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rO를 소개할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네요. MetrO는 1999년 시작되어 PDA에서 독보적으로 사용하던 전세계 지하철노선 어플입니다.

이번에 MetrO가 아이폰/아이팟터치용으로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MetrO는 AppStore 무료 어플입니다.
iTunes 바로가기

전세계인들이 각국의 지하철노선 정보를 개발자에게 보내어, 정말 최고의 전세계 지하철노선도가 되었습니다.



지금도 끊임없이 변하고 있는 전세계 지역의 지하철 노선도는 사용자들의 자료수집과 제공으로 개발자가 계속 업데이트를 해주고 있습니다.

대한민국도 물론 포함되어, 서울, 부산, 대구, 대전, 인천등의 지하철 노선 정보가 제공됩니다. 심지어 평양 지하철 노선 정보도 수록되어 있습니다.

개발자 웹사이트 :: http://metro.nanika.net/index.php?p=Z

MetrO의 가장 큰 특징은 인공 지능 노선 검색 기능입니다. 전세계 어떤 도시의 지하철 정보라도, 출발역과 도착역을 지정해주면, 몇호선을 타고, 어느 역에 내려서 다시 몇호선으로 갈아타는지와 같은 실제 노선 검색 기능이 강력합니다.


가장 빠른 노선, 가장 적게 갈아타는 노선은 물론, 예상 시간까지 제공되어 한국내에서 사용해도 훌륭하지만, 해외여행이나 유학생, 이민자등 전세계인에게 꼭 필요한 어플리케이션입니다.

Shortest route :: 최단거리 코스
Fewest changes :: 가장 적게 갈아타는 코스


지금은 영어와 프랑스어로만 제공되지만, 전에도 그랬듯이 점차 지원하는 언어가 확대되어 한국어로 검색할 수 있는 날이 올것입니다. 그렇지만, 영어로 검색해도 크게 불편한 점은 없습니다.

예전 PDA버젼과 달라진 점은, 무선랜 기능이 강화된 아이폰/아이팟터치 덕분에 프로그램내에 필요한 도시의 지하철 노선 정보를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 만들어 놓았습니다.

하단의 Get Cities를 터치해서 전세계 도시 리스트에서 원하는 도시를 터치해주면 순식간에 해당도시의 지하철 노선 정보가 아이폰/아이팟터치로 다운로드 됩니다. 한번 다운로드된 지하철 노선 정보는 오프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된 지하철노선 정보는 빨간색 아이콘으로 삭제할수도 있고, 파란색 아이콘으로 업데이트된 정보를 다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Update All 버튼을 누르게되면, 다운로드되어있는 모든 노선 정보를 한꺼번에 업데이트해주니 편리합니다.


기본적인 노선 검색기능은, 도시를 선택한 후, 출발역과 도착역을 입력/선택해줍니다. 달리기 아이콘을 눌러주시면 노선 검색 결과를 보여줍니다.

"i"버튼은 해당 역의 기타 정보를 보여줍니다.
역방향 화살표는 출발역과 도착역을 반대로 셋팅해서 되돌아가는 노선 검색을 해줍니다.

별표에서 가볼만한 명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단의 노선별 정보에서는 노선에 해당하는 역을 볼수있습니다.


MetrO가 꼭 지하철정보만 제공하는 것은 아닙니다.
호주의 Melbourne 같은 경우, 전철, 전차(트램), 버스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측하단의 Preference 를 터치해서 옵션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그림으로 보는 지하철 노선도도 좋지만, MetrO 하나면, 전세계 어디를 가더라도 든든한 여행 파트너로 여러분을 도울 것 입니다. 강력 추천드립니다.

+ Recent posts