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아이팟터치 관련 여행 어플을 조사하다보니, 여행 계획을 짜는 TripIt 여행 웹서비스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TripIt 웹서비스 :: http://www.tripit.com/
TripIt 모바일 웹서비스 :: http://m.tripit.com/

TripIt 웹서비스는 항공편, 호텔, 식당, 여행계획을 세부적으로 세우면, 여행기간동안의 날씨를 포함해서 항공 스케쥴과 호텔 체크인아웃등을 고려해서 여행스케쥴이 만들어집니다.

TripIt에 저장된 여행계획은 아이폰/아이팟터치 전용어플로 TripIt의 자료를 볼수도 있고, TripIt자료는 구글 캘린더와 연동되어 구글 캘린더에서도 TripIt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구글캘린더로 TripIt 여행계획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구글 모바일 싱크로 아이폰/아이팟터치 캘린더에서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왼쪽:기본캘린더 / 오른쪽:Saisuke 캘린더)

TripIt 자료를 구글캘린더로 보내기 위해서는 TripIt에서 Export to Calendar를 클릭한 뒤, Subscribe to calendar feed를 선택해서 팝업창에 나타나는 URL을 구글캘린더에서 추가해주면 됩니다.

TripIt 에서 제공하는 TripIt for iPhone 전용 어플은 AppStore 무료어플 입니다.
iTunes 바로가기


TripIt for iPhone은 무료이지만, TripIt에 셋팅해놓은 여행계획을 깔끔하게 확인하는데는 부족함이 없습니다. 하지만, 오직 TripIt의 여행계획을 읽을 수만 있고, 추가하거나 수정할 수는 없습니다.

여행계획을 수정하거나, 추가하기위해서는 TripIt 웹사이트에서 직접해야합니다.

아이폰/아이팟터치에서 TripIt의 여행계획을 직접 수정하는 어플을 원하신다면, TravelTracker Pro - Live Flight Status & TripIt 이라는 유료 어플이 있습니다.

TravelTracker Pro - Live Flight Status & TripIt 는 AppStore 유료어플입니다,
iTunes 바로가기

여행계획을 잘 세워서 멋진 바캉스 보내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