팟캐스트(Podcast)는 인터넷으로 배포되는 오디오/비디오 디지탈 미디어 파일들입니다. 팟캐스트는 인터넷에서 파일을 다운로드 받거나, 스트리밍 서비스로 듣거나 보는 것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신문 구독을 하듯이 관심이 가는 팟캐스트에 구독 신청을 하면, 새로운 오디오/비디오 파일들이 배포될 때마다 가입된 팟캐스트 사용자에게 파일을 전달해줍니다.
http://latte4u.net
팟캐스트에는 상상하는 것 그 이상의 수많은 오디오/비디오 자료들이 있습니다. 관심이 가는 팟캐스트를 찾아서 구독 신청(Subscribe)만 하면 됩니다.
http://latte4u.net
#1 아이폰과 팟캐스트
아이폰과 팟캐스트가 무슨 상관이 있을까요?
http://latte4u.net
아이폰과 밀접한 관계인 iTunes 를 통해 우리는 매우 쉽게 팟캐스트를 찾을 수 있고, 구독 신청, 오디오 파일을 듣거나, 비디오 파일을 볼 수도 있습니다.
http://latte4u.net
iTunes 로 다운로드 한 팟캐스트 오디오/비디오 파일들은 동기화 과정으로 아이폰에도 담을 수 있게 됩니다. 매일 매일 새로운 컨텐츠를 만날 수 있는 팟캐스트 서비스를 놓치지 마세요.
http://latte4u.net
#2 팟캐스트 가입하기
iTunes를 사용해서 직접 팟캐스트를 찾아보고 구독 신청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iTunes를 통한 팟캐스트를 사용하려면 미국 계정을 사용해야 합니다. 이런 문제 때문에 꼭 유료 어플을 구입하지 않더라도, 보다 다양한 컨텐츠를 사용하려면 미국 계정을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http://latte4u.net
1. iTunes를 실행하고, 우측의 STORE 하단의 iTunes Store를 클릭합니다.
http://latte4u.net
STORE >> iTunes Store
 
http://latte4u.net
2. 화면 상단의 Podcasts를 클릭합니다.
http://latte4u.net
화면에 다양한 팟캐스트 채널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팟캐스트는 크게 오디오와 비디오로 구분되어 있고, 다양한 카테고리 별로 구성되어있습니다.
http://latte4u.net
오디오나 비디오만 분류해서 팟캐스트 채널을 보고자 한다면 우측 상단의 퀵링크의 오디오 또는 비디오 메뉴를 선택합니다.
 
상단의 Podcasts 메뉴 옆의 작은 화살표를 클릭하면 카테고리 별로 팟캐스트 채널을 볼 수 있습니다.

3. 마음에 드는 팟캐스트 채널을 찾았다면, Subscribe Free 를 클릭해주세요. 이것으로 해당 팟캐스트가 구독 신청되고, 최근 배포된 팟캐스트부터 다운로드 되기 시작합니다.
http://latte4u.net
#3 팟캐스트 다운로드
새로운 팟캐스트를 가입하게 되면, 최근 팟캐스트 컨텐츠만 자동으로 다운로드 하게 됩니다. 그런데, 만약 과거 컨텐츠도 다운로드 받기를 원한다면, 각 에피소드 별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http://latte4u.net
보관함 >> Podcast >> 팟캐스트 컨텐츠에서 "얻기" 를 클릭

각 에피소드 별로 "얻기" 버튼을 클릭하면 다운로드가 실행됩니다.

#4 팟캐스트 아이폰으로 동기화
지금까지, 팟캐스트를 찾아보고 구독신청을 한 뒤, 컨텐츠를 PC로 다운로드 받았습니다. 이제 PC의 iTunes을 사용해서 다운로드 한 팟캐스트를 플레이 해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http://latte4u.net
PC에서 팟캐스트를 플레이 하고자 한다면, 보관함 >> Podcast 에서 컨텐츠를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PC iTunes에서 다운로드 한 팟캐스트를 플레이 한 장면입니다.

