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십명의 졸라맨들이 악마군대와 맞서 한판 전쟁을 시작합니다.

Cartoon Wars는 졸라맨 형상을 한 재미난 만화 캐릭터들이 침략해오는 악마의 군대와 맞서 싸우는 내용의 아이폰/아이팟터치 게임입니다.

Cartoon Wars는 AppStore 유료 게임입니다.
iTunes 바로가기

개발자가 ganawoo choi로 되어 있는 것으로 보아, Cartoon Wars도 한국인 개발자의 작품인듯합니다. iTunes 평가에서도 별4개로 매우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게임방식은 고전 애플게임인 Rescue Raiders 와 비슷합니다. 아군진지에서 끊임없이 병사를 양성해서 내보냅니다.

병사의 생성은 Mana 수치가 병사 생성을 만족하게되면 하단의 아이콘이 터치가 가능해집니다.

생성된 졸라맨 병사는 앞으로 계속 전진하여 적과 싸우게 되고, 모든 적을 제압하면 적의 성을 공격할 수 있게 됩니다. 최종적인 목표는 적의 성을 공격하여 무너뜨려야 합니다.


적과 싸우는 졸라맨의 모습이 재밌습니다. 그리고, 해골병사에서부터 괴물들 같은 다양한 악마군대에 맞서 싸울 졸라맨은 매우 다양한 병사들로 구성됩니다.

각 레벨을 끝낼때마다 황금이 주어지고, 황금으로 새로운 병사 유형을 선택하거나, 업그레이드를 통해 보다 강력한 졸라맨 군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 메뉴.
Warrior
Ninja
Gunner
Cannon
Black wizard
Dark Angel
Golem
Green Goblin
Damage
Range
Fire speed
Castle HP
Gold
Mana-1
Mana-2
Cool time

졸라맨과는 상관없이 성 자체에도 화살을 발사할 수 있습니다. 성에서 발사되는 화살은 거리가 제한되어 있습니다. 화살 발사는 화면 하단 오른쪽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런데, 화살공격으로 아군을 맞추게되면 아군도 피해를 입게 되는거 같습니다.

그리고, 모든 병사를 양성하기 위해서는 Mana가 필요한데, Mana가 빨리 생성되어야 병사를 내보내 싸울 수 있습니다.

Mana 생성 속도는 Mana Booster로 업그레이드해주면 속도가 빨라집니다. 그러나, Mana 업그레이드에는 많은 양의 Mana가 필요하여 상대적으로 병사를 한동안 생성할 수 없으니, 잘 생각해서 Mana업그레이드 시기를 정해야합니다.

Mana 업그레이드에 필요한 Mana 수치는 아래와 같이 점점 증가합니다.
2단계 Mana 업그레이드 :: 50
3단계 Mana 업그레이드 :: 75
4단계 Mana 업그레이드 :: 125
.
.
.

게임의 재미는 매우 Good입니다. 다만, 그래픽이 아주 조금만 더 좋았으면하는 생각이 들고, 붉은색으로 피 튀기는 장면들은 사람에 따라 거북한 분도 계실거 같습니다.

이런류의 게임을 좋아하신다면 Cartoon Wars 정말 추천드립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