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간 아이폰 만큼이나 루머로 나돌던 애플의 타블렛 iPad가 2010년 1월 27일 출시되었습니다. iPhone, iPod과의 일관성을 주려고 했는지, 이름이 iPad로 발표되었네요. 하지만, 발음이 비슷해서 신선함 보다는 좀 질리는 듯한 느낌도 듭니다. ^^
http://latte4u.net
예상대로 약10인치 사이즈 (9.7인치)의 LED 디스플레이로 출시되었습니다. 아이폰/아이팟터치처럼 멀티터치가 지원되는 화면이고 IPS 화면이라 옆에서 친구와 함께 화면을 보더라도 각도와 상관없이 잘 보입니다.
http://latte4u.nethttp://latte4u.net
이번 포스팅에 사용된 모든 이미지는 애플사의 이미지로 글의 이해를 돕기 위해 참조하였습니다. 이 글의 모든 이미지의 저작권은 애플에게 있습니다. (이미치 출처 : http://www.apple.com )



디자인을 보고 베젤 테두리가 왜 그렇게 큰건지 실망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디자인적인 측면에서는 실망스러운 부분인 것은 맞습니다. 보다 근사한 디자인의 iPad를 사람들은 기대했을테니까요. 하지만, 아이폰처럼 정전기 방식의 멀티 터치 화면이라면, 한손으로 들고 iPad를 사용하려면 손가락으로 잡을 만한 테두리가 있어야 합니다.
http://latte4u.net
잡스 형님은 iPad를 노트북과 스마트폰의 중간 위치에 있는 기기라 소개를 했습니다. 두께와 크기는 알맞은거 같습니다. 
http://latte4u.net
애플은 이번 iPad 출시를 통해 iBooks와 같은 BookStore 산업까지 컨텐츠 영역을 확장하였습니다. 소프트웨어의 가치를 잘 아는 애플의 행보에 이번 iPad는 전자책과 잡지, 신문과 같은 미디어 매체들이 중요 대상이 되는거 같습니다.
http://latte4u.net
iPad의 큰 장점(?) 중 하나는 아이폰/아이팟터치의 모든 어플리케이션과/게임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아이폰의 화면이 320x480 이니, 두배로 커진 640+960 화면으로 볼 수 있을거 같습니다.
http://latte4u.nethttp://latte4u.net
iPad는 또한 자체적인 소프트웨어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메일, 캘린더 어플, 연락처 어플, 사파리, 사진앨범등등 더 멋진 기능을 내장하고 시원시원한 화면을 보여줍니다.
http://latte4u.net
#1 사파리
커다란 iPad 의 화면으로 사용하는 사파리 웹페이지는 보다 넓은 화면에서 멀티터치의 장점을 흡수한 새로운 차원의 웹브라우징의 세상을 보여줍니다. 중력센서의 내장으로 가로/세로 전환이 자유로와 어떤 곳에서도 편리하게 웹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넓어진 화면은 곧바로 읽을 수 있는 사이즈의 텍스트를 보여주게 됩니다. 스크롤, 확대/축소 모든 것이 손끝 하나로 이루어지는 iPad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2 메일
메일 화면의 가장 큰 변화는 가로모드에서 메일함과 메세지화면을 함께 보여주는 것입니다. 메일 어플을 사용할때 가로모드이건 세로모드이건 자동으로 화면전환을 편리한 이메일 사용을 돕습니다. 사진과 함께 온 이메일은 사진을 곧바로 기본 사진앨범으로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3 사진 앨범
사진 앨범은 앨범 단위별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앨범을 터치하는 순간 앨범에 담겨진 사진들로만 화면을 보여주는 편리한 사진 어플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하지만, 카메라가 없는 iPad는 사진 앨범 사용 용도가 그렇게 많을지는 의문입니다.http://latte4u.net

#4 비디오

#5 유튜브

#6 iPod

#7 iTunes

#8 AppStore

#9 iBooks
iBooks는 애플의 새로운 컨텐츠 산업으로의 진출을 보여주는 어플입니다.  고전명작에서부터 베스트 셀러에 이르기까지 iBoooks를 사용하여 책을 구입하고 읽을 수 있습니다. 고해상도 화면에서 보여주는 책넘기는 모션과 칼라풀한 책은 생각만해도 멋진 일입니다.http://latte4u.net

                        .Latte's Planet :: 라떼의 이야기입니다.                        

