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아이팟터치 사용자분들에게 주의를 요하는 웜 바이러스가 하였습니다.

"Ikee" 라고 명명된 이 바이러스는 호주에서부터 퍼지고 있습니다. 

증상 :: 아이폰이나 아이팟터치를 심각하게 손상을 입히지는 않고 LOCK화면의 백그라운드 화면을 " Rick Astley"의 사진으로 바꾸어 놓습니다.

침투경로 :: 이 웜바이러스는 해킹된(Jailbreak) 아이폰/아이팟터치으로만 침투합니다.

보다 정확하게는 SSH 접속을 통해 시스템에 침투하는데, 아이폰/아이팟터치의 root 패스워드를 변경하지 않았다면, 감염될 위험이 매우 높습니다.

일단 한번 감염되면, 배경화면을 바꾸고, 네트웍상에 침투 가능한 다른 해킹된(Jailbreak) 아이폰이나 아이팟터치가 있는지를 찾아서 다시 감염시키는 일을 합니다.

이 웜바이러스의 해커는 단순한 재미로 얼마나 빨리 웜이 퍼져나가는지를 보고 싶었다고 합니다. ㅡ.,ㅡ

해킹된(Jailbreak) 아이폰, 아이팟터치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지금 즉시 alpine으로 셋팅되어 있는 기본 패스워드를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패스워드는 root 와 mobile 유저 둘다 변경해두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가능하면 SSH는 평소에 끄고 다니시고, 필요할때만 SSH는 활성화 시켜주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아이폰/아이팟터치 초창기부터 끊임없이 생각해왔던 보안 문제가 이제서야 터졌네요. 생각보다 웜 바이러스 등장이 좀 늦은거 같네요.

해킹(Jailbreak)하지 않은 순정폰이나 순정팟 사용자 분들은 전혀 해당 사항 없는 내용이오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저작권 :: Latte's Planet의 글은 기본적으로 펌금지입니다. 저작권 관련 공지 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