인지는 잘 모르겠고, 대강 돈가스 같은거 파는데인가 싶었습니다. ㅋㅋ
http://latte4u.net
뭐 일단 음식 종류는 소스가 뿌려진 밥위에 덮밥식으로 장어나, 튀김, 연어 등등이 취향에 따라 얹어 나오는 스타일의 음식입니다.
http://latte4u.net
[명돈 돈부리 실내]
 

꽤 맛집으로 소문나서 명동에서 줄서 먹는 집 중 하나입니다. 가게가 그리 크지 않은데 사람이 몰리다보니 줄 서 있기가 일과입니다.

#2 명동 돈부리 위치
명동 돈부리는 명동성당 건너편 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약간 골목 사이에 있지만, 골목 초입에 위치해서 찾기는 어렵지 않아요. 일요일에는 문을 닫으니 기억해 두세요.
[가게 앞에 줄 서 있는 분들...]
 
http://latte4u.net
#3 우리가 먹은 것들
아옹, 요새 감기몸살에 골골거려서, 전 장어덮밥을 큰걸로 주문하고 아내는 연어회 덮밥을 주문했어요. 맛은 괜찮다입니다!! 일본에서 잘 못하는 가게에서 정말 실망한 장어덮밥을 먹은 적이 있는데, 그런 것 보다 훨씬 맛있었습니다.

[연어덮밥]
http://latte4u.net
[장어덮밥]
 

[새우튀김]
 

아내도 맛있다고 했고요. 새우튀김도 시켰는데, 바삭하게 잘 튀겨졌더라구요.

전체적으로 맛있습니다.
http://latte4u.net
그런데, 여자분들에게 딱 적당할거 같은 양입니다. 남자에게는 좀 모자라는 양이구요. 그리고, 그냥 밥위에 소스+장어 이런식이다보니 반찬이 많은 한국식 음식스타일과는 많이 다르죠. 좀 허전하다는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다행히, 밥과 소스는 말하면 리필도 해줍니다. 전 장어가 간이 되어 있어서 흰밥만 더 달라고 했어요. 소스는 빼고...
 

밥을 리필해 먹으니, 양이 차더군요.. ㅡ.,ㅡ
http://latte4u.net
#4 글을 마치며...
요즘에 횟집 스타일의 전통 일식집보다 이런 케쥬얼한 일본 식당이 유행하는 거 같습니다. 명동 돈부리도 명동에 가시면 한번 쯤 식사를 해보세요. 
  

다음에는 홍대나 이태원의 일본식 벤또 집에 가보려고 합니다. ^^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http://latte4u.net
저작권 :: Latte's Planet의 글은 기본적으로 펌금지입니다. 저작권 관련 공지 보기

  1. BlogIcon seanjk 2010.03.25 12:56

    홍대에서 줄서서 먹던 돈부리가 회사 근처인 명동에도 생겼다해서 몇번 가봤으나 자리가 없더군요.
    역시 줄을 서야할듯해요-

    그나저나 라떼님, 플리커 사진들이 안보이는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