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버전으로 더욱 유명한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The Settlers가 아이폰/아이팟터치 게임으로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http://latte4u.net
게임로프트의 The Settlers는 Age of Empire와 비슷한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로마, 바이킹, 마야 문명 중 하나를 선택하여 자원을 모으고 정착민들을 위한 건물을 짓고, 병사를 양성해서 도시를 방어하고, 전쟁으로 다른 도시를 점령하는 실시간 전략 시뮬 게임입니다.
http://latte4u.net 
제작사는 이제 너무나 유명한 게임로프트(Gameloft)의 작품입니다. 게임로프트답게 지금까지 보아왔던 그래픽과는 차원이 다른 수준의 하이퀄러티 그래픽을 선사합니다.
 
http://latte4u.net
The Settlers는 AppStore 유료 게임입니다.
iTunes 평가 :: 
http://latte4u.net
#1 The Settlers 역사
The Settlers는 1993년 Amiga Computer로 최초 출시되었고, 1994년 PC버전으로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2007년 윈도우 버전인 The Settlers : Rise of an Empire에 이르기까지 The Settlers는 많은 시리즈로 출시되었고, 이제 그 영역을 모바일까지 확대하여 아이폰/아이팟터치로도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http://latte4u.net
#2 The Settlers 특징
아이폰/아이팟터치로 출시된 The Settlers는 처음 화면만으로도 Age of Empire수준의 세밀한 그래픽을 보여줍니다. 작은 아이폰/아이팟터치 화면에서 이런 화면을 볼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대단하는 생각을 갖게 하는군요. 미려한 화면 그래픽은 우측의 스크롤바를 통해 확대/축소해볼수도 있습니다.
 
http://latte4u.net
게임적인 측면에서도, 수많은 유닛과 빌딩들이 존재하고 군사와 무기도 다양하게 제공됩니다. 정말 제대로 The Settlers를 즐기고자 한다면, 많은 시간을 플레이해야 각각의 빌딩과 유닛의 상관관계를 파악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http://latte4u.net
자원을 개발해서 모으고, 도시를 발전해서 전쟁 준비를 하기까지 많은 시간이 소모되므로, 스타크래프트처럼 속도전 있는 플레이와와는 성격이 맞지 않습니다. 좀더 긴 시간을 갖고 도시를 성장시키고 싸우는 관점에서 플레이 한다면, 보다 더 재밌게 The Settlers를 즐길 수 있습니다.
http://latte4u.net
#3 The Settlers 기본 플레이
The Settlers를 시작하면 로마, 바이킹, 마야로 된 3가지 문명 종족중에서 선택해서 게임을 시작하게 됩니다. 추가적으로 Dark Tribe도 존재합니다.
 
http://latte4u.net
처음 3번째 레벨까지는 일종의 튜토리얼 모드로 제공되고, 실제 게임 플레이는 4번째 레벨부터 시작하게 됩니다.http://latte4u.net
 
http://latte4u.net
The Settlers의 기본 플레이는 자원으로 모으고 건물을 짓고, 전투유닛을 생성하고 전쟁을 치루는 면에서는 다른 여타의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과 매우 흡사합니다. 하지만, 가장 큰 차이가 기본 유닛인 마을 사람들을 마음대로 조정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이것은 아이폰/아이팟터치와 같이 작은 화면에서는 오히려 유용한 기능입니다.http://latte4u.net

플레이어는 건물을 짓도록 자리를 잡아주면, 자동적으로 마을 사람들이 자재를 나르고 땅을 다진 후에 건물을 짓게 되어 있습니다.http://latte4u.net
 
http://latte4u.net
그밖에 특별한 유닛들, 예를들어 군사유닛과 지질학자, 개척자등은 직접 유닛을 선택하고 원하는 곳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http://latte4u.net

건물을 지을때도, 빈땅에 아무렇게나 짓는 것이 아니라, 건물 유닛의 색상이 녹색으로 바뀔때가 가장 좋은 위치입니다. 회색 화살표 상태에서는 건물을 건설할 수 없습니다.
http://latte4u.net
                        .Latte's Planet :: 라떼의 이야기입니다.                        