이제 남은 일은 PC로 다운로드 한 팟캐스트 컨텐츠를 아이폰으로 동기화하는 일만 남았습니다.
http://latte4u.net
1. 아이폰을 USB 케이블에 연결하고 iTunes 을 실행합니다.
2. 장비 >> 아이폰을 선택합니다. (아이폰 이름은 본인이 정한 것으로 표시됨)
3. 상단의 Podcast 탭을 선택해주고, 동기화할 팟캐스트 항목을 선택합니다.

4. 아이폰으로 다운로드 할 팟캐스트를 선택하였다면 "동기화"버튼을 클릭합니다.
http://latte4u.net
#5 영어 교육 교재로 추천하는 팟캐스트
영어 교육용 컨텐츠 자료도 팟캐스트로 많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검색 창에서 English 라고 팟캐스트를 검색해보아도 굉장히 많은 팟캐스트 목록을 보게 됩니다.

다음은 영어 교육용으로 괜찮은 팟캐스트를 몇 가지 소개합니다.
http://latte4u.net
#6 글을 마치며...
Podcast는 아이폰을 더욱 가치 있고 풍성하게 만들어주는 디지털 컨텐츠입니다. 팟캐스트로 구독신청을 해두면 새로운 컨텐츠가 올라 올 때마다 자동으로 iTunes로 다운로드 되고, 사용자는 아이폰을 동기화만 하면 자동으로 새로운 팟캐스트 컨텐츠를 편리하게 볼 수 있게 됩니다.
http://latte4u.net
애플의 강점을 더욱 잘 살려주는 소프트웨어, 컨텐츠와의 융합은 아이폰이 갖고 있는 또 다른 차별성이기도 합니다. iTunes에는 팟캐스트의 일종인 iTunes U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iTunes U는 세계 유명 대학의 수업을 녹화하여 전 세계인이 무료로 지식 공유를 할 수 있도록 하는 팟캐스트들입니다. 스탠포드 대학의 아이폰 개발 강의 수업도 iTunes에서 볼 수 있습니다.
http://latte4u.net  
제이미 올리버의 요리 팟캐스트에서부터 ABC News, 스탠포드 대학 강의 까지 볼 수 있는 풍성한 컨텐츠를 아이폰으로 즐겨보세요.
http://latte4u.net

.라떼의 아이폰 활용 팁 :: 아이폰으로 통화 중 멀티태스킹.

아이폰의 단점을 늘어놓기 바쁜 기사들을 보면, 멀티태스킹이 안 된다는 점을 이야기 할 때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모바일 장비에서의 멀티태스킹을 그렇게 선호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간단하게 확인할 것을 본다던 지, 통화 중에도 메모를 남기는 일은 편리한 기능입니다.

아이폰으로 상대방과 통화를 하면서 연락처를 확인하거나, 사진을 찍거나, 심지어 사진 찍은 것을 MMS로 전송하면서도 계속 통화가 가능합니다. 한마디로, 통화를 하면서 다른 많은 작업들을 할 수 있는 멀티태스킹이 가능하다는 거죠.

통화 중 멀티태스킹을 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통화 도중에 “홈버튼”을 누르면 홈화면으로 빠져 나오지만, 통화는 계속 연결된 상태가 됩니다. 이 상태에서 홈화면에 있는 다양한 어플들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다시 통화모드로 돌아가려면 홈화면 상단에 녹색바로 표시된 부분을 터치해주면 원래 통화모드 화면으로 돌아가서 통화를 마칠 수 있습니다.
 

통화도중 다른 사람의 연락처를 확인하거나, 급히 메모를 남길 때 편리합니다. 주의 할 점은 전화를 끊는다는 생각에 홈버튼을 누르는 실수를 하지 마세요. 통화요금이 올라가거나, 불필요한 내용이 상대방에게 그대로 전달될 수 있습니다.


이 글은 KT Show에서 운영하는 iPhoner 카페 전문가 리뷰코너 "iPhone 파워가이드" 에 실린 글입니다.

.Written by latte4u :: http://latte4u.net.

p.s)
이 글의 목적은 스마트폰 아이폰을 처음 접하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합니다. 아이폰을 구매한 소비자들 중 수많은 사람들이 아이폰의 최대 장점 AppStore를 모른채 기본 어플로만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아이폰 사용자를 위한 가이드 & 활용서입니다.

저작권 :: Latte's Planet의 글은 기본적으로 펌금지입니다. 저작권 관련 공지 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