#10 지도

#11 노트
노트 어플 예제 화면에서 보이듯이, 키보드 입력은 아이폰과 마찬가지로 가상 키보드를 통해 이루어 집니다. 가로/세로 모드에 따라 아이폰처럼 키보드가 다르게 표시되고, 아이폰에 비해 넓어진 키패드가 오타수를 줄이고 보다 빠른 입력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http://latte4u.net

#12 캘린더
아이폰 사용자에게 가장 부러운 부분중 하나가 iPad 캘린더의 혁신입니다. iPad의 캘린더는 이제야 비로서 다이어리 같은 캘린더 어플을 선보였습니다. 넓은 화면의 장점을 잘 살리고 있네요.http://latte4u.net

#13 연락처

#14 iPad에서 아이폰/아이팟터치 어플/게임 실행 화면
애플은 AppStore에 있는 10만개가 넘는 어플리케이션과 게임을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iPad에서는 아이폰/아이팟터치에서 사용하는 모든 어플을 보다 넒은 화면에서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것보다 iPad에서 플레이 하는 자동차 레이싱 게임은 멋지군요!http://latte4u.net

#15 iWork
그리고, 맥의 iWork까지 iPad에서 작동합니다. http://latte4u.net

#16 하드웨어 스펙
대략적인 하드웨어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http://latte4u.net
화면
9.7인치 LED 멀티터치 IPS 화면
1024 x 768 사이즈
지문 방지 코팅
다국어 지원

크기
높이 : 9.56 인치 (242.8 mm)
폭 : 7.47 인치 (189.7 mm)
두께 : 0.5 인치 (13.4 mm)
CPU
1GHz Apple A4

용량
16기가, 32기가, 64기가 플래쉬 드라이브

무선통신
WiFi 모델
WiFi + 3G 모델
위치정보
WiFi
디지탈 나침반
Assisted GPS
3G

무게 
Wi-Fi 모델 - 1.5 파운드 (0.68 kg) 
Wi-Fi + 3G 모델 - 1.6 파운드 (0.73 kg) 

센서
중력센서
조도센서

배터리
최대 10시간 사용
http://latte4u.net
가격
WiFi 모델 : 16기가/$499, 32기가/$599, 64기가/$699
WiFi+3G 모델 : 16기가/$629, 32기가/$729, 64기가/$829
http://latte4u.net

http://latte4u.net
#17 iPad 소개 동영상
사진으로만 보고 실망한 분들도 iPad의 실제 사용 동영상을 보고 UI에 흠뻑 빠지게 됩니다. 사진과 동영상이 주는 느낌이 매우 다르니, 아래 애플의 iPad 공식 동영상을 꼭 보세요.
http://latte4u.net
애플 iPad 동영상 : http://www.apple.com/ipad/#video
http://latte4u.net
#18 글을 마치며...
iPad에 대한 사람들의 기대치는 많이 높았습니다. 눈앞에 실체를 드러낸 iPad의 모습에 사람들은 어느 정도 실망감과 함께 동시에 갖고 싶은 아이템이 되었습니다. 아이팻의 동영상에서 보여준 UI와 예상보다 낮은 가겨대는  매우 매력적입니다. 하지만, 카메라의 부재와 넷북보다도 작은 용량에 당황스럽습니다. 
http://latte4u.net
적어도 상상속에서는 iPad를 들고 회사에서 또는 집안에서 돌아다니며 자연스럽게 영상 통화를 하고 문서를 작성하고 그림을 그리는 새로운 차원의 PC 라이프를 생각했었습니다. 내부 WiFi로 회사에서 원격 회의할때도 좋을 거 같단 생각도 들었구요.
http://latte4u.net
애플이 노리는 것은 또 다시 다음 세대 iPad를 위해 카메라와 고용량 플래쉬 메모리를 남겨둔 것으로 생각됩니다.

WiFi 모델은 거의 아이팟터치가 덩치가 커진 모델 같습니다. WiFi + 3G 모델은 과연 한국에 출시할 수 있을지도 의문입니다.
http://latte4u.net
그리고, 이번 iPad 펌웨어에는 한국어가 빠져있습니다. 아이폰도 초기 펌웨어에서는 한국어 입력 방법이 없어서 몇몇 용자분들이 한국어 입력 키보드를 만들어서 사용하기도 했을 정도니까요. 애플의 한국어 키보드 미지원은 아마도 다음 펌웨어서 지원해주지 않을까하는 생각을 합니다.
http://latte4u.net
또한, iPad와 함께 발표할 것으로 예상되었던 iPhone OS 4.0에 대한 소식이 없어서 좀 아쉽네요.

iPad는 아이폰의 모든 어플을 사용할 수 있고 또한, iPad만의 장점을 살리는 SDK도 배포한다고 합니다. iPad를 위한 새로운 AppStore로 기회의 땅이 개발자들에게 또 다시 열리게 될거 같습니다.
http://latte4u.net
저작권 :: Latte's Planet의 글은 기본적으로 펌금지입니다. 저작권 관련 공지 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