#4 기본 유닛
기본적으로 마을 사람들은 건물을 짓고 자원을 캐는 일에 자동으로 배정되어 일을 하게 됩니다. 마을 사람들을 더 많이 생성하려면 거주할 수 있는 집을 많이 지어주거나 대형 집을 지어주면 됩니다.
 
http://latte4u.net
나무와 같은 자원은 눈에 보이지만, Coal, Iron, Sulphur, Gold와 같은 천연자원은 Geologists를 검은 언덕 지역으로 보내면 지질조사를 통해 자원의 위치를 알아냅니다. 그 다음은 Pioneer를 보내어 해당 영역을 우리 영통 안으로 들어오게 하고, 천연자원의 종류에 따라 광산(Mine)을 건설하면 됩니다.
 
http://latte4u.net
전쟁 유닛을 선택하고 적의 진영으로 보내서 전쟁을 하게 할 수 있습니다. 지상 유닛 뿐만이 아니라, 해상 전함도 건조해서 전투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http://latte4u.net
#5 다양한 유닛과 건물
셀 수도 없을 정도로 많은 다양한 유닛과 건물들은 The Settlers의 큰 장점입니다. 건물도 각각의 상관 관계로 빵집에서 빵이 생산되기 위해서는 밀과 연료가 있어야 합니다. 새로운 식민지를 개척하기 위해서는 개척자, 나무, 돌과 같은 천연자원과 해머, 당나귀, 운반자등이 필요합니다. 너무 많은 유닛과 건물들이 게임을 어렵게 하는 요인이기도 하지만, 장시간 플레이 할 것을 각오한다면, 가장 큰 게임의 재미를 안겨줄 부분이기도 합니다.
http://latte4u.net
#6 글을 마치며…
EA사에서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Command & Conquer : Red Alert을 내놓자 마자 Gameloft사는 맞대응을 하듯이 The Settlers로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을 출시하였습니다. 그래픽적인 수준에서 비교를 하자면, The Settlers가 한 단계 더 높은 수준의 깔끔하고 세밀한 그래픽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http://latte4u.net
게임의 배경도 C&C는 현대전을 배경으로 하고 있지만, The Settlers는 고대 전쟁을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플레이 방식도 C&C는 심플한 몇가지 유닛만으로도 전쟁을 쉽게 치를 수 있는 반면에, The Settlers는 전쟁에 필요한 병사를 양성하기까지 많은 도시 발전을 이루어야만 가능합니다.

플레이 시간이 오래 걸리더라도,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을 좋아하고, 레고와 같이 아기자기하게 하나의 도시를 완성해서 전쟁을 치르는 게임을 선호한다면, The Settlers를 추천합니다.
http://latte4u.net
저작권 :: Latte's Planet의 글은 기본적으로 펌금지입니다. 저작권 관련 공지 보기


  1. BlogIcon shinlucky 2009.12.03 00:34

    옷, 따끈따끈한 글 ㅋ
    요거 매번 해야지하고 했는데 이상하게 설치가 안된다능 ㅠ.ㅜ;

    • BlogIcon latte4u 2009.12.03 12:56 신고

      작성한지는 좀 되었는데, 요새 아이폰 때문에 제대로 어플 리뷰를 할 수가 없네요..^^

  2. BlogIcon 안녕곰 2009.12.03 09:49 신고

    요즘 The Settlers 리뷰가 많이 올라오네요 언제한번 해봐야겠습니다 ㅎㅎ

    • BlogIcon latte4u 2009.12.03 12:58 신고

      그래픽적인 부분은 많은 발전을 한거 같습니다.
      다른 회사의 전략시뮬은 엉성하기 그지 없거든요.
      역시 게임로프트라는 찬사를 받을만 합니다. ^^

  3. BlogIcon 밥탱구리 2009.12.03 10:04

    제가 젤로 좋아하는 게임이네요(물론 1,2시리즈 얘기지만 ㅋ)
    아직도 간간히 즐기고 있는 게임입니다
    아이폰으로 새로 나온건가요?? 오호..좋은정보 감사합니다

    • BlogIcon latte4u 2009.12.03 12:59 신고

      세틀러 매니아시군요~~ ^^
      네, 아이폰과 아이팟터치에서 이제 세틀러를 즐길 수 있습니다. ^^

  4. saberchan 2009.12.03 13:59

    스퀘어에닉스에서 song summoner 라는 기존 아이팟클래식으로 있던 게임의 encore버젼을 오늘쯤 출시했는데 재밌어보이더군요^^ SRPG인데 재미있을것 같습니다.

    • BlogIcon latte4u 2009.12.04 12:36 신고

      오 처음 들어보는건데 한번 찾아봐야겠네요 ^^
      감사합니다.

  5. Skyblue 2010.09.12 14:25

    매번 이 블로그에서 유용한 글들을 많이 보다가 이제야 댓글을 올리네요^^
    덕분에 아이팟 갖고 놀 때 크나큰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The Settlers 게임은 정말 해보곤 싶은데 용량땜에 넣기가 좀 그렇네요..ㅠㅠ
    아이튠즈에 올리니 용량이 600MB 넘어가는 걸 보니.. ㅎㅎ

    • BlogIcon latte4u 2010.09.13 08:34 신고

      저도 용량이 꽉차서 요즘 아주 고심중입니다. 뭘 지워야할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