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아이팟터치게임Story./.Simulation.

.Gameloft의 Gangstar :: 아이폰/아이팟터치 최고의 GTA 게임.

올 여름 최고의 기대작으로 손꼽히던 Gameloft의 Gangstar가 드디어 AppStore에 출시되었습니다.

이제 까지의 iPhone용 GTA와 사뭇 다른 형식으로 그래픽적인 측면에서는 완벽한 3D 화면을 구현하였고 게임스토리 측면에서는 액션 게임과 드라이빙 게임을 혼합하였습니다.

Gangstar: West Coast Hustle은 AppStore 유료게임입니다.
iTunes 평가 ::
iTunes 바로가기

Gangstar의 가장 큰 장점은 자유도에 있습니다. 3차원 세상을 자유롭게 돌아다닐 수 있고, 걷거나 차를 직접 운전해서 가고 싶은 곳들을 다닙니다.



LA 갱단이 되어 총격전과 싸움, 적을 제거하고, 차를 훔치고 빼앗고, 경찰을 피해 부자가 되어 볼까요. 게임은 두 친구가 은행을 털고 경찰들을 따돌리는 추격신 동영상부터 시작됩니다.



Gangstar에서는 일반적인 총격전과 싸움에서는 Gameloft의 전작인 Terminator Salvation이나 Brother in Arms 와 비슷합니다. 하지만, 차를 훔쳐서 드라이빙 모드로 전환되면 Gameloft사의 전작들인 Asphalt 4와 같은 자동차 드라이빙을 하게 됩니다.

Gangstar는 50개의 다양한 미션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게임 진행은 영어로 진행하지만, 주요 미션과 관련된 부분은 노란색으로 표시됩니다. 아래 이미지는 공중전화가 있는 곳으로 가는 것이 목표입니다.


길거리를 돌아다니는 주인공 모습입니다. 좌측 상단은 미니맵으로 목표지점을 안내해줍니다.

기본 조정
은 하단의 가상패드로 상하좌우, 우측은 주먹이나, 총이 있을땐 총을 쏘게 됩니다.
싸우는 방법은 싸우려는 상대를 화면에서 먼저 터치해주고, 우측하단의 Fire 버튼을 터치해주면 됩니다.


운전하는 방법은 좌측 하단이 브레이크+후진, 우측 하단이 악셀레이터+전진입니다. 조준버튼은 차안에 탄채로 총을 쏠때 사용합니다. 우측에 작은 버튼은 차에 타거나 내릴때 사용합니다.

좌우로 핸들을 돌리는 방법은 아스팔트 4 처럼 터치를 핸들삼아 좌우로 기울여 주면, 중력센서에 의해 차량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상단의 라디오버튼은 라디오를 끄고 켤 수 있고 슬라이드 해주면 라디오 채널을 바꿔서 음악을 들을 수 있게 해놓았습니다.


좌측 상단의 미니맵을 터치하면 전체 지도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전체 지도화면에서는 멀티 터치를 사용하여 확대축소가 자유롭습니다.


길가는 차를 막고 운전자를 끌어내고 차를 뺏기도 합니다. 거리를 돌아다니면서 나타나는 모든 차들은 빼앗아 탈 수 있습니다. 아래는 운전자를 끌어내고 있군요. ㅡ.,ㅜ


빼앗아 탄 차량을 한번 볼까요? 앰블런스까지 빼앗아 탔더니, 앰블런스 미션이 생기더군요.



운전하고 다니다가, 길을 걷는 사람을 치기도 하고, 차에서 내려 지나가는 사람과 싸우기도 합니다. 플레이어 마음대로인거죠.


차를 훔치고 선량한 사람들을 때리는 나쁜 짓을 할때 마다 돈을 받게 됩니다. 또는 주어진 미션을 완성할때마다 돈을 받기도 합니다.

돈을 모아서, 총기상점에서 총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총을 구입할 수 있는 상점은 길거리를 돌아다니다 보면, 노란색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곳으로 이동하면 상점안으로 들어갈 수 있는 아이콘이 우측에 나타납니다.


구급약과 방탄조끼도 있고, 총도 권총에서부터 기관총까지 다양합니다.


목표를 빨리 달성하든지, 느긋하게 돌아다니면서 나쁜짓을 하던지 그것은 플레이어의 자유입니다.
심지어 라디오 채널도 힙합, 랩, 레게, 캘리포니아 펑크 락등등 자기가 원하는 채널로 들을 수 있습니다.

간만에 Gameloft의 대작을 즐겨보세요.

.Warning.

Gangstar는 갱단이 되어 나쁜짓을 하는 게임입니다.
그러나!
게임과 현실세계는 다른 세상입니다.
게임을 현실과 혼동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가치관이 혼란스러운 어린 친구들은 절대 이 게임을 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