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애플과의 빗나간 인연
애플과의 인연은 8비트 애플IIe 부터 시작합니다. 당시 퍼스널 컴퓨터에서는 애플도 최신(?) 기종이었지고 주변의 친구들도 애플II를 갖고 있었죠. 하지만, 한참의 고민끝에 고가의 16비트 IBM 호환PC를 선택하게 됩니다. 그것을 시작으로 IBM호환PC를 사용하면서 애플은 한번쯤 사용해보고는 싶어도 여러가지 이유로 다가가기가 쉽지 않게 됩니다.
.
.
.
.
#2 아이팟터치에서 아이폰으로
PC의 역사 만큼이나 수많은 시간이 흐른 뒤, 손안의 PC로 불리울 만큼 작아진 애플의 아이팟터치를 구매하고, 편리한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게임에 감탄하게 됩니다. 아이팟터치의 부족한 점을 말끔히 채워주는 아이폰이 한국에 상륙하자마자, 한치의 망설임도 없이 잠실체육관으로 달려가 아이폰을 구입합니다.

.
.
.
.
아이폰은 막강합니다. 만족도200%의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자연스레 애플 제품에 대한 애착은 깊어져 가더군요. iMac이냐 or 맥북프로냐? 저울질 하기를 수개월..... 그 동안에 신제품도 출시되고, 여러 고민과 번민 끝에 iMac으로 결정하게 됩니다. 애시당초 리퍼비쉬 제품을 구입하려했지만, 새로운 제품이 출시된 것을 보니, 신제품에 대한 욕구가 커지더군요.
http://latte4u.net
오프라인 애플 리셀러 매장을 방문해서 직접 구경하기를 수차례....
http://latte4u.net
생일 선물로 사주겠다는 아내의 허락이 떨어졌습니다.
너무 사랑스러운 아내죠?
음하하하~~~
http://latte4u.net
#3 애플 iMac 구입
애플 아이맥(iMac) 21.5인치를 선택했습니다. 일단, 저의 경우는 들고 다닐 일이 거의 없어서 시원 시원하고 광활한 아이맥이 맥북시리즈보다는 맞다고 생각하였고, 뭐 시간이 지나서 맥북도 구입할 날이 있을지도.. 쿨럭.
http://latte4u.net
애플의 온라인 사이트인 애플스토어는 정가로만 되어 있고, KMUG나 어노인팅은 약간의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KMUG에서는 9만원 할인, 어노인팅에서는 8만원할인+메신져백+애플케어구입시5만원할인등등의 조건이었습니다. 또한, 어노인팅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동일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http://latte4u.net
지리적으로 어노인팅 오프라인 매장이 비교적 가까운 편이라, 직접 매장을 방문하여 아이맥을 구입하였습니다. 주말 동안 택배를 기다릴 수 없어서, 제가 들고 왔습니다. ㅡ.,ㅡ

아이맥을 들고 전철을 탔던 탓에, 중간에 지하철에서 아이맥을 발견했다고 연출샷을 트윗으로 날리자, 축하한다는 말씀도 많이 듣고, 진짜 주인없는 것을 발견한것으로 오해하는 분들도 계시더군요. ^^

 
http://latte4u.net
아이맥의 구성품은 간단합니다.
- 아이맥
- 무선 키보드
- 무선 매직마우스
- 전원 케이블
- 초간단 사용설명서
- 맥OS, iLife CD
http://latte4u.net
 
 
 
 
http://latte4u.net
인터넷도 무선으로 설정해서 모두 무선이다보니, 전원케이블만 연결해서 사용합니다. 
http://latte4u.net
#4 난 이제 컴맹이다.
아이맥을 처음 부팅하고 받은 느낌은 난 이제 컴맹이다. 모든게 낯선 환경! 그렇지만, 몇번 클릭질 하면서 매우 사용하기 쉬운 OS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재밌는 점은 몇몇 아이콘이나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아이폰에서 많이 보던 것들이고, 터미널로 접속해서 디렉토리 구조를 봐도 당연하게 아이폰 OS 내부와 비슷합니다. 오히려 아이폰 때문에 아이맥에 적응하기가 쉽더군요.
 

유튜브 HD 영상을 풀스크린으로 띄워보니, 놀라운 화질에 감탄 감탄~~~~~
 
http://latte4u.net
#5 애플 맥OS in Korea
한국 내에서 애플 맥OS의 문제는 인터넷 뱅킹, ActiveX 사이트, MS Office 문서 호환입니다. 워낙 윈도 환경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보니, 이 문제는 맥을 사용하면서 부딪히는 첫번째 과제입니다. 다행히 요즘 출시되는 가상머신 소프트웨어들의 성능이 생각보다 대단하더군요. VMWARE에 윈도XP, MS Office를 설치해두니 이 문제는 말끔히 해결되었습니다. 인터넷 뱅킹, 쇼핑사이트, 오피스 문서는 맥을 사용하다가 VMWARE를 띄워서 윈도XP를 실행해서 모두 해결할 수 있습니다. 오히려 PC와 맥을 함께 사용하는거 같아서 맥안에 컴퓨터가 두대가 된 느낌입니다.
http://latte4u.net
#6 글을 마치며...
앞으로 알아가야할 것이 많은 iMac이지만, 디자인, UI, 속도, 안정성..등 매우 매우 만족합니다. 생일 선물이라고 아이맥을 사준 아내도 좋아라 합니다.
http://latte4u.net
아이팟터치라는 MP3(?)플레이어를 샀다가, 아이폰이라는 휴대폰을 구입하고, 급기야 아이맥이라는 컴퓨터까지 구입하게 만드는 애플의 힘은 무엇일까요? 한국 기업도 사용자 스스로 매료 되도록 이렇게 되면 좋겠습니다.

*** 모든 이미지는 아이폰으로 촬영하였습니다.
http://latte4u.net
저작권 :: Latte's Planet의 글은 기본적으로 펌금지입니다. 저작권 관련 공지